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지치고 힘든 요즘, 닉값을 해보면 달라질까 준비해보는 메이킹 어장.
*뭐 메이킹만 하다 끝날수도 있지만, 일단 준비해야지.
*고전 CRPG게임 발더스게이트1과 발더스게이2, 그리고 그 확장팩인 바알의 왕좌까지의 삼부작 스토리를
어장에서 해보고자 미리 준비하는 어장.
*발게3는 사긴 했는데 아직 안했다...
*발게1,2 한지가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좀 가물가물해서 공략사이트를 참조중.
뭔가 에러인 부분은 말해주길.
>1597051117> [메이킹]다이스와 앵커로 하는 RPG! 발더스게이트:바알스폰 사가 :: 100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2024-08-26 21:28:49 - 2024-10-09 00:46:28
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iFuqasVsw)
2024-08-26 (모두 수고..) 21:28:49
*왠지 지치고 힘든 요즘, 닉값을 해보면 달라질까 준비해보는 메이킹 어장.
*뭐 메이킹만 하다 끝날수도 있지만, 일단 준비해야지.
*고전 CRPG게임 발더스게이트1과 발더스게이2, 그리고 그 확장팩인 바알의 왕좌까지의 삼부작 스토리를
어장에서 해보고자 미리 준비하는 어장.
*발게3는 사긴 했는데 아직 안했다...
*발게1,2 한지가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좀 가물가물해서 공략사이트를 참조중.
뭔가 에러인 부분은 말해주길.
41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8:45:38
대충
5판 무역품 가격을 보고, 적당히 어레인지한 가격품목
밀가루 1컵(5그램) *동화2cp
밀가루 1포대(5kg) *금화20gp
검은빵 1개 *동화2cp
하얀빵 1개*은화1sp
닭 1마리 *은화2sp
염소 1마리 *금화1gp
양 1마리 *금화2gp
돼지 한마리 *금화3gp
소 한마리 *금화10gp
황소 한마리 *금화15gp
계피/후추/강황 0.5kg *금화20gp
정향/육두구 0.5kg *금화30gp
사프란 0.5kg *금화150gp
철 1kg *은화2sp
구리 1kg *은화5sp
은 1kg *금화10gp
금 1kg *금화100gp
백금 1kg *금화1000gp
1m제곱 캔버스 1개 *은화1sp
1m제곱 면직물 옷감1개 *은화5sp
1m제곱 가죽옷감1개 *금화2gp
1m제곱 모직물 옷감1개 *금화2gp
1m제곱 모피 옷감1개 *금화5gp
1m제곱 아마포 옷감1개 *금화5gp
1m제곱 실크 옷감1개 *금화10gp
그닥 활용할 일은 없겠지만.
413 이름 없음 (X.bkm0GrHs)
2024-09-29 (내일 월요일) 00:38:33
414 이름 없음 (X.bkm0GrHs)
2024-09-29 (내일 월요일) 00:39:51
41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6H2.0zCUYo)
2024-09-29 (내일 월요일) 13:19:22
>>413
음. 일단은 그렇게 쓸수도 있는게 편하겠지.
그렇게도 해보고 밸런스문제생기면 그때가서 다시 생각하자
>>414
-브란웬 아는 주문-
[경상치유/1등급 신성주문]: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치유의진언*소](신성주문1등급)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시야내 대상 하나의 HP를 1D4+시전자레벨 절반*올림*(최대5)만큼 회복.
[축복/1등급 신성주문]:대상 하나에게 취소, 혹은 집중이 끊길때까지 명중과 피해굴림에 +1d4부여. 공포나 현혹저항에 +2부여. 집중요구.
[신앙의 갑옷/1등급 신성주문]:10분간 시전자에게 장갑+1, 모든 피해감소-1을 부여.
[영적 망치/1등급 신성주문]: 영적 망치를 소환해, 시전자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공격. 이동력30m, 명중+1, 피해는 1d4+1, 타격피해를 입히는 망치 소환수.
