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3344> [AA/잡담판/메이킹]첫 여행을 돕는 잡담판 - 3- :: 727

팝티마스◆t6QhVJHDXI

2024-10-09 19:01:35 - 2024-10-23 16:17:20

0 팝티마스◆t6QhVJHDXI (dDMgqvHw0E)

2024-10-09 (水) 19:01:35

              -‐…ミ
        (::::::::::::::::::::)
       /.::/て¨゙ヾ
      ;':::::::(  ¨` r‐ハ
       {:::::::::》    /.:::}
     ⌒ヽ::::{≧=ーく::::丿
   / '"  Y^\韭ヲ__
   ;′ ... _》 \`}{____Y¨`ヽ
   》ヘ    \     r‐=0
  {  〉.      `ー─ァ'"つく)
  Ⅴ/  \   《::::::::{  =っト、
   '〈    》‐---ヘ:::::::\弓ミノ} 〉
    〉   《ニ=‐-   ̄》/`く::ノ /
    ;′   》ニ=‐-   《/   `¨¨
   〔__∠三三〔二二〕ニ〉
  /    jj  =‐--  i
  .′    〃ニニ=‐-   |
 ′    ''         ¨|
/      {{           |

============================================================
이전 어장(잡담판/메이킹 어장)
-0-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90
-1-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31
-2-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175

============================================================

0. 참치 인터넷 어장의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합시다.

1. 많은 참치분들의 참가를 적극적으로 환영합니다.

2. 나메, AA 사용 자유입니다.

3. 0으로 말하긴 했지만 싸우지 않기를 바랍니다.

463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19:42

흐음... 연재 시작할 때 이 어장의 개체치라던지 노력치에 대해서

공지 남기도록 할게요.

464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22:07

이번에 커뮤 안한 새로 잡은 아이들이 가디, 아차모, 물거미, 클레피, 배루키, 두더류(예정), 조로아였나? 튜나지방과 달리 땡기는 포켓몬이 너무 많아요...

465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24:07

앞으로 더 나올 텐데, 이러다 바이올렛이 슬슬 PC나 키우미집 이용하게 될지도.

근데 많이 데리고 다녀도 딱히 문제없는 바이올렛(진실)

466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24:35

구식 학습장치가 엔트리에 없어도 경험치를 준다면... 물거미를 제외하는 것이 효율이 가장 좋을까요? 다른 포켓몬, 두더류나 배루키를 넣거나

467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24:50

스토리 불도저들 앵간한 포켓몬들이 모여있는 피셔리지방.

튜나지방과는 너무 달라도 다르죠. 물론 문제가 없진 않지만...

468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25:45

>>466 사실, 구식 학습장치는 배틀 엔트리 외의 포켓몬을 키우는 쪽에 사용하는 게 더 좋았을 거에요.

가령 물거미에게 열매를 쥐어주고, 나무지기나 에이팜에게 경험치를 줄 수 있었다면 진화가 좀더 빨라졌을지도.

469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26:06

시합도 좀더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었겠죠.

470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28:19

물거미를 빨리 키워야한다라는 마음이 너무 급했네요... 다행인 것은 죠노우치와의 배틀 외에는 딱히 손해본 게 없으니, 연재 때 바꾸도록 합시다.

471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29:41

진짜로 오랭열매 먹었으면 불꽃세례든 마하펀치든 견디고 거품광선 썼을 테니, 배틀이 길어질 일도 없었네...

472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30:49

열매는 소모품이다 보니 잘 손이 가지는 않지만, 오랭열매야 많으니까

473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31:59

초반부 오랭열매는 든든하니까요

474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35:15

그리고 사실, 본가 시스템을 따라서 개편하고자 하는 게 있어요.

배틀이 길어질지도 모르지만... 배틀 도중에 레벨업하여, 새로운 기술을 바로 배울 수 있게 하려고 했었는데.

그러다 보면 너무 길어지지 않을까 싶어 그냥 시합 끝나고 한꺼번에 몰아서 처리하기로 했었네요.

