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818> 포켓몬 스테디 고! 포켓몬 잡담소 165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2 15:12:52 - 2024-07-25 19:24:49

0 ABXY◆0AkyaDGMDc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5: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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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30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46:48

역시 아주 조금 귀찮지만 엑셀이 최고인가... 달레트님이 만들었다고 들었던 계산기 버전3……그래, 슈퍼 계산기3다……!(아무말)

30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51:48

슬라임님과의 배틀은 낮 시간대 사이에 시작할 수 있는 것 같으니, 잠시 딴짓이나 하고 있을까.

잡담판에서 혼자 떠드는 건 외롭고;;

310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1:53:34

>>303 놀랍게도 대충 그런 기능이 다 추가되어 있는 형태를 사용중이라

311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1:53:56

데이터 입력보단 연재 준비가 더 걸리네요...

312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54:53

aa 제작 중이라

31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55:08

>>310 포켓몬 잡담판에 있는 버전3랑은 다른 계산기임?

그리고 연재 준비라면 연출같은 걸 말하는 건가? 참치들끼리 배틀하는데에도 어느정도 긴 연출이 필요함?

31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57:52

>>312 슬라임님은 장인 능력도 갖추고 계신가.

315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58:08

다른 계산기에요.

316 ◆9QZaWBjEZ6 (qiRNyNKnjg)

2024-07-23 (FIRE!) 11:58:43

『모두를 위한 모두(가칭)』

XXX 고유 포텐셜

아군이 (필드에 등장했을때) 아군의 특성을 파티의 다른 아군의 특성으로 변경할 수 있다.



대충 이런 구성에
파티 구성: 가뭄, 염록소, 고대활성까지 고정에 굿스터프로 틀깨기, 둔감, 도주, 매직가드같이
그런 식으로 특성 6개를 전 파티가 돌려쓰는 구성의 파티.
본격 나만의 개쩌는 쾌청팟 느낌으로 해보고 싶은데
대충 이러면 텍스트가 등장시 xx면 능력형일 거고, 근데 딱히 다른 트리거가 있나?
전에 본 전용 공유하는 고유 생각해서 짜봤는데 어떠려나용

날씨 붐은 온다

31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59:26

다른 계산기라면 어디서 다운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음? 아니면 그런 계산기는 스스로 만드신 거라 다른 사람에게 배포하는 건 금지되어 있음?

318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2:00:23

>>317 후자 쪽이네요

31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00:36

>>316 날씨 팟인가. 물통릴레이가 생각나는군...

320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02:17

>>318 후자쪽이면 어쩔 수 없지. 잡담판의 버전3 계산기로 만족하는 수밖에. 그런데 스스로 그런 계산기를 만드는데에 필요한 스킬이 있다면 알려주는 것도 안됨?

아마 스스로 만든 계산기도 엑셀 비슷할 것 같긴 한데.

321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2:03:24

차원이 다른거라. 안 되여

322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04:33

>>321 그런가. 그럼 완전히 포기해야겠군. 그런데 슬라임님과 하쿠농님은 같은 계산기 사용하는 중임?

슬라임님과 하쿠농님 둘 다에게서 답변이 나오길래.

323 ◆9QZaWBjEZ6 (usPQZEoWn2)

2024-07-23 (FIRE!) 12:05:42

액셀 로 직접 구현할거몀 포켓몬 위키 등에 공개되어있는 실수치 계산식/대미지 계산식 바탕으로 rounddown 엄청 써가면서 수식 만들어 넣은다음 특성이나 소지품 위력증가/완화 계산할때 포텐셜도 같이 넣어주면 대충 될거에요

귀찮은거랑 별개로 만들기는 쉬운데, 단점은 그렇게 만들 바에는 레트씨꺼 쓰는게 더 편해요

32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06:48

>>323 그럴 것 같긴 해.

325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07:54

계산기 이야기는 이쯤에서 멈추자. 그럼 배틀하기 전까지는 내 어장 잠깐 연재라도 할까.

32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07:54

계산기 이야기는 이쯤에서 멈추자. 그럼 배틀하기 전까지는 내 어장 잠깐 연재라도 할까.

32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15:57

생각해보니 평일 낮 시간대는 참치어장 참치들의 수가 적은 시간대였다……토일이라면 몰라도, 평일 낮 시간대는 조금;;

328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2:16:31

있다. 제작중이라서 말을 못할 뿐이야. 말하기 곤란한 사안이기도 하고!

32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18:19

>>328 아니, 내 말은 내 어장에 참여해줄 참치들이 낮 시간대에는 별로, 거의 없다는 걸 말하는 거였음.

포켓몬 잡담판 이야기가 아니라;;

330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2:18:37

아아

331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2:18:54

뭐 낮 연재는....

참치 참여 없을 각오 하고 묵묵히 진행하는 느낌이 좋을거에요

332 ◆9QZaWBjEZ6 (usPQZEoWn2)

2024-07-23 (FIRE!) 12:19:34

아침연재인데 간주가 일정 수 이상이면

그건 초머기업-

33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20:07

원래도 별로 없었던 참치들이 낮에는 거의 아예 없다보니 의욕이 떨어져서;;

그래도 저녁이나 밤에는 3명 정도 봐주니까, 잠깐의 연재는 할 만 하다고 해야 할까.

33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21:08

만약 포켓몬 어장을 한다고 치면, 배틀 전까지는 진행을 어느정도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포켓몬 어장이나 어장 배틀에 흥미가 많고.

335 ◆9QZaWBjEZ6 (usPQZEoWn2)

2024-07-23 (FIRE!) 12:22:00

그러고보면 심심해서 그런데 라임님

>>316 같은 구조의 고유는 혹시

통솔형의 역할발동 트리거로 특성을 아군의 특성 중 하나로 변경

라임님이 gm인 환경이라고 치면 이런 식으로 가능한가요?