시전자는 반응행동으로 망치에게 다른 명령 가능.
[공포제거/1등급 신성주문]:대상 하나에게 부여된 공포상태를 제거. 이후 [시전자레벨]라운드동안 공포에 면역부여.
[공포/1등급 신성주문]:대상 하나에게 공포상태를 1d4+1라운드 동안 부여. 대상은 +지혜 내성굴림(DC는 11)
-아잔티스 아는 주문-
[무기축성/1등급 신성주문]:무기 하나를 축성해 [축복받은 무기]로 만들고, 사악하거나 언데드, 악마에 대해 공격할 때 명중과 피해에 +1d4 보너스. 1시간 동안 지속.
[신앙의 갑옷/1등급 신성주문]:10분간 시전자에게 장갑+1, 모든 피해감소-1를 부여.
[경상치유/1등급 신성주문]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근데 아잔티스는 카발리어 페널티로 주문슬롯소모+1이라서,
지금 슬롯한도가3이라 주문1번쓰면 1개남은채로 못씀...
-사몬 아는 주문-
*사몬의 전공학파는 조작술(트랜스뮤테이션)
*조작술학파 특전은
-변성술 사용시 위험부담이 줄거나, 효과가 더욱 명확해진다.
-변성술을 타인에게 쓸 때 내성굴림에 클래스레벨만큼 페널티를 주고, 자신이나 아군 등에게 이롭게 쓸 때 효과가 강화되거나,
-랜덤효과라면 원하는 효과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금지학파는 환상술(일루전)
[마탄/1등급 비전주문/동력술]:1d4+1역장피해의 마탄을 쏜다. 한 번에 시전자레벨[최대5]개까지 가능. 갯수만큼 슬롯소모.
[기름막/1등급 비전주문/동력술]:대상 지점에 20m범위로 기름막지대 형성. 지대를 걷는 대상은 +민첩내성굴림(DC10)으로 실패시 미끄러짐.
[방패/1등급 비전주문/보호술]:5분 동안 시전자 주변을 멤도는 역장방패를 형성합니다. 지속되는 동안 장갑+1을 얻고,
자신이 받는 사격피해에 -1d6피해감소를 부여합니다. 마탄 주문은 자동적으로 완전 방어합니다.
[약화광선/1등급 비전주문/변환술]:마법광선을 쏘아 4라운드간 대상의 [힘]을 사용한 판정에 -1d6을 부여.
대상은 주문을 받을 때 내성굴림(건강 보정)으로 무효화가능.
[금속가열/2등급 비전주문/변환술]:대상 하나가 지닌 금속물품(일반적으로 무기, 갑옷)을 1개 가열합니다. 대상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만큼 접촉한 부분이 물품 면적의 20%이상이라면,
대상은 첫 턴에 1d4불피해를 입고, 그 다음턴에 2d4불피해, 3번째 턴에 1d4불피해를 입고 종료됩니다.
대상은 불피해를 입을 때 건강내성굴림[DC10+불피해량]을 성공해야하며, 실패하면 무기같이 놓을 수 있는 것은 놓아버리고.
갑옷이라면 피해량이 2배가 됩니다. 만약 물품의 접촉면적이 20%미만이라면, 대상은 1-2-1의 불피해를 입습니다. (내성굴림 실패시 여전히 던질수 있는 물건은 포기하고 던집니다. 갑옷이라면 2배 피해.)
[날벼림/2등급 비전주문/변환술]:날이 있는 무기에만 사용가능. 무기의 피해를 +1d4증가시키고, 크리티컬 범위+1증가.
[황소의 힘/2등급 비전주문/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힘+2증가.
[고양이의 기품/2등급 비전주문/변환술]:2시간 동안 대상의 민첩+2증가.
[냉기안개/2등급 비전주문/사령술:냉기,환경]20m범위의 푸른 냉기안개를 형성합니다. 범위내의 생명체들에게 1d6의 냉기피해를 매 라운드 입힙니다.
