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지치고 힘든 요즘, 닉값을 해보면 달라질까 준비해보는 메이킹 어장.
*뭐 메이킹만 하다 끝날수도 있지만, 일단 준비해야지.
*고전 CRPG게임 발더스게이트1과 발더스게이2, 그리고 그 확장팩인 바알의 왕좌까지의 삼부작 스토리를
어장에서 해보고자 미리 준비하는 어장.
*발게3는 사긴 했는데 아직 안했다...
*발게1,2 한지가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좀 가물가물해서 공략사이트를 참조중.
뭔가 에러인 부분은 말해주길.
>1597051117> [메이킹]다이스와 앵커로 하는 RPG! 발더스게이트:바알스폰 사가 :: 100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2024-08-26 21:28:49 - 2024-10-09 00:46:28
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iFuqasVsw)
2024-08-26 (모두 수고..) 21:28:49
*왠지 지치고 힘든 요즘, 닉값을 해보면 달라질까 준비해보는 메이킹 어장.
*뭐 메이킹만 하다 끝날수도 있지만, 일단 준비해야지.
*고전 CRPG게임 발더스게이트1과 발더스게이2, 그리고 그 확장팩인 바알의 왕좌까지의 삼부작 스토리를
어장에서 해보고자 미리 준비하는 어장.
*발게3는 사긴 했는데 아직 안했다...
*발게1,2 한지가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좀 가물가물해서 공략사이트를 참조중.
뭔가 에러인 부분은 말해주길.
74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k6NaI9WSEU)
2024-10-04 (불탄다..!) 00:51:44
>>746
완드는 소모한거 충전하려면,
위자드가 마법의식으로 수리(...)형식으로 충전해야함.
74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k6NaI9WSEU)
2024-10-04 (불탄다..!) 00:52:33
로우위브는 그냥,
해당 주문등급x횟수 만큼 소모하면 충전시켜짐(...)
로우위브6점이면
1등급 주문이면 6회
2등급 주문은 3회
3~6등급 주문은 1회.
75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k6NaI9WSEU)
2024-10-04 (불탄다..!) 00:53:07
다만, 이건 차지를 소모하는 템의 경우고.
하루발동횟수 제한인 애들은
좀 다름.
안되거나, 더 많이 들수도있음.
75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k6NaI9WSEU)
2024-10-04 (불탄다..!) 00:53:27
>>749
그야 완드는 죄다 위자드가 비전슬롯과 비전마법을 넣고 만드는거니까
75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k6NaI9WSEU)
2024-10-04 (불탄다..!) 00:56:34
그럼
여기서 문제.
이 어장에선 소서러는 위자드보다 좋은점이 뭘까?
-본 어장에선-
*모든 시전자가 메모라이즈 없음.
*어차피 위자드빼곤 죄다 렙당1개씩 선택으로 익힘(수련제외)
*위자드는 학파주문만 3의배수렙마다 1개씩 익히지만. 스크롤만 들이면 마구마구익힘(금지학파는 불리받고, 지능판정 성공해야하지만)
757 이름 없음 (mjdz84xO/U)
2024-10-04 (불탄다..!) 00:58:13
759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k6NaI9WSEU)
2024-10-04 (불탄다..!) 02:04:29
─소서러─
레벨당HP4, 갑옷숙련 없음.
*1레벨에 [주문변환]재주 2개를 선택해 획득. 이후 5의 배수레벨마다 추가로 1개씩 습득.
*1레벨에 [마법혈통]재주1개를 선택해 획득. 10레벨과 20레벨에 추가로 선택.
*소서러는 주문서로 마법을 습득하지 못한다. 최초1레벨에 1등급 비전주문을 5+[매력]만큼 선택해 얻고,
이후 매 레벨마다 자신이 사용가능한 주문을 한 개씩 선택해 습득.
또한 레벨업때, 자신이 익힌 주문중 하나를 다른 새로운 주문으로 교체가능.
*[비전 시전자레벨]:1레벨에 비전 시전자레벨1을 얻고, 이후 레벨마다 +1씩 추가획득.
*[비전 주문슬롯]:1레벨에 3+매력 만큼 비전주문슬롯을 얻는다. 이후 매 레벨마다 +1씩 추가로 얻고,
3의 배수 레벨마다 매력만큼 추가획득.
*[임의시전]:자신이 알고있는 주문을 비전슬롯 소모없이 시전가능. 대신 임의시전 판정을 성공해야한다.(매력보정을 받음)
임의시전 DC는 [10+주문등급]이며, 메타매직을 적용할 경우 해당 비용만큼 추가로 상승한다.
