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117> [메이킹]다이스와 앵커로 하는 RPG! 발더스게이트:바알스폰 사가 :: 100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2024-08-26 21:28:49 - 2024-10-09 00:46:28

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iFuqasVsw)

2024-08-26 (모두 수고..) 21:28:49

*왠지 지치고 힘든 요즘, 닉값을 해보면 달라질까 준비해보는 메이킹 어장.
*뭐 메이킹만 하다 끝날수도 있지만, 일단 준비해야지.
*고전 CRPG게임 발더스게이트1과 발더스게이2, 그리고 그 확장팩인 바알의 왕좌까지의 삼부작 스토리를
어장에서 해보고자 미리 준비하는 어장.
*발게3는 사긴 했는데 아직 안했다...
*발게1,2 한지가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좀 가물가물해서 공략사이트를 참조중.
뭔가 에러인 부분은 말해주길.

359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3:36:17

음.

내가 보기엔 날치기라기보단,

참가하던 참치이건, 지나가던 참치이건 자기 표를 행사해봤을 뿐이라고 생각해.

적어도 잡담판을 보지않은 지나가던 참치라면

어장내용만 보고 투표했을 수 있고.

솔직히 매일 코드가 바뀌니까 어제 논의한 참치인지도 알수없고

그렇다고 논의에 참가안했던 참치라고 참가하지 말란 법은 없으니까...

뭐, 어제는 일단 선취2표로 말했고,

나도 오늘 재개하면 일단 재개때의 선취표로 정하려했는데

합의가 나중에 재개할 때 까지 되면 그걸로 하던지 할게(투표말고)

36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3:38:01

나로선 합의가 완료되진 않았고(1번 2번으로 기우는 느낌이었지만)

재개할때 마음이 바뀌어서 투표를 바꾼걸수도있으니까

그냥 그러려니하고 했지만...

361 이름 없음 (4Fogi2Dtco)

2024-09-15 (내일 월요일) 13:38:19

뭔가 좋은 대사를 하기에는 초면이고, 대화를 길게 늘여서 정보 얻으면서 손짓이나 사인으로 기습 신호를 보낼 수 있을까?

362 이름 없음 (mnaO6FyxLA)

2024-09-15 (내일 월요일) 13:42:11

이런 식으로 투표한 거면 사람없는 시간에 얼마든지 날치기로 투표할 수 있는데 투표를 끝내고 연재종료하던지 재개하고 투표하던지 하는 게 좋지 않나

36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3:42:33

>>361

사인이라..

음. 토마와 이모엔이라면 서로 그런 사인이 있겠지만.

다른 일행과는 좀 애매하긴하네 그건.

다만, 이모엔에게만은 확실히 가능할거야.

364 이름 없음 (DusOmaovbA)

2024-09-15 (내일 월요일) 13:42:35

365 이름 없음 (4Fogi2Dtco)

2024-09-15 (내일 월요일) 13:48:09

>>362 개인적으로는 연재 끝에는 투표하지 말고 다음 전개까지 토의로 의견을 정리해서 연재 시작때 정리된 의견으로 투표하는게 좋을 것 같아

366 이름 없음 (4Fogi2Dtco)

2024-09-15 (내일 월요일) 13:50:20

>>363 사실 이모옌 혼자 기습할 수 있어도 마법단궁이랑 모자랑 신발 버프면 충분히 치명적이라 생각해

367 이름 없음 (mnaO6FyxLA)

2024-09-15 (내일 월요일) 13:51:09

그나저나 4-5시 재개라니 오늘은 시작부터 참여는 못하겠군

36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3:54:27

부당하게 느끼는 부분도 이해는 가고,
이의재기도 당연한데.

음. 솔직히 예상치못한 부분에서 이러니까 살짝 타격이오긴하네...

369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3:54:46

뭐 내가 경험치가 없어서 그런거겠지

37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3:57:09

일단 위에 말한대로

4~5시 체크때까지 합의가 안보이면,

그때엔 본편에서 투표로 985(본편레스)까지, 혹은 투표선언이후 15분 정도 동안 투표받아서
다수결로 정할게.