안개는 1d6+2라운드간 지속됩니다. 시전할 때 슬롯1점 소모마다, 대상하나씩 지정해 안개의 영향을 받지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 주문-
[경상치유/1등급 신성주문/치료]: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경상유발](신성주문1등급)접촉공격으로 실행. 접촉대상에게 1d8+레벨당2(최대10)사령피해를 줌.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1)성공시 무효.
[언데드 파괴/1등급 신성주문/공격,퇴마]:시전자 주변 50m내의 언데드들에게 2d4+2만큼 피해를 입힌다.
[신앙의 갑옷/1등급 신성주문/보호]:10분간 시전자에게 장갑+1, 모든 피해감소-1을 부여한다.
[원조/1등급 신성주문/축복,부여,보호]:대상에게 임시hp 1d8+2를 부여한다. 임시hp는 소진되거나 1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고,
임시hp가 유지되는 동안 대상은 내성굴림에 +1을 받는다.
-비코니아 주문-
[경상치유/1등급 신성주문/생명,치유]: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치유의진언*소*/1등급 신성주문/생명,치유]: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시야내 대상 하나의 HP를 1D4+시전자레벨절반*올림*(최대5)만큼 회복)
[신앙의 갑옷/1등급 신성주문/보호]:자신에게 피해감소-1과 내성굴림+1보너스를 부여한다. 지속시간은 10분 지속.
[축복/1등급 신성주문/축복,강화,집중]:대상 하나를 축복해 최대8시간 동안 명중굴림과 피해굴림에 +1d4보너스를 부여.
시전자는 주문을 유지하기 위해 집중해야한다.
[공포/1등급 신성주문/정신,공포]:대상 하나에게 공포감을 심어주어 도망치게 만든다. 대상은 내성굴림(+대상의 지혜)를 받고 DC[10+시전자 클레릭 레벨]를 성공하면 무효화한다. 한 번 걸리면 1d4라운드간 공포에 질린다.
[공포제거/1등급 신성주문/정신,치유]:대상에게 걸린 공포상태를 제거하고, [시전자레벨]라운드 동안 공표 면역을 부여한다.
[해독/1등급 신성주문/생명,치유]:대상의 중독상태를 해제.
[별빛섬광/1등급 신성주문/공격,광휘]:대상 1명에게 별빛섬광을 폭발시켜 1d4의 광휘피해를 주고, [DC11]의 건강내성굴림 실패시 1라운드동안 [눈부심]상태를 건다.
-에드윈 알고있는 주문-
*에드윈의 전문학파는 소환술(컨저레이션)
*소환술 학파 특전은
-소환한도가 +1증가. 소환술 주문의 통제점유를 소환한도만큼 무시. 소환술 계통 주문의 위험판정시 유리함을 획득.
*에드윈은 레드위자드 서브클래스
-레드위저드는 전공학파 1개를 선택시, 금지학파를 설정하지 않을 수 있고. 원한다면 전공학파2개를 선택하고 금지학파1개를 설정.
*금지학파는 레드위저드 클래스 특성으로 없음.
[마탄/1등급 비전주문/동력술:공격,역장]1d4+1역장피해의 마탄을 1발 발사. 마탄은 [필중]. 한 번에 시전자레벨만큼(최대5) 다 수의 마탄을 발사가능. 대신 마탄발수 만큼 슬롯소모.
[확인(비전주문1등급/예지술:정보)]:일반적인 아이템이나 마법 아이템의 기능과 마법부여 여부를 파악합니다. 혹은 아이템의 연원과 전승을 파악할 때에유리함+1 받는데 쓰입니다. 보호나 방지 마법으로 보호되어있거나 아티팩트라면 보다 고급의 주문이 필요합니다.
[방패(비전주문1등급/방호술:보호,형성)]:5분 동안 시전자 주변을 멤도는 역장방패를 형성합니다. 지속되는 동안 장갑+1을 얻고, 자신이 받는 사격피해에 -1d6피해감소를 부여합니다. 마탄 주문은 자동적으로 완전 방어합니다.
