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스프레드시트) 참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판 목록 https://docs.google.com/document/d/10mTAXot2MAR_HD4n1nZ730TwIp8WuZbD6lNc7F64t78/edit?usp=sharing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어장 규칙 -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의 연성만이 허락되어 있습니다 :) - 팬픽, 팬아트, 팬툰 모두 허용! - 캐릭터들에 대한 잡담 및 썰 풀기 등도 환영! - 역극/로그 같은 건 금지! - 서로의 연성물에 대한 주접 가능! - 연성은 어장 안에서만, 외부 공유는 자제토록 하자! -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낼 때마다 직접 추가하자. (모바일에서도 편집 가능,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 이용 추천) - 이전 어장 목록은 판이 넘어갈 때마다 아무나 추가해 주면 OK -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 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혹은 위키 연성 가이드란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이름이 없는 캐릭터들의 이름은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넘버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레스가 다 채워져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ex)1001, 1002, ...
갠적으로는 시계줄 자료 찾으려고 하면 회중시계 시계줄 말고 손목시계용 스트랩이 훨씬 더 많이 나오는 게 조금 아쉬웟습니다 그리고 회중시계는...... 금속제 시계줄이 많더라고요 가죽이 별로 없어서 그것도 되게 아쉬웠음. 우잉. 좀 더 다양한 시계줄을 달아주고싶기도 합니당. 시계줄로 굳이 막 이미 나온 것만 쓸 필요는 없잖아요? 일부러 리본이라던가 그런 걸로 급조한다던가. 갠적으로는 시계놈은... 아무래도 시계줄에 따라서 헤어스타일이 바뀐다거나- 하는 망상이니 시계줄이 아예 안 달려있는 경우(완전 생머리!)만 제외하면 어떤 헤어스타일을 하든지 땋은 부분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은 그런 게 있어요 아니 근데 소통의 부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참치들 반갑슴다 모두 안냥안냥이에용!
그 근데 잠만 뭐요? 다리검진... 네? 아니 님아ㅠㅠㅠㅠㅠㅠ 맛아요 아프면... 빨리 병원가야된다구요,,, 다음엔 아프면 꼭 빨리빨리가시는겁니다참치야,,,,,, 악화 우우웃
자캐가_한복을_입는다면 이.이게뭐꼬.조선시대에유 하고 싶어지잖아. 성균관 유생 해서 갓 쓰고 도포자락 휘날려달라.(???????) 아니면,,, 몰라 갑자기 생각은 안 나는데 여튼 과거시험 보러 시골에서 몇날며칠 걸어서 서울이나 가라 그러다가 이제 비일상 말려들어서 원본이랑 똑같이 가는 아니 이게 아니라,,, 어쨌든 태사혜? 그거 신고 막.그냥막. 지금 좀 군침돌거든여? 여러분도 상상해 보세요 JOSEON CHEONGNYANGNI
자캐는_산타가_없다는_걸_언제부터_알았을까 순수해서 초딩 중반때까지 믿었을듯~ 음 여기 시골이라서 산타할아버지 안 오면 어떡하지? 하는 거 듣고 부모님이 열심히 선물 준비하심
소중한_것이_생긴_자캐가_느낀_첫_감정은 이게 먼소리인? 첫 감정이라 하면 지키고 싶다 정도 아니려나
4의 오늘 풀 해시는 자캐를_비명_지르게_할_수_있는_방법은 옐로가 1위 찍고 한국시리즈 하는데. 올라온 팀에게 승승승패패패패로 업셋당할 때.
자캐들이_다같이_여름휴가를_갔다 자캐들.. 어.. 대충 4랑 친구들이랑 여름휴가 가면 잘 놀지 않을까..
자캐가_두려워하는_것 저 비명지르게 하는 법이 무섭습니다..+내가 평생동안 우승 한번도 못 보고 가는 건 아니겠지..? #오늘의_자캐해시 #shindanmaker https://kr.shindanmaker.com/977489
240의 오늘 풀 해시는 자캐를_새에_빗대어_보자 뭔가 환상종 같은 새일 듯합니다. 파랑새? 헛된 파랑새..라던가. 아니면 아름다운 새지만 그걸 잡는다면 파멸을 맞고 말아요.. 아니면 황금새.. 같은 종류도.
