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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XY◆0AkyaDGMDc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5: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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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5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43:22
(벌떡) 시합!
258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43:49
데이터 넣는 중이라
그 한 1~2시간? 정도 걸려
25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44:09
아무래도 첫 연재다보니
합성이나 이것저것 어색하고
260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0:44:52
그릉가
261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0:45:29
아 지시는 어디로 받을거야? 웹박 파두면 편하긴 한데
262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45:57
웹박이 뭐임??
263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46:03
아 웹박도 만들어야 하는군
할게 많다
26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47:11
슬라임님은 어느 덱 사용하실 거임? 기존에 만들어놨던 덱? 아님 새로 만들으셨나?
265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47:48
긴코 덱 사용하신다고
266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47:52
저는 1계재 50렙 2계재 100렙 3계재 150~ 레벨 생각 중!
최전선 레벨을 250~로 생각해서 인플레를 먹였닷!
그런고로 스타트 지점에서 100레벨 근처였어요!
26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49:17
>>266 오오. 그렇구나. 최전선이 레벨250이면 최대 레벨은 좀 낮겠네. 나도 레벨이 막 500까지 넘어간다던가 하는 건 파워가 너무 강하다고 생각하는 파라서.
26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49:53
>>265 아, 긴코덱. 처음 슬라임님이 액셀과 함께 보여주셨던 그 덱.
26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58:56
천천히 긴코덱 읽어보고 계시는 게 좋을지도요
270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59:47
>>269 안그래도 지금 살펴보고 있는 중.
271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1:00:14
웹박스는 1:1 카톡이나 디스코드 같은 느낌의 사이트
하쿠농님한테 지시를 톡으로 날리는 사이트라고 보면 되요!
272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02:27
>>271 아아. 이해했음.
27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05:05
쓰읍. 긴코덱 보고 있어도 정확히 어떤 지시 플레이를 할지 예측이 안된다. 그리고 포켓몬 데이터가 8체야. 가짓수가 좀 있는데.
지시하는 방법은 이쪽의 자원과 상대쪽의 자원을 어떻게 소비하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결정된다고 했었나.
27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05:20
물론 상대의 지시읽기도 중요하지만.
275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1:05:48
>>273 맨 아래 2체는
서브인데
오늘은 메인만 쓰실거에요 아마
27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06:45
>>275 메인이랑 서브로 나뉘어져 있었던 거구나.
27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08:27
근데 하쿠농님이 심판해주셔서 다행히긴 한데, 심판하려면 뭔가 데이터를 많이 입력해놔야 되나요? 저는 계산기는 잡담판에 있는 버전3밖에 몰라서,
심판용 데이터 입력하는데 시간이 1~2시간 걸릴 줄은 몰랐음. 이건 비아냥이 아닌 순수한 궁금증임.
278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09:02
아 올 픽션 상- 지시 차이 비례는 어떻게 하실 건가요?
지시 차이에 비례해 C증가랑
A부터 단계적으로 C 증가가 있어요
27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10:35
>>278 어느쪽이 낫냐고 한다면 역시 후자가 아닐까?? 그야 자질 최대는 A가 최대니까 C+1이 최대지만 지시 차이 비례는 C+2가 되버리니;;
280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11:53
뭐 그렇지요
281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12:17
타임의 처리는 어떻게? 트리거로만 기능? 아니면 지시에 대한 힌트를 알려주는 방향으로?
28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1:12:22
지시자는 딱히 입력할 필요 없지 않나요?
물론 초보시니까 데미지 계산 감 잡으려면 좋긴 하겠지만.
283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12:32
이런거 세세하게 다 정해두고 합의하에 시작하는게 배틀.
의외로 할게 많다
28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14:40
타임은 제가 자세히 몰라서 그러는데, 타임에 경우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고 어장주마다 차이가 있다고 들어서, 이건 슬라임님의 마음대로 하시는 게 어떨까하고.
