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스프레드시트) 참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판 목록 https://docs.google.com/document/d/10mTAXot2MAR_HD4n1nZ730TwIp8WuZbD6lNc7F64t78/edit?usp=sharing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어장 규칙 -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의 연성만이 허락되어 있습니다 :) - 팬픽, 팬아트, 팬툰 모두 허용! - 캐릭터들에 대한 잡담 및 썰 풀기 등도 환영! - 역극/로그 같은 건 금지! - 서로의 연성물에 대한 주접 가능! - 연성은 어장 안에서만, 외부 공유는 자제토록 하자! -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낼 때마다 직접 추가하자. (모바일에서도 편집 가능,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 이용 추천) - 이전 어장 목록은 판이 넘어갈 때마다 아무나 추가해 주면 OK -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 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혹은 위키 연성 가이드란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이름이 없는 캐릭터들의 이름은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넘버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레스가 다 채워져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ex)1001, 1002, ...
어헝헝. 대박이다. 대박이다.,,,, 통상적으로는 만날 수 없었겠지만<<아아아악발린다 진짜,,, 진짜,,, 지금은 그냥 인사부의 친절한 상담행님&인사부 구석의 종이비행기접는 누님 같은 새럼들인데,,, 전적이 전적이라서 둘이 잘 통한다는 게 저는 죽을 거 같아요 아니 죽었.음(????????) 제가,,, 제가 ㅜ우웃 어케 카타가 실망을 해요(대체.다
엔딩이나 후딱 쓰고 땡쳐야지,,, 그냥 데드엔딩은 플레이어 데드엔딩을 말하는 거라 생각하고 싶음. 아니면,, 걍,,, 배드엔딩 성격이 더 크거나...
1. 페이크 엔딩 - ???(정식 엔딩으로 취급되지 않아 제대로 제목이 나오지 않음, 게임 시스템 상 제목은 미완결의 마법소년.) 중간에 리하 서사 탈선하고 다른 캐릭터 루트 들어가면 페이크엔딩으로 취급됨. 선택지 한 번 잘못 골랐다고 이딴 식으로 루트가 박살나버리니 그렇게 엔딩이 난 줄도 모르고 갑자기 다른 캐릭터 루트가 나와서 멘붕 온 사람들이 많았음. 그 후 패치로 짤막하게 엔딩 크레딧을 간략화한 컷신이 지나가게 바뀐 거 같은데 컷신 뜯어보면 1프레임 정도 아주 잠깐 화면에 'fragment'라는 글자가 스쳐지나감. 영어랑 독일어에 모두 있는 말이어서 좀 맛있고... 파편, 미완이라는 뜻. 전부 소문자인 이유는 리하르트가 대문자로 표현될 만큼 성숙하지가 않아서 그렇다네요. 어쨌든 이 엔딩 이후 리하르트의 서사는 플레이어에 의해 완결나지 못하고 미완인 상태로 남게 됨. 그 후엔 뭐가 되든... 2. 배드 엔딩 - 정신의 구체화 이브에 나오는 그 작품에서 따왔음. 플레이어가 리하르트의 마소에 대한 열등감과 적대감을 지나치게 자극했을 경우 나오는, 친분이 쌓이기도 전에 정신공격 당해서 싸그리 황폐해지는 엔딩. 심약자 주의하라는 경고문 후에 컷신 보시겠습니까? 에서 예를 클릭하면 갑자기 에반게리온마냥(???) 화면 시뻘개지면서 독일어로 뭐라뭐라 겁나 긴 단어들 지나가고 불규칙적으로 날아다니는 알파벳과 화질 제각각인 이미지들에다 오색찬란한 빛깔로 번쩍거리는 모니터 절대 멈출 수 없음(유저친화적 패치로 중간에 괴로우면 멈출 수 있게 바뀜),,, 끔찍한 영상과 끔찍한 사운드가 합체진화ㅏ한 그 컷신 몇십 초 동안 나오다가90년대 윈도우 팝업 느낌으로 '저항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는데 예 클릭하면 컷신 또 나옴(??????) 