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460> [릴리아 분점/메이킹] 릴리아 분점 2호를 메이킹하는 어장 :: 137

현기증◆cDCXa7uZ.s

2024-09-08 00:18:27 - 2024-09-19 00:23:22

0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00:18:27

-AA 사용은 자유입니다. 어쨌든 어장주는 텍스트 위주의 묘사를 선호합니다.

-메이킹 어장입니다. 시트와 시스템을 포함한 여러가지를 메이킹합니다.

-시트 제작중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TMg3_9V1byRhSb4X9nvaH_9p5Hm7PJwaCu3FojmdPc/edit?usp=sharing

53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7:56:26

화긴

스토리 및 시스템적 묘사에 대해서는 존댓말을 사용하겠습니다.

평소에는 반말 써도 될?듯

54 호로(모바) (6Lb1bYgRfA)

2024-09-08 (내일 월요일) 17:57:21

반말이든 존대든 상관없오

55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00:57

아무튼

현재 생각하고 있는 메이킹 시점에 결정할 수 있는 것은 2가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56 호로(모바) (6Lb1bYgRfA)

2024-09-08 (내일 월요일) 18:01:57

오?

57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02:38

1. 종족

본가에서 인간, 리인포스, 사이커, UE의 분류를 가진 그것.

여기에서는 조금 변형해서 사용할?듯

2. 배경

본가에서의 역할군 역할을 할?듯

다만 초기에 역할군 스킬을 N개 이상 습득하면 역할군 제한이 해제되는 방향을 생각중

58 호로(모바) (6Lb1bYgRfA)

2024-09-08 (내일 월요일) 18:11:19

오우오으

59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16:28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특성의 특징에 따라 특성 묶음이 여럿 있음

배경에 따라서 시작 시점에서 습득할 수 있는 특성 묶음이 다름

특성 묶음 1개 제한일 경우, 3개를 습득하면 제한 해제

특성 묶음 2개 제한일 경우, 5개를 습득하면 제한 해제

라는 느낌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60 이름 없음 (dHOgF7o9/6)

2024-09-08 (내일 월요일) 18:16:51

호에ㅔㅔㅔ

61 무명의 무명 (jLEXzc.O.M)

2024-09-08 (내일 월요일) 18:19:02

호오호오

62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27:18

그래서 특성군을 4개 만들어야하는데

일단 생각하고 있는 특성군은

공세/생존/보조의 세 개는 확정인데

하나를 어찌 해야할지 아이디어 받습니다

(?

63 이름 없음 (dl1MyiO3Uw)

2024-09-08 (내일 월요일) 18:30:50

딜 탱 서포트

64 이름 없음 (dHOgF7o9/6)

2024-09-08 (내일 월요일) 18:36:32

히오스처럼 전문가 ㄱㄱ(?)

65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45:04

공세/생존/보조/특수

딱 좋군

(?

66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54:58

종족은

인간/리인포스/사이커/UE 분류랑은 좀 다르게 가고 싶은데

인간/반인간/기계/UE

이렇게 할까

67 이름 없음 (dHOgF7o9/6)

2024-09-08 (내일 월요일) 19:21:37

호애애

68 이름 없음 (dHOgF7o9/6)

2024-09-08 (내일 월요일) 19:30:25

인간 초능력자 사이보그 이런식으로 해보는건(?)

69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23:11:40

어후 살겠다

70 무명의 무명 (phcd.Xok1g)

2024-09-08 (내일 월요일) 23:19:53

어장주

생존!

71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23:25:23

그래서 종족 제안은

>>68 말고는 없는?

72 무명의 무명 (phcd.Xok1g)

2024-09-08 (내일 월요일) 23:35:06

종족 종족

사실 아이디어는 뭔가 없다

73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23:36:28

그렇다면

본가의 분류를 따라가는 것으로 합시다

74 무명의 무명 (phcd.Xok1g)

2024-09-08 (내일 월요일) 23:38:03

이견 없음!

75 이름 없음 (fJL3MefVaE)

2024-09-08 (내일 월요일) 23:39:38

그렇군요.(이견 없음)

종족에 따른 특징 구분은 어떻게 될 예정일까요?

76 이름 없음 (s8h3GnmhcI)

2024-09-08 (내일 월요일) 23:41:17

이곳이 프랜차이즈 2호점인가

77 이름 없음 (S4Kj7oDI4s)

2024-09-08 (내일 월요일) 23:42:26

음.

78 이름 없음 (S4Kj7oDI4s)

2024-09-08 (내일 월요일) 23:44:21

1. 화물 갖고서 유로로 복귀.

2. 복귀하는 수단은?

2-a. 통신 보내고 유로에서 파견올 때까지 존버.

2-b. 보조차원 여러개 건너뛰기해서 목적지까지 도착.

79 이름 없음 (S4Kj7oDI4s)

2024-09-08 (내일 월요일) 23:45:47

3. 유로나 유로와 친한 세력이 발견한다면 그대로 엔딩이 되는거 아닌지?

3-a. 배경과 NPC의 제한이 예상됨.

4. 화물의 수명 또는 중요도에 따른 도착 제한 시간은?

4-a. 따라서 분량을 어디까지 할 것인가를 생각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80 이름 없음 (S4Kj7oDI4s)

2024-09-08 (내일 월요일) 23:48:10

생각나는건 일단 이 정도이군.