[몬스터소환1/비전주문1등급/소환술:소환,괴물)]:1레벨 괴물(고블린,메피트,기벌링 등) 하나를 소환해 1시간 동안 부립니다.
[나무방벽/비전주문1등급/소환술:소환,물체)]:시야내에 최대5m높이, 15m길이의 나무장벽을 소환해 설치한다. 이 나무방벽은 역소환되거나 파괴되지 않는 한 송환되지 않는다. 대신 시전자레벨만큼 유지할 수 있고, 너무 멀리떨어지거나 시전자가 정신을 잃으면 사라진다.
[보이지않는 하인/비전주문1등급/소환술:소환,괴물)]:투명한 하급 공기정령을 소환해 부린다. 이 하인은 직접적인 피해를 줄만큼 물리력을 행사할 수 없으나, 힘0만큼의 위력으로 5kg이하의 물건을 들고 움직이거나, 다른 사람의 손을 잡거나, 발목을 걸거나 뺨을 칠 수 있다. 하인의 이동력은 50m이며, hp5를 보유했고, AC는 15다. 이 하인은 투명하기에 이를 보지못한 자는 명중굴림에 불리함+1을 받는다.
하인에게 명령은 정신교감으로 [자유행동]으로 한 라운드에 한 번 가능하다.
[투명화/2등급 비전주문/환상술:은폐]:대상 하나에게 투명화를 걸어 1시간 혹은 대상이 직접적으로 노출될 행동을 할 때 까지 유지.
[거울상/2등급 비전주문/환상술:환영]:자신의 잔상을 1d4개 만큼 만듭니다. 자신에 대한 단일 공격이 치명타거나 예지술이나 간파로 인도되지 않은 이상 잔상이 대신 받고 사라집니다. 지속시간은 잔상이 다 사라지거나 1분이 지날 때 까지.
[거미줄/2등급 비전주문/소환술:생성]:중거리내 특정지점에 5~15m반경의 거미줄 지대를 만듭니다. 대상 지점내의 대상들은 민첩 내성굴림(DC는 10)을 실패하면 1라운드간 [속박]당해 움직일 수 없습니다. 거미줄은 [5+시전자레벨]라운드동안 지속되며, 매 라운드
거미줄 범위 내 대상들은 민첩 내성굴림을 해야합니다.
[차원도약/2등급 비전주문/소환술:공간,이동]:자신 혹은 접촉한 대상이나 물체1개를 순간이동 시킵니다. 가능한 거리는 기본5m에, 추가로 슬롯1점 소모마다 5m씩 늘어납니다. 자신이나 자기가 쥔 물건은 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린지 아는 주문-
[인도/비전주문1등급/예지술:예지]반응행동으로 시야내에서 벌어진 아군의 판정1개에 +1보정 부여가능.
[진공파/비전주문1등급/동력술:공격,바람,음파]1d4음파피해. 건강 내성굴림 실패시 귀머거리를 '피해'라운드만큼 부여.
[진정한 타격/비전주문1등급/예지술:예지]자신의 다음 명중굴림에 유리점 부여
[웃음강요/비전주문1등급/조작술:신체,저주]지혜굴림 실패시 낄낄대느라 주문이나 대화불가. 다른 몸은 자유로움
-자헤이라 알고있는 주문-
[휘감기/1등급 자연주문/식물,생성,구속]
[경상치유/1등급 자연주문/생명,치유]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나무껍질/1등급 자연주문/식물,보호]
[동물소환/1등급 자연주문/소환,야수]:1레벨에 해당하는 짐승=들개,매,쥐떼 등을 소환. 지속시간은 1시간.
[동물대화/1등급 자연주문/정보,소통,동물]
[질주/1등급 자연주문/부여,강화,이동]:대상 하나에게 1시간동안 [이동력 +15m/기본 이동력+50%]중 높은걸로 적용해 이동력 강화.
-짜르 아는 주문-
*짜르의 전문학파는 조작술(인챈트먼트)
*조작술 특전은
-조작술 계통 주문 사용시, [매혹]계통 주문이라면 주문이 성공했을때 대상은 주문종료후 자신에게 주문이 걸린 사실을 잊는다.
