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 <카스카베 마을>에서 일어났던 기현상의 당사자중 한명 100이 넘는 세월동안 검도를 수련해서 그 기량은 누구나가 검호(劍豪)라고 있다. 그 영웅 <노하라 신노스케>가 라이벌로 인정했던 소년으로 5살때 처음 만나서 그에게 검으로 패배하고 이후 신노스케가 미국의 하이스쿨에 진학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듣고 그에게 중학교때 한번만 승부를 겨루어 달라고 부탁했고 신노스케는 이 부탁을 받아 들여서 1년의 수련기간을 걸쳐서 중3무렵 검도대회에서 재전을 했고 결과는 요요기의 패배로 끝났지만 서로가 만족스러운 얼굴이였다. 이 둘의 시합은 보고있던 모든 검도 관계자에게 학생 수준이 아닌 검도 역사를 새로운 한획을 그을 일전이라고 평가했지만 이 조자차도 서로 "심판이 눈으로 쫒을수 있는 속도"와 "죽도가 부러지지 않을 힘"으로 제한을 걸기로 합의한에 한 일전이였다. 신노스케가 미국으로 간후로는 그의 실력을 눈여겨 본 '호정13대'나 '귀살대'등의 조직으로 러브콜이 많았지만 최소한 대학을 졸업전까지는 자유롭게 자신의 검의 길을 추구하고 싶다고 거절중이다. . 지금은 성북대학 교육학부에 다니고 있다, 장차 가르치는 입장이 되고싶다고 한다. 지전집중 호흡등 이능 유래의 무술도 아니고 일반 검도장에서 수련했텐데 말도 안되게 강하다. 5살때부터 <필살 풍차>이라는 기술로 죽도를 풍차처럼 빠르게 돌려 강풍을 일으킴으로서 상대의 움직임을 막은 뒤, 공격하는 필살기를 개발했고 참고로 한달동안 물속에서 죽도를 휘두르는 수련을 한 결과 수영장의 물을 갈라지게 하는 경지에 이렀고, 지금은 바다를 모세의 기적처럼 가르고 사람을 토네이도에라도 맞은것 처럼 날려서 하늘의 별ㄹ.... 아니 잠깐 이게 왜 가능해? 차라리 무공이나 특수한 무술을 배웠다면 모르는 검도밖에 수련안했는데 왜 이런일이 가능한거야?! 평범한 인외보다 무서워....
설정 : <카스카베 마을>에서 일어났던 기현상으로 유명해진 사람... 이 전혀 아니다. 오히려 뒷사회에서는 그 이름은 <사자에상 시공>따위 보다 훨씬 깊은 의미를 가진다. 조금 시간루프 현상은 이미 세상에 다 알려진 일이지만, 이 뒷이야기는 극히 일부 사람들밖에 모르는 사실이다. 하지만, 그 외에도 세계에는 수많은 "사건"이 일어났다. 그리고 그 중에는, "마인"이라 불리는 존재를 이용해 세계정복을 꾀하던 악의 조직, 이상의 세계를 만들기 위하여 개발한 냄새를 통한 집단세뇌, 마무리로 거대로봇의 침공 등, 픽션 세계에서밖에 있을 수 없을 사건도 많이 있었다. 카스카베 시 역시, 아까 말한 거대로봇에 의해 마을이 괴멸의 위기에 빠졌던 적이 있다. 하지만, 그런 사건들은 돌이킬 수 없는 사태가 일어나기 전에 해결되었다. 거대로봇을 예로 들면, 자위대도 제대로 어찌하지 못했던 로봇을, 한 가족이 맨몸으로 하늘을 달리며 파괴했다. 라는 의심스러운 보고가 남아있다. 하지만 당시 기록이나 관계자의 증언, 그리고 그에 관련된 사람들에게서 집단 환각의 흔적이 보이지 않기에 현재는 "사실이라 인정할 수 밖에 없다"라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한다.