37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4:00:02

아, 물론 표는 재개때 투표선언 이후것만 샌다. 그전꺼는 일단 집계안함

372 이름 없음 (4Fogi2Dtco)

2024-09-15 (내일 월요일) 14:02:25

@5 자유앵커, 최대한 말 길게 늘이면서 정보를 캐다가 전투를 피할 수 없어 보이면 사인으로 이모옌에게 암습을 지시

373 이름 없음 (DusOmaovbA)

2024-09-15 (내일 월요일) 14:04:03

37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4:04:42

아마 >>372 방안이라면,

바실리우스가 토마랑 대화에 일단 귀를 기울일테니
무조건 암습은 아니지만, 지혜 판정실패하면 암습이 시도가능-이란걸꺼야.

물론 바실의 지혜판정이 실패해도 그냥 사격은 먼저 쏘아지겠지만(전투돌입 이전에)

37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4:05:25

바실의 지혜판정이 실패하면X
바실의 지혜판정이 성공하면(즉 이모엔 암습 눈치채면)

376 이름 없음 (4Fogi2Dtco)

2024-09-15 (내일 월요일) 14:06:55

손해 볼 것은 없다는 건가

377 이름 없음 (ROIXO/ntq2)

2024-09-15 (내일 월요일) 14:09:25

왔당

378 이름 없음 (ROIXO/ntq2)

2024-09-15 (내일 월요일) 14:09:34

뭔상황임?

379 이름 없음 (ROIXO/ntq2)

2024-09-15 (내일 월요일) 14:12:45

@5 자유앵커. "여어. 성직자. 죽을 시간이다."

380 이름 없음 (ROIXO/ntq2)

2024-09-15 (내일 월요일) 14:13:58

일단 내가 3했던 이유가 토마가 자기 자신의 정체에 대해 아는 게 전혀 없다시피 하니까 저 성직자에게 뭔가 들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3고른 거긴 한데.

38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4:14:01

그것과 별개로.

암습이 이뤄질 만한 유리한 상황이면
명중에 유리점 붙는게 아니냐-라는 지난번 본편중 레스가 떠오르는데.

일단 원래 룰에서 어쨌건, 팀마다 플레이 상황따라 융통성있게 처리하니까
(거기에 여긴 발더1,2의 AD&D도, 3.5판도 5판도 아닌 적당히 섞어서 간편화한거라)
여기 어장에서 기준을 말하자면.

근접공격이라면 암습시 유리점을 얻을 경우가 많겠지.
(반드시는 아님. 상황에 따라 난이도조절을 위해 허용하거나 불허할수도 있고. 다른 조건 때문에 유리는 아니라고 볼수도 있겠지.)

다만 사격공격이라면, 음... 글쎄 암습조건 달성해도 사격인데 유리점 얻으려면 그건 적정사거리 수준내에서 쏠 때 같은 경우?
이전의 레스가 달린 상황에선, 밤시야도 없는 이모엔이 야음에 암습사격한거라 유리점은 없었고.
(다만 클래스 능력으로 받는 암습사격시 시프레벨만큼 명중보정은 받았을걸)

아마 암습사격은 암습근접보다는 유리점 받기 힘들지 않을까.

382 이름 없음 (4Fogi2Dtco)

2024-09-15 (내일 월요일) 14:21:06

활로 근접전하는것보단 유리점 없어도 사격 쪽이 낫겠지, 지금 가진 장비도 그쪽에 도움이 되고

38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4:23:09

원작게임에선,

1편 1장은 멀라헤이 처치후 꿈꾸는데 까지였는데.

여기선 어떠려나...

384 이름 없음 (4Fogi2Dtco)

2024-09-15 (내일 월요일) 14:26:53

캔들킵을 언제까지고 사레복 손아귀에 놔둘 수는 없으니까

38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4:35:56

>>384 사레복은 딱히 캔들킵을 점거하지않았어.

음. 굳이 말하자면 그건 사레복으로선 힘든일이지.