285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15:23
뭐 저는 트리거로만 기능하지 않고 힌트 주는 쪽을 선호해요.
왜냐면....그것조차 없으면...지시형은 진짜 개구데기거든.....
28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16:57
>>285 그럼 그런 걸로. 배틀해서 이기고 싶긴 하지만 첫배틀인 만큼 나 나름대로 머리를 제대로 굴려가며 지시를 해볼 예정.
287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17:03
스펙상 지시 AAA 지시 S면 뭐해
플레이어가 지시 C~D따리인데.
28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17:31
>>287 ㅋㅋㅋ 맞는 말임.
289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1:17:52
애터열매까지 읽어라, 지시형의 타임!! (보통 무리다)
290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19:57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4대자질 중에서 지시형은 뭔가 마음에 안듬. 플레이버적인 면이 있다고 해야 할까.
291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1:20:09
힌트 주는 심판의 지시도 중요한 게 아닐까요...
292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1:20:33
암튼 계산기는 보통 이정도까진 안 걸리는데
제가 처음이라 그러네요
29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21:41
>>291 물론 참치들끼리 PVP로 배틀할 때는 심판의 지시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292 아아. 심판하시는 게 처음이시구나.
294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23:55
챕터 2 끝내고 바꿀게 많아
295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24:04
연속기에 대한 버텨라 제정이라던지
29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26:51
슬라임님의 트레센 포켓몬 어장! 슬슬 정주행 하려고 했어!
어제도 낮부터 밤 늦게까지 연재한 것 같았는데! 슬슬 50어장 가까워지는데, 지금 스토리는 챕터2인 것인가!
297
◆9QZaWBjEZ6
(UsX5RkLF46)
2024-07-23 (FIRE!) 11:32:34
>>245 달라요
구체적으로 교대해도 해제가 안된다는 점에서
그 부분이
298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34:42
그건 미래예지를
희망사항 같은 설치기 판정으로 만드는 수단이 있을지도
299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1:34:57
적 에리어를 대상으로 하는거면. 교대해도 떨어질테고
300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1:35:04
아아, 기뢰 같이 설치물 느낌으로 가고 싶으셨던 건가..
301
◆9QZaWBjEZ6
(UsX5RkLF46)
2024-07-23 (FIRE!) 11:35:22
굳이 이렇게 복잡한 처리의 고유를 따로 할 이유가 있는가에 대한 대답은
굳이 실기 미래예지를 쓰고 싶어서라고 대답할 수 있고
즉? 제 취향만 담은거지 범용성은(ry
30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1:38:32
그냥 미래예지 류는 해악. 복잡해!!
30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40:00
이건 개인적으로 궁금한 건데, 포켓몬 실기 배틀 계산기에 추가로 항목마다 포텐셜 부분을 추가하는 건 어떨까? 예를 들어 위력이 1.33배라면 그걸 적용시킬 수 있게.
생각보다 실기 포켓몬 배틀 계산기는 잘 만들어져 있으니까, 그걸 바탕으로 포텐셜 부분만 추가하면 좋은 실기 요소도 들어가는 좋은 계산기가 될 것 같은데.
근데 포켓몬 실기 배틀 계산기는 대부분 엑셀같은 게 아니니까 어떻게 적용시켜야 될지 모르겠다. 이런 건 기술자가 필요한 일인 건가.
304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1:40:58
추가 시키는 거 엄청 간단할 것이고.
생구를 보면 이미 있을텐데요?
305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41:14
엑셀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건 아니지만, 일일이 기입하는데 시간이 아주 조금 걸리니까, 계산하는 입장이면 조금 귀찮을 것 같아서 생각해봤어.
30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42:01
>>304 그런 게 있었음? 어떤 계산기임?
30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1:44:32
대부분의 실기 포켓몬 배틀 계산기는 엑셀 같은 형태가 아니라 포텐셜 같은 부분을 추가시키려면 프로그래밍?이 필요하지 않나?? 아니, 잘 모르면서 말하는 거지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