만약 실패하면 [DC-10]d4의 절대피해를 반동으로 입는다.
-마법혈통 재주-
*[마법혈통:강화시전]:주문을 시전할 때, 주문슬롯을 1점 추가소모하면 시전자레벨을 1높게 취급한다.
기본적으로 +2까지 시전자레벨을 높일 수 있고, 5의 배수레벨마다 증가한도가 +1씩 증가한다.(20레벨에 +6까지 가능.)
임의시전에 적용하면 슬롯은 여전히 높인 시전자레벨만큼은 소모하고, 임의시전DC 역시 그만큼 상승한다.
*[마법혈통:천부적 마법]:자신이 익히지 않은(그리고 시전할 수 있는 수준의) 비전마법을 목격하거나 인지한채로 효과를 받으면,
원할경우 매력판정[DC10+해당 주문등급]을 성공했을 때 해당 주문을 임시적으로 알게된다.
임시적으로 알게되는 주문은 한 번에 하나뿐이며, 긴휴식을 취하면 잊는다.
*[마법혈통:마법통제]:자신이 시전가능한 등급의 비전마법은 자신이 시전하지 않은 것이라도
통제권을 빼았을 수 있다. 반응행동으로 사용가능하며, [자신의 소서러 레벨절반(올림)+매력]만큼 보정을 받고
[DC=[대상 주문등급x2]+대상 주문의 시전자레벨]을 통과해야한다.
성공시 대상 주문의 대상이나 목표를 변경하거나, 취소시킬 수 있다.
주문이 시전된 이후에 목표를 변경불가능한 주문은 시전하는 순간에만 목표를 변경할 수 있다.
*[마법혈통:학파유전]:이 재주를 선택할 때 8대 마법학파중 하나를 택한다.
해당 학파주문을 시전할 때 DC에 [매력(최소1)]만큼을 증가시킨다.
해당 학파주문을 임의시전할 때 [소서러 레벨절반(올림)]만큼 보정을 받는다.
추가로 이 재주를 선택하면, 매번 다른 학파를 골라야한다.
*[마법혈통:원소영혼]:이 재주를 선택할 때 [불][냉기][전기][천둥][음파][광휘][사령][역장]
중 한 속성을 택해 해당 피해를 주는 주문시전시 피해를 +25%(올림)증가시킨다.
또한 선택한 속성피해감소-5를 얻는다.
추가로 이 재주를 선택할때 같은 속성을 또 선택해도 좋고, 다른 속성을 택해도 된다.
76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k6NaI9WSEU)
2024-10-04 (불탄다..!) 02:06:37
여기 소서러는
임의시전이 상당히 달라짐.
메모라이즈가 싸그리 없어졌으니까.
슬롯소모 안하는 대신, 판정실패시 백래시(반동)피해 입음. (절대피해라 감소, 무효 불가)
761 이름 없음 (LMaV15tQ6s)
2024-10-04 (불탄다..!) 09:10:52
762 이름 없음 (LMaV15tQ6s)
2024-10-04 (불탄다..!) 09:27:27
76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k6NaI9WSEU)
2024-10-04 (불탄다..!) 19:58:49
-키반 주문-
자연슬롯3/3
<1등급 주문>
[휘감기/1등급 자연주문/소환술:식물]
50m범위내 한 지점을 기준으로 20m범위에 휘감기 지대를 생성합니다.
범위내에 진입하거나, 거기서 턴을 종료하는 캐릭터는 힘내성굴림(DC11)에 실패하면
1d4라운드동안 [구속:얽매임]상태가 됩니다. 대상은 매 자신의 턴마다 추가 내성굴림 시도가능.
[경상치유/1등급 자연주문/사령술:치유]
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굿베리/1등급 자연주문/소환술:식물]
손안에 굿베리를 1d4+1개 소환합니다. 굳베리를 먹으면 hp를 1d4+2회복하고,
포만감을 식사1회분 만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굿베리는 1일이 지나면 부패하여 상합니다.
굿베리를 촉매로 [키워드:식물]주문을 시전하면 다음중 하나의 효과를 얻습니다.
*지속시간 최대화
*지속시간 2배
*사정거리와 범위 2배
*내성굴림에 불리함 부여.
*해당 식물을 일으키거나, 소환하거나, 통제하는 경우 내구성+10을 부여.
굿베리를 촉매로 쓰려면 해당 주문등급당 3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성직자 두 사람 키트 효과 변경.