386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4:36:32

고라이온이랑 토마가 캔들킵을 나왔기에,

직접 패거리끌고 손 볼수 있었던거라 봐야하고.

단지, 계속 캔들킵안에 있었으면 암살자가 계속보내졌을뿐

387 이름 없음 (4Fogi2Dtco)

2024-09-15 (내일 월요일) 14:38:32

암살자 하나에 파티원 하나 죽고 여기까지 올 줄은 몰랐지.결과적으로 재미있었지만

388 이름 없음 (ZtOAf0WXLM)

2024-09-15 (내일 월요일) 14:44:19

아, 미리 투표한 참치 중 하나인데 불쾌했다면 죄송합니다. 먼저 투표한 참치가 있어서 그냥 투표해도 되는 것 같아 앵커한 거였는데...
그리고 마지막에는 선취 2표가 아니라 다른 투표까지 포함해서 정하는 줄 알았거든요. 일이 좀 있어 어쩌면 연재에 늦을 지도 몰라 한건데, 아무튼 죄송합니다.

389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IeJ3rrVRA)

2024-09-15 (내일 월요일) 15:49:22

일단 제안이나 의견은 나오지만

마땅히 합의에 이르진 않은것 같네.

일단 여기에서 앵커된 자유앵커포함해서, 본편에 선택지올릴게.

합의는 도달못한걸로 보고, 일단 자유앵커된것도 좀추려서 선택지 추가하고

투표로 결정

390 이름 없음 (4Fogi2Dtco)

2024-09-15 (내일 월요일) 15:53:35

참치도 어장주도 일정이 있으니 잡담판에선 의견만 내고 모였을 때 정하는 게 좋겠지

391 이름 없음 (5p9VAtVB6k)

2024-09-16 (모두 수고..) 07:53:52

짜르 코미디 감성이 좋았는데 이번 일만 끝나고 빨리 합류했으면 좋겠네

39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l5U3exRqig)

2024-09-16 (모두 수고..) 14:04:00

바알교 사제들 주문(전용? 도메인?)중에

[호감 반전]이란게 있는데

2레벨 디바인스펠인데

이게 대상이 혐오를 품는 존재에 대한 의견을 1d4+2매력만큼 바꿔서 반응하게 만듬...

즉, 원래 싫어하던 애를 좋아하게 만듬...

그리고 역주문으로 반대로 좋아하거나 아끼는 사람을 싫어하고, 경멸하게 만드는것도 있는데.

이 주문을 내려준 바알본인은 당연히 훨씬 강력한 원본주문을 쓸테니....

뭐, 사제들이 쓰는건 2렙주문이고. 적을 아군으로 만드는정도는 아니라고 하지만. 불가능은 아닐거임(상황 재량따라)

393 이름 없음 (0k8/xEdlIo)

2024-09-16 (모두 수고..) 14:06:41

바실리우스가 쓸 수 있던 주문인가?

39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l5U3exRqig)

2024-09-16 (모두 수고..) 14:09:19

>>393

음. 바실리우스가 단검소환한거 보면 가능성은 존재.

395 이름 없음 (wR9TethJA2)

2024-09-19 (거의 끝나감) 18:06:12

개인적으로 휴식탐 중간중간에 린지 패파여행썰은 좀 듣고 싶네. 1막하고 바빠져서 접었는데 그때 나름 재미있긴 했었거든

396 이름 없음 (aqbYki2Tnk)

2024-09-19 (거의 끝나감) 18:23:05

나는 옛날 게임까지 사서 할 정도로 여유롭지는 않지만 패스파인더 스토리는 재미있어 보여

39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YW08HKfvVw)

2024-09-19 (거의 끝나감) 23:56:01

음.

TOB까지 비교적 원작의 경로를 크게 안벗어나고 완결했을때의 일이라

한참 나중이고, 안일어날 수도 있지만.

일단 현재 토마의 엔딩은

1.성향
2.로맨스 달성여부
3.필멸자 루트/불멸자 루트
4.토마가 정한 자신의 가명. 혹은 자손들의 성씨(가명)

가 분기점인데.