자캐의_오늘_일기 오늘이 내일이고 어제가 내일이고 내일이 어제이고 과거가 오늘인 사람의 일기라는 건 의미가 없죠.
자캐는_이성파_or_감성파 의외로 이성적인 편입니다. 다만 근본은 감성파. #오늘의_자캐해시 #shindanmaker https://kr.shindanmaker.com/977489
4 님의 연성대사는 "아저씨, 정말 영원히 늙지 않나요? " 입니다 #연성대사대사 #shindanmaker https://kr.shindanmaker.com/678832
"아저씨. 정말 영원히 늙지 않나요?" 그래. 내가 영원히 늙지 않게 되어서 모든 우승을 지켜볼 수 있게 되었지. 대신 주게 된 것들은 높은 가치를 지닌 것들이 되었나?
240 님의 연성대사는 "운명적인 사랑이라고 해봤자 그 끝은 부질없지 " 입니다 #연성대사대사 #shindanmaker https://kr.shindanmaker.com/678832
-운명. 그런 말을 하는 이들을 너무나도 많이 보았답니다. 노래하듯 그것이 달콤하게 속삭였다. 상냥하게 말하여 주거라
-운명적인 사랑이라고 해봤자 사람의 머리에서 나오는 호르몬에 불과하답니다. 육신에 매인 사랑들. 정신적이라 착각하는 가여운 이들. 그에 비해 우리는 어떤가요. 사람의 영혼을 직접 부드럽게 닿아버린답니다. 미지를 원하는 이들은 이것을 동경했을 텐데.. 그럼에도 그걸 원해서 아직도 매여 있는 건가요?
공략난이도 : ★★★★★(공략 없이는 불가능) 진입 조건 : 다른 공략캐를 3명 이상 공략.
엔딩수는 8개이며 데드엔딩, 노멀엔딩, 페이크엔딩이 존재합니다.
<첫인상> 당신 → 561 : 비호감 561 → 당신 : 비호감
<자유행동> 극장 → 공터 → (상관없음) → ??? → 자택
<세이브 추천 포인트> Event 03. 드러난 진실 Event 05. 최고의 하루 Event 08. 밀회
<공략 Tip> 트라우마 중심으로 공략하자. 멘탈에 주의!
<공략 실패시 한마디> "그의 말에 귀를 기울여 봅시다."
가장 인기가 많은 루트는 "가치의 증명"입니다.
미연시 얘기가 전에 나와서 돌린 건데 음,,,,,,,, 일단 이런 결과의 의미가 먼지 생각해보긴 할 테지만. 공략난이도도 헬이고 엔딩도 저따구인데 공략의 의의가 뭘까여? 설마 저 세 분류만 있는 건 아니겠져? 직접적으로 말하지만 않았을 뿐이지 해피엔딩도 있는 거져? 저 공략 팁이라는 거 되게 잘 맞네여 멘탈에 주의하라는 건 이 녀석의 음습함에 플레이어가 멘탈대미지를 입지 않도록 하는 것이려나. 어쨌거나 트라우마 관련이라는 거는 잘 맞네여 일단 다음 레스에 더 자세하게 쓸 테지만 이 게임은 전체연령가를 절대 못 받을 거 같아여
지금의 자신도 떨치지 못한 것을. 과거의 자신은 떨칠 수 있으리라 기대한 걸까. 한낱 일장춘몽에 헛웃음을 흘릴 뿐이었다.
자캐를_가장_화나게_하는_사람은
자기 자신. 왜 사람이 되지 못하지? 왜 측은지심을 발휘하지 못하지? 왜 사람인척밖에 할 수 없을까. 조금만, 조금만 더 하면 사람이 될 수 있을거 같은데. 그 한 점이 찍히지 않아. 그래서 자신을 증오할 뿐이다.