아니오 클릭하면 플레이어의 정신이 파괴되고 그대로 끝. 어떤 근성가이에 의해 밝혀진 바로는 저항을 666번 반복하면 리하르트가 지쳐서 그만둔다 카더라. 어쨌든,,, 저항을 한 번이라도 했다면 즉시 엔딩은 아니고 그 후로도 게임 자체는 진행 가능하나 무슨 버그 먹은 것마냥 텍스트와 그래픽이 전부 깨지고 기괴하게 뒤틀려 나오기 때문에 원본 텍스트를 알 수가 없어서(심지어 정상적 텍스트와 오류 텍스트가 일대일 대응도 안 됨) 다른 루트를 보기란 불가능에 가까움. 그래서 그렇게 하루가 지나갈 때마다 나오는 '끝내시겠습니까?'라는 그 90년대 팝업에 예를 선택하면 배드엔딩. 이 상태로 일부러 진입하고 다른 캐들 진엔딩을 전부 보는 용자도 있는 듯. 3. 배드 엔딩 - 섣부른 접근 루트 공략 도중 고해성사 이벤트를 노리겠다든지 하는 이유로 리하르트의 악행을 캐내다가 정의감이 발동한 플레이어가 시호나 엔, 에르브나 카미유 등을 돕기 위해 과도하게 눈에 띄게 조사를 많이 했을 때 나오는 엔딩. 진짜로 정보를 캘 수 있는 기회와 누가 봐도 수상한 제안들이 오가는 가운데 처음엔 그게 명확하지만 가면 갈수록 조사가 어려워지고 진짜 정보와 페이크 정보가 모호해짐. 물론 공략집에는 어떤 키워드가 페이크인지 나와 있...지만 여전히 구별 어려울 거 같고. 조사가 n일차를 넘어간 이후 페이크 정보에 3번째? 응하면 해당 장소에 도착했을 때 찾고 있던 증거 대신 리하르트가 까꿍하고 반겨줌. "그 후로 줄곧, 만나고 싶었습니다."라며 자신에 대해 그렇게 조사하고 다니는 걸 파악하고 있었다 말함. 자신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싶다는 저번의 말이 이런 뜻이었냐며 담담한 듯이 물어보는데 이 부분 차분한 목소리 속의 서운함이라든가, 광기라든가, 집착이라든가 감정연기 쩔 거 같다. 그래서 결국 플레이어 머리에 총구 들이밀고 자기 차에 태워서(검은색,,,독일제 차량,,, 응,,,) 어디 다리(마포대교??) 위로 향할 거 같은 느낌임. 조용히 다리 한가운데에 차 세우고 내리라고 한 다음에 본인도 내려서 둘이 가만히 흘러가는 강물 바라보다가 플레이어가 잠시 시선 돌린 사이에 지가 뛰어내림. 인성,,,,,,,,,,,,, 그리고 신고를 하든 안 하든 그녀석의 시신은 발견되지 않고 목격담도 더 이상 들려오지 않는,,, 결국 그렇게 끝나는 뒤끝 겁나 찝찝한 배드엔딩.
감사합니도,,, 일단 다 써진 부분만 쓰다가 쓰다가 개빡쳐서 던질까도 생각햇는데 그럼 제가 403한테 지는 기분이라 안 그럴 거야요
진입조건-꿈에 대한 대화 진입 시 호감도가 20이상일 것. 그 이후 나오는 선택지 3개 중('미래를 꿈꾼다는 것은.. 나쁘지 않아.', '꿈을 좋아하지는 않아. 희망고문이나 다름없잖아?', '마법소녀나 마법소년 둘 다 꿈을 먹고 사는 일이지') 세번째 선택지를 골랐을 때.+??? '곁에 있어줘' 에피소드에서 전투 손실률이 10%이상+곁에서 떨어짐 비율이 10% 이상일 때.+??? '동경의 눈빛' 에피소드에서 동경에 대한 대화이벤트에서 성공률 30%이하+특정 물건('별의 파편')의 일정량 이상 수집.+??? '하고 싶은 말은?' 에피소드에서 꿈과 미래에 대해 토론 이벤트가 벌어질 것.+??? 자유행동에서...
제품명 : ANDROID-INTB9166 등록된 제품명 : 【카요 타마에】 보고된 오류내용 : 등록된 호스트에게 과도한 애정을 보입니다. 원인검증결과 : 외부 데이터의 비정상적 유입. 해결책 제안 : 기억 프로그램의 일부 제거. #안당오 #shindanmaker https://kr.shindanmaker.com/1039103
응응 작두네. 여기서는 진짜로 의존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지나치게 길들여져서 쓸모 없어질 때 다시 다른 사람한테 되팔지를 못하니 기억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리셋된채로 다른 호스트한테 또 애정을 주고.