1~3까지야 다들 알겠지만.

원작과 다른 엔딩의 플레이버를 위한게 4번.

일단은 4개가 준비되어있지만, 폐기되거나 추가되거나...

아님 진행에 따라 달라지겠지.


대충 [톰스][토마스][고라이언스][바알스페일]
이렇게 토마나 가명이 준비되어있긴한데...

398 이름 없음 (O2QFVc3WmQ)

2024-09-20 (불탄다..!) 00:00:21

399 이름 없음 (QZ5/mebZQk)

2024-09-20 (불탄다..!) 08:17:54

바알스페일은 바알의 실패작?

40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p5Q8qt2B5w)

2024-09-23 (모두 수고..) 18:14:57

[서브클래스:에일리스트레이]
*자유과 해방, 춤과 밤의 여신 에일리스트레이의 교리를 따른다. [자유][춤][밤]을 따르고, [억압][폭정][잔혹함]을 경멸한다.
*성직자 주문시전시 음성요소를 제외하고, 춤으로 시전할 수 있다. 이 경우, 시전시간을 춤으로 대체하고, 춤을 추는 동안 효과를 즉시 적용한다.
춤을 원래 필요한 시전시간 라운드 이상 추면, 춤을 멈추어도 원래 예정된 주문의 지속시간이 작용한다. 춤을 추는동안 말하거나, 다른 주문을 외울 수 없지만.
이동이나 공격은 가능하다. 춤을 추는동안 시전하는 성직자 주문등급만큼 공격의 명중과 피해에 페널티가 붙는다. 이 페널티는 그 주문등급보다 성직자 레벨이 3만큼 높을 수록 -1씩 줄어든다.
*선택가능한 주문목록에 [빛][천둥][전기][불]계통의 주문이 빠진다.
*[밤춤꾼의 가호]능력 획득. 신성주문 슬롯 1을 소모해, 단일대상의 다음 한 번 곡예와 은신판정에 [2+클레릭레벨 절반(올림)]만큼 보너스. 주문슬롯 3점을 소모하면 대상에게 [자유행동]주문효과를 [시전자레벨]라운드 동안 부여한다.


---
에일리스트레이 클레릭 특징으로 어장적으로 넣은 옵션인 [춤 시전]은, 소리를 내는대신 춤으로 시전요소를 대체할 수 있다.
춤을 추는 동안 시전자는 이동과 공격을 할 수 있지만, 말하거나 다른 주문시전을 못한다.
춤을 추는동안 명중과 피해에 주문등급만큼 페널티가 붙는다.
춤을 추는 순간부터, 멈출때까지 주문의 효과를 즉시 발휘.(시전시간이 2~3이상인것도, 춤추는 턴부터 효과가 즉시 발휘)
대신 시전시간 정해진만큼 춤을 추기전에 춤이 끝나면, 주문효과도 끝난다.

시전시간 이상 춤을 추면(적어도 1라운드이상) 지속시간은 제대로 발휘된다. 이때엔 춤을 멈춰도 주문효과 원래 지속시간만큼 유지.

다만, 이런 [춤 시전]은 즉발성 주문엔 쓸수없고, 접촉형주문에도 쓰긴 힘들것.


2레벨인 비코니아가 축복(1등급)을 춤시전으로 사용하면, 춤 시전이 이어지는 동안 명중과 피해에-1페널티.
1라운드 춤추고, 2라운드때는 춤을 끝내도 정상적으로 축복 지속시간(8시간or집중끝날때까지)이 적용.

1등급 주문은 4레벨 이상 성직자라면 명중과 피해 페널티-1줄어서 없음.

2등급 주문은 5레벨 이상 성직자라면 명중 피해 페널티-1은 줄지만, -1만큼은 남아서 여전히 받음.
8레벨 이상이면 페널티 없음

3등급 주문은 6레벨 이상이면 -1줄어서 -2페널티. 12레벨 성직자라면 명중과 피해 페널티 없음.

