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818> 포켓몬 스테디 고! 포켓몬 잡담소 165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2 15:12:52 - 2024-07-25 19:24:49

0 ABXY◆0AkyaDGMDc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5: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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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869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7:33:53

상당히 꽤나 아픈 기술

870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7:35:04

흠흠... 만능형...

아군이 필드에 등장한 턴 종료시까지 임의 능력치를 2배로 하는 고유라고 치면... 흠...

대신 어벤저는 안넣는 걸로 하고, 장갑류 포텐셜도 제한하고 대충...

871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7:41:33

능 A로 해서 지금 있는 애들 좀 고칠까(???)

872 슬라임◆0tcDAkZvPQ (Rhmu20s482)

2024-07-25 (거의 끝나감) 17:47:24

올픽션씨가 안 보이는군

873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7:50:34

>>744-745라서

아직 안돌아오신 것이(@적당)

874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7:53:07

저도 한 번 파티를 짜볼... 파티 짜는 룰은 혹시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875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7:56:22

https://wiki.tunaground.net/doku.php?id=%EB%B6%80%ED%8A%B8_%EC%BA%A0%ED%94%84_%EB%8D%B0%EC%9D%B4%ED%84%B0_%EC%B4%9D%EB%9E%8C

일단 로우파워는 이쪽?

876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7:57:39

오! 감사합니다!

877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7:59:09

랄까 심심해졌다.(@???)

878 슬라임◆0tcDAkZvPQ (Rhmu20s482)

2024-07-25 (거의 끝나감) 17:5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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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카론
【타입】 물/고스트 (2배x풀/전기/고스트/악 1/2배x불꽃/물/얼음/독/벌레/강철 0배x노말/격투)
【특성】 「탈」… 1/시/상대의 기술에 의한 대미지를 받지 않는다.

【기술×6 】 : 소금물, 병상첨병, 대지의힘, 사신의낫, 이상한빛, 흘려보내기
「소금물」…              특수/물/65/100/1체/X/0/-/대상이 「HP : 1/2 이하」일 때 위력이 2배가 된다.
「병상첨병」…            특수/고스트/65/100/1체/X/0/-/대상이 상태 이상일 때 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된다.
「대지의힘」…            특수/땅/90/100/1체/X/0/-/1할 「특방 : -1」.
「사신의낫」…            물리/고스트/0/90/1체/O/0/-/대상에게 「현재 HP」의 1/2만큼의 비례 대미지를 가한다. 단, 이 피해는 기술에 의한 피해로 취급한다.
「이상한빛」…            변화/고스트/0/100/1체/-/0/-/대상을 1~4턴 동안 「혼란」 상태로 만든다.
「흘려보내기」…          변화/물/0/0/자진/-/0/-/자진의 설치물을 철거한다.

【능력치】

공  격 : C
방  어 : C-
특  공 : A
특  방 : A
스피드 : A+

【포텐셜】
『어벤져』…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명사공의 영역』…       상대가 「HP : 1/2 이하」일 때 자신의 전능력치를 강화(1.33배)한다.
『명사공의 안내』…       상대가 「HP : 1/4 이하」일 때 상대의 기술에 「우선도 : -1」 한다.
『명사공의 금역』…       「사신의낫」이 명중한 상대를 2턴 동안 「회복봉인」 상태로 만든다.
『명사공의 수렁』…       상대가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아군과 임의 교대 할 수 있다.
『망자의 업』…           자신을 『어벤져』에 임명할 수 있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 +1」 이상의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영회피』…            적진에 「고스트」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고스트」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영내성』…            적진에 「고스트」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고스트」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영저격』…            적진에 「고스트」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대미지를 무시한다.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HP를 1/4만큼 회복한다.

『나르는 죽음의 배』'
카론 전용 포텐셜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사신의낫」에 의한 추가 행동을 얻는다.

879 슬라임◆0tcDAkZvPQ (Rhmu20s482)

2024-07-25 (거의 끝나감) 17:59:41

심심하오

880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0:25

탈에 저거냐

881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0:40

트레이너 룰 부분이랑 포켓몬 룰 부분이 엄청 길고 상세하다...

882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2:43

왜 탈인데 추정 570~600족인가요(?)

883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2:47

혹시 만약에 파티를 짠다면 배틀해주실 수 있는 분 계실까요...!

884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3:27

암튼 파르셀 적응종 aa 추천받아요

델타파르셀 하기에는 625는 너무 비싸네(?)

885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4:00

짜신다면 제가?

886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4:23

>>883 가능(@가능)

어차피 최근에 정신적 문제로 연재하던 것도 터졌고

게임 기획도 반쯤 막힌 상태라 요즘엔 거의 쉬엄쉬엄하고 있으니.

887 슬라임◆0tcDAkZvPQ (GEAOXd7Ph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4:36

치르노?