원본에서도 사람없이 못살긴하지. 질서를 지지하는것도 사람이 다 없어져서 자신의 기쁨을 의존할 자들이 없어지면 곤란하니까
리저씨엔딩 어우...읽기만해도 멘탈공격 장난아님,,,, 신캐 마지막 문단읽다가 소름돋음...완전 퍼시잭슨느낌나
사실 정신의 구체화 이벤트 보고 엔딩 한번 보고 로드하면 화면은 정상적으로 돌아올 거 같긴 한데,,, 으ㅡ음.
4. 배드 엔딩 - 못 박힌 마음 지나치게 사랑 중심으로 접근했을 때의 배드엔딩. 리씨는... 애잖아요? 애가 사랑을 알 리가 없잖아요? 그래서 자꾸 사랑 얘기만 하면 빡침ㅋㅋㅋㅋㅋㅋㅋ 어쩌면 공략집 보면서 제대로 하긴 하는데 "선택지 몇 개 좀 다르게 선택한다고 해서 엔딩이 갈리진 않겠지? 얘한테 사랑얘기 좀 더 하면 어떨까?" 같은 생각을 하는 유저들이 이 엔딩으로 자주 빠질지도 모르겠음. 그렇지만... 공략집이 있는 건 이유가 있겠죠???() 알아듣기 힘든 말만 하는 플레이어에게 점점 거리감 느끼는 리하르트랑,,, 그냥 상대를 사랑하는 사람으로만 바라보는 플레이어. 그런 식으로 일방적으로 전하는 진심은 닿지 않을 수밖에 없음. 이것도 섣부르긴 한데 상대를 '미연시 감각'으로만 바라봐서 생기는 일이라고 생각함. 평면적이기만 한 캐릭터는 아니었으면 좋겠거든,,, 그래서 자꾸 정석적인 공략 방법을 원하기만 하면 어라? 할 수밖에 없는 거지. 그리고 또한 너무 사랑하면,,, 게임의 한계를 벗어날 수 없는 미연시 캐릭터이기 때문에 리하르트는 플레이어의 마음에 보답할 수가 없고 결국 심장에 대못을 박게 되는 거임 얘 성씨가 뾰족한 못이라는 뜻이자너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그래서 엔딩 내용은,,, 작전 중에 또 리가놈이랑 마주쳐서 대화하다 보면 선택지가 ㅋㅋㅋ 이상하게 뜨는 게 좀 나옴. 주인공이 사랑에 정신 못 차린다는 의미 같음... 갑자기 대화하다가 끌어안는다든지. 키스한다든지. 키스 갈기면 리하르트가 플레이어 경멸하는 눈깔 볼 수 있나? 오 좋다.(??????) "겨우 이런 짓이나 하자고 당신과 가까이 있었던 게 아닙니다." 하고 선 그은 다음에 결국 사랑을 '애들 놀이'로 치부하고 떠나가는 리하르트 이자식의 모습을 목격할 수 있을 거임,,, 야 니가 애들 사랑을 지루하게 여기는 이유는 네가 사랑하기에 나이가 많아서가 아니라 사랑하기에 너무 어려서란다 반대쪽이야 ㅋㅋㅋㅋ 어쨌든 이후 마소들한테 잡히고 깜빵 간 리하 면회 가도 거절당할 거 같음 ㅋㅋ (이마저도 사망플래그 많이 쌓이면 걍 즉결처분 당해서 면회 못 갈 수도,,, 응)
5. 배드 엔딩 - Sein und Zeit 존재와 시간. 하이데거의 저서인데 사실 오너는 안 읽어봤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리하르트의 사상에 잡아먹히면 나오는 배드엔딩. 혼자서 자신만의 철학을 키우고 또 키우다가 거기에 지나치게 빠져든 주인공이랑 같이 나락으로 영원히 떨어져 가는 거임 ㅋㅋㅋㅋㅋ,,,,,, 딱 그대로 끈끈한 비즈니스 관계. 플레이어 타락하고 403이랑 같이 일하면서 매일 그의 철학에 대해서 들으며 가장 가까운 사람의 관계가 된 것에 만족하는 거임. 이게 왜 메리배드가 아니고 그냥 배드엔딩이냐면 서로를 마음 속 깊은 곳에서는 믿지 못하기 때문임. 리하르트는 주인공의 정신을 건드리지 않았기 때문에, 언제든 원한다면 자신을 떠날 수 있다는 불신을 갖고 있을 거고 주인공은 리하르트가 계속 빌런활동 하다 죽을까봐 불안정함. 플레이어는 여기까지 왔는데 왜 연인이라 할 만한 사이는 되지 않는지 멘붕 옴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위원회와의 결전도 나오지 않아서 비판 많음. 