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818> 포켓몬 스테디 고! 포켓몬 잡담소 165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2 15:12:52 - 2024-07-25 19:24:49

0 ABXY◆0AkyaDGMDc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5: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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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35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2:48:46

큐리오스... AA가... 안보여...

360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50:53

기동전사 건담 OO . MS 01 부분에 있을 텐데?

361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2:53:43

아 그렇군
검색이 뭔가 잘못 들어갔었나

362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2:53:53

감사해요

36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54:26

그나저나 심판이 배틀 연출까지 신경쓰다니. 참치들끼리 배틀한 환상서고배 포켓몬배틀 을 보면 연출은 그리 신경쓰지 않은 걸로 보였는데.

364 슬라임◆0tcDAkZvPQ (2oJ80XpmDg)

2024-07-23 (FIRE!) 12:54:56

신경쓰지 않아도 되긴 하는데.

365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57:08

뭐, 그건 심판의 재량에 달린 문제인가.

그런데 포켓몬 배틀할 때, 진행하면서 처리해야할 부분을 놓치고 진행하게 되면 어떻게 됨?

그 왜, 유희왕 카드 게임에서도 체인 처리라던지 카드 발동이라던지 까먹고 진행하는 경우가 있잖음???

366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2:59:21

배틀 연출이 문제가 아니라
그냥 연재 자체가 처음인거라...

367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2:59:39

아무튼 대략 거의 준비됐고
한 10분쯤 뒤에 시작 가능이네요

36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2:59:53

오오. 10분 뒤에 배틀!

36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3:01:34

그래서 >>365 의 처리해야할 부분을 누락한다던가 하면 어떻게 처리됨? 그냥 누락되고 진행하고 있었으면 누락된 부분은 어쩔 수 없다 치고 배틀 계속 진행하는 건가?

370 펌프빌런◆2sRK9nGbpo (NnxcizGNU.)

2024-07-23 (FIRE!) 13:03:48

다음 턴이 시작하기 전에 지적한다 : 수정하고 넘어간다

어 살펴보니 1턴째에 이거 적용 안 했는데요? (현재 20턴) : 뭐 그냥 넘어가야죠.

371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2024-07-23 (FIRE!) 13:04:08

어장주 재량에 따라.

너무 오래 지나갔으면 롤백이 어려운 경우도 있고

372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3:06:03

아니면 이건가?

“내가 시간을 역행했다……처리의 실수한 시간까지 말이야……! 디오, 너에게 앞으로 처리의 실수를 하게 두진 않겠다……!(도도도도도) 같은.

>>370-371 이해했음. 다음 턴이 시작하기 전에 지적하면 수정하고 넘어가고, 지적하는 게 늦었으면 그냥 배틀 계속 진행하는 건가. 어장주, 그러니까 심판의 재량도 필요하고.

373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2024-07-23 (FIRE!) 13:10:07

와아아아아

37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3:11:53

>>373 왜 그래 슬라임님? 이제 배틀 시간 다가와서 그런가? 하쿠농님이 아직 시작이라고 하지 않았으니 조금만 더 기다리면 될 것 같은데.

375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2024-07-23 (FIRE!) 13:12:03

가게를 보며 노트북으로 참여중이기에 중간중간 탈주할 수 있음을 주의(ry

376 ◆9QZaWBjEZ6 (usPQZEoWn2)

2024-07-23 (FIRE!) 13:12:04

상황이 종료되기 전에 언탄을 쏘아 오류를 논파해라!(?)

377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3:13:17

오픈~
처음이라 오래 걸릴 가능성이 높네요 아무래도

37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3:13:19

>>375 가게를 보며 노트북으로 참여라니, 보통으로 일하면서 배틀한다는 뜻인가. 가게가 무슨 가게인지 모르지만 그래도 괜찮음?

379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2024-07-23 (FIRE!) 13:15:13

ㅔㅔ 손님이 잘 없는 가게라

380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3:16:29

오픈이라면 어디로 가야 됨?

381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3:17:47

아, 앵커판에 부트캠프 어장 생겼구나.

382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2024-07-23 (FIRE!) 13:17:5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9849/recent#relay

383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3:20:24

(와쿠와쿠)

384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4:06:10

포텐셜 명칭 헬프..!
저희 어장에서 전부가 수화 트레이너란 설정이라 아래의 포텐셜을 전부 갖고 있을 예정인데 명칭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포텐셜 칸은 유대 부분이에요!

『ㅁㅁ의 유대』… 자신이 PT의 트레이너일 때, 이 포텐셜을 『영혼의 유대』로 취급한다.