비코니아(가죽갑옷 벗김)
[서브클래스:에일리스트레이의 클레릭]
*[자유로운 육신]만약 갑옷을 입지않는다면 [지혜]만큼 회피AC와 내성굴림 보너스를 받는다.
*[활보하는 춤꾼]갑옷을 입지않았다면 이동력+10m증가. 기회공격을 당할 때 반응행동이 있다면 소모하고 기회공격을 피할 수 있다.(적은 기회공격을 소모함)
*[신성연결:밤춤꾼의 가호]능력 획득. 50m내 한 대상에게 사용가능.
신성주문 슬롯 1을 소모해, 단일대상의 다음 한 번 곡예와 은신판정에 [2+클레릭레벨 절반(올림)]만큼 보너스.(반응행동 소모)
주문슬롯 3점을 소모하면 대상에게 [자유행동]주문효과를 10라운드 동안 부여한다.(일반행동 소모)
브란웬
[서브클래스:템푸스의 클레릭]
*자신이나 아군을 강화하는 증강형 주문 사용시 대상은 다음번 공격 1회에 명중과 피해+2를 받는다.
*레벨당 hp가 8이 아닌 10으로 상승하고, [중갑숙련]을 얻는다.
*[타적의 망치]:템푸스의 클레릭은 [영적망치]주문을 추가로 안다.
[영적망치]계통 주문 사용시 영적망치의 명중과 피해,AC가 시전할수있는 최고 신성주문등급만큼 상승.
5레벨에 [영적망치]시전시 신성슬롯1점 대신, 3점을 쓰면 손망치가 아닌 전투망치로 소환된다.
이 경우 영적망치의 피해가 2d6+2가 되고, 명중+4, 장갑관통+2를 갖는다.
영적망치의 HP와 AC가 20이 된다.
10레벨에 [영적망치]시전시 신성슬롯1점 대신, 5점을 쓰면 손망치가 아닌 거대망치로 소환된다.
이 경우 영적망치의 피해가 2d12+4가 되고, 명중+6, 장갑관통+4를 갖는다.
영적망치의 hp가 40이 되고, AC20에 피해감소-5를 얻는다.
769 이름 없음 (MQAIVe1coY)
2024-10-05 (파란날) 01:29:38
77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OFfm61S9I2)
2024-10-05 (파란날) 14:33:38
냉기광선, 냉기손길, 충격손길 패치!
[서리광선/1등급 비전주문/동력술:광선]:냉기광선을 쏘아(장갑AC무시)
명중시 1d4냉기피해를 입히고,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1)을 실패하면
1d4라운드간 [냉기둔화](민첩-1,이동력-10m)스택을 +1 받는다.
냉기둔화는 중첩가능하며, 대상의 건강수정치+2이상 높게 적용되면
스택을 모두 전환해 대상은 1라운드동안 [냉각](행동불가, 의지상실, 2m내 피격에 명중보장, 피해 유리함)상태가 된다.
냉각은 불피해를 받으면 해제된다.
[냉기의손길/비전1등급/동력술]자신의 손에 냉기를 부여해 접촉공격(장갑AC무시)한다.
명중시 1d8냉기피해를 입힌다.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1)실패시
1d4라운드간 [냉기둔화](민첩-1,이동력-10m)스택을 +1 받는다.
냉기둔화는 중첩가능하며, 대상의 건강수정치보다 +2높게 적용되면
냉기둔화 스택을 모두 전환해 1라운드간 [냉각](행동불가, 의지상실, 2m내 피격에 명중보장, 피해 유리함)상태가 된다.
냉각은 불피해를 받으면 즉시 해제된다.
***
이제 서리광선이랑 냉기손길로 적용되는 내성굴림은 dc11로 고정.
그리고 냉기둔화 스택이 건강+2이상이 되면 스택을 모조리 1라운드[냉각]으로 전환.
[충격의손길/비전1등급/동력술]접촉공격(장갑AC무시)로 발동.
자신의 손이나 접촉한 무기에 전기에너지를 충전시켜 해당 무기로 공격시 +1d8전기피해를 추가한다.
기본적으로 충전량은 1회이며, 공격이 명중하거나 5분이 지나면 방전되어 사라진다.
원한다면 추가로 슬롯을 소모해 충전량을 그만큼 늘릴 수 있는데,
최대한도는 시전자레벨만큼(최대 5레벨까지)적용 할 수 있다.
만약 대상이 철제무기나 철제방어구를 착용중이라면 전기피해는 최대치가 보장되고
이 상태에서 전기피해굴림이 최대치가 나오면 전기피해를 2배로 만든다.
