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117> [메이킹]다이스와 앵커로 하는 RPG! 발더스게이트:바알스폰 사가 :: 100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2024-08-26 21:28:49 - 2024-10-09 00:46:28

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iFuqasVsw)

2024-08-26 (모두 수고..) 21:28:49

*왠지 지치고 힘든 요즘, 닉값을 해보면 달라질까 준비해보는 메이킹 어장.
*뭐 메이킹만 하다 끝날수도 있지만, 일단 준비해야지.
*고전 CRPG게임 발더스게이트1과 발더스게이2, 그리고 그 확장팩인 바알의 왕좌까지의 삼부작 스토리를
어장에서 해보고자 미리 준비하는 어장.
*발게3는 사긴 했는데 아직 안했다...
*발게1,2 한지가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좀 가물가물해서 공략사이트를 참조중.
뭔가 에러인 부분은 말해주길.

390 이름 없음 (4Fogi2Dtco)

2024-09-15 (내일 월요일) 15:53:35

참치도 어장주도 일정이 있으니 잡담판에선 의견만 내고 모였을 때 정하는 게 좋겠지

391 이름 없음 (5p9VAtVB6k)

2024-09-16 (모두 수고..) 07:53:52

짜르 코미디 감성이 좋았는데 이번 일만 끝나고 빨리 합류했으면 좋겠네

39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l5U3exRqig)

2024-09-16 (모두 수고..) 14:04:00

바알교 사제들 주문(전용? 도메인?)중에

[호감 반전]이란게 있는데

2레벨 디바인스펠인데

이게 대상이 혐오를 품는 존재에 대한 의견을 1d4+2매력만큼 바꿔서 반응하게 만듬...

즉, 원래 싫어하던 애를 좋아하게 만듬...

그리고 역주문으로 반대로 좋아하거나 아끼는 사람을 싫어하고, 경멸하게 만드는것도 있는데.

이 주문을 내려준 바알본인은 당연히 훨씬 강력한 원본주문을 쓸테니....

뭐, 사제들이 쓰는건 2렙주문이고. 적을 아군으로 만드는정도는 아니라고 하지만. 불가능은 아닐거임(상황 재량따라)

393 이름 없음 (0k8/xEdlIo)

2024-09-16 (모두 수고..) 14:06:41

바실리우스가 쓸 수 있던 주문인가?

39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l5U3exRqig)

2024-09-16 (모두 수고..) 14:09:19

>>393

음. 바실리우스가 단검소환한거 보면 가능성은 존재.

395 이름 없음 (wR9TethJA2)

2024-09-19 (거의 끝나감) 18:06:12

개인적으로 휴식탐 중간중간에 린지 패파여행썰은 좀 듣고 싶네. 1막하고 바빠져서 접었는데 그때 나름 재미있긴 했었거든

396 이름 없음 (aqbYki2Tnk)

2024-09-19 (거의 끝나감) 18:23:05

나는 옛날 게임까지 사서 할 정도로 여유롭지는 않지만 패스파인더 스토리는 재미있어 보여

39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YW08HKfvVw)

2024-09-19 (거의 끝나감) 23:56:01

음.

TOB까지 비교적 원작의 경로를 크게 안벗어나고 완결했을때의 일이라

한참 나중이고, 안일어날 수도 있지만.

일단 현재 토마의 엔딩은

1.성향
2.로맨스 달성여부
3.필멸자 루트/불멸자 루트
4.토마가 정한 자신의 가명. 혹은 자손들의 성씨(가명)

가 분기점인데.

1~3까지야 다들 알겠지만.

원작과 다른 엔딩의 플레이버를 위한게 4번.

일단은 4개가 준비되어있지만, 폐기되거나 추가되거나...

아님 진행에 따라 달라지겠지.


대충 [톰스][토마스][고라이언스][바알스페일]
이렇게 토마나 가명이 준비되어있긴한데...

398 이름 없음 (O2QFVc3WmQ)

2024-09-20 (불탄다..!) 00:00:21

399 이름 없음 (QZ5/mebZQk)

2024-09-20 (불탄다..!) 08:17:54

바알스페일은 바알의 실패작?

40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p5Q8qt2B5w)

2024-09-23 (모두 수고..) 18:14:57

[서브클래스:에일리스트레이]
*자유과 해방, 춤과 밤의 여신 에일리스트레이의 교리를 따른다. [자유][춤][밤]을 따르고, [억압][폭정][잔혹함]을 경멸한다.
*성직자 주문시전시 음성요소를 제외하고, 춤으로 시전할 수 있다. 이 경우, 시전시간을 춤으로 대체하고, 춤을 추는 동안 효과를 즉시 적용한다.
춤을 원래 필요한 시전시간 라운드 이상 추면, 춤을 멈추어도 원래 예정된 주문의 지속시간이 작용한다. 춤을 추는동안 말하거나, 다른 주문을 외울 수 없지만.
이동이나 공격은 가능하다. 춤을 추는동안 시전하는 성직자 주문등급만큼 공격의 명중과 피해에 페널티가 붙는다. 이 페널티는 그 주문등급보다 성직자 레벨이 3만큼 높을 수록 -1씩 줄어든다.
*선택가능한 주문목록에 [빛][천둥][전기][불]계통의 주문이 빠진다.
*[밤춤꾼의 가호]능력 획득. 신성주문 슬롯 1을 소모해, 단일대상의 다음 한 번 곡예와 은신판정에 [2+클레릭레벨 절반(올림)]만큼 보너스. 주문슬롯 3점을 소모하면 대상에게 [자유행동]주문효과를 [시전자레벨]라운드 동안 부여한다.