그런 사건을 차례대로 해결했다면, 유력자들이 그 "영웅"에 흥미를 가지는 것도 당연지사. 그 인물이 바로, 노하라 신노스케다.물론 그가 혼자서 다 한 것은 아니고, 그의 가족이나 친구, 그리고 당시 그와 행동을 같이 한 협력자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는 해도, 중심에서 움직이고 있던 것은 틀림없이 그 이다. ――애당초, 본인에게 그런 자각이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말이다. 그는 언제나 자발적으로 사건에 얽힌 것은 아니고, 어디까지나 휘말려들었을 뿐이니.' 그의 활약으로 구해진 사람들이 여럿 있다는 것도, 틀림없는 사실이다. 그가 해결한 사건 중에는, 그대로 방치했다면 세계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끼치는 것이 상정된 일도 많이 있는지라, 그를 영웅시하는 사람도 결코 적지 않다.
사자에상 시공"이 풀린 뒷 그 조사차 온 <T사>와의 인연으로 수년뒤에 신노스케는 <T사>하이스쿨에 다니면서 <금기사냥꾼> 활동을 했지만 대학에 진학하면서 <금기 사냥꾼>은 여동생에게 맡기고 연구원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는데 본인왈 질렸다고. 사실 기본적으로 느긋한 성격에 싸움을 싫어하고 승부를 귀찮아하는 성품을 가지고 있어 전선에 뛰는 현장일이 성미에안맞은 모양이다, 그런 면으로는 여동생쪽이 우수하다고 생각하지만 츤데레 기질이 있어 직접적으로 표현하지는 않지만. 지금은 사건이 터져도 직접나서는 일은 드물고 여동생이나 다른 동료의 후방지원에 진력하고 있다,
전투원으로서는 물론이고 연구원으로서도 우수한데 칸탐로보 슈트도 친구의 도움을 얻어 직접재작했다. 연구원으로서의 연구 테마는 "재미있는 것 말고는 안만든다"이다. "휴버트 홈즈"는 비장의 패중 하나였던 그가 금기사냥꾼을 갑자기 그만둔건 물론 연구원이 되더니 별의 별 이상한 장난감이나 만들다 싶다가도 가끔씩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기도 하는 그를 심히 복잡한 심경으로 보고 있다.
>>150 짱구 어른 버전으로 쓸려고 송충이 눈썹을 한 캐릭터를 몇몇 찾았는데 그녀석의 캐릭터을 온전히 담기는 역부족이거나 aa가 부족하거나 해서 차라리 20기 극장판을 생각해서 얼굴을 가리는 방식으로 갈려고 생각했죠. 액션가면이 아니라 칸탐로보으로 한 이유는 단순히 aa가 그쪽이 더 많아서고요.
설정 : 특정 장소, 구역 등에서 절대적인 힘을 발휘하거나 특수한 규칙 아래에서 강력한 제약이나 강화를 부여하는 종류의 인외들이 모여 만든 이매망량 세력. 기본적으로 자신의 자리에 붙박혀 움직이지 않는 이들이기에 문명의 이기를 적극 이용하여 소통하며 현대 괴담 출신 괴이들이 많이 소속되어 있기도 하다.
이들이 세력을 구성하고 서로를 인지하는 계기가 된 인터넷 괴담 '나폴리탄 괴담'의 주 배경인 "여기는 어떤 레스토랑"을 세력명으로 하고 있으며 본인들 스스로도 '나폴리탄 계열'이라고 칭한다.
비교적 역사와 전통이 짧은 만큼 원본 되는 전승이 아무리 강하다 한들 역사에 남은 대요괴나 세력 최강자 등에 해당하는 강자들에게 비비기는 힘들다. 하지만 '때'와 '장소', '규칙' 등에 따라서는 그 모든것을 무시한 일격을 날릴 수도 있는 예외성이 있다. 즉. 대놓고 특수능력 계열 세력이다.
능력 : 상업의 재능,높은 여성적 매력,재력...! 압도적인 재력! 설정 : <카스카베 마을>에서 일어났던 기현상의 당사자중 한명으로 영웅 노하라 신노스케를 짝사랑하는 여성, 그와는 5살때부터 소꿉친구 였고 열렬히 구애를 계속하지만 연상 취향이거고 너무 교제가 길어서 저쪽은 친구로만 대해서 속마음이 타고있었지만 20대에 들어서 조금씩이지만 반응하고 있어서 기합이 들어갔다.