***
냉기손길보다 유리한게 뭐냐길래
전기피해면 마땅히 있을 특징이 있지만
주문설명에 좀 더 명시하게함.
아. 철제무기나 철제방어구라고 전기피해가 무조건 최대치는 아님.
이건 접촉형 전기피해주문이라 그런거고.
원거리형이면 물에 적셔야 전기피해 최대치 보장이 나옴.
77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OFfm61S9I2)
2024-10-05 (파란날) 14:36:16
>>769
[서브클래스:순수 시프]
*도둑의 기술 보정치가 레벨당 1이 아닌 2가 된다. [전문가다이스]최대치가 1레벨에 +1추가되고,
이후 5의 배수레벨이 아닌, 4의 배수레벨마다 추가로 얻는다.
*뒷세계 조직이나 범죄자 등의 인물이나 세력과 외교시 시프레벨만큼 보정치를 받는다.
[도둑의 기술]:[은신],[탐지],[함정해제],[도둑질]에 시프레벨만큼을 보정치로 받습니다.
긴휴식당 충전되는 [전문가 다이스]를 1개 얻습니다. 전문가 다이스는 [은신][탐지][함정해제][도둑질][암습]에 소모해
+1d6값을 추가합니다. 이는 자유행동입니다. 5의 배수레벨마다 전문가 다이스 최대치가 +1상승합니다.
하나의 판정에 여러 다이스를 중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습의 경우, 명중이나 피해중 하나에 선택해 적용합니다.
이모엔은 전문가다이스1개, 도둑기술 보정+3.
쿠루미는 전무가 다이스1개, 도둑기술 보정+4(도둑질, 함정해제 한정 장갑보너스+5)
릴리루카 전문가 다이스2개, 도둑기술 보정+4
한마디로 순수시프는, 도둑질을 더 잘하게된다.
77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OFfm61S9I2)
2024-10-05 (파란날) 14:38:06
순수시프20레벨이면 뭐. 도둑질, 은신, 탐지, 함정해제에 +40보너스니까.
대털(진)이지.
10레벨만 되도 +20인데...
77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OFfm61S9I2)
2024-10-05 (파란날) 14:45:20
아
파이터 4의 배수마다 무기숙련1받는데.
이거 일단 토마 검숙련+1단계를 +2단계올리는걸로 적용할게.
774 이름 없음 (bVmZyNH0Ko)
2024-10-05 (파란날) 14:58:29
775 이름 없음 (8DGuZQeFAA)
2024-10-05 (파란날) 15:04:13
777 이름 없음 (S2.pSQCMvo)
2024-10-06 (내일 월요일) 10:15:54
778 이름 없음 (P9F1gWNsfM)
2024-10-06 (내일 월요일) 12:45:21
78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Yb6nqUb81Y)
2024-10-06 (내일 월요일) 17:01:17
>>778
확실히, 타조크는 그렇게 끝나는것 자체가 싱겁긴해도
연출을 좀 했으면 괜찮았겠다.
진행도중에 안까먹으면 최대한 반영할게!
78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Yb6nqUb81Y)
2024-10-06 (내일 월요일) 17:08:43
>>781
시스템적 만렙이야 20이지만,
그걸 묻는건 아닐거 같고.
1편 파트라면...
8~10레벨 쯔음에 엔딩에 도달하지않을까?
그리고 2편 파트로 넘어갈거고
784 이름 없음 (S2.pSQCMvo)
2024-10-06 (내일 월요일) 17:11:37
785 이름 없음 (4Yh6xuGly2)
2024-10-06 (내일 월요일) 17:21:32
786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VLZOsA49Ps)
2024-10-07 (모두 수고..) 01:39:31
반지1(레어)
접두사는 .dice 1 335. = 225
접두사는 .dice 1 335. = 186
접두사는 .dice 1 335. = 244
접미사는 .dice 1 344. = 43
반지2(레어)
접두사는 .dice 1 335. = 204
접미사는 .dice 1 344. = 175
78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VLZOsA49Ps)
2024-10-07 (모두 수고..) 01:57:09
[반지+2:눈보라에 맞서는 강건한 수석 사제의 반지](냉기피해 감소-5, hp+4, 신성 주문슬롯+1)
*접두가 [탄탄한][숙련자의][사제의]
*접두가 [빙하]인데
*적당히 말을 맞게 단어를 맞추고 그에 맞는 옵션부여.