---
에일리스트레이 클레릭 특징으로 어장적으로 넣은 옵션인 [춤 시전]은, 소리를 내는대신 춤으로 시전요소를 대체할 수 있다.
춤을 추는 동안 시전자는 이동과 공격을 할 수 있지만, 말하거나 다른 주문시전을 못한다.
춤을 추는동안 명중과 피해에 주문등급만큼 페널티가 붙는다.
춤을 추는 순간부터, 멈출때까지 주문의 효과를 즉시 발휘.(시전시간이 2~3이상인것도, 춤추는 턴부터 효과가 즉시 발휘)
대신 시전시간 정해진만큼 춤을 추기전에 춤이 끝나면, 주문효과도 끝난다.

시전시간 이상 춤을 추면(적어도 1라운드이상) 지속시간은 제대로 발휘된다. 이때엔 춤을 멈춰도 주문효과 원래 지속시간만큼 유지.

다만, 이런 [춤 시전]은 즉발성 주문엔 쓸수없고, 접촉형주문에도 쓰긴 힘들것.


2레벨인 비코니아가 축복(1등급)을 춤시전으로 사용하면, 춤 시전이 이어지는 동안 명중과 피해에-1페널티.
1라운드 춤추고, 2라운드때는 춤을 끝내도 정상적으로 축복 지속시간(8시간or집중끝날때까지)이 적용.

1등급 주문은 4레벨 이상 성직자라면 명중과 피해 페널티-1줄어서 없음.

2등급 주문은 5레벨 이상 성직자라면 명중 피해 페널티-1은 줄지만, -1만큼은 남아서 여전히 받음.
8레벨 이상이면 페널티 없음

3등급 주문은 6레벨 이상이면 -1줄어서 -2페널티. 12레벨 성직자라면 명중과 피해 페널티 없음.

4등급 주문은 7레벨에 시전가능한데, 7레벨이면 이미 -1페널티 줄어서 -3페널티를 받음.
10레벨이면 -2페널티, 13레벨이면 -1페널티, 16레벨이면 페널티없음...

5등급 주문은 9레벨 시전가능한데, 이미 8레벨초과했으니 -1줄어서 -4페널티.

뭐 이런식.

401 이름 없음 (dF23t7G7H2)

2024-09-23 (모두 수고..) 18:47:42

해방의 신이라는 것도 그렇고 춤이라는 것도 그렇고 원피스 니카같은 느낌이 드네. 오다가 참고했으려나

40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5:51:56

파이터 전술 밸런스패치


*[전술]:전투시작시 파이터레벨만큼 전술점 획득. 전술행동에 사용가능.
전술점은 남아도 전투종료후 사라짐. 10분이내에 연속전투시엔 이전 전투 마지막 전술점을 가져옴.

─전술행동─
[명중강화]:명중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2명중굴림값 추가. 사용제한없음. 커맨더는 자신외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피해강화]:피해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1피해굴림값 추가. 사용제한없음. 커맨더는 자신외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전투보]:공격전 혹은 공격후 전술소모2점당 10m거리를 전투보(기회공격 대상에서 제외)이동. 라운드당 1회 제한. 5의 배수레벨마다 +1회 제한증가.
[힘 내성굴림강화]:힘 내성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1내성굴림값 추가. 사용제한 없음.
[건강 내성굴림강화]:건강 내성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1내성굴림값 추가. 사용제한 없음.
[치명화 강화]:명중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치명타 범위+1씩 증가. 드레드노트만 양손무기 사용시 가능.
[거대한 일격]:피해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피해굴림에 힘수정치만큼 추가. 이 보너스만큼 장갑관통. 드레드노트만 양손무기 사용시 가능. 파이터레벨 절반(올림)만큼 라운드당 횟수제한.
[추가공격]:공격시 전술소모2점으로 추가공격+1회. 4의 배수레벨당 라운드당 1회 제한. 드레드노트는 불가.
[기교강화]:전투기교 판정후 전술소모2점으로 판정값에+4추가. 라운드당 1회 제한. 8레벨이 되면 라운드당 2회 제한으로 상승. 커맨더는 자신외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피해감소]:피해를 입은 후 전술2점 소모로 방어판정(+건강,+장갑AC), DC는 입은 피해수치.성공시 피해반감. 순수20크리시 피해무효. 뱅가드만 가능.
[감싸기 강화]:전술1점 소모, 10m이내 아군 하나의 공격을 대신 받음. 전술1점대신 2점을 쓰면 잔여 이동력내의 아군 하나를 보호가능. 뱅가드만 가능.
[신속교체]:전술1점소모로 추가행동으로 무기 즉시 교체. 라운드당 1회 제한. 추가로 전술2점 소모시 즉시 해당무기로 추가공격+1회. 웨폰마스터만 가능.
[지휘:분발]:전술1점소모로 자신이 아닌 아군 1명이 내성굴림 할 때 사용가능. 대상의 내성굴림값에 +2추가. 커맨더만 가능.
[지휘:격려]:전술2점 소모, 자기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아군 전원에게 사기판정에 +2보너스, 공포나 현혹상태라면 해당 보너스를 받고 해제굴림(내성굴림)추가 시도. 커맨더만 가능.




*추가공격.
-한 라운드내에 추가공격 첫번째엔 명중-4페널티. 이후 추가 추가공격마다 명중에-2씩 누적 페널티.
*일반공격후, 추가공격1회째엔 -4명중페널티. 2회째엔 -6페널티, 3회째엔-8페널티...
*1라운드에 추가공격1회, 2라운드에 추가공격회1회는 둘다 -4명중 페널티

*무기기교?
-기본적으로 무기상관없이, 맨몸으로 가능한 [씨름(그래플링)]상대와 몸으로 붙잡고 늘어지는 레슬링. 제압기.
-장병(지팡이, 창, 할버드)같은거는 [무기기교:걸기]
-베기피해(검,도끼,낫)같은거는 [무기기교:절개]
-타격피해(둔기, 망치, 철퇴)같은거는 [무기기교:분쇄]
-관통피해(창, 화살, 레이피어)같은거는 [무기기교:쑤시기]
같은 거.

재주습득할때 습득가능. 무력 수련으로도 얻음.