4등급 주문은 7레벨에 시전가능한데, 7레벨이면 이미 -1페널티 줄어서 -3페널티를 받음.
10레벨이면 -2페널티, 13레벨이면 -1페널티, 16레벨이면 페널티없음...

5등급 주문은 9레벨 시전가능한데, 이미 8레벨초과했으니 -1줄어서 -4페널티.

뭐 이런식.

401 이름 없음 (dF23t7G7H2)

2024-09-23 (모두 수고..) 18:47:42

해방의 신이라는 것도 그렇고 춤이라는 것도 그렇고 원피스 니카같은 느낌이 드네. 오다가 참고했으려나

40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5:51:56

파이터 전술 밸런스패치


*[전술]:전투시작시 파이터레벨만큼 전술점 획득. 전술행동에 사용가능.
전술점은 남아도 전투종료후 사라짐. 10분이내에 연속전투시엔 이전 전투 마지막 전술점을 가져옴.

─전술행동─
[명중강화]:명중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2명중굴림값 추가. 사용제한없음. 커맨더는 자신외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피해강화]:피해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1피해굴림값 추가. 사용제한없음. 커맨더는 자신외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전투보]:공격전 혹은 공격후 전술소모2점당 10m거리를 전투보(기회공격 대상에서 제외)이동. 라운드당 1회 제한. 5의 배수레벨마다 +1회 제한증가.
[힘 내성굴림강화]:힘 내성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1내성굴림값 추가. 사용제한 없음.
[건강 내성굴림강화]:건강 내성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1내성굴림값 추가. 사용제한 없음.
[치명화 강화]:명중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치명타 범위+1씩 증가. 드레드노트만 양손무기 사용시 가능.
[거대한 일격]:피해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피해굴림에 힘수정치만큼 추가. 이 보너스만큼 장갑관통. 드레드노트만 양손무기 사용시 가능. 파이터레벨 절반(올림)만큼 라운드당 횟수제한.
[추가공격]:공격시 전술소모2점으로 추가공격+1회. 4의 배수레벨당 라운드당 1회 제한. 드레드노트는 불가.
[기교강화]:전투기교 판정후 전술소모2점으로 판정값에+4추가. 라운드당 1회 제한. 8레벨이 되면 라운드당 2회 제한으로 상승. 커맨더는 자신외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피해감소]:피해를 입은 후 전술2점 소모로 방어판정(+건강,+장갑AC), DC는 입은 피해수치.성공시 피해반감. 순수20크리시 피해무효. 뱅가드만 가능.
[감싸기 강화]:전술1점 소모, 10m이내 아군 하나의 공격을 대신 받음. 전술1점대신 2점을 쓰면 잔여 이동력내의 아군 하나를 보호가능. 뱅가드만 가능.
[신속교체]:전술1점소모로 추가행동으로 무기 즉시 교체. 라운드당 1회 제한. 추가로 전술2점 소모시 즉시 해당무기로 추가공격+1회. 웨폰마스터만 가능.
[지휘:분발]:전술1점소모로 자신이 아닌 아군 1명이 내성굴림 할 때 사용가능. 대상의 내성굴림값에 +2추가. 커맨더만 가능.
[지휘:격려]:전술2점 소모, 자기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아군 전원에게 사기판정에 +2보너스, 공포나 현혹상태라면 해당 보너스를 받고 해제굴림(내성굴림)추가 시도. 커맨더만 가능.




*추가공격.
-한 라운드내에 추가공격 첫번째엔 명중-4페널티. 이후 추가 추가공격마다 명중에-2씩 누적 페널티.
*일반공격후, 추가공격1회째엔 -4명중페널티. 2회째엔 -6페널티, 3회째엔-8페널티...
*1라운드에 추가공격1회, 2라운드에 추가공격회1회는 둘다 -4명중 페널티

*무기기교?
-기본적으로 무기상관없이, 맨몸으로 가능한 [씨름(그래플링)]상대와 몸으로 붙잡고 늘어지는 레슬링. 제압기.
-장병(지팡이, 창, 할버드)같은거는 [무기기교:걸기]
-베기피해(검,도끼,낫)같은거는 [무기기교:절개]
-타격피해(둔기, 망치, 철퇴)같은거는 [무기기교:분쇄]
-관통피해(창, 화살, 레이피어)같은거는 [무기기교:쑤시기]
같은 거.