아니면 등장시 트리거의 능력형이거나.

+당연히 빈사 아군 특성은 못배낀다고 하고

33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22:10

일단 오늘 슬라임님과의 배틀 뒤에, 다음은 ABXY님과의 배틀이 남아 있다.

33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24:51

그런데, 포켓몬의 계제 포텐셜의 파워 밸런스의 단계라는 것이 있으려나?

일단 특성과 전용 포텐셜이 제일 높고, 그 다음으로 계제랑 속별 이라고 하던 것 같은데.

고유는 일단 냅두고.

33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26:56

솔직히 첫 포켓몬 파티 만들 때, 계제 때문에 고생한 게 한둘이 아님.

33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28:06

고유 포텐셜 만드는 건 반대로 재밌었지만.

340 ◆9QZaWBjEZ6 (usPQZEoWn2)

2024-07-23 (FIRE!) 12:28:53

계제 짜는 건 기술의 영역이라 더 그럴 거에요

어떤 계제들이 있는지 많이 알아야 참고하고 응용이 가능하고
각 포켓몬별 어울리는 계제에 대해서도 포켓몬을 많이 봐야 알 수 있고
계제 간 연계가 어디까지가 콤보고 어디부터가 하메인지, 어떤 계제와 속별의 성능이 위험한지 등등은

많이 해봐야 알 수 있으니까...

341 ◆9QZaWBjEZ6 (usPQZEoWn2)

2024-07-23 (FIRE!) 12:30:21

반대로 계제가 익숙해지면 한마리 한마리를 만드는 스트레스가 확 줄고

각 맴버들과의 연계나 보완, 이미지에 맞는 독특한 속별 넣어주기 같은 식으로 퍼즐 맞추는 감각으로 파티를 짤 수 있게
될지도 몰라요. 메이비.

34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2:30:53

혹시 어장 하시는 분들은 데미지 표기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몇퍼센트에서 몇퍼센트까지는 작은 데미지 이런 것..

34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31:55

>>340-341 조언 고맙.

>>342 그건 어장주마다 다르지 않을까? 퍼센트로 하는 곳도 있고 @1 이렇게 표기하는 어장도 있고.

344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2:32:36

>>335 흐음 애매

345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2:32:43

트레센은 %단위 표시해주고
@1 이런 식으로 비슷한 피해를 몇번 받으면 죽는지 표시해주는 경우도 있고

346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2:33:07

퍼센트가 편해서 퍼센트로. 대미지 표기의 경우는(그럭저럭, 큰 대미지!) 같은 경우는

오레마스 시스템에 있는 항목 봐서 눈대중으로 떼워요

34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34:34

>>316의 고유 포텐셜은 간단히 랭크로 지정한다면 AA는 되려나? 효과의 좋고 나쁨은 일단 냅두고.

348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2:34:48

가능은 한데. 재미가 있을지는 잘

349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2:36:08

뭐 아군전원 특성 공유같은 거니까. 능 AA 라인 아닐까 싶긴 하고

350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2:37:38

아뇨아뇨 @부분 말고 몇 퍼센트가 달면 작은 데미지이고 큰데미지인지 궁금해서요!
특히 특대의 데미지랑 측정불가의 데미지 퍼센트 비율이 궁금..

351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38:45

>>350 이런 설명으로는 이해가 잘 안됨?

「미미한 데미지」…
정말로 얼마 안 되는 데미지. 대략 1/10깎는 정도.
「작은 데미지」…
작은 데미지. 1/8~1/6깎는 정도.
「그럭저럭의 데미지」…
최대 1/3깎는 정도. 보통은 1/4깎았다고 생각하면 좋다.
「큰 데미지」…
최대 1/2이상의 큰 데미지.
이 표기로 일격째가 @2인 경우, 상대의 체력이 크거나 이쪽의 화력이 낮고,
반대로 이 표기로 쓰러진 경우, 상대의 체력이 낮단 게 된다.
타입 불일치로 약점을 찌르면 @2표기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심각한 데미지」…
남은 체력이 1/6이하일 때.
이른바 선제기술로 쓰러트릴법한 상태.
「특대의 데미지」…
이것저것 생각해서 일격으로 쓰러질 데미지.
이 표기로 아직 @1인 경우, 상당히 체력이 많은 상대인게 된다.
「극대의 데미지」…
아이템이나 어떠한 포텐셜 이외로 견디는 것이 불가능한 데미지.
굉장히 쓸때없는 정보지만, 『기합』을 깨부술 때는,
경우에 따라서는 공격회수보다 이쪽의 데미지가 큰 쪽이 중요한 경우가 있다.
「측정불능의 데미지」…
다양한 요인이 겹쳐서 계측불능인 레벨의 큰 데미지.
레벨에 차이가 너무 크거나, 4배 약점으로 급소를 맞으면 이러한 표기가 된다.

35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2:39:58

아하..!

35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40:21

아니면 퍼센트로 대미지를 작은 대미지나 큰 대미지를 구별하고 싶으면 어장주가 직접 만들어야 되지 않을까?

35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40:46

>>352 이해된 것 같아서 다행.

355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2:42:22

특대의 대미지 : 대충 400~500 대미지 근처

측정불능 : 1000 오버

35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42:35

참고로 데미지는 옳은 표기가 아니고 대미지가 옳은 표기이다.

357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2:46:31

"데미지"가 너무 익숙해...!

358 ◆9QZaWBjEZ6 (usPQZEoWn2)

2024-07-23 (FIRE!) 12:46:52

댸미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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