475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35:44

다만 시합 중에 레벨업하여 상황이 달라지는 경우는 본가 게임 중에도 있어서.

조금 고민하는 중입니다.

476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38:38

근데 배틀 난이도는 괜찮나요? 절친도의 도움을 봤던 참치가 말하는 것도 그렇지만... 바이올렛이 절친도 쌓기 쉬우니 상대하기 쉽지 않을 텐데

477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40:49

>>476 지금 배틀 난이도는 전반적으로 중상-상에 속하는 편이라, 오히려 절친도의 도움이 필요할 거라고 봐요.

제가 이리 말하는 이유는 서하체육관에 도전하시면 알게 된답니다.

더 낮춰야 할까 고민 중.

478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41:13

죠노우치야, 다이스 판정으로 약화(?)되었다고 봐도 무방하고.

479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42:36

서하체육관 관전도 방법이라면 방법이에요.

난이도를 어림짐작할 수 있으니까요.

480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0:13

배틀에서 지더라도 경험치 얻을 수 있나요?

481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1:23

돈을 좀 잃겠지만 적어도 쓰러뜨린 포켓몬들에 한정에 경험치 획득은 가능해요.

다만 지지 않는 쪽이 좋겠죠.

482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2:10

즉, 한 마리도 쓰러뜨리지 못했다면... 돈도 잃고 경험치도 없다는 뜻인가요? 무섭군요...

483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2:41

애초에 그런 상황이 오진 않...않...겠죠?

484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3:30

옆어장을 하면서 느낀 점은 강자는 사이클을 조화롭게 돌리기에 그 한 마리도 쓰러뜨릴 기회를 주지 않는다는 겁니다. 포켓몬끼리 서로를 보완하기에 그런거죠

485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5:31

확실히, 사이클을 잘 굴릴 수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하죠.

486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6:37

일단은 커뮤가 중요하니까요. 근데 배루키는 잠들었는데 깨울 수 있으려나?

487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6:52

일단은 광산에서 나간 뒤에 생각해야겠네요

488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7:48

두더류를 잡을 수 있을지 없을지도 중요하고.

바이올렛은 토게틱과 클레피에게도 하고 싶은 말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489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7:51

서하마을 시설이 너무 많아서 5번도로로 갈지 고민도 해야할 거 같고...

490 이름 없음 (hKumpsRL8Q)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9:13

설정상 바이올렛과 동급(?)이어야 했을 테지만 다이스 때문에 마음이 복잡해져서 그만...
2차전의 죠노우치는 더 잘해줄거야!

491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2:59:47

그 두 마리한테는 참치도 미안하답니다... 지금 생각해도 그 교체가 너무 컸네요. 서로 풀피였다면 토게틱은 절대 파이숭이한테 지지 않았을 테니까요.

492 이름 없음 (hKumpsRL8Q)

2024-10-20 (내일 월요일) 13:00:45

대신 물거미의 호의를 받았으니 오케이(?)

493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3:01:28

물거미 난수 100 2연타는 기겁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일 너무 잘하는 거 아니냐구요.

494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3:02:49

이렇게 된 이상, 물숨마을이 기대되지 않나요?

어떤 물 타입 기술머신과 기술레코드를 받을 수 있을지.

무엇보다 공중날기 해금 가능성이 높다(이것만으로도 충분)

495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3:03:48

희초시티도 중요하겠... 생각해보니 여긴

의외로 쉽지 않을까.(가디랑 아차모를 보면서)

496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3:08:50

그리고 클레피는 상상 이상으로 유능하군요. 솔직히 지금 단계에선 짖맘으로 쓸 기술도 적고 어태커도 아니라서 조금 얕봤는데

497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3:09:47

내구력과 타입 상성이 합쳐지면 공격을 받아주면서 상대의 흐름을 끊을 수 있을 거 같네요

498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3:11:32

강철/페어리 타입이 약하지 않고, 진화체가 없으나 그 대가로 준수한 스펙.