재주습득할때 습득가능. 무력 수련으로도 얻음.

403 이름 없음 (zttMyhBF4U)

2024-09-28 (파란날) 16:02:21

무기기교로 장검 절개하면 출혈 띄워서 매턴 피해 2점, 건강내성굴림 불리점 이렇게 발3 무기기술 같은건가? 짧휴 대신 전술점 쓰고?

404 이름 없음 (zttMyhBF4U)

2024-09-28 (파란날) 16:04:59

꽤 유용해보이네

40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6:35:01

[무기기교:절개]:베기피해 무기로만 가능. 해당 무기로 공격시 명중굴림에 -4페널티를 받고 발동가능. 공격명중시 대상은 [1d4+1]라운드동안 매 자기턴 1d4출혈피해. 중첩가능.

[무기기교:분쇄]:타격피해 무기로만 가능. 해당무기로 공격시 명중굴림에 -4페널티를 받고 발동가능. 대상의 장갑AC를 1d4+힘(최소0) 장갑관통. 대상의 장갑AC를 초과한 분량만큼 추가 피해로 전환.

[무기기교:쑤시기]:관통피해 무기로만 가능. 해당무기로 공격시 명중굴림에 -4페널티 받고 발동가능. 무기의 피해굴림+1회 추가로 입힘.

[무기기교:걸기]:장병 무기로만 가능. 해당무기로 공격시 명중굴림에 -4페널티받고 공격명중시, 적의 다리를 걸어 넘어뜨리거나(+민첩or건강(유리한쪽) 내성굴림. DC는 공격자의 명중판정값, 실패시 1라운드 넘어짐)
적의 무기를 쳐낼 수 있음.(무기에 사용된 힘이나 민첩보너스로 내성굴림. 무기향상치만큼 추가 보너스, DC는 공격자의 명중판정값.)"

[무기기교:강타]:양손 근접무기로만 가능. 해당무기로 공격시 명중굴림에 -4페널티받고 발동가능. 피해가 [1+힘(최소0)]x10%만큼 증가. 최소피해가 [1+힘(최소0)]만큼 추가 보장.

[씨름]:대상과 비무장 맨몸격투로 제압하는 행동. d20+힘으로 판정하고 DC는 [10]+[대상의 힘과 민첩, 건강 합]. 성공시 1라운드간 [제압]. 8이상 차이로 성공시 대상을 [기절]1d4라운드.
자신의 무장은 수납하거나 버린 상태로 시도가능. 대상이 무기를 지녔다면 기회공격을 받음. 만약 기회공격으로 피해를 받으면 그만큼 씨름판정에 페널티.
제압 성공시엔 이후 매라운드 제압을 이어가며 판정에 성공해야함. 대신 한 번 성공할때마다 대상의 DC는 1씩 감소함."


>>403

전술점을 쓰는건, 무기기교할때 판정값(명중)에 +4보너스 주는거. (전술2점소모)

무기기교 자체는 전술점 안써도, 해당무기로 공격할때 명중페널티 받고 발동가능.

406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7:02:37

-치유주문 리뉴얼 및 힐링워드(치유의진언) 추가-

[경상치유](신성/자연주문1등급)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중상치유](신성/자연주문3등급)접촉 대상의 HP를 2D8+시전자레벨당2(최대20)만큼 회복.
[치명상치유](신성/자연주문5등급)접촉 대상의 HP를 4D8+시전자레벨당2(최대40)만큼 회복.
[집단치유](신성/자연주문5등급)50m내의 최대[5+시전자레벨절반*올림*]명까지 대상에게 HP를 2d8+시전자레벨당1(최대20)만큼 회복.
[치유의진언*소](신성주문1등급)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시야내 대상 하나의 HP를 1D4+시전자레벨 절반*올림*(최대5)만큼 회복.
[치유의 진언*중](신성주문3등급)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시야내 대상 하나의 HP를 2D4+시전자레벨만큼(최대10)만큼 회복.
[치유의 진언*대](신성주문5등급)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시야내 대상 하나의 HP를 4D4+시전자레벨만큼(최대20)만큼 회복.