403 이름 없음 (zttMyhBF4U)

2024-09-28 (파란날) 16:02:21

무기기교로 장검 절개하면 출혈 띄워서 매턴 피해 2점, 건강내성굴림 불리점 이렇게 발3 무기기술 같은건가? 짧휴 대신 전술점 쓰고?

404 이름 없음 (zttMyhBF4U)

2024-09-28 (파란날) 16:04:59

꽤 유용해보이네

40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6:35:01

[무기기교:절개]:베기피해 무기로만 가능. 해당 무기로 공격시 명중굴림에 -4페널티를 받고 발동가능. 공격명중시 대상은 [1d4+1]라운드동안 매 자기턴 1d4출혈피해. 중첩가능.

[무기기교:분쇄]:타격피해 무기로만 가능. 해당무기로 공격시 명중굴림에 -4페널티를 받고 발동가능. 대상의 장갑AC를 1d4+힘(최소0) 장갑관통. 대상의 장갑AC를 초과한 분량만큼 추가 피해로 전환.

[무기기교:쑤시기]:관통피해 무기로만 가능. 해당무기로 공격시 명중굴림에 -4페널티 받고 발동가능. 무기의 피해굴림+1회 추가로 입힘.

[무기기교:걸기]:장병 무기로만 가능. 해당무기로 공격시 명중굴림에 -4페널티받고 공격명중시, 적의 다리를 걸어 넘어뜨리거나(+민첩or건강(유리한쪽) 내성굴림. DC는 공격자의 명중판정값, 실패시 1라운드 넘어짐)
적의 무기를 쳐낼 수 있음.(무기에 사용된 힘이나 민첩보너스로 내성굴림. 무기향상치만큼 추가 보너스, DC는 공격자의 명중판정값.)"

[무기기교:강타]:양손 근접무기로만 가능. 해당무기로 공격시 명중굴림에 -4페널티받고 발동가능. 피해가 [1+힘(최소0)]x10%만큼 증가. 최소피해가 [1+힘(최소0)]만큼 추가 보장.

[씨름]:대상과 비무장 맨몸격투로 제압하는 행동. d20+힘으로 판정하고 DC는 [10]+[대상의 힘과 민첩, 건강 합]. 성공시 1라운드간 [제압]. 8이상 차이로 성공시 대상을 [기절]1d4라운드.
자신의 무장은 수납하거나 버린 상태로 시도가능. 대상이 무기를 지녔다면 기회공격을 받음. 만약 기회공격으로 피해를 받으면 그만큼 씨름판정에 페널티.
제압 성공시엔 이후 매라운드 제압을 이어가며 판정에 성공해야함. 대신 한 번 성공할때마다 대상의 DC는 1씩 감소함."


>>403

전술점을 쓰는건, 무기기교할때 판정값(명중)에 +4보너스 주는거. (전술2점소모)

무기기교 자체는 전술점 안써도, 해당무기로 공격할때 명중페널티 받고 발동가능.

406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7:02:37

-치유주문 리뉴얼 및 힐링워드(치유의진언) 추가-

[경상치유](신성/자연주문1등급)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중상치유](신성/자연주문3등급)접촉 대상의 HP를 2D8+시전자레벨당2(최대20)만큼 회복.
[치명상치유](신성/자연주문5등급)접촉 대상의 HP를 4D8+시전자레벨당2(최대40)만큼 회복.
[집단치유](신성/자연주문5등급)50m내의 최대[5+시전자레벨절반*올림*]명까지 대상에게 HP를 2d8+시전자레벨당1(최대20)만큼 회복.
[치유의진언*소](신성주문1등급)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시야내 대상 하나의 HP를 1D4+시전자레벨 절반*올림*(최대5)만큼 회복.
[치유의 진언*중](신성주문3등급)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시야내 대상 하나의 HP를 2D4+시전자레벨만큼(최대10)만큼 회복.
[치유의 진언*대](신성주문5등급)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시야내 대상 하나의 HP를 4D4+시전자레벨만큼(최대20)만큼 회복.

[자연의 활력](자연주문2등급)접촉한 대상에게 [4+시전자레벨 절반*올림*(최대5)]라운드동안 재생1d4를 부여. 지속시간동안 건강+1. 최대체력+5

[경상유발](신성주문1등급)접촉공격으로 실행. 접촉대상에게 1d8+레벨당2(최대10)사령피해를 줌.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1)성공시 무효.
[중상유발](신성주문3등급)접촉공격으로 실행. 접촉대상에게 2d8+레벨당2(최대20)사령피해를 줌.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3)성공시 무효.
[치명상유발](신성주문5등급)접촉공격으로 실행. 접촉대상에게 4d8+레벨당2(최대40)사령피해를 줌.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5)성공시 절반피해.


5레벨 성직자가
경상치유 쓰면 6~13회복
중상치유 쓰면 12~26회복


9레벨 성직자가
경상치유 쓰면 10~17회복.
중상치유 쓰면 20~34회복
치명상치유 쓰면 22~50회복.


경상치유/1등급 신성,자연
1레벨 시전시 2~9회복
10레벨 시전시 11~18회복(위력 한계)

중상치유/3등급 신성,자연
5레벨 시전시 12~26회복
10레벨 시전시 22~36회복(위력 한계)

치명상치유/5등급 신성,자연
9레벨 시전시 22~50회복.
20레벨 시전시 44~72회복.(위력 한계)

집단 치유/5등급 신성,자연
9레벨 시전시 11~25회복을 최대10인
20레벨 시전시 22~36회복을 최대15인(위력한계)

치유의진언*소/1등급 신성
1레벨 시전시 2~5회복
10레벨 시전시 6~9회복(위력 한계)

치유의 진언*중/3등급 신성
5레벨 시전시 7~13회복
10레벨 시전시 12~18회복(위력 한계)

치유의 진언*대/5등급 신성
9레벨 시전시 13~25회복
20레벨 시전시 24~36회복(위력한계)