든든한 포켓몬이랍니다.

499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3:12:53

희초나 가람에 스톤숍이 있고, 자금이 제법 든든해졌으니

불꽃의돌을 하나 사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어요.

500 이름 없음 (n.A0S/KQ1Y)

2024-10-20 (내일 월요일) 13:57:54

바로 진화시키는 것도 미안해서... 바위타입 기술을 배우려면 진화해서 떠올리는 쪽이 맞지만요

501 팝티마스◆t6QhVJHDXI (/9HZYtjT/s)

2024-10-20 (내일 월요일) 14:07:47

근데 희초나 가람에 있는지부터 판정해야 해서요.

없다면 아마 다른 도시나 마을에 있을 듯.

502 팝티마스◆t6QhVJHDXI (.qPdQJ5mV.)

2024-10-21 (모두 수고..) 01:04:12

두더류 합류에 떡밥 왕창 뿌려댔다.

당분간 참치들 뇌를 열심히 굴릴 수 있겠지.

503 이름 없음 (18xbnHzvTA)

2024-10-21 (모두 수고..) 01:05:00

오파츠란 무엇일까

504 이름 없음 (18xbnHzvTA)

2024-10-21 (모두 수고..) 01:05:19

라이트단이 항아리에 집착하는 건 후파의 능력 때문일 거 같고

505 이름 없음 (18xbnHzvTA)

2024-10-21 (모두 수고..) 01:06:03

중요한건 어장주의 원래 플롯에서 점점 벗어나고 있다는 거죠

506 팝티마스◆t6QhVJHDXI (.qPdQJ5mV.)

2024-10-21 (모두 수고..) 01:06:12

오파츠는 개연성이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항아리라는 점에서 일찍이 알아차린 분이 계셨겠지만,

굴레의항아리가 맞답니다.

507 팝티마스◆t6QhVJHDXI (.qPdQJ5mV.)

2024-10-21 (모두 수고..) 01:07:14

>>505 뼈를 때리다니... 허나 최중요 메인 스토리는 아직까지 멀쩡하다!

내 장기가 다 작살났을지언정 뇌랑 심장은 멀쩡하니 OK!

어떻게든 뼈대만 유지하면 그만이야!(그리고 그 뼈를 부수러 다갓이 오겠지...)

508 이름 없음 (18xbnHzvTA)

2024-10-21 (모두 수고..) 01:07:32

만약 광산에서 커뮤했다면 바이올렛이 클레피 성격까지 파악했을 텐데 아쉽군요

509 팝티마스◆t6QhVJHDXI (.qPdQJ5mV.)

2024-10-21 (모두 수고..) 01:07:50

하여튼 C.C.가 등장.

차피 희소 통과하면 능력이 본격적으로 알려질 텐데

일찌감치 등장시켜버렸

510 팝티마스◆t6QhVJHDXI (.qPdQJ5mV.)

2024-10-21 (모두 수고..) 01:08:37

>>508 덧붙여 많은 포켓몬들이 한번씩 등장하긴 했을 덧.

근데 스포일러하자면 지하2층에서 온전하게 '대화' 가능한 건 토게틱뿐.

나머지는 좀 조건이 더 필요해요.

511 이름 없음 (18xbnHzvTA)

2024-10-21 (모두 수고..) 01:08:57

서하체육관에 도전한다면 어느 정도 레벨을 맞추는 게 좋을까요

512 팝티마스◆t6QhVJHDXI (.qPdQJ5mV.)

2024-10-21 (모두 수고..) 01:09:40

어장주 추천으로는, 일단 지금 레벨은 절대 안되고...

평균 15~17렙은 되어야 체급이 맞춰지거나 순탄할 거에요.

513 이름 없음 (18xbnHzvTA)

2024-10-21 (모두 수고..) 01:10:03

대량발생이 열루산에서도 생겼으므로 4번도로에는 안 가는게 좋을까요? 어차피 밤에나 갈 생각이었습니다만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