정신에 영향을 끼치는 주문은 [매력]만큼(최소0) 추가로 DC가 상승한다. 인챈터 레벨4의 배수마다 매력에 +1을 추가 보너스로 얻는다.
*금지학파는 보호술(앱저레이션)
*근데 짜르는 매력+0이잖아... 레벨4되기전엔 매력보너스를 못누려...
[부식광선/1등급 비전주문/변환술:공격,산]마법광선을 쏘아 1d4의 산피해를 입히고, 대상은 VS내성굴림(민첩과 장비의 내구도로 보정받음, 광선피해만큼 페널티.)
내성굴림 실패시 착용한 장비의 내구도가 -1감소. 내구도가 0이 된 장비는 파괴됨.
[약화광선/1등급 비전주문/변환술:신체]마법광선을 쏘아 4라운드간 대상의 [힘]을 사용한 판정에 -1d6을 부여.
대상은 주문을 받을 때 내성굴림(건강 보정)으로 무효화가능.
[수면/1등급 비전주문/조작술:정신]50m범위내의 1d4레벨 까지의 시전자가 정한 대상을 잠재운다.
대상은 내성굴림 실패시 수면상태. 수면 대상은 직접적인 타격을 받거나, 큰 굉음이나 진동에 깨거나 4시간 후 일어난다.
[거대화/1등급 비전주문/변환술:신체] 대상 생명체를 크기+1단계 증가. 근력보너스, 민첩페널티,
[친밀감/1등급 비전주문/조작술:매혹]:자신이나 대상 한 명의 외교판정1번에 +1d4보너스를 부여.
[감정조종:불안/1등급 비전주문/조작술:정신]:대상의 부정적이고 불안한 감정을 증폭시킨다. 불안으로 인해 겁먹거나 화를내거나, 혼란스러워질 때 내성굴림에 불리함을 받거나 그런 감정을 더욱 쉽게, 강하게 받는다.
[무음환상/1등급 비전주문/환상술:환영]:소리없는 환영을 시야내에 1개 만든다. 이 환상은 기본적으로 DC15의 지혜굴림으로 환상인것을 알아 볼 수 있고, 소리가 나지않는걸 파악한 상태라면 DC는 10으로 줄어든다.
-토마 알고있는 주문-
[마탄/1등급 비전주문/동력술]:1d4+1역장 피해를 입히는 마탄을 1개 쏩니다. 이 마탄은 필중입니다. 한 번에 비전주문 시전자레벨만큼(최대5레벨) 마탄을 한 번에 여러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주문슬롯은 쏘는 마탄갯수만큼 소모됩니다.
[확인/1등급 비전주문/예지술]:일반적인 아이템이나 마법 아이템의 기능과 마법부여 여부를 파악합니다. 혹은 아이템의 연원과 전승을 파악할 때에유리함+1 받는데 쓰입니다. 보호나 방지 마법으로 보호되어있거나 아티팩트라면 보다 고급의 주문이 필요합니다.
[방패/1등급 비전주문/방호술]:5분 동안 시전자 주변을 멤도는 역장방패를 형성합니다. 지속되는 동안 장갑+1을 얻고, 자신이 받는 사격피해에 -1d6피해감소를 부여합니다. 마탄 주문은 자동적으로 완전 방어합니다.
[흐려짐/2등급 비전주문/환상술]:자신에 대한 단일공격은 20%확률로 회피됨. 10분간 지속.
[도약/1등급 비전주문/변환술]:도약력이 3배가 되고, 이동거리가 +10m 증가. 1시간 지속.
[굴절장막/1등급 비전주문/보호술]: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1d4+1 만큼 대상에게 굴절AC부여. 대상이 받는 명중굴림이 AC값보다 높은만큼 이 수치가 깎임. 5분 혹은 보호막 소진시 종료.