자캐를_꽃에_빗대어_보자
꽃이라기에는 균에 가깝지만, 가장 어울리는 것은 동충하초. 이미 인간성을 잃어 어디에도 낄 수 없으나 어떻게든 의지가 몸을 움직여 나아간다. 어떻게든, 어떻게든 동종이었던 자들 사이에 끼기 위해 본능을 억제하고, 동종의 움직임만을 보인다. 그것이 할 수 있는 최선이기에.
옐로에는 분명 악귀가 있을거야! 하면서 옐로 구장으로 쳐들어갔다가 악귀고 뭐고 없는 깨끗한 세상을 보며 진짜 뭐가 문제냐고 절규합니다 (????????)
자캐가_괴로움_없이_죽는_약을_받았다
옐로로 갑자기 돌아가라하면 먹습니다 (???) 차라리 날 죽여어어어어어어어어!!!!
자캐에게_스타듀밸리를_시켜보자
처음에는 흥미 좀 보이다가 운동을 못한다(?)는 이유로 때려칩니다. 진성 스포츠가이......!
560의 오늘 풀 해시는 자캐의_폐기된_설정을_풀어보자
원래는 진짜 할아버지로 만들 생각이었으나 체임벌린 할아버지 만든 픽크루말고는 만들만한게 없어서 실패. 그리고 큿흐를 처음부터 눈독들이긴 했지만 중간에 그냥 때려치고 메소아메리카의 케찰코아틀같은 것도 고민해봤는데 마침 킨 픽크루에서 까마귀 날개 발견해서 던졌습니다. 슬픈 일이네요 (???)
자캐가_소유욕을_표현하는_방식
까마귀 본능인 나쁜 손버릇이 발동합니다. 원한다 싶으면 손이 갑니다. 선한 사람이라서 바로 사과하고 돌려주지만, 어머니는 자식이 원한다면 언제든 주는 분이셨기에 더더욱 자신이 창피했다고 합니다.
자캐의_의외의_재능
큐브를 잘합니다. 본인은 공간지각능력이 특별히 뛰어날 뿐이라고 하지만 그냥 엄청 노력해서 한 모양인지, 너무 어려운 큐브가 나오면 하루이틀은 끙끙거리다 정신 차리고보면 그 큐브만 굴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저 괴랄한 공략 난이도의 이유가 뭔지 생각했습니다만, 일단 루트 진입 조건이 좀 까다로운데다가 초반에 이벤트 좀 있어서 친해지긴 쉬운데 뭔가 호감도 올리는 선지 고르다 보면 십중팔구 페이크엔딩으로 빠져서 본격적인 루트를 못 타거나 어찌어찌 공략루트를 타도 우정으로 끝나는 노말엔딩을 보면 다행이고 구십구프로는 사건에 휘말려ㅕ 561이 사망해서 그런 게 아닐까나~ 해피엔딩은 하늘의 별 따기네여 설마 히든엔딩 수준인 건 아니겠지? 아니면 보통의 호감도나 상심도 말고도 게임 전체를 총괄하는 '비일상도'같은 게 있다거나 아니 시스템이 잘못했네 이건 ㅋㅋ 어쨌든 진입부터가 어렵습니다.
어쨌든 플레이어가 567이라면,,, 이라는 가정 하에 망상을 전개해 보겠음 ㅠㅠㅋㅋ 첫인상이 저따구인 이유? 음~ 일단 지나치게 재미없는 모범생처럼 구는 561을 비호감으로 볼 여지는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561 너는 학생한테 그럼 안 되지 아무리 애가 버릇없는 선택지를 골라도 공략캐 주제에(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안돼,,, 어쨌든 약간의 비호감은 있을지 몰ㄹ라두 첫인상이 그렇게 나쁘진 않을지도 몰라요? 본격적으로 삶의 보람 느끼고 그러는 거는 좀 이후가 되겠지만 어쨌든,,, 자유행동은 그냥 개인적으로 약속 잡아서 영화관 가거나(특: 둘 다 스포 안 당하고 보러가서 중간에 약간 그렇고 그런 장면 나온다는 걸 몰랐기에 561 심하게 당황함), 산책하다 공터에서 마주치거나 뭐,,, 중후반부엔 어딜 가도 561이 사건에 휘말리고 있을 거 같아서 루트 잘만 타면 상관없다는 뜻이겠져? 글고 ???은 스포인겨 뭔겨 잘 모르겠네여. 글고 자택에선 뭐,,, 즐거운 시간 보내렴. 일해라 방통위!!