전통 있는 가문의 후계자로서, 어릴 때부터 제왕학을 배워온 진성 엘리트. 그녀의 가문이 경영하는 <스오토메 홀딩스>는 전세계의 모든 나라에서 사업 전개를 실시하는, 일본의 기업 그룹의 이름이다. 세계 톱 클래스의 관련 회사수·사원수를 자랑해, 다종 다양한 산업을 망라하고 있다. 그룹 전체의 총 매출은 바로 천문학적 숫자이며 일부 소국에서는 정부보다 힘을 가지고 있다고까지 소문이 들고 그 재력과 영향력은 뉴욕의 날개들 조차 주목할정도다.
그리고 그런 그룹 기업의 차기 후계자의 최유력 후보로 알려져 있는 것이 스오토메 아이이다. 그 미모로부터 미디어에서도 자주 소개되고 있는 그녀는, 대학생이 된 지 얼마 안된 연령이라고 하는데 이미 회사의 경영에 관련되어 있어, 그리고 적지 않은 성과를 들고 있다고 한다.또한 세계 초상위권에 속하는 "스오토메 가문"의 일원이기도 해서 루머나 음모론으로 치부되는 전 세계의 비밀이나 엑스파일 등에도 빠삭하다. 10대에 이미 경영에 참가하고 있고, 큰 성과를 몇 개나 들고 있다. 그녀가 특히 힘을 쏟고 있는 것은 군사적인 이용에 머물고 있다 신비 기술을 그 이외의 분야에 응용하는 것이다. 뒷사회에는 이미 거의 일반적으로 되어 있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CG나 VFX를 사용하지 않고 마법으로 폭발이나 화재 등의 장면을 안전하게 촬영한다는 아이디어는 원래 그녀가 발안한것으로 그리고 처음으로 마법을 사용해서 만들어진 영화는 30년 전의 작품으로 다시말해서 루프형상의 당시에 5살의 나이로 고안했다는것이다, 여기서 그녀의 재능의 편린을 볼수 있다.
>>157 짱아,요요기 군,수지,맹구에게는 DXD에서도 활약할수 있을만한 캐릭터성이 있지만 철수,유리,훈이한테는 조금 부족해 보여서 물론 억지로 힘을 줄려면 줄수는 있지 예를 들어 유리는 오컬트적인게 씌인 토끼인형을 제령하기 위해서 퇴마사가 되었다던가 훈이는 연기에 재능이 있다는 원작 묘사를 살려서 스파이 캐릭터로 만든다던가 그치만 말이지? 그거 굳이 유리나 훈이여야 한다는 설정을 달아야 할 핍진성없지? 그냥 전혀 별개의 퇴마사나 스파이 캐릭터를 메이킹해도 아무문제 없고 말이지 그렇게 따지면 수지와 맹구도 각각 별개의 재벌과 과학자로 할수도 있지만 이둘은 짱구와 짱아의 서포터이 필요하기도 했고 사실 진짜 문제는 철수야 이녀석 그냥 평범한 모범생이라서 이 판타지적인 DXD세계관에서 과시할 캐릭터성이 없어! 18기 극장판에서도 평범하게 성공한 회사원이 되고 말이지 그렇다고 수지급 엄친아나 부자인것도 아니니까. 아무튼 그런 이유로 내일쯤에 맹구를 메이킹하면 일단 짱구시리즈는 주연메이킹은 멈출것 같지만 중성마녀같은 매력적인 악역이라ㄷ던가 레몬 같은 조력자들이라면 또 할지도? 아 그리고 당연하지만 다른 참치가 메이킹하거나 어장주가 등장시키걸 말릴 생각은 없음 오히려 나도 생각못하는 구성을 보여주면 기쁠것 같아
설정 : 과거에<사자에상 시공> 휘말렸던 천재 발명가 영웅 노하라 신노스케의 동료들 <카스카베 방위대>중에서도 상업성이 뛰어난점을 스오토메 아이에게 인정받아서 스카우트 받고 지금은 기술계발분야의 톱에 있다.