자연의 활력/2등급 자연
3레벨 시전시 6라운드간 매턴 1d4회복 *총6~24회복
10레벨 시전시 9라운드간 매턴 1d4회복 *9~36회복



1레벨 성직자가 경상유발시 3~10사령피해.
5레벨 성직자가 경상유발시 11~18사령피해.(위력한계)

5레벨 성직자가 중상유발시 12~26사령피해.
10레벨 성직자가 중상유발시 22~36사령피해.(위력한계)

9레벨 성직자가 치명상유발시 22~50사령피해.
20레벨 성직자가 치명상 유발시 44~72사령피해.(위력한계)



비코니아/브란웬= [경상치유]와 그 상위시리즈+[치유의 진언] 시리즈 사용가능
자헤이라=[경상치유] 시리즈+[자연의 활력](드루3렙돼야 씀) 사용가능.
그레이=[경상치유] 시리즈와 [상처유발] 시리즈 사용가능.
아잔티스=[경상치유] 시리즈 사용가능.

40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7:13:00

중상시(hp50%이하)라면, 모든 행동과 판정에 -2페널티.

빈사(hp25%이하)라면 모든 행동과 판정에 -4페널티. (중상의 상위호환 대체.)

40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7:15:33

이젠 아군도 중상이나 빈사페널티 받으니까.

제때 hp유지관리 안하면, 싸우기 힘들징.

적도 그만큼 부상때문에 싸우기힘들어지지만.

409 이름 없음 (zttMyhBF4U)

2024-09-28 (파란날) 17:17:22

이제 힐 맡기는 것도 쓸만하겠네

41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boBpx4kmg)

2024-09-28 (파란날) 18:45:38

대충

5판 무역품 가격을 보고, 적당히 어레인지한 가격품목

밀가루 1컵(5그램) *동화2cp
밀가루 1포대(5kg) *금화20gp
검은빵 1개 *동화2cp
하얀빵 1개*은화1sp

닭 1마리 *은화2sp
염소 1마리 *금화1gp
양 1마리 *금화2gp
돼지 한마리 *금화3gp
소 한마리 *금화10gp
황소 한마리 *금화15gp

계피/후추/강황 0.5kg *금화20gp
정향/육두구 0.5kg *금화30gp
사프란 0.5kg *금화150gp


철 1kg *은화2sp
구리 1kg *은화5sp
은 1kg *금화10gp
금 1kg *금화100gp
백금 1kg *금화1000gp

1m제곱 캔버스 1개 *은화1sp
1m제곱 면직물 옷감1개 *은화5sp
1m제곱 가죽옷감1개 *금화2gp
1m제곱 모직물 옷감1개 *금화2gp
1m제곱 모피 옷감1개 *금화5gp
1m제곱 아마포 옷감1개 *금화5gp
1m제곱 실크 옷감1개 *금화10gp


그닥 활용할 일은 없겠지만.

411 이름 없음 (zttMyhBF4U)

2024-09-28 (파란날) 19:10:27

중세기준이라 향신료는 비싸게 받네. 카게인 특허 사업도 꽤 시대에 맞을지도

412 이름 없음 (X.bkm0GrHs)

2024-09-29 (내일 월요일) 00:33:24

체력을 체운다기보단 중상 상태이상을 지운다는 느낌으로 힐해야겠네

413 이름 없음 (X.bkm0GrHs)

2024-09-29 (내일 월요일) 00:38:33

씨름은 마법사 상대로 쓸만해보이는데, 혹시 평타 명중굴림이 대상의 ac보다 4 이상 높을때 평타를 무기기교로 교체할 수 있을까?

414 이름 없음 (X.bkm0GrHs)

2024-09-29 (내일 월요일) 00:39:51

꼭 필요한 건 아니고 즉석에서 정해도 되지만 브란웬이나 아잔티스, 사몬 주문도 어떤 거 있는지만 알려주면 모험에 유용할 것 같아요

41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6H2.0zCUYo)

2024-09-29 (내일 월요일) 13:19:22

>>413

음. 일단은 그렇게 쓸수도 있는게 편하겠지.

그렇게도 해보고 밸런스문제생기면 그때가서 다시 생각하자

>>414


-브란웬 아는 주문-
[경상치유/1등급 신성주문]: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치유의진언*소](신성주문1등급)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시야내 대상 하나의 HP를 1D4+시전자레벨 절반*올림*(최대5)만큼 회복.
[축복/1등급 신성주문]:대상 하나에게 취소, 혹은 집중이 끊길때까지 명중과 피해굴림에 +1d4부여. 공포나 현혹저항에 +2부여. 집중요구.
[신앙의 갑옷/1등급 신성주문]:10분간 시전자에게 장갑+1, 모든 피해감소-1을 부여.
[영적 망치/1등급 신성주문]: 영적 망치를 소환해, 시전자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공격. 이동력30m, 명중+1, 피해는 1d4+1, 타격피해를 입히는 망치 소환수.
시전자는 반응행동으로 망치에게 다른 명령 가능.
[공포제거/1등급 신성주문]:대상 하나에게 부여된 공포상태를 제거. 이후 [시전자레벨]라운드동안 공포에 면역부여.
[공포/1등급 신성주문]:대상 하나에게 공포상태를 1d4+1라운드 동안 부여. 대상은 +지혜 내성굴림(DC는 11)


-아잔티스 아는 주문-
[무기축성/1등급 신성주문]:무기 하나를 축성해 [축복받은 무기]로 만들고, 사악하거나 언데드, 악마에 대해 공격할 때 명중과 피해에 +1d4 보너스. 1시간 동안 지속.
[신앙의 갑옷/1등급 신성주문]:10분간 시전자에게 장갑+1, 모든 피해감소-1를 부여.
[경상치유/1등급 신성주문]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근데 아잔티스는 카발리어 페널티로 주문슬롯소모+1이라서,
지금 슬롯한도가3이라 주문1번쓰면 1개남은채로 못씀...