416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6H2.0zCUYo)
2024-09-29 (내일 월요일) 13:21:55
트랜스뮤터 변성술 내성굴림 페널티는, 직업렙이 아니라 주문등급레벨...만큼
418 이름 없음 (X.bkm0GrHs)
2024-09-29 (내일 월요일) 13:58:42
421 이름 없음 (taZc8vdIbU)
2024-10-01 (FIRE!) 11:05:57
422 이름 없음 (taZc8vdIbU)
2024-10-01 (FIRE!) 15:59:45
427 이름 없음 (GYr4FIvikM)
2024-10-02 (水) 02:55:10
42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8:47:19
>>425
고렙몽크는 넌이미죽어있다(북두권)그거 가능해. 시한폭탄 마냥 내공주입해서 터뜨리는거...
>>427 직접 제조한다기보단... 아 이건 판정을 해봐야겠다.
429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8:50:43
[마법주입]:무기에 주문을 시전해 주입합니다. 주입된 주문의 등급+1만큼 무기는 증강보너스를 얻습니다.
주입된 무기로 공격할 때 증강보너스가 1점씩 소모되고 명중과 피해굴림에 +1d4를 추가합니다.
(피해속성은 무기or주문의 피해속성 중 원하는걸 그때마다 선택적용)
만약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시 주입된 주문이 추가적으로 발동합니다.
원한다면 [주입된 주문등급+1]만큼의 증강을 소모해 반응행동으로 해당 주문을 발동합니다.
공격형 주문은 공격명중시 [주입된 주문등급]만큼 증강을 소모하면 자유행동으로 명중대상에게 발동할 수 있습니다.
토마의 주요기능인 마법주입이 패치됐당.
단, 속성피해는 추가피해에만 적용.
*일단 기존처럼, 명중크리면 공짜로 주입주문 추가발동가능.(자유행동)
*원하면 [주문등급+1]증강만큼 소모해(즉 일반적으로 증강을 아예 안쓴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발동가능. 즉 주문저장기 비슷한 기능. (반응행동)
*혹은, 공격형 주문이 주입되어있다면, 명중시 [주문등급]만큼 증강을 소모하고, 명중대상에게 주문발동 (자유행동)
43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8:52:47
그리고 시프의 기본능력인 [도둑의기술] 패치
[도둑의 기술]:[은신],[탐지],[함정해제],[도둑질]에 시프레벨만큼을 보정치로 받습니다.
긴휴식당 충전되는 [전문가 다이스]를 1개 얻습니다. 전문가 다이스는 [은신][탐지][함정해제][도둑질][암습]에 소모해
+1d6값을 추가합니다. 이는 자유행동입니다. 5의 배수레벨마다 전문가 다이스 최대치가 +1상승합니다.
하나의 판정에 여러 다이스를 중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습의 경우, 명중이나 피해중 하나에 선택해 적용합니다.
바드 역시 [영감다이스]추가.
3판까진 없던건데...
1레벨에 [영감다이스]최대치+1을 획득. 자신이나 혹은 자신의 연주/지시/제안을 들을 수 있는 대상의 아무 판정에 반응행동을 소모해 +1d6값을 추가한다.
이후 5의 배수레벨마다 최대치+1을 얻고, 긴휴식마다 최대치로 회복한다. 하나의 판정엔 1개만 사용가능.
43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8:54:05
>>431
아니, 지금은 딱히 주입시간(시전시간)이 줄어드는건 아니야.
미리 주입했던걸 더 잘 쓸수 있게된거.
전투중 추가 주입하려면... 재주를 얻거나. 해야지.
43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8:56:09
접촉형 공격주문들(상처 유발 시리즈, 충격손길, 냉기손길)같은건
본 어장에선 별도의 시전시간이 추가로 없다면
공격행동이 시전시간으로 취급.
그런건 배우면 그냥 평타넣을때마다 시전가능해.
437 이름 없음 (GYr4FIvikM)
2024-10-02 (水) 19:01:24
43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9:02:42
>>436
다른 마법사들은 그렇지.(평타 대체)
토마같은 스펠소드는.