그의 대표적인 발명품으로는 <T사>와의 협력으로 만든 타임머신과 칸탐로보 슈트등을 공동제작하기도 했고 . 신비로운 파워를 탐지하는 레이더라든가, 비상 시 사용할 수 있는 거대 로봇 라든가 그 실력과 재능은 말도 안 되는 기술력을 자랑하는 뉴욕의 <날개>들한테서도 인정받고 있다. 신노스케와는 취직처가 갈라졌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친한친구이고 같은 기업에서 일하는 과학자라는 입장이라서인지 엄무상 연락같은것도 소꿉친구들중에서 가장 자주한다.
설정 : 부에르 가 현 당주 라뷰린스 부에르가 만들고 관리하는 미궁들의 총칭. 미궁마다 다양한 컨셉이 있으며, 말만 미궁이고 전투만을 진행하는 건물도 많다. 도전자는 해당 미궁의 컨셉을 지키는 것이 강제되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의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다만 강함의 성장 자체는 동일하게 맞춘다. (능력치를 맞추는게 아니라 레벨을 맞춘다는 뜻) 여러 악마들이 자신의 실력 향상을 위해 도전하는 인기 스팟. 다만 지게될 경우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하며, 연승을 이어나가다 보면 라뷰린스의 전생 악마가 등장해 상대해 준다.
설정 : 부에르 메이즈 중 하나. 다양한 능력과 신기의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장소임과 동시에 도전자들의 지식을 시험하는 미궁. 도전자는 입장 시 본인이 가진 능력이 무효화되며(무술, 능력, 신체 조건까지 전투에 반영되는 부분 전부가 일반 인간 기준으로 맞춰진다.) 랜덤으로 배정된 6가지의 능력 중 3가지를 선택해서 전투를 진행한다. 싸우기 전 상대에 대한 정보가 일부 공개되며 승리를 거듭할수록 제공되는 정보가 줄어든다. 승리할 경우, 도전자의 몸은 완전히 회복되며, 상대가 받은 능력과 자신이 받은 능력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바꿀 수 있다. (선택이라 안바꿔도 된다.) 본래 자신의 힘이 아닌, 전혀 다른 힘을 선택하고 조합한 다음 상대에 대한 정보를 듣고 순간적인 판단 능력을 발휘해야 하는 장소.
설정 : 부에르 메이즈 중 하나. 부에르 가 본가... 는 당연히 아니고 부에르 가에서 사용하는 별장을 개조한 것. 도전자들의 준비성을 시험하는 미궁. 도전자는 도전하기 전에 부에르 포인트를 받으며, 해당 포인트를 활용해 자신의 몸상태나 마력를 회복하거나, 아이템의 대여, 상대에 대한 정보 공개, 강화, 약화 등을 할 수 있다. 상대가 강화될 경우, 이겼을 때 받는 부에르 포인트가 상승하고 상대가 약화됐을 때 받는 부에르 포인트는 하락하기 때문에 상대를 이길 확신이 들 경우, 강화 시키는 방법을 사용한다. (강화나 약화는 1 전투당 1번만 가능하다) 가끔 부에르 가 본가에 소속된 사람들이 휴가 겸 놀러와서 도전자들의 전투를 구경한다.
설정 : 부에르 메이즈 중 하나. 마계의 카지노 중 하나이자 도전자들의 행운을 시험하는 미궁. 1층은 평범한 카지노지만 지하로 내려가면 미궁이 설치되어 있다. 1개의 큰 방과 3개의 작은 방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은 방을 돌파하면 다시 큰 방으로 나오게 된다. 도전자는 큰 방에서 다음 3개의 작은 방 중 하나의 힌트를 듣고 앞으로 나아간다. 정확히는 도전자가 주어진 행운을 쟁취하는 것이 가능한지 시험하는 것. 3개의 작은 방은 약한 적, 강한 적, 회복, 아무것도 없음, 도전자 약화, 방탈출 카페 등등 다양한 기믹이 섞여서 나온다.