-사몬 아는 주문-
*사몬의 전공학파는 조작술(트랜스뮤테이션)
*조작술학파 특전은
-변성술 사용시 위험부담이 줄거나, 효과가 더욱 명확해진다.
-변성술을 타인에게 쓸 때 내성굴림에 클래스레벨만큼 페널티를 주고, 자신이나 아군 등에게 이롭게 쓸 때 효과가 강화되거나,
-랜덤효과라면 원하는 효과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금지학파는 환상술(일루전)

[마탄/1등급 비전주문/동력술]:1d4+1역장피해의 마탄을 쏜다. 한 번에 시전자레벨[최대5]개까지 가능. 갯수만큼 슬롯소모.
[기름막/1등급 비전주문/동력술]:대상 지점에 20m범위로 기름막지대 형성. 지대를 걷는 대상은 +민첩내성굴림(DC10)으로 실패시 미끄러짐.
[방패/1등급 비전주문/보호술]:5분 동안 시전자 주변을 멤도는 역장방패를 형성합니다. 지속되는 동안 장갑+1을 얻고,
자신이 받는 사격피해에 -1d6피해감소를 부여합니다. 마탄 주문은 자동적으로 완전 방어합니다.
[약화광선/1등급 비전주문/변환술]:마법광선을 쏘아 4라운드간 대상의 [힘]을 사용한 판정에 -1d6을 부여.
대상은 주문을 받을 때 내성굴림(건강 보정)으로 무효화가능.
[금속가열/2등급 비전주문/변환술]:대상 하나가 지닌 금속물품(일반적으로 무기, 갑옷)을 1개 가열합니다. 대상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만큼 접촉한 부분이 물품 면적의 20%이상이라면,
대상은 첫 턴에 1d4불피해를 입고, 그 다음턴에 2d4불피해, 3번째 턴에 1d4불피해를 입고 종료됩니다.
대상은 불피해를 입을 때 건강내성굴림[DC10+불피해량]을 성공해야하며, 실패하면 무기같이 놓을 수 있는 것은 놓아버리고.
갑옷이라면 피해량이 2배가 됩니다. 만약 물품의 접촉면적이 20%미만이라면, 대상은 1-2-1의 불피해를 입습니다. (내성굴림 실패시 여전히 던질수 있는 물건은 포기하고 던집니다. 갑옷이라면 2배 피해.)
[날벼림/2등급 비전주문/변환술]:날이 있는 무기에만 사용가능. 무기의 피해를 +1d4증가시키고, 크리티컬 범위+1증가.
[황소의 힘/2등급 비전주문/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힘+2증가.
[고양이의 기품/2등급 비전주문/변환술]:2시간 동안 대상의 민첩+2증가.
[냉기안개/2등급 비전주문/사령술:냉기,환경]20m범위의 푸른 냉기안개를 형성합니다. 범위내의 생명체들에게 1d6의 냉기피해를 매 라운드 입힙니다.
안개는 1d6+2라운드간 지속됩니다. 시전할 때 슬롯1점 소모마다, 대상하나씩 지정해 안개의 영향을 받지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 주문-
[경상치유/1등급 신성주문/치료]: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경상유발](신성주문1등급)접촉공격으로 실행. 접촉대상에게 1d8+레벨당2(최대10)사령피해를 줌.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1)성공시 무효.
[언데드 파괴/1등급 신성주문/공격,퇴마]:시전자 주변 50m내의 언데드들에게 2d4+2만큼 피해를 입힌다.
[신앙의 갑옷/1등급 신성주문/보호]:10분간 시전자에게 장갑+1, 모든 피해감소-1을 부여한다.
[원조/1등급 신성주문/축복,부여,보호]:대상에게 임시hp 1d8+2를 부여한다. 임시hp는 소진되거나 1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고,
임시hp가 유지되는 동안 대상은 내성굴림에 +1을 받는다.



-비코니아 주문-
[경상치유/1등급 신성주문/생명,치유]: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치유의진언*소*/1등급 신성주문/생명,치유]: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시야내 대상 하나의 HP를 1D4+시전자레벨절반*올림*(최대5)만큼 회복)
[신앙의 갑옷/1등급 신성주문/보호]:자신에게 피해감소-1과 내성굴림+1보너스를 부여한다. 지속시간은 10분 지속.
[축복/1등급 신성주문/축복,강화,집중]:대상 하나를 축복해 최대8시간 동안 명중굴림과 피해굴림에 +1d4보너스를 부여.
시전자는 주문을 유지하기 위해 집중해야한다.
[공포/1등급 신성주문/정신,공포]:대상 하나에게 공포감을 심어주어 도망치게 만든다. 대상은 내성굴림(+대상의 지혜)를 받고 DC[10+시전자 클레릭 레벨]를 성공하면 무효화한다. 한 번 걸리면 1d4라운드간 공포에 질린다.
[공포제거/1등급 신성주문/정신,치유]:대상에게 걸린 공포상태를 제거하고, [시전자레벨]라운드 동안 공표 면역을 부여한다.
[해독/1등급 신성주문/생명,치유]:대상의 중독상태를 해제.
[별빛섬광/1등급 신성주문/공격,광휘]:대상 1명에게 별빛섬광을 폭발시켜 1d4의 광휘피해를 주고, [DC11]의 건강내성굴림 실패시 1라운드동안 [눈부심]상태를 건다.





-에드윈 알고있는 주문-
*에드윈의 전문학파는 소환술(컨저레이션)
*소환술 학파 특전은
-소환한도가 +1증가. 소환술 주문의 통제점유를 소환한도만큼 무시. 소환술 계통 주문의 위험판정시 유리함을 획득.
*에드윈은 레드위자드 서브클래스
-레드위저드는 전공학파 1개를 선택시, 금지학파를 설정하지 않을 수 있고. 원한다면 전공학파2개를 선택하고 금지학파1개를 설정.
*금지학파는 레드위저드 클래스 특성으로 없음.