385 달레트◆136SiloVc2 (y1nqmsIHBc)

2024-07-23 (FIRE!) 14:11:52

(곰곰)
수화 트레이너는 『셀프 XX』 계열이 일반적이었던 것 같으니까 셀프 본드 정도로... 하면 뭔가 또 어감이 애매한 것 같기도 하고
어렵네요-

386 이름 없음 (KtHTKJC3xQ)

2024-07-23 (FIRE!) 14:13:33

>>363 연출 신경쓰기엔 PvP 특성상 빠른 배틀진행이 더 중요하다 보아서.

387 이름 없음 (KtHTKJC3xQ)

2024-07-23 (FIRE!) 14:15:20

안그래도 처리에 오래걸리는데 명령내리고 10쯤 있어야 결과 확인가능하고 하면서 총 소요시간을 늘리는것보단 빠르게 진행하는게 나아..!

귀찮음은 덤이었고 (사실 이 이유가 크다)

388 이름 없음 (KtHTKJC3xQ)

2024-07-23 (FIRE!) 14:16:36

>>384 自X의 유대?

자아의 유대..(곰곰)

389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4:25:22

뒤의 유대 부분도 그냥 바꿔버릴까...
무슨 명칭이 좋지...

390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2024-07-23 (FIRE!) 14:32:13

페르소나(적당)

391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4:37:33

페르소나?!

39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4:47:52

대충 세계(시스템)가 중개해줬다고 해서 세계의 유대라고 해야겠네요...
도와주시려고 했던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393 ABXY◆0AkyaDGMDc (bttHTWZftE)

2024-07-23 (FIRE!) 16:23:32

머리아프지 저렇게 굴러가면

394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2024-07-23 (FIRE!) 16:24:50

뉴비에게 탈탈 털리는 건에 대하여

395 청하◆7oi.BbTDUM (xWAh/ycvmg)

2024-07-23 (FIRE!) 16:32:03

안차쿠.

판이 갈리고, PVP까지 열리다니. 얼마만인가(@호록(

396 ◆9QZaWBjEZ6 (P6WXiAEs3c)

2024-07-23 (FIRE!) 16:34:23



PvP 참가하거나 열고 싶다~(시간 없음)

397 청하◆7oi.BbTDUM (xWAh/ycvmg)

2024-07-23 (FIRE!) 16:34:51

>>396 나도 하고 싶다~(@마찬가지로 시간 없음)

398 작을라운피스◆h/dB/2pdDI (.XbexxkBZI)

2024-07-23 (FIRE!) 16:36:04

PVP 하고 싶다(계기가 없음)

399 ABXY◆0AkyaDGMDc (bttHTWZftE)

2024-07-23 (FIRE!) 16:36:10

>>396-397 덱 짜오실레요?

400 ABXY◆0AkyaDGMDc (bttHTWZftE)

2024-07-23 (FIRE!) 16:36:53

주말에 비 안오면
심판 할 수 있는데

401 청하◆7oi.BbTDUM (xWAh/ycvmg)

2024-07-23 (FIRE!) 16:38:22

>>399 짠다고 해도 아마 기존에 만든 완성도 높은 거에 +a하는 수준일 걸요 지금은.

데이터 안 건드린지 너무 오래되서(....)

랄까 AA를 기준으로 제작하지 않아서 대리 AA도 좀 필요하고.

test>1548930991>679-689
예에전 부트 기준으로 썼던 덱.

개인적으로 완성도가 제일 높다 생각함 ㅇㅇ.

402 ◆9QZaWBjEZ6 (P6WXiAEs3c)

2024-07-23 (FIRE!) 16:42:09

저어는 시간이 없는 사람이에요

진짜로 많이 없어서. 구체적으로는 지시하고 할 만큼 꾸준히 폰 잡고있을 수 있단 보장이 없는 상태

403 청하◆7oi.BbTDUM (xWAh/ycvmg)

2024-07-23 (FIRE!) 16:47:09

지금 보면 쿠와곤은 좀 고쳐져야 할 수도 있긴 하지만 머(@호록)

그거랑 별개로 진짜 얘네 하나하나가 다 고비라고 보는 나(@호록)

404 ◆9QZaWBjEZ6 (P6WXiAEs3c)

2024-07-23 (FIRE!) 16:54:35

더블 환경 구축... 추격의 삭제... 머저리같은 실기 더블 따때 재정의 무효화... 그것이야말로 신 환경(기약 없음)에서의 메타 추구...

아예 추격이라는 요소를 다른 기술 효과로 대체해버린다면...