81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23:50:37

1. 기본적으로 해당 역극의 최종적인 종착지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전멸 END. 모든 캐릭터가 행동불능이 된 것으로 인해, 화물들은 영원히 주현실로 돌아가지 못합니다.

-구조 END. 일종의 시간제한 END입니다.

-복귀 END. 일종의 클리어 END입니다. PL들은 이 엔딩을 목표로 노력하게 됩니다.


2. UERO에 의해 발견되는 것을 구조 END의 조건으로 합니다.


3. 화물은 보조현실의 연구가 필요하거나 강력한 물품들을 적절한 절차를 통해 봉인한 것입니다.

화물의 도착 제한 시간이 도달하기 전에, 구조 END가 발생합니다. 분량은 구상된 바가 있습니다.

82 이름 없음 (fJL3MefVaE)

2024-09-08 (내일 월요일) 23:53:33

오오

83 현기증◆cDCXa7uZ.s (SATxTwi8PM)

2024-09-09 (모두 수고..) 00:07:56

캐릭터 시트도 만들어야하고... 특성도 짜야하고...

스파이스는 흘러야한다

84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12:03

타격대 [공세][생존], 정찰대 [공세][지원], 전투요원 [공세][특수],
부대장 [생존][지원], 장교 [생존][특수], 메카닉 [지원][특수]

총 6개군요. 이름에 대한 추천도 받을까요?

85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12:25

리산 알 가입!!

86 현기증◆cDCXa7uZ.s (SATxTwi8PM)

2024-09-09 (모두 수고..) 00:13:20

>>84 하셈 ㅇㅇ

87 현기증◆cDCXa7uZ.s (SATxTwi8PM)

2024-09-09 (모두 수고..) 00:13:51

다만 메카닉 쪽은

원조맛집의 직군 레퍼런스라서 살려줬으면 하고

88 무명의 무명 (HTcsW/JrSY)

2024-09-09 (모두 수고..) 00:13:58

스파이스를 지배하는 자, 우주를 지배한다...

89 무명의 무명 (HTcsW/JrSY)

2024-09-09 (모두 수고..) 00:15:05

(스파이스를 원작 점괘 효과로 범용 장비에 넣는다는 생각)

90 무명의 무명 (HTcsW/JrSY)

2024-09-09 (모두 수고..) 00:15:47

일정량 이상 섭취할 경우 인지능력이 향상되는데 그 중에서 특히 예지 능력을 개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91 현기증◆cDCXa7uZ.s (SATxTwi8PM)

2024-09-09 (모두 수고..) 00:17:14

>>89 부작용이 없어야 뭔가 될 것 같은데

(?

92 무명의 무명 (HTcsW/JrSY)

2024-09-09 (모두 수고..) 00:19:29



우리 표류중이지 참
@?

93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20:11

일단 3공세는

스트라이크팀. 파이어팀. 킬팀으로 이름짓는게 어떤가 싶음.

94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20:50

스파이스 그거 중독되면 섭취 못하면 뒤지는 사소한 부작용이 있지 않았나(?)

95 무명의 무명 (HTcsW/JrSY)

2024-09-09 (모두 수고..) 00:21:45

>>94 그 말대로

뭔가 점괘랑 어울리긴 하는데
플레이버적으로 저걸 표류중에 섭취하는 건 좀 에바긴 하네
@?

96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24:18

신-묘한 U테크로 인공 스파이스를 만들었지만

규정에 따라 중독 안될 정도로 약간씩만 섭취하는 규정이 있다. 라고만 해놓으면

별 문제 없을것 같긴 함(느슨한 세계관 찬양하기)(?)

97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29:12

그리고.

장교는 HQ. 메카닉은 메인테이넌스를 추천하는데

부대장은 도대체 어떤 컨셉인지 잘 모르겠음.

아마 지원병 대위때 부대원들 뽑는 그런거 말하는것 같은데.

그렇다면 서플라이나 서포트라고 해야하나.

98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32:24

정리하자면

스트라이크팀(또는 타격대 그대로). 파이어팀(또는 화력대). 킬팀(또는 특수대).

서플라이팀(또는 지원대). HQ(또는 지휘대). 메인테이넌스팀(또는 정비대)라고 했으면 좋겠음.

명칭을 일관성 있게 하는거지.

99 현기증◆cDCXa7uZ.s (SATxTwi8PM)

2024-09-09 (모두 수고..) 00:34:08

>>98 그러면 너무 1태그 특화가 붕 뜬다는 점도 있기도 하고

원조맛집의 직업군(선봉대, 사수, 지원병, 에이전트, 메카닉)의 이름 중에서 메카닉만 빠지니

아예 1태크 특화에도 이름을 붙여줬으면 함

100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34:15

일단 특성 추천은 기본적인 예시가 있어야 가능할것 같음.

101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36:08

>>99 아아. 알겠음. 그런 조언 고마움.

102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58:08

엄..청나게 고민한 결과.

순수 사수는 스나이퍼팀(저격대) 순수 선봉은 포인트팀(선봉대)

순수 지원은 서포트팀(지원대). 순수 특수는 인텔팀(정보대)으로

하는건 어떰?

103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1:01:39

으어....내일 출근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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