888 ABXY◆0AkyaDGMDc (JSJqUBqwMY)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4:49

>>881 밸런스를 위해 "하지 말자"하는 것들 모으이니까요

889 작을라운피스◆h/dB/2pdDI (6m4srE9qFI)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5:01

배?틀

890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5:32

>>887 (특성 스킬링크 아니고 조가비갑옷임)

891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5:33

사실 저것도 절대는 아니니까
알아서 조심해야한다...

892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5:47

와하이!

893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8:00

기라는 사실상 AA이슈로 안 쓸 거니까

푸리나 쪽으로 준비를 해야하나.(@적당)

하쿠농상, 혹시 피드백 가능?(>>784)

894 ABXY◆0AkyaDGMDc (JSJqUBqwMY)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8:4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072/recent#bottom

혹시나 모르니까
950 넘으면 올려주세요

895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8:50

가능은 한데
좀 많다

896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9:24

>>895 (@어떤의미에서인가 콘)

897 슬라임◆0tcDAkZvPQ (GEAOXd7Ph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9:37

집이다

898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0:12

우선 고유는
사실 아쿠아링 해제까지 붙으면 물타입 기술에 한정해야 하나?라는 의문이 있다

899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0:54

말 그대로 그냥 분량이 많아서 오래 걸린단 것

900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1:37

>>898 사실 머 하도 예전에 쎄게 만들고 살다 보니까

알아서 제약 빡세게 걸게 되었다는 후문(....)

901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1:57

>>899 (@납득)

902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3:04

역할 포텐셜 조금 다르게 할 거니까 통솔형은 안 하고...
한다면 육성형이나 능력형인가...
지시형은 할 자신이 없으니 패스...

903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4:01

우선 에이스는
자신의 『역할』이 발동하고 최초로 내보내는 「드래곤」기술이 타입내성으로 무효되지 않는다.
이거보다는 자신의 『에이스』가 발동했을 때 다음에 내보내는 「드래곤」기술이 「페어리」 타입에게도 명중한다.
이 편이 깔끔하겠고.
유격형 에이스로 필중추미하고 선회한다는 발상은 나쁘지 않지만
파티에 이미 윤회가 둘이나 더 있다는 문제점이 있네요

904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5:06

사실 제일 취향인 고유는 이거긴 한데

모든 포켓몬이 포텐셜 효과로 교대할 수 없게 만드는 고유


난 처음부터 수송과 선회가 전개지령, 체이서, 서브 등등의 다음으로 싫었어... (싫어하는게 많음)

단점이라면 상대 플랜을 망치는 식으로 게임하는 덱이 되어서 상대하기 기분 나빠진다는 점이지만유

905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5:58

사오리는
자신이 「아쿠아링」상태일 때 「특성: 나쁜손버릇」이 발동하면 상대에게 「물: 1/16」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조건이 너무 빡빡하고, 보기도 나쁘니까
1/8도 아닌 물 타입비례를 포기하고 좀 완화해서 분량을 줄이는 게...
『심해 속 허무』… 1/시/자동/상대가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한 턴 동안 상대의 「공격(특공)」을 완화(0.9배)한다.
이건 그 너무 약해서 쓸모가 없어요 그리고
1/시/자동에 상대의 죽어내밀기라는 빡빡한 조건인데

906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6:21

>>903 엔터가 속별로 1회 한정 윤회하는 거겠군요(@호록(

907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6:43

>>904 NPC로 한두번 나오는거면 모를까
pvp나 주인공, 메인 라이벌 등으로 나오긴 힘들죠

908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7:17

>>906
『수랑계의 접속』… 자신이 데이터를 해석한 턴 종료 시 임의의 「물」타입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909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8:15

>>908 아하.

그럼 개선 쪽으로 바꾸면...,

일단 고려는 해봐야하나.(@사실 1차 수정때 개선 할까 말까 하다 안했다)

910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19:18

『해공모의 파사』… 자신이 「아쿠아링」상태일 때 『지령』을 받은 턴 동안 자신의 「비행」기술이 상대의 「방어(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너무 복잡하지 않을까요?
적어도 아쿠아링이나 지령 둘 중 하나는 빼는 게 좋을 거 같은데

911 ◆9QZaWBjEZ6 (EjtnMs/y2U)

2024-07-25 (거의 끝나감) 18:21:11

교대 등장 턴 종료시까지 능강화 고유를 들고

선윤회를 아무도 안넣는 파티

지금 시작?합니다

912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21:14

진짜 내가 생각보다 엄청 빡빡하게 잡았나...?
(@새삼문득진지)