평타+접촉마법 같이 넣는게 가능해.
다만 마법주입자체는 (치명타나 증강소모가 아니면) 추가발동이 아니라,
무기에 증강 부여하는거임.
저런 접촉형 주문은 대부분 무기대신 [맨손]으로 접촉공격을 시도해서, 명중시 효과발휘란걸 명심.
예)토마가 [냉기접촉]을 [마법주입]이 아니라, 그냥 시전한다?
-그럼 검이나 방패가 아니라, 그냥 맨손공격으로 시전하는거임.
예)토마가 [냉기접촉]을 [마법주입]으로 검에 부여한다?
-그럼 크리뜨거나, 증강소모로 추가발동가능.
Q)접촉주문을 무기공격에 추가로 바르는건?
-주문자체에서 그걸 허용하거나 특정 재주가 있는게 아니라면 불가.
439 이름 없음 (5cXrK8BdKI)
2024-10-02 (水) 19:03:10
44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9:04:48
>>439
뭐... 어느 서플에 있을수도 있고, 그냥 어장에서만 있을수도 있지만.
[광선]이나 [접촉]이라던가.
관련 재주가 있으니까.
441 이름 없음 (GYr4FIvikM)
2024-10-02 (水) 19:06:03
44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9:06:57
>>439
스펠소드는, 마법주입을 해서 손해보는게 없으니까.
증강수치가, [주문등급+1]만큼 얻는단걸 생각하면.
명중과 피해에 증강보너스 안쓰면,
1렙 주문을 2번 접촉발동으로 추가가능함.
443 이름 없음 (5cXrK8BdKI)
2024-10-02 (水) 19:08:37
44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9:09:57
>>443 ㅇㅇ
접촉주문은 명중해야하는데, 그 조건을 주입된 무기명중으로 선결충족했으니까
접촉주문의 명중보너스를 무기 명중으로 높인셈이지.
446 이름 없음 (5cXrK8BdKI)
2024-10-02 (水) 19:11:57
44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9:14:52
>>445
그건 문제점이 있는데.
-스크롤 시전은 특별사양이 아니라면, 원본 주문의 시전시간만큼 행동소모. 근데 이게 또 아이템이다보니
반응행동으로 시전하는것들도 최소한 이동행동은 써야함.
-물론 배우지않는 주문을 쓴다는 메리트는 있다. 어차피 마법주입도 시전시간은 원본과 같고.
-근데 화염구는 치명타건, 명중시 증강소모로 발동이건 [공격명중한 적]에게 발동하지.
그럼 어떻게 될까.
448 이름 없음 (GYr4FIvikM)
2024-10-02 (水) 19:14:59
449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9:16:48
물론 마법주입 사용옵션에
*증강치를 하나도 안쓰고 그대로 쓰면(주문등급+1만큼 소모)
[반응행동]으로 일반시전마냥 발동가능.
즉 멀리 던져서 파볼 날릴수있다.
근데 이 경우엔... 굳이 반응행동 추가로 소모하며, 스크롤 소모할 필요있을까?
전투전에 미리 주입하는거면 유용하긴한데.
451 이름 없음 (5cXrK8BdKI)
2024-10-02 (水) 19:17:47
45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9:18:05
>>448
다만, 박은 후 도망쳐서 격발은 힘들걸.
주문자체에 그런 시한폭탄 기능이 없다면.
박는 순간 터지니까.
455 이름 없음 (GYr4FIvikM)
2024-10-02 (水) 19:20:39
456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9:21:40
>>451
주입된 무기를 투척하는건, 아군도 가능하니까.
치명타나, 명중시 발동은 [자유행동]이라.
비록 마법주입의 발동주첸 스펠소드 본인이지만.
주입한 무기를 아군이 던져서 맞췄거나 크리티컬 냈다?
스펠소드가 그걸 인지만 한다면 자유행동으로 격발가능
458 이름 없음 (GYr4FIvikM)
2024-10-02 (水) 19:22:37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