말 그대로 떫은감도 아니고 썩은감 맛이네,,, 여튼, 둘은 서로의 존재를 확실히 자신들에게 새기고 함께 시간을 보내지만 그건 사랑이라거나 우정, 심지어 신뢰조차 없는 공허한 관계임. 공통의 사상만으로 묶여 있기 때문에 목적이나 해석이 조금이라도 달라지면 헤어질 수 있음. 비전이라고는 보이지 않기에 그 이상으로 관계를 발전시킬 원동력은 찾을 수 없고, 결국 둘은 국제적 수배자가 되어서... 매일매일 지하 벙커 속에서 불안에 떨면서, 불완전한 철학이라는 싸구려 진통제를 맞으면서 고통을 유예할 뿐임. 엔딩 크레딧은 역대급으로 어둑하고 적막한 분위기였으면 좋겠다... 전부 흑백으로 해 줘. 이상 3,4,5번은 균형 잘 못 잡아서 생기는 배드엔딩인데 전부 뒷맛 찝찝해서 맛없다.
6. 배드 엔딩 - Neujahr 새해. 오렌지스타 Nadir 듣고 적은 거 맞음. 정서가 치우치진 않았지만 새드엔딩으로 가기 위한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했을 때. 플레이어는 위원회와 리하 사이에서 갈등하다가 스파이 비슷한 존재가 됨. 그렇게 활약해서 리하르트의 소원대로 마소 시스템이 파괴 직전까지 몰리지만... 모든 마소들이 힘을 합쳐 막아내고는 위원회를 기사회생시킴. 그렇게 주인공과 다른 마소들과 위원회 사람들이 다 같이 새해를 맞음. 하지만 주인공부터가 스파이라 편치 않고 위원회에도 여전히 스파이가 있다는 것이 마음에 걸리는 거지. 그리고 리하르트는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 않음. 설상가상으로 전 세계 각지에서 새로운 빌런 조직들이 속출하기 시작하고, 누구의 주도인지는 몰라도 연합을 만들려는지 신흥 빌런들이 모이기 시작함. 결국 위원회는 오래 가지 못할 것이고 빌런들의 새해가 도래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며 엔딩. 이 엔딩에서는 분명 리하르트 루트인데도 아조시는 안 나오고 다른 마소들 활약상이 더 많이 보일 거 같음. 그리고 시간 쾌속으로 돌려서 1년 후 은퇴하는 아이들, 2년 후 은퇴하는 아이들... 다 보여주는데 리하르트랑은 직접 대면 못하고 비상 연락처로 문자하는 것만 할 수 있음. 아니 그래도 양심적으로 보이스는 나오겠지,,, 게다가 해가 갈수록 화면 명도랑 채도가 낮아져서 뭔가 일이 심각하게 잘못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음. 메시지 보낼 때 자신이 직접 키보드로 입력할 수 있어서 자유도 쩔 거 같음. 그렇게 플레이어가 알아서 떡밥 회수하다 보면 도착하는 짤막한 답장들로 알 수 있는 건 리하르트 자신은 위원회와의 싸움에 이미 너무 지쳤으며, 자신에게 남은 시간이 얼마 없다는 걸 알기 때문에 결국은 일반인을 건드리지 않는다는 신념조차 부수고 아예 민간인 대상 정보전 위주로 노선을 변경했는데, 의외의 성과를 거두기 시작해서 위원회가 약해진 틈을 타 새로운 녀석들이 사회에 불만을 가지고 빌런 활동을 시작할 거라는 거. 근데 걔넨 마소 시스템을 파괴하려는 게 시스템 없어지면 지들 맘대로 나쁜 짓 하기 위해서 그런 거라 어쨌든 리하 마음에는 안 듦.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신념 지키고 조용히 죽을 걸,,, 뭐 이런 거임.
이하 새드엔딩. 새드엔딩은 적절한 선물을 줘서 이 녀석이 마음을 열어야 됨. 추가로 선택지 균형 오지게 잡아야 됨 ㅎㅋㅎㅋ 다른 조건은 생각하기 귀찮음. 근데 일단 제목만 써두고 나중에 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