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460> [릴리아 분점/메이킹] 릴리아 분점 2호를 메이킹하는 어장 :: 137

현기증◆cDCXa7uZ.s

2024-09-08 00:18:27 - 2024-09-19 00:23:22

0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00:18:27

-AA 사용은 자유입니다. 어쨌든 어장주는 텍스트 위주의 묘사를 선호합니다.

-메이킹 어장입니다. 시트와 시스템을 포함한 여러가지를 메이킹합니다.

-시트 제작중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TMg3_9V1byRhSb4X9nvaH_9p5Hm7PJwaCu3FojmdPc/edit?usp=sharing

35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01:13:52

보정을 받을 경우

보정을 받는 크기만큼 코인의 개수가 늘어납니다.

그렇게 0 1 다이스를 굴려서 1이 나온 개수의 합계가 특정 수치에 도달하느냐 아니느냐로 성공과 실패를 가릅니다.

36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01:15:32

전투 판정에서는

공격을 ATK에 보정 받는 코인 플립으로 하고

방어를 각각의 공격에 대해 DEF에 보정받는 코인 플립을 합니다

공격자의 1 개수가 방어자의 1 개수보다 많다면 피해를 줍니다.

37 익명의 익명 (jLEXzc.O.M)

2024-09-08 (내일 월요일) 01:17:56

과연과연

38 이름 없음 (fJL3MefVaE)

2024-09-08 (내일 월요일) 01:20:29

보정(코인 횟수) 라고 보면 되는거군여.

39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01:23:57

그리고

HP의 상한선은 얼마로 설정할지 모르겠지만

캐릭터 자체가 가질 수 있는 스텟의 상한선은 ATK 5, DEF 5 입니다

40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01:25:04

물론 모든 다이스가 코인플립인 것은 아닙니다

중간중간에 스토리를 다이스로 결정한다거나

일부 특성에서 조건하에 특정 종류의 다이스를 요구한다던가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41 익명의 익명 (jLEXzc.O.M)

2024-09-08 (내일 월요일) 01:33:32

흐음흐음

42 익명의 익명 (jLEXzc.O.M)

2024-09-08 (내일 월요일) 01:33:51

일단


코인이라는 특성상

도박사 풍의 스킬트리가 있었으면 하는(?)

43 이름 없음 (fJL3MefVaE)

2024-09-08 (내일 월요일) 01:41:09

오호오호.

그렇다면 기본적인 전투 룰은 어떻게 되나요?

44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01:57:45

기본적인 전투 룰은

선후공 결정 -> 선공 행동 -> 후공 행동 -> 턴 종료 -> 선공 행동...

을 계속해서 반복한다는 느낌입니다.

행동으로 할 수 있는 행위는 대표적으로 공격이 있으며, 기본 규칙에 방어를 추가할지는 고민중입니다.

45 이름 없음 (fJL3MefVaE)

2024-09-08 (내일 월요일) 02:00:25

ㅇㅎㅇㅎ

46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02:22:32

오늘은 이만...

47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7:49:47

돌아왔습니다

48 호로(모바) (6Lb1bYgRfA)

2024-09-08 (내일 월요일) 17:51:29

오오오

49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7:52:39

여러분은 존댓말을 하는 편이 좋으십니까?

아니면 반말을 해도 괜찮아?

50 이름 없음 (dl1MyiO3Uw)

2024-09-08 (내일 월요일) 17:53:33

여러분은 UERO에게 ─그 기원과 형태가 어떻든─ 절대적인 충성심을 가지고 있으며

음 이것은 PC의 의무(메모)

51 이름 없음 (dl1MyiO3Uw)

2024-09-08 (내일 월요일) 17:55:05

스토리 나레이션은 분위기 잡는 존댓말 선호

그냥 그냥 설명은 반말 선호

52 이름 없음 (dHOgF7o9/6)

2024-09-08 (내일 월요일) 17:56:16

호애애

53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7:56:26

화긴

스토리 및 시스템적 묘사에 대해서는 존댓말을 사용하겠습니다.

평소에는 반말 써도 될?듯

54 호로(모바) (6Lb1bYgRfA)

2024-09-08 (내일 월요일) 17:57:21

반말이든 존대든 상관없오

55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00:57

아무튼

현재 생각하고 있는 메이킹 시점에 결정할 수 있는 것은 2가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56 호로(모바) (6Lb1bYgRfA)

2024-09-08 (내일 월요일) 18:01:57

오?

57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02:38

1. 종족

본가에서 인간, 리인포스, 사이커, UE의 분류를 가진 그것.