설정 : 부에르 메이즈 중 하나. 격투 경기장이자 도전자의 전의를 시험하는 미궁. 도전자는 정해진 시간동안 상대와 5판 3선의 전투를 하며, 전투에서 이기면 그대로 세트 승리지만 시간 초과가 될 경우, 판정을 통해 세트 승부를 가린다. 얼마나 쌩썡한지, 얼마나 적극적으로 싸웠는지, 얼마나 유효타를 먹였는지에 대해 판정해서 총합이 높은 상대가 세트를 가져간다. 세트에서 패배하면 패배한 측만 완전 회복시켜주고 다시 전투를 진행하며 5판 3선이 다 끝나면 승리자를 완전 회복 시켜준다. 배틀 자체가 쉽게 끝나고 판정에 따라 이길 가능성이 높아서 부에르 메이즈 센터의 초심자들이 많이 찾는 미궁.
설정 : 부에르 메이즈의 튜토리얼 미궁. 특정한 컨셉의 적을 도전자가 선택해서 싸우는 초심자용 미궁. 여기서 설정은 원거리, 근거리, 중거리 같은 것 뿐만 아니라 카운터 어택 특화, 기만 전술 특화, 정신공격 특화, 일대다수, 싸우는 장소의 환경 등등 다양한 옵션이 준비되어 있다. 튜토리얼의 특성 상 해당 미궁에는 부에르 가의 전생 악마가 등장하지 않는다.
설정 : 부에르 메이즈 중 하나. 부에르 가 주점이자 도전자의 정신력을 시험하는 미궁. 도전자는 전투 시작 전에 다양한 패널티를 부여받은 상태로 전투를 진행하며, 연승 횟수가 늘어날 때 마다 패널티의 강도나 개수가 점점 증가한다. 악조건은 신체 상태 뿐만 아니라 싸우는 장소의 환경, 능력 및 마력 봉인, 상대의 강화 같은 다양한 효과가 준비되어 있다. 승자는 완전 회복된 후, 다음 싸움을 시작한다.
설정 : 부에르 메이즈 중 하나. 부에르 가 사유지인 무인도. 도전자의 생존력을 시험하는 미궁. 도전자 18명이 서로 다른 지역에서 시작하며, 도전자는 섬 안에 있는 다양한 구역을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물건들을 줍고 조합하여 전투에 사용할 아이템과 식량을 제작한다. 만든 아이템과 식량, 자신의 전투 능력을 활용하여 18명 중 최후의 1인이 된 사람이 승자가 된다. 또한 전투 회피 행위를 막기 위해 섬은 특정 시간이 지날 때 마다 금지구역이 설정되며, 금지구역에 남아있는 유저는 데스 카운트가 감소한다. 데스 카운트는 금지구역을 벗어나는 즉시 멈추며, 데스 카운트가 0이 되면 탈락한다. 서바이벌이라는 미궁의 특성 상 해당 미궁에는 부에르 가의 전생 악마가 등장하지 않는다.
>>161 부에르 메이즈 : 3~4세대 포켓몬스터 인기 콘텐츠 배틀프런티어 >>162 부에르 래버레토리 : 3~4세대 포켓몬스터 배틀프런티어 시설 배틀팩토리 >>163 부에르 맨션 : 4세대 포켓몬스터 배틀프런티어 시설 배틀캐슬 >>164 부에르 카지노 : 3세대 포켓몬스터 배틀프런티어 시설 배틀튜브 >>165 부에르 옥타곤 : 3세대 포켓몬스터 배틀프런티어 시설 배틀아레나 >>166 부에르 트레이닝 룸 : 4세대 포켓몬스터 배틀프런티어 시설 배틀스테이지... 였으나 만들고 보니 격투게임 트레이닝 모드처럼 되었음 >>167 부에르 펍 : 모티브 없이 패널티 배틀이 필요하다 생각되어 제작. 다만 배틀룰렛(4세대 배틀프런티어 시설) 처럼 됐음 >>168 부에르 아일랜드 : 배틀로얄 AOS 게임 이터널 리턴(어장주님이 군대 동기와 자주하는 게임) >>169 부에르 타워 : 2~8세대 포켓몬스터 배틀 시설 배틀타워(2(크리스탈 한정), 3, 4, 8)/배틀서브웨이(5)/배틀하우스(6)/배틀트리(7) 타워가 가장 상징성있는 시설이라 타워로 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