913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25:12

윤회 겹치는 건 아까도 나왔으니 생략하고
사쿠야아아아아가 좀 많은데
우선. 『시간종의 수류』… 「물」타입 아군과 교대해서 필드에 등장한 턴 동안 자신을 「아쿠아링」상태로 한다.
바운스에 어째서라는 느낌이
아쿠아링 트리거로 수송하는 것도 아니고, 어시스트라서 본인이 고유로 아쿠아링에 안 걸리는 걸
굳이 계제로 보완할 정도로 낚였을 때의 싸움을 중시할 필요가 있을까요?
심지어 수송은 『시간종의 수송』… 아군과 교대해서 등장하고 자신이 공격하지 않았을 때 상대의 기술을 받으면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보통은 1번 조건만 하거나 아니면 2번 조건만(육성형들이)하는데
굳이 눌러담아서 나 윤회한다음 변화기 하나 쓰고 수송하겠다하는 것보단
그냥 1계제에 장갑이나 아군 지원 넣고
2계제로 평범한 수송하는 게 나을 거 같아요. 아니면 아예 위기회피 특성을 쓰거나
거기에 또 『시간가속』… 1/시/자동/「따라가때리기」효과가 부여된 기술을 무효화한다.
막말내뱉기: 악/변화/―/100/단일/±0/비접촉/사용시 상대의 「공격/특공」 -1, 「유턴」기술.
이런 게 있으면서 속도가 C인데
수송이 있으면서 굳이 유턴기나 통상교대로 도망가는 게 모순되는 건 둘째치고
하다못해 수송을 빼고 유턴기로 교대하는 방식이라도 스피드가 빨라야 할 듯.

뭐랄까 결론만 내리자면 온갖 어시스트의 방식을 쑤셔넣다가 이상한 혼종이 나왔다?

914 청하◆7oi.BbTDUM (aiyH0Up3zA)

2024-07-25 (거의 끝나감) 18:27:51

(@사쿠야는..., 걍 다 뜯어고치자...., 메모...,)

915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0:48

요시노는
『수정령의 쇄벽』… 자신이 「아쿠아링」상태이고 필드가 「날씨 : 비」일 때 「리플렉터(빛의장막)」의 유지 턴 수가 1턴 증가한다.
이것도 그냥 비만 있어도 될 거 같은데, 라기보다 그 아쿠아링이랑 비일때는 뭐랄까 겹치는 트리거라고 생각해요
같은 종류의 트리거 2개를 만족할 때 무언가라는 느낌
'비' 일때 '물' 기술을 이랑, '비'일때 '아쿠아링' 이라면 전자 쪽이 예뻐 보인다?
제가 아직 미숙해서 대충 느낌으로밖에 설명이 안 되네요.
아무튼 이게 그 진지작성 호환 효과 맞나요? 그거라면 자신의 필드에 전개하는 기술의 지속 턴에 +1한다. 이쪽 텍스트가 맞을 듯.

그 외에는 딴건 다 문제가 없는데
인챈터면서 아쿠아링 트리거를 들고 있다는 게 문제네요.
인챈터면 본인이 아쿠아링이 될 방법이 아예 존재하지 않으니까요
결국 위에서 아쿠아링 트리거를 빼면 대체로 해결될 듯

916 츠구◆XKey3STP6. (QbrLOBjSdQ)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1:53

pvp용 파티를 짜면서 느끼는 건데용...
너무 죽자고 이기자고 달려드는 느낌으로 만들고 있단 느낌이...
물론 지자고 만드는 건 아니긴 한데...!!
그래도 뭔가가 뭔가한 느낌.. (어째서)

917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5:41

마지막 은랑은
일단 『수랑계의 수정』… 자신이 「아쿠아링」상태이고 상대가 「상태이상(변화)」가 됐을 때 중확률로 상대의 가장 높은 능력을 내린다.
폭이 넓어요. 상태이상까진 괜찮은데 상태변화는 상태변화 전체 지정은 너무 범위가 광범위해요.
어차피 은랑이 거는 상태변화가 막 많지도 않고, 그냥 1개 골라서 그거로 지정하는 게 나을 듯(물론 상태변화 하나 지정하면 상태이상은 빠지게요)
아니면 상태이상 특화로 상태이상기 3개 다 들고가거나
그리고 윤회겹친다(ry는 넘어가고
침수끼야아아아아아아악은
그 어떻게 될지 모르긴 하겠는데, pvp 심판이나 상대에 따라
횟수가 줄어들거나, 다른 상태변화로 바꾸고 대신 무제한이 되거나 할지도 몰루
당한 게 있다보니까 감이 잘 안잡히고 객관적인 판단이 힘들어요 저도.

918 하쿠농◆2xexAcgTn2 (v9rVpFfKFk)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6:52

대충 간단하게 연계나 특성 기술폭 제대로 안 보고
포텐셜만 보면 이 정도. 혹시 뭐 가고 싶은 빌드가 있는데
어떻게 가면 좋을지 아이디어가 필요하다거나
아니면 제가 제시한 대안이 부족하다거나, 제가 말씀드린 부분 중에 이상하거나 이해 안 가는 게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919 펌프빌런◆2sRK9nGbpo (N3/G9lZAmY)

2024-07-25 (거의 끝나감) 18:37:27

그냥 아쿠아링 파티라고 아쿠아링 트리거를 일단 쑤셔박고 본게 문제니까

조건이 2개 이상인 포텐셜은 일단 아쿠아링을 뜯어내고 다시 생각해보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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