여기에서는 조금 변형해서 사용할?듯

2. 배경

본가에서의 역할군 역할을 할?듯

다만 초기에 역할군 스킬을 N개 이상 습득하면 역할군 제한이 해제되는 방향을 생각중

58 호로(모바) (6Lb1bYgRfA)

2024-09-08 (내일 월요일) 18:11:19

오우오으

59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16:28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특성의 특징에 따라 특성 묶음이 여럿 있음

배경에 따라서 시작 시점에서 습득할 수 있는 특성 묶음이 다름

특성 묶음 1개 제한일 경우, 3개를 습득하면 제한 해제

특성 묶음 2개 제한일 경우, 5개를 습득하면 제한 해제

라는 느낌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60 이름 없음 (dHOgF7o9/6)

2024-09-08 (내일 월요일) 18:16:51

호에ㅔㅔㅔ

61 무명의 무명 (jLEXzc.O.M)

2024-09-08 (내일 월요일) 18:19:02

호오호오

62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27:18

그래서 특성군을 4개 만들어야하는데

일단 생각하고 있는 특성군은

공세/생존/보조의 세 개는 확정인데

하나를 어찌 해야할지 아이디어 받습니다

(?

63 이름 없음 (dl1MyiO3Uw)

2024-09-08 (내일 월요일) 18:30:50

딜 탱 서포트

64 이름 없음 (dHOgF7o9/6)

2024-09-08 (내일 월요일) 18:36:32

히오스처럼 전문가 ㄱㄱ(?)

65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45:04

공세/생존/보조/특수

딱 좋군

(?

66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18:54:58

종족은

인간/리인포스/사이커/UE 분류랑은 좀 다르게 가고 싶은데

인간/반인간/기계/UE

이렇게 할까

67 이름 없음 (dHOgF7o9/6)

2024-09-08 (내일 월요일) 19:21:37

호애애

68 이름 없음 (dHOgF7o9/6)

2024-09-08 (내일 월요일) 19:30:25

인간 초능력자 사이보그 이런식으로 해보는건(?)

69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23:11:40

어후 살겠다

70 무명의 무명 (phcd.Xok1g)

2024-09-08 (내일 월요일) 23:19:53

어장주

생존!

71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23:25:23

그래서 종족 제안은

>>68 말고는 없는?

72 무명의 무명 (phcd.Xok1g)

2024-09-08 (내일 월요일) 23:35:06

종족 종족

사실 아이디어는 뭔가 없다

73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23:36:28

그렇다면

본가의 분류를 따라가는 것으로 합시다

74 무명의 무명 (phcd.Xok1g)

2024-09-08 (내일 월요일) 23:38:03

이견 없음!

75 이름 없음 (fJL3MefVaE)

2024-09-08 (내일 월요일) 23:39:38

그렇군요.(이견 없음)

종족에 따른 특징 구분은 어떻게 될 예정일까요?

76 이름 없음 (s8h3GnmhcI)

2024-09-08 (내일 월요일) 23:41:17

이곳이 프랜차이즈 2호점인가

77 이름 없음 (S4Kj7oDI4s)

2024-09-08 (내일 월요일) 23:42:26

음.

78 이름 없음 (S4Kj7oDI4s)

2024-09-08 (내일 월요일) 23:44:21

1. 화물 갖고서 유로로 복귀.

2. 복귀하는 수단은?

2-a. 통신 보내고 유로에서 파견올 때까지 존버.

2-b. 보조차원 여러개 건너뛰기해서 목적지까지 도착.

79 이름 없음 (S4Kj7oDI4s)

2024-09-08 (내일 월요일) 23:45:47

3. 유로나 유로와 친한 세력이 발견한다면 그대로 엔딩이 되는거 아닌지?

3-a. 배경과 NPC의 제한이 예상됨.

4. 화물의 수명 또는 중요도에 따른 도착 제한 시간은?

4-a. 따라서 분량을 어디까지 할 것인가를 생각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80 이름 없음 (S4Kj7oDI4s)

2024-09-08 (내일 월요일) 23:48:10

생각나는건 일단 이 정도이군.

81 현기증◆cDCXa7uZ.s (LG8Ln2/ejI)

2024-09-08 (내일 월요일) 23:50:37

1. 기본적으로 해당 역극의 최종적인 종착지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전멸 END. 모든 캐릭터가 행동불능이 된 것으로 인해, 화물들은 영원히 주현실로 돌아가지 못합니다.

-구조 END. 일종의 시간제한 END입니다.

-복귀 END. 일종의 클리어 END입니다. PL들은 이 엔딩을 목표로 노력하게 됩니다.


2. UERO에 의해 발견되는 것을 구조 END의 조건으로 합니다.


3. 화물은 보조현실의 연구가 필요하거나 강력한 물품들을 적절한 절차를 통해 봉인한 것입니다.

화물의 도착 제한 시간이 도달하기 전에, 구조 END가 발생합니다. 분량은 구상된 바가 있습니다.

82 이름 없음 (fJL3MefVaE)

2024-09-08 (내일 월요일) 23:53:33

오오

83 현기증◆cDCXa7uZ.s (SATxTwi8PM)

2024-09-09 (모두 수고..) 00:07:56

캐릭터 시트도 만들어야하고... 특성도 짜야하고...

스파이스는 흘러야한다

84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12:03

타격대 [공세][생존], 정찰대 [공세][지원], 전투요원 [공세][특수],
부대장 [생존][지원], 장교 [생존][특수], 메카닉 [지원][특수]

총 6개군요. 이름에 대한 추천도 받을까요?

85 이름 없음 (WgkKqM5tsQ)

2024-09-09 (모두 수고..) 00:12:25

리산 알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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