[반지+2:차가운 늑대](명중+1, 무기피해에 +1d4냉기피해 추가)
*접두가 [차가운]
*접미가 [늑대]
*이름 맞춘대로 옵션 부여.
[룬워드:주울](마법아이템 창조에 사용시 [냉기]관련 효과부여.)
*룬워드는 마법장비 만들때 재료로 써서 박으면 해당 마법효과 부여가능.
-공용창고 자금이 +145gp추가되서 205gp가 됨!
-힐링포션 +3개 추가, 비코니아1개 소모로 현재 재고 12개!
-마나포션 2개가 추가됨!
뭐, 내일 재개때까지 반지 분배 정해주면 좋겠다!
안돼면 재개 직후 잠깐 분배논의하던지.
789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VLZOsA49Ps)
2024-10-07 (모두 수고..) 02:00:57
장신구(목걸이,반지,귀걸이 한정)이라면 다음과 같아. (모자,허리띠,장갑,신발,망토 제외)
-토마-
목걸이:[목걸이+1:생존자](최대hp+5)
-에드윈-
목:[오데세이론 아뮬렛]에드윈 전용 아이템. 마법물품. 비전주문 슬롯+2. 비전시전자 레벨+2.
-비코니아-
반지1:[마법 반지+1:작은기도의 반지](신앙 슬롯+2)
79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VLZOsA49Ps)
2024-10-07 (모두 수고..) 02:02:56
우리 토릴쪽 템도
마법템 생성할 때
이 접두,접미 굴림해야겠다.
물론 좀 다르게 적용하는 부분은 있겠지만.
접두접미 단어 맞춰서 아이템 이름생성하니
옵션이 쉽게 떠오르네.
79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VLZOsA49Ps)
2024-10-07 (모두 수고..) 02:14:21
뭐 참가자 우선으로 분배하면
수석사제 반지건,
차가운 늑대건
아잔티스에게 하나는 가야할지도
79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VLZOsA49Ps)
2024-10-07 (모두 수고..) 02:17:22
차가운 늑대는...
냉기피해 1d6으로 정정.
+2인데 좀 짰다 싶지 1d4냉기피해는.
795 이름 없음 (UKH2Pjr9so)
2024-10-07 (모두 수고..) 02:26:22
796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VLZOsA49Ps)
2024-10-07 (모두 수고..) 02:40:01
>>795
아니면.
뭐 비코니아는
다른걸로 좀 더 챙겨주던가
기존 반지를 교환하고, 남는 반지를 다른 신성시전자 주던가
79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VLZOsA49Ps)
2024-10-07 (모두 수고..) 03:07:11
[몬스터소환1/비전주문1등급/소환술:소환,괴물)]
1레벨 괴물을 소환해 1시간 동안 부립니다. 소환하는 동안 소환점유1을 받습니다.
*1마리의[놀/1LV인간형]hp12,이동력30m,힘+2,민첩+1,건강+2,지능-1,지혜-1,매력-1.AC12(갑옷1,민첩1).공격:창(1d8관통).암시야30m.예민한후각+4.
*1d4마리의[고블린/1Lv인간형/소형]hp4,이동력20m,힘+1,민첩+1,건강+0,지능-2,지혜+0,매력-1,AC12(민첩1,소형1).공격:단검(1d6참격)or공격:몽둥이(1d6타격).
*1마리[다크맨틀/1Lv마수]hp10,비행이동력15m,힘+1,민첩+2,건강-1,지능+0,지혜+1,매력-2,AC12(민첩2).공격:촉수(1d3타격,명중시 DC12의 [잡기]).연체(물리피해감소-1d3)
*1마리[거대거미/1Lv짐승]hp8,이동력30m,힘+0,민첩+2,건강+0,지능-2,지혜+0,매력-2,AC12.공격:독니(1d4관통, 명중시 DC10의 [중독:1독피해]).거미등반.은신+5.
*1마리[불도마뱀/1Lv마수/소형]hp6,이동력20m,힘-2,민첩+1,건강-1,지능+1,지혜+1,매력+0,AC12(민첩1,소형1).공격:화염뱉기(사격+4,1d6불피해,사거리15m).불피해면역.도마뱀등반.
*1마리[마법거머리/1Lv마수/초소형]hp4,비행이동력15m,힘-3,민첩+3,건강-1,지능+0,지혜+0,매력-3,AC15(민첩3,초소형2).공격:흡착(1참격피해,대상은 주문슬롯-1감소).마법저항50%.
일단 에드윈 몬스터소환1 손봄.
나중엔 자헤이라도 손...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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