405 츠구(폰)◆XKey3STP6. (.Y73BZTvps)

2024-07-23 (FIRE!) 17:18:30

더블은 역시 2기였던가 3기를 많이 참고하시는 것이.
진짜 완전 교과서였으니까요

406 ◆9QZaWBjEZ6 (P6WXiAEs3c)

2024-07-23 (FIRE!) 17:20:57

애초에 일반적인 오레마스 환경에서 추격이라는 포텐셜이 존재하는 이유는, 근본적으로 상대의 교대를 메타하기 위해서이다. (물론 체이서마냥 상시로 교대를 막는 건 제정신이 아닌 거 같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킬러 등이 에이스를 죽일 수 있는 상황에서 아무런 손해 없이 에이스가 물러날 수 있는 상황"을 막기 위해서 필중추미가 존재한다고 본인은 생각한다. 에이스가 아니더라도, 죽이기 힘든 타겟의 확정 사망을 위해.

즉 추격의 존재 이유는, 때릴려는 대상을 보호하는 플레이(교대 받기)를 역으로 카운터하기 위해서이다. 기회를 잡았는데도 상대가 그걸 딸깍으로 넘기면, 암살자의 가치가 많이 떨어지게 되니까.

그러면 생각해보자. 더블배틀에서는 이런 "보호하는 플레이"가 주로 어디에서 나올까? 킬러가 에이스를 공격할 수 있는 상황에서 가장 킬러 입장에서 돌파하기 힘든 상황은 어떤 상황일까?


답은 날따름/분노가루/사이드체인지 3인방일 것이다. 기본적으로 더블배틀인 만큼 단순히 불리 상대를 만나 빠져야 한다면 그만큼 킬러 쪽에서도 나쁘지 않다는 점도 있지만, 그것보다도 해당 3기술들은 압도적으로 편리하게, 1~2턴간 아군을 확실하게 보호할 수 있다. 특정 요인을 암살해야 하는 입장에서, 에이스 교대로 나오는 바운스만큼이나 태산같은 요소라고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특히나 6대6 풀파티에 기술폭 선택이 상당히 자유로운 환경이라면 어지간해서는 파티에 날따름류의 기술이 1~2개는 있을 것이고. 아니 쓰는게 훨씬 편하다니까?(경험담)

그러니까 대략적으로 내가 언젠가 열 어장에서의 전용 포텐셜은... 이런 모습일 것이다.


『노려 숨통끊는 저격수의 탄환』… 1/시/선행/이번 턴 자신의 기술이 필중하고 「노려맞히기」 효과를 부여한다. 「노려맞히기」 효과가 발동했다면 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된다.

-필중추격 포텐셜의 강화형. 다만 원본과 마찬가지로 상대의 행동을 예측하고 썼을 때 효율이 나오므로 상대 파티의 파악과 행동 예측에 능한 트레이너들이 선호.

만약 일반적인 능C라인이라면 위력 2배가 없는 사양이 아닐까. 위에 보인 것처럼 통칭은 필중추격.

「노려맞히기」… 이 효과가 부여된 기술은 상대의 기술을 끌어당기는 효과를 무시하고 명중하게 된다.
동명의 기술에서 따온 기술 효과. 상대가 「사이드체인지」 「분노가루」 등의 대상을 바꾸는 기술을 썼거나 호환되는 포텐셜을 발동했다면, 대상의 변경 여부와 상관없이 「노려맞히기」 효과가 발동한 것으로 취급한다.


대충 위의 이것. 싱글에서의 필중추미보다 호환성이 줄기는 했지만 나름대로 대체 불가능한 포지션의 전용이고, 그것이 아니여도 필중의 요소 역시 (어쩌면 버텨라를 삭제할지도 모르는) 추구 사양에서 가치가 나쁘지 않으므로 나름대로 필중추미의 인기를 대신할 수 있지 않을까.




근데 이렇게 구상하면 뭐함 시간이 없는데

407 ◆9QZaWBjEZ6 (P6WXiAEs3c)

2024-07-23 (FIRE!) 17:22:08

>>405 아이디어적으로 진짜 참고할 게 많죠.

다만 밸런스적으로는 역시 예전 더블 고수분에게 들었던 썰? 환경이랑 제 감각으로 다시 맞추는게 맞을거 같지만

408 이름 없음 (QPa6ocQ4fM)

2024-07-23 (FIRE!) 18:23:30

더블은 유일신식을 굳이 따르는것보다 실기 기반으로 처음부터 새로 짜는게 나을지도요. 싱글 6:6 기반으로 짠 포텐셜 등등이 만드는 변수가 더블에선 제곱해서 복잡하게 꼬이기 마련이니.

40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8:40:24

후우. 오늘치 배틀이 끝났다. 조금 지시에 자신감이 생겼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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