글고 이벤트 3의 저 진실이라는 건 팔에 그거일 거 같은데 적당히 초중반에 밝혀지는 게 좋겠져 뭐. 저기 위에 공터라는 게 그냥 마주치는 게 아니라 또 뭔가에 휘말리고 녹초 돼서 집에 가던 다크서클 낭낭한 561을 일으켜 세워주는 재질일 거 같아서 넘 ㅋㅋㅋ 자유행동이랑 이벤트랑 혼용하고 있긴 한데,,, 응,,, 어쨌든 그때 팔 보고 워메 하는 플레이어 떠오름. ㅋㅋ 561이 주머니뻐큐하는 수동공격 성향 최대한 안 드러내게 조심하면서 트라우마 보듬어주면 어케 잘 될 거야,,, 응,,, 이벤트 5는 또 뭐냐 이건,,,,,,, 분명 청량리 전체를 뒤흔드는 대사건에서 플레이어가 겁나 활약하는 거일 것 ㅠㅠㅋㅋ 선택지 잘 고르면 문자 그대로 역대급 CG 역대급 대사 건지고 무사히 끝낼 수도 있는데 미스나면 데드엔딩으로 빠지고 최고의 하루라는 게 반어법으로 운수좋은날 될 수도 잇는 거 아님? ㅋㅋ 미연시를 해본 적이 있어야 알지,,, 우웃. 그래서 공략이 어려운 거구나 모 아님 도인 거구나,,,,,, 어쨌거나 여기서도 561이 고통에 대해 갖고 있는 트라우마를 회복하는 계기가 좀 있을 거 같고 머,,,,, 더 이상 무력하게 운명과 사건에 당하고만 있는 자신이 아니라는 걸 알아줬음 좋겠어. 이번은 적합한 시간에 적합한 선택을 해서 본인이 발전했단 걸 알아주고 제발 그 꼬인 성격을 극복해 주고,,, 응,,, 글고 이벤트 8은 그거네,,, "오늘 이모님이 가게 비우셔서 집에 나밖에 없는데..."로 시작하는 클리셰. 이건 후술하겠지만서도.
공략 실패에서 말에 귀를 기울이라는 건 대사가 전부 정신질환에 대해 꼼꼼한 사전조사로 이루어져서 다양한 증상을 암시하고 있기 떄문이 아닐지 하는 망상을 잠시 해봅니다 일단 여기서 끊고
>>145 아아아아아악 아조시,,,,,,,, 17살의 본인을 만나도 바꿀 수 있는 게 없단 사실에 울고 말아요 아니 근데 자신을 혐오하는ㄱㅓ랑,,,,,,, 동충하초,,,,,,,, 진짜 이이익 하면서 무릎 치고 봣음 ㅠㅠㅋㅋ 버섯 아조시,,,,,,(????)
아니근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옐로에 악귀 없는데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막 무릎 슬라이딩 하면서 양팔 하늘로 치켜들고 으아아아아악!!!하는 거 상상햇어요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악 스포츠가이 아조시,,, 옐로로 돌아가는 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빨간약 파란약이 생각나서 넘,,, 슬프네여
헉 폐기된 설정도 넘모 재밌어요,,, 초기설정이라든가 if같은 거 냠냠하는 거 조와하는. 아앗 나쁜 손버릇,,, 우웃. 그래두 착하게.응,,,착하게자라는,,,아이.(?) 오 맞아맞아 까마귀 머리 좋은 새랬지,,, 막 샴큐브 같은 거 주고 싶다. 그럼 너참치 캐 중에 까마귀가 둘인가 (호애애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