[마탄/1등급 비전주문/동력술:공격,역장]1d4+1역장피해의 마탄을 1발 발사. 마탄은 [필중]. 한 번에 시전자레벨만큼(최대5) 다 수의 마탄을 발사가능. 대신 마탄발수 만큼 슬롯소모.
[확인(비전주문1등급/예지술:정보)]:일반적인 아이템이나 마법 아이템의 기능과 마법부여 여부를 파악합니다. 혹은 아이템의 연원과 전승을 파악할 때에유리함+1 받는데 쓰입니다. 보호나 방지 마법으로 보호되어있거나 아티팩트라면 보다 고급의 주문이 필요합니다.
[방패(비전주문1등급/방호술:보호,형성)]:5분 동안 시전자 주변을 멤도는 역장방패를 형성합니다. 지속되는 동안 장갑+1을 얻고, 자신이 받는 사격피해에 -1d6피해감소를 부여합니다. 마탄 주문은 자동적으로 완전 방어합니다.
[몬스터소환1/비전주문1등급/소환술:소환,괴물)]:1레벨 괴물(고블린,메피트,기벌링 등) 하나를 소환해 1시간 동안 부립니다.
[나무방벽/비전주문1등급/소환술:소환,물체)]:시야내에 최대5m높이, 15m길이의 나무장벽을 소환해 설치한다. 이 나무방벽은 역소환되거나 파괴되지 않는 한 송환되지 않는다. 대신 시전자레벨만큼 유지할 수 있고, 너무 멀리떨어지거나 시전자가 정신을 잃으면 사라진다.
[보이지않는 하인/비전주문1등급/소환술:소환,괴물)]:투명한 하급 공기정령을 소환해 부린다. 이 하인은 직접적인 피해를 줄만큼 물리력을 행사할 수 없으나, 힘0만큼의 위력으로 5kg이하의 물건을 들고 움직이거나, 다른 사람의 손을 잡거나, 발목을 걸거나 뺨을 칠 수 있다. 하인의 이동력은 50m이며, hp5를 보유했고, AC는 15다. 이 하인은 투명하기에 이를 보지못한 자는 명중굴림에 불리함+1을 받는다.
하인에게 명령은 정신교감으로 [자유행동]으로 한 라운드에 한 번 가능하다.
[투명화/2등급 비전주문/환상술:은폐]:대상 하나에게 투명화를 걸어 1시간 혹은 대상이 직접적으로 노출될 행동을 할 때 까지 유지.
[거울상/2등급 비전주문/환상술:환영]:자신의 잔상을 1d4개 만큼 만듭니다. 자신에 대한 단일 공격이 치명타거나 예지술이나 간파로 인도되지 않은 이상 잔상이 대신 받고 사라집니다. 지속시간은 잔상이 다 사라지거나 1분이 지날 때 까지.
[거미줄/2등급 비전주문/소환술:생성]:중거리내 특정지점에 5~15m반경의 거미줄 지대를 만듭니다. 대상 지점내의 대상들은 민첩 내성굴림(DC는 10)을 실패하면 1라운드간 [속박]당해 움직일 수 없습니다. 거미줄은 [5+시전자레벨]라운드동안 지속되며, 매 라운드
거미줄 범위 내 대상들은 민첩 내성굴림을 해야합니다.
[차원도약/2등급 비전주문/소환술:공간,이동]:자신 혹은 접촉한 대상이나 물체1개를 순간이동 시킵니다. 가능한 거리는 기본5m에, 추가로 슬롯1점 소모마다 5m씩 늘어납니다. 자신이나 자기가 쥔 물건은 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린지 아는 주문-
[인도/비전주문1등급/예지술:예지]반응행동으로 시야내에서 벌어진 아군의 판정1개에 +1보정 부여가능.
[진공파/비전주문1등급/동력술:공격,바람,음파]1d4음파피해. 건강 내성굴림 실패시 귀머거리를 '피해'라운드만큼 부여.
[진정한 타격/비전주문1등급/예지술:예지]자신의 다음 명중굴림에 유리점 부여
[웃음강요/비전주문1등급/조작술:신체,저주]지혜굴림 실패시 낄낄대느라 주문이나 대화불가. 다른 몸은 자유로움


-자헤이라 알고있는 주문-
[휘감기/1등급 자연주문/식물,생성,구속]
[경상치유/1등급 자연주문/생명,치유]접촉 대상의 HP를 1D8+시전자레벨(최대10)만큼 회복.
[나무껍질/1등급 자연주문/식물,보호]
[동물소환/1등급 자연주문/소환,야수]:1레벨에 해당하는 짐승=들개,매,쥐떼 등을 소환. 지속시간은 1시간.
[동물대화/1등급 자연주문/정보,소통,동물]
[질주/1등급 자연주문/부여,강화,이동]:대상 하나에게 1시간동안 [이동력 +15m/기본 이동력+50%]중 높은걸로 적용해 이동력 강화.


-짜르 아는 주문-
*짜르의 전문학파는 조작술(인챈트먼트)
*조작술 특전은
-조작술 계통 주문 사용시, [매혹]계통 주문이라면 주문이 성공했을때 대상은 주문종료후 자신에게 주문이 걸린 사실을 잊는다.
정신에 영향을 끼치는 주문은 [매력]만큼(최소0) 추가로 DC가 상승한다. 인챈터 레벨4의 배수마다 매력에 +1을 추가 보너스로 얻는다.
*금지학파는 보호술(앱저레이션)
*근데 짜르는 매력+0이잖아... 레벨4되기전엔 매력보너스를 못누려...

