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스프레드시트) 참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판 목록 https://docs.google.com/document/d/10mTAXot2MAR_HD4n1nZ730TwIp8WuZbD6lNc7F64t78/edit?usp=sharing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어장 규칙 -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의 연성만이 허락되어 있습니다 :) - 팬픽, 팬아트, 팬툰 모두 허용! - 캐릭터들에 대한 잡담 및 썰 풀기 등도 환영! - 역극/로그 같은 건 금지! - 서로의 연성물에 대한 주접 가능! - 연성은 어장 안에서만, 외부 공유는 자제토록 하자! -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낼 때마다 직접 추가하자. (모바일에서도 편집 가능,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 이용 추천) - 이전 어장 목록은 판이 넘어갈 때마다 아무나 추가해 주면 OK -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 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혹은 위키 연성 가이드란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이름이 없는 캐릭터들의 이름은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넘버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레스가 다 채워져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ex)1001, 1002, ...
짱 귀엽다아아아아아!! 그리고 설정도 아주 좋네여...! 관 시리즈 배경하기 딱 좋아보이는 복잡하고 미스테리로 가득차있는 관입니다...! 마코토는 똑똑해보이는 아이...! 자존심 높아보이는데 사실 겁쟁이라는게 킬링포인트인거에여...음음. 셋 다 살아서 이 학교에서 빠져나가자...!
그리고 실패하면 관 시리즈와 어나더의 합동작을 하나 볼 수 있을지도...?
과연 도시에서는 어떤 안좋은 일이 있었을까요...원작 사카키바라군이 떠오르는 설정이었던 거심니다 음음...
일단 관추하기 전에 밥부터 좀 챙겨먹고 오느라 늦었습니도. 신캐도 보고 왔어용. 끼여워어어어어어어어어(모에-사) 그러고보니까 參이... 참여할 참이기도 하지만 석 삼의 갖은자이기도 하잖아요? 참여할 참의 의미였다면 참으로 읽었을텐데 삼으로 읽으니까 채양, 청강, 창천, 은엽으로 넷인데 그 넷을 합쳐서 부르는 명칭은 삼계관이니까 아이러니하고 재밌다고 생각했습니도
둘이 사실 같은 관이라. 같은 건물이지만 한 쪽 문에는 ㅇㅇ관이라는 문패를 달고, 반대쪽 문에는 ㅁㅁ관이라는 명패를 다는 식으로 하면 ㅇㅇ관의 뒷문은 ㅁㅁ관, ㅁㅁ관의 뒷문은 ㅇㅇ관 같은 식으로 구조가 정반대로 뒤집힌 두 개의 관 코스프레를 하는 한 개의 건물도 가능하려나요. 뻘한 망상이지만요.
>>786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이 작가의 시작이 관 시리즈다 보니 초반에는 확실히 본격 미스터리의 너도 풀 수 있다! 형식의 느낌이 많은데 전후반을 가르는 어떤 작품의 직전 이후로 그런 색채가 약해지고 본격이라고 하기에는 반전을 중시하는 미스터리의 형식을 보여주는 느낌이지요... 저는 일단 십각관부터 기면관까지 모두 즐겁게 보았네요!
인형관은 개인적으로 관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이질적인 작품이라는 느낌이지요...혼자 호러에서 놀고 있어서(?) 생각해보면 평범한 추리소설이라고 하기에는 이 작가 스타일이 미스터리로 시작하기는 했어도 호러 취향이 대단해서 어나더도 그렇고 공포에서 노는 작품이 좀 있는 느낌인거에여...
그렇구나. 언제 한번쯤 봐야겠네요... 그러고보니까 문득 떠오른건데, 아직까지 붙들고 있는 최애작은 다 추리소설이면서(밀살겜, 고전부시리즈 등) 정작 추리소설이라는 장르 자체는 별로 안 좋아하네요. 왜지? 선입견이라도 있나? 그런고로 이번 해에는 편독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잡기로 했습니도. 게다가 사두고 안 읽은 책들이... 스팀 라이브러리에도 사두고 못 한 게임이......
목이 떨어지는구나. 하나가 떨어지면 땅이 웃고, 둘이 떨어지면 새가 우는가? 동백이 떨어지듯 떨어지니
오색동백이 아름답게 핀 정원의 유일한 동백이 말라죽은 다음 날. 동백관의 사람들이 하나 둘씩 죽어간다..
저는 뭐 이런 거나 생각하고 있었다고요..!(내려다가 아니 잠깐만. 죽으면 낼 수 없잖아! 로 포기함) 뭐 동백관의 유일한 동백=말라죽음에 집주인의 목이 떨어진 시신이 널려 있다거나. 오색동백의 색들로 착시현상 어쩌구저쩌구. 오색팔중산춘이 새로이 심겨진 이 땅은 사무라이의 목이 수없이 떨어졌던 자리라서 어쩌구...
>>776 그런 관을 짜고 싶었어요! 근데 인형관이라고 하면 원작 관이랑 이미지가 겹쳐보일 수 있으니까 괜히 사계절을 곁들인(강록체) 똑똑은 몰라도 확실히 교양은 많은 아이에요. 도시에서는... 전학와야 할 이유가 있었겠죠.
>>780 알아차려주셔서 기뻐요! 원래 이게 삼을 뜻한다는 걸 적당히 감추려고 갖은자 參을 쓴 건데 참계관이라고 하면 뭔가 닭이 떠올라서(?) 사계의 변형판이란 걸 알 수 있게 삼계관이라고 읽었어요. 일부로 은엽관은 4개의 관 중 동떨어지게 설정했어요. 세 관은 채/청/창으로 첫자가 맞춰져 있고 발음도 사이->쇼우->쵸우 로 서서히 변해가며 계절이 바뀌는 느낌인데 은엽관은 혼자 은으로 시작/음독이 아닌 훈독/은엽이라 쓰고 설지라고 읽음 세가지에 인형이 아닌 칼들이 있고 꽁꽁 감춰진 느낌으로 이질감을 준... (아무도 안물어본거 떠드는중)
>>781 전형적인 모에속성이지만 최고의 조합이죠. 트윈테일은 츤데레인걸...!
>>782 >>786 !!(상상도 못한 가능성) 그 설정은.. KEEP☆하겠습니다
>>784 이상하리란 보장은 없어요! 온갖 관이 다 있는걸...
>>785 >>788 관 이름에 장난 많이 치긴 했죠... 봄은 일 년의 시작이니까 해가 뜨면서 눈으로 덮여 있던 세상에 색이 돌아오는 계절, 여름은 청강 하면 비가 많이 와서 맑은 강이라는 뜻 같지만 빗물로 맑게 빛나는 잔디가 핀 언덕(일본에서 안 쓰는 한자), 가을은 천고마비에 맑은 하늘이 떠올라서 화장한 하늘 창천, 겨울은 나뭇가지 위에 쌓인 눈이 은빛 잎사귀 같아서 은엽... 하지만 한편으로 가지에 쌓여 하얗게 빛나는 눈이 길고 은빛으로 반짝이는 칼을 떠올린다 해서 일본도를 저장하고 있는 설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