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818> 포켓몬 스테디 고! 포켓몬 잡담소 165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2 15:12:52 - 2024-07-25 19:24:49

0 ABXY◆0AkyaDGMDc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5: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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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06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32:10

사실 5기 미래예지도 직관적이지 않아서 따로 재정 외워야한다는 게 엄청 별로긴 하지만요..
그래서 그다지 쓰기가 싫음...

207 작을라운피스◆h/dB/2pdDI (.XbexxkBZI)

2024-07-23 (FIRE!) 09:40:56

미래예지는 언제나 봐도 모른다(?)

20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9:46:59

지금 아타시 포켓몬 마스터 변경점을 봤는데, 오레마스보다 너프가 되어 있는 게 밸런스는 맞을 것 같긴 해.

209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54:52

전개지령이랑 어벤저 톱배터 +2가 사기긴 해요.
갑자기 2배가 왠말이냐!

210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9:56:01

만약 내가 포켓몬 어장을 할 거면 유일신식에서 변경사항.

『역할』
『분류』
『주인』=X
『이명』
『종족 ①』
『종족 ②』
『종족 ③』
『종족 ④』= X
『속별』
『유대』
『선』
『회피』=X
『내성』=X 【셋 중에 하나만】
『격』 =X
『범용』
『부수』=X
『특권』
『PT ①』
『PT ②』=X

대충 이 정도?

211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9:58:09

>>210 이것도 좀 포텐셜이 많은 것 같은데, 생각하는 중.

21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58:46

아라시에서는 범용도 없앤 모양

213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59:32

전투속행이랑 초근성은 아쉽긴 하지만서도..

21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9:59:54

>>212 아아. 범용이 폐지되고 유대가 기합같은 범위라고 나와있었나. 근데 개인적으로는 유대랑 범용은 나뉘는 게 좋은 것 같은데.

215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0:47

아. 츠구님. 츠구님은 포텐셜 어떻게 정리하셨나요? 아직 최강범부 고죠랑 레나랑 얀쿡? 그리고 라인하르트의 데이터밖에 안나와서 궁금한데.

216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1:18

부수는 근데 빠지면
역할 리부트가 결국 필수가 된다
신사양 역할은 부수가 빠져있지만

21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2:25

>>216 저도 신사양 설정 보고 부수 빼는 게 어떨까 해서 빼봤음.

218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03:03

펌프빌런 님의 사양을 따라 범용만 뺐단 느낌.
하지만 대ㅇ회피도 빼버릴까 고민 중이에요.
회피는 당하면 너무 기분 나빠서.. 해악임.

21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3:43

고죠 어차피 텔레키네 전문이라 큰 상관 없는게

220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04:00

차라리 투쟁본능은 방호라서 뚫기라도 가능하지 회피는...
그냥 피해라 물러나만 있어도 충분해

221 작을라운피스◆h/dB/2pdDI (.XbexxkBZI)

2024-07-23 (FIRE!) 10:04:10

회내격은 기분나쁘다기보다 일하는 모습을 본 기억이 없다보니

222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4:22

필중을 밥먹듯이 쓸 고죠 입장에선
아군한테는 도움만 되는 포테니까 그거

223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05:15

제가 컨트롤하는 NPC 입장에서 그래욧!
조금 주인공이 너프 당하는 느낌이긴 해도 피해라 물러나 뚫는 걸로도 충분하잖아요..?

22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5:35

>>218 회피를 빼는 것도 좋은 방법.

>>211 확실히, 그렇게 느껴진다. 대공격중 반격과 박격이 어느정도 보이긴 했었는데.

225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06:10

회피는 일 시키면 좀 그래용... 후의 선도 터지기만 하면 난리던데

22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6:25

>>223 컨트롤하는 NPC입장은 중요하지(근엄)

지시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

22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6:25

>>223 컨트롤하는 NPC입장은 중요하지(근엄)

지시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

228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6:38

뭐 NPC 입장에선 그렇긴 하다
PC들 입장에선 너프 느낌이긴 하겠다만
실제로 고죠 고유 진짜 강한 편이니까 별로 반발은 없겠죠

22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7:45

근데 사실
회피나 후의 선 기합같은 건
적당히 어장주가 조절해야하는거기도 해서

230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08:33

대형사고 방지나 연출 등에 필요한거긴 하다

231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09:01

나는 선 포텐셜이나 범용 포텐셜은 사용하고 싶네. 배틀 계산기 버전3에도 선이나 범용 적용되어 있으니까.