[부식광선/1등급 비전주문/변환술:공격,산]마법광선을 쏘아 1d4의 산피해를 입히고, 대상은 VS내성굴림(민첩과 장비의 내구도로 보정받음, 광선피해만큼 페널티.)
내성굴림 실패시 착용한 장비의 내구도가 -1감소. 내구도가 0이 된 장비는 파괴됨.
[약화광선/1등급 비전주문/변환술:신체]마법광선을 쏘아 4라운드간 대상의 [힘]을 사용한 판정에 -1d6을 부여.
대상은 주문을 받을 때 내성굴림(건강 보정)으로 무효화가능.
[수면/1등급 비전주문/조작술:정신]50m범위내의 1d4레벨 까지의 시전자가 정한 대상을 잠재운다.
대상은 내성굴림 실패시 수면상태. 수면 대상은 직접적인 타격을 받거나, 큰 굉음이나 진동에 깨거나 4시간 후 일어난다.
[거대화/1등급 비전주문/변환술:신체] 대상 생명체를 크기+1단계 증가. 근력보너스, 민첩페널티,
[친밀감/1등급 비전주문/조작술:매혹]:자신이나 대상 한 명의 외교판정1번에 +1d4보너스를 부여.
[감정조종:불안/1등급 비전주문/조작술:정신]:대상의 부정적이고 불안한 감정을 증폭시킨다. 불안으로 인해 겁먹거나 화를내거나, 혼란스러워질 때 내성굴림에 불리함을 받거나 그런 감정을 더욱 쉽게, 강하게 받는다.
[무음환상/1등급 비전주문/환상술:환영]:소리없는 환영을 시야내에 1개 만든다. 이 환상은 기본적으로 DC15의 지혜굴림으로 환상인것을 알아 볼 수 있고, 소리가 나지않는걸 파악한 상태라면 DC는 10으로 줄어든다.


-토마 알고있는 주문-
[마탄/1등급 비전주문/동력술]:1d4+1역장 피해를 입히는 마탄을 1개 쏩니다. 이 마탄은 필중입니다. 한 번에 비전주문 시전자레벨만큼(최대5레벨) 마탄을 한 번에 여러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주문슬롯은 쏘는 마탄갯수만큼 소모됩니다.
[확인/1등급 비전주문/예지술]:일반적인 아이템이나 마법 아이템의 기능과 마법부여 여부를 파악합니다. 혹은 아이템의 연원과 전승을 파악할 때에유리함+1 받는데 쓰입니다. 보호나 방지 마법으로 보호되어있거나 아티팩트라면 보다 고급의 주문이 필요합니다.
[방패/1등급 비전주문/방호술]:5분 동안 시전자 주변을 멤도는 역장방패를 형성합니다. 지속되는 동안 장갑+1을 얻고, 자신이 받는 사격피해에 -1d6피해감소를 부여합니다. 마탄 주문은 자동적으로 완전 방어합니다.
[흐려짐/2등급 비전주문/환상술]:자신에 대한 단일공격은 20%확률로 회피됨. 10분간 지속.
[도약/1등급 비전주문/변환술]:도약력이 3배가 되고, 이동거리가 +10m 증가. 1시간 지속.
[굴절장막/1등급 비전주문/보호술]: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1d4+1 만큼 대상에게 굴절AC부여. 대상이 받는 명중굴림이 AC값보다 높은만큼 이 수치가 깎임. 5분 혹은 보호막 소진시 종료.

416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6H2.0zCUYo)

2024-09-29 (내일 월요일) 13:21:55

트랜스뮤터 변성술 내성굴림 페널티는, 직업렙이 아니라 주문등급레벨...만큼

417 이름 없음 (X.bkm0GrHs)

2024-09-29 (내일 월요일) 13:53:16

방대하다...

418 이름 없음 (X.bkm0GrHs)

2024-09-29 (내일 월요일) 13:58:42

짜르 주문 보면 대상자가 주문 걸린거 잊는 특전도 있으니까 칼 꺼내기 힘든 일상적 상황에서 토마 커뮤 보조로 쓰면 적당하겠네. 게임처럼 판정을 동료가 할 수 있었으면 그냥 이모엔의 나야 이모엔 특성으로 유리점 받으면 되겠지만, 저번 비코니아 영입처럼 본인만 판정할수 있는 경우가 아니면 토마가 하는게 나으니까

419 이름 없음 (ZWCuJ.l3lA)

2024-10-01 (FIRE!) 01:17:00

그런데 저저번 천잡이였던 민스크 소재료는 어떤 식으로 나오는 건가유

420 이름 없음 (taZc8vdIbU)

2024-10-01 (FIRE!) 01:36:28

아 그 소재료 잊고있었네

421 이름 없음 (taZc8vdIbU)

2024-10-01 (FIRE!) 11:05:57

나중에 드워프인 카게인이나 릴리루카 커뮤에서 화약이나 아직 실전되지 않은 룬파우더 제조법의 단서를 얻을 수 있을지도

422 이름 없음 (taZc8vdIbU)

2024-10-01 (FIRE!) 15:59:45

일단 지금 결혼하거나 상어아가미하고 자식 가지긴 이르지? 당장 이모엔도 부모가 성기사한테 살해당해서 고아가 된 적이 있었으니

42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UcbjgYsAA)

2024-10-01 (FIRE!) 17:29:04

>>419

조만간.

다만 소재료가 아니게 되나

424 이름 없음 (taZc8vdIbU)

2024-10-01 (FIRE!) 18:16:57

나오기만 하면 좋고 파티 합류도 하면 더 좋지

425 이름 없음 (YKLR2AB2UU)

2024-10-01 (FIRE!) 18:58:22

몽크는 레벨 올라가면 뭐 배울려나

426 이름 없음 (YKLR2AB2UU)

2024-10-01 (FIRE!) 19:09:37

장작위키 읽어보니 고렙 찍으면 날아다니긴 한다던데

427 이름 없음 (GYr4FIvikM)

2024-10-02 (水) 02:55:10

쿠루미 총 쓰면 혹시 화약 수급 부탁할 수 있을까? 배낭에 폭탄 넣고다니긴 그 위험하지만 약한 벽을 브리칭하거나 길막은 낙석 파괴같은 쓰임새가 많아보이고. 대포 하나라도 있으면 요새 방비가 수월해질텐데

42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8:47:19

>>425

고렙몽크는 넌이미죽어있다(북두권)그거 가능해. 시한폭탄 마냥 내공주입해서 터뜨리는거...