[자연의 활력](자연주문2등급)접촉한 대상에게 [4+시전자레벨 절반*올림*(최대5)]라운드동안 재생1d4를 부여. 지속시간동안 건강+1. 최대체력+5

[경상유발](신성주문1등급)접촉공격으로 실행. 접촉대상에게 1d8+레벨당2(최대10)사령피해를 줌.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1)성공시 무효.
[중상유발](신성주문3등급)접촉공격으로 실행. 접촉대상에게 2d8+레벨당2(최대20)사령피해를 줌.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3)성공시 무효.
[치명상유발](신성주문5등급)접촉공격으로 실행. 접촉대상에게 4d8+레벨당2(최대40)사령피해를 줌.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5)성공시 절반피해.


5레벨 성직자가
경상치유 쓰면 6~13회복
중상치유 쓰면 12~26회복


9레벨 성직자가
경상치유 쓰면 10~17회복.
중상치유 쓰면 20~34회복
치명상치유 쓰면 22~50회복.


경상치유/1등급 신성,자연
1레벨 시전시 2~9회복
10레벨 시전시 11~18회복(위력 한계)

중상치유/3등급 신성,자연
5레벨 시전시 12~26회복
10레벨 시전시 22~36회복(위력 한계)

치명상치유/5등급 신성,자연
9레벨 시전시 22~50회복.
20레벨 시전시 44~72회복.(위력 한계)

집단 치유/5등급 신성,자연
9레벨 시전시 11~25회복을 최대10인
20레벨 시전시 22~36회복을 최대15인(위력한계)

치유의진언*소/1등급 신성
1레벨 시전시 2~5회복
10레벨 시전시 6~9회복(위력 한계)

치유의 진언*중/3등급 신성
5레벨 시전시 7~13회복
10레벨 시전시 12~18회복(위력 한계)

치유의 진언*대/5등급 신성
9레벨 시전시 13~25회복
20레벨 시전시 24~36회복(위력한계)


자연의 활력/2등급 자연
3레벨 시전시 6라운드간 매턴 1d4회복 *총6~24회복
10레벨 시전시 9라운드간 매턴 1d4회복 *9~36회복



1레벨 성직자가 경상유발시 3~10사령피해.
5레벨 성직자가 경상유발시 11~18사령피해.(위력한계)

5레벨 성직자가 중상유발시 12~26사령피해.
10레벨 성직자가 중상유발시 22~36사령피해.(위력한계)

9레벨 성직자가 치명상유발시 22~50사령피해.
20레벨 성직자가 치명상 유발시 44~72사령피해.(위력한계)



비코니아/브란웬= [경상치유]와 그 상위시리즈+[치유의 진언] 시리즈 사용가능
자헤이라=[경상치유] 시리즈+[자연의 활력](드루3렙돼야 씀) 사용가능.
그레이=[경상치유] 시리즈와 [상처유발] 시리즈 사용가능.
아잔티스=[경상치유] 시리즈 사용가능.

40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7:13:00

중상시(hp50%이하)라면, 모든 행동과 판정에 -2페널티.

빈사(hp25%이하)라면 모든 행동과 판정에 -4페널티. (중상의 상위호환 대체.)

40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7:15:33

이젠 아군도 중상이나 빈사페널티 받으니까.

제때 hp유지관리 안하면, 싸우기 힘들징.

적도 그만큼 부상때문에 싸우기힘들어지지만.

409 이름 없음 (zttMyhBF4U)

2024-09-28 (파란날) 17:17:22

이제 힐 맡기는 것도 쓸만하겠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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