>>427 직접 제조한다기보단... 아 이건 판정을 해봐야겠다.


429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8:50:43

[마법주입]:무기에 주문을 시전해 주입합니다. 주입된 주문의 등급+1만큼 무기는 증강보너스를 얻습니다.
주입된 무기로 공격할 때 증강보너스가 1점씩 소모되고 명중과 피해굴림에 +1d4를 추가합니다.
(피해속성은 무기or주문의 피해속성 중 원하는걸 그때마다 선택적용)
만약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시 주입된 주문이 추가적으로 발동합니다.
원한다면 [주입된 주문등급+1]만큼의 증강을 소모해 반응행동으로 해당 주문을 발동합니다.
공격형 주문은 공격명중시 [주입된 주문등급]만큼 증강을 소모하면 자유행동으로 명중대상에게 발동할 수 있습니다.

토마의 주요기능인 마법주입이 패치됐당.
단, 속성피해는 추가피해에만 적용.

*일단 기존처럼, 명중크리면 공짜로 주입주문 추가발동가능.(자유행동)

*원하면 [주문등급+1]증강만큼 소모해(즉 일반적으로 증강을 아예 안쓴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발동가능. 즉 주문저장기 비슷한 기능. (반응행동)

*혹은, 공격형 주문이 주입되어있다면, 명중시 [주문등급]만큼 증강을 소모하고, 명중대상에게 주문발동 (자유행동)

43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8:52:47

그리고 시프의 기본능력인 [도둑의기술] 패치


[도둑의 기술]:[은신],[탐지],[함정해제],[도둑질]에 시프레벨만큼을 보정치로 받습니다.
긴휴식당 충전되는 [전문가 다이스]를 1개 얻습니다. 전문가 다이스는 [은신][탐지][함정해제][도둑질][암습]에 소모해
+1d6값을 추가합니다. 이는 자유행동입니다. 5의 배수레벨마다 전문가 다이스 최대치가 +1상승합니다.
하나의 판정에 여러 다이스를 중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습의 경우, 명중이나 피해중 하나에 선택해 적용합니다.



바드 역시 [영감다이스]추가.
3판까진 없던건데...

1레벨에 [영감다이스]최대치+1을 획득. 자신이나 혹은 자신의 연주/지시/제안을 들을 수 있는 대상의 아무 판정에 반응행동을 소모해 +1d6값을 추가한다.
이후 5의 배수레벨마다 최대치+1을 얻고, 긴휴식마다 최대치로 회복한다. 하나의 판정엔 1개만 사용가능.

431 이름 없음 (GYr4FIvikM)

2024-10-02 (水) 18:53:17

이제 기습당하거나 해서 주입할 시간이 없더라도 마탄검을 쳐박아줄 수 있는건가

43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8:54:05

>>431

아니, 지금은 딱히 주입시간(시전시간)이 줄어드는건 아니야.

미리 주입했던걸 더 잘 쓸수 있게된거.

전투중 추가 주입하려면... 재주를 얻거나. 해야지.

43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8:54:20

아님 그냥 시전시간들이던가(주입엔 시전시간 그대로소모)

434 이름 없음 (5cXrK8BdKI)

2024-10-02 (水) 18:55:41

추가주입할 수 있게해주는 재주가 있나보구나. 토마는 고려해볼 만 하네

43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8:56:09

접촉형 공격주문들(상처 유발 시리즈, 충격손길, 냉기손길)같은건

본 어장에선 별도의 시전시간이 추가로 없다면

공격행동이 시전시간으로 취급.

그런건 배우면 그냥 평타넣을때마다 시전가능해.

436 이름 없음 (5cXrK8BdKI)

2024-10-02 (水) 18:57:54

그러니까 평타 대신 저거 시전해서 공격할 수 있다는 거?

437 이름 없음 (GYr4FIvikM)

2024-10-02 (水) 19:01:24

보통은 칼이나 방패치기가 힘보정을 받으니 유리하지만 이번처럼 물리내성 가진 적도 나올지 모르니 배워둬야하나

43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9:02:42

>>436

다른 마법사들은 그렇지.(평타 대체)

토마같은 스펠소드는.

평타+접촉마법 같이 넣는게 가능해.



다만 마법주입자체는 (치명타나 증강소모가 아니면) 추가발동이 아니라,
무기에 증강 부여하는거임.


저런 접촉형 주문은 대부분 무기대신 [맨손]으로 접촉공격을 시도해서, 명중시 효과발휘란걸 명심.


예)토마가 [냉기접촉]을 [마법주입]이 아니라, 그냥 시전한다?
-그럼 검이나 방패가 아니라, 그냥 맨손공격으로 시전하는거임.

예)토마가 [냉기접촉]을 [마법주입]으로 검에 부여한다?
-그럼 크리뜨거나, 증강소모로 추가발동가능.


Q)접촉주문을 무기공격에 추가로 바르는건?
-주문자체에서 그걸 허용하거나 특정 재주가 있는게 아니라면 불가.

439 이름 없음 (5cXrK8BdKI)

2024-10-02 (水) 19:03:10

근데 손길 시리즈 내 기억으로는 저렙 주문이라 좀만 시간 지나면 댐딜용으론 별 쓸모없을 거 같은데

44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nTzE0s5j9A)

2024-10-02 (水) 19:04:48

>>439

뭐... 어느 서플에 있을수도 있고, 그냥 어장에서만 있을수도 있지만.

[광선]이나 [접촉]이라던가.

관련 재주가 있으니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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