232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11:18

당장 엊그제 마리사만 해도
회피 가지고 멋진 연출 보여줬었고

233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14:02

연출용으로 좋단 것에는 인정...!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압도적인 주작의 냄새를 피할 수가 없느뉴것이닷...!

234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14:35

그거까지 포함해서 어장주의 재량인 것이겠지만용..

235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15:22

어느 정도의 조작은 어쩔수 없이 필요한 거니까...
조작으로 강제 패배 이벤트만 안 한다면

236 ◆9QZaWBjEZ6 (w/7WYzghn6)

2024-07-23 (FIRE!) 10:17:03

사실 회내격 제일 큰 팁은

드물게 정도의 확률은 평소에는 안굴리고 연출용으로 필요할때만 굴리면 되긴 하는데

PvP일때 제외하면

23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19:26

이런 거 물어보면 실례같은데 츠구님은 포켓몬 어장 배틀 어떻게 익숙해지셨음? 어장할 정도면 일다 기초적인 데이터 만들기부터 기초적인 배틀을 할 수 있다는 뜻일 텐데.

238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20:33

5기 정주행 3번 정도랑 어장의 배틀 참가요!
역시 실제 해봐야 감각이 익혀지는 것! (익혀졌다고는 하지 않는다)

23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20:42

일단 굴려는 두고
적용하면 괜찮겠다~ 싶은것만 적용해도 되고요
그래도 평소에 너무 한번도 안뜨면 그것도 그러니까

240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22:58

저는 개인 시트에서 모든 포텐셜 다이스 굴릴 생각이었... (광기)

241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23:01

5기 정주행이라면 오레마스 1000화 가까이를 3번 반복했다는 건가……?! 나는 로제놈과 싸우는 곳까지 밖에 못봤는데!

어장의 배틀 참가는 역시 슬라임님의 트레센이 좋겠지? 트레센은 배틀을 어느정도 많이 하는 것 같고.

242 ◆9QZaWBjEZ6 (w/7WYzghn6)

2024-07-23 (FIRE!) 10:23:11

『미래에서 올 선물』

아군 전원이 「기능확장 : 미래예지(신)」을 사용할 수 있다.

「미래예지(신)」…        특수/에스퍼/120/100/1체/±0/×/대상이 존재하는 장소에 공격을 예약하여 2턴 뒤에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하고 공격한다. 만약 사용자가 장소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랭크 변화 없이 원래의 능력치를 사용하여 대미지 계산을 행한다.

『예정된 결말』

상대에게 「미래예지(신)」이 예약되어있다면 상대의 전 능력치를 저하시킨다.

『뜻밖의 미래』

1/시/임의/아군이 「미래예지(신)」에 의한 공격을 실행할 때, 「미래예지(신)」의 타입을 임의의 타입으로 변경하여 대미지 계산을 행한다.



진지하게 신사양 미래예지 쓴다면 이런 로직으로 함 짜보고 싶다

근데 GM이 안받아주겠지?

243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23:44

한번 만들어만 두면 F9누르면 계속 다이스가 굴러가니까! (안 좋다)

244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25:29

>>242 처리가 죽어라 복잡해서...
일단 저는 안 받을 듯

245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26:02

『1고유』
아군이 나왔을 때, 상대를 미래예지 상태로 한다.

『2고유』
상대가 미래예지 상태일 때, 상대의 전능력을 반감한다.

『3고유』 1/시
상대가 받는 미래예지의 타입을 다크로 한다.


그냥 이렇게로 하면 보기 편하지 않을까요..?

24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26:23

>>245 간단한 설명ㅋㅋ

247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26:38

1고유랑 2고유 3고유 능력 랭크가 다른 거 같아

248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26:45

밸런스가 문제긴 한데! (누가 누구한테 할 소리를)

24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27:31

>>245 일단은 위에 저건
미래예지를 상태로 두지 않는 데에 의의를 둬서
자연스레 길어지고 처리가 복잡해질수밖에 없음
한 타이밍 더 늦어지는 건 둘째치고

250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28:07

저거 그냥 AA랭크 아닌가요?
2고유만 배율 0.67배나 0.75배로 하면..

251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0:29:30

기능확장으로 내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까요...?
.....솔직히 굳이란 느낌이...

252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31:13

처리나 트리거 단위로 가면
달라지는 게 많긴 해요
문제는 저렇게 바꿔서 처리할 걸 늘려버리면 할 일이 제곱으로 늘어난다는 거지만

25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37:53

츠구님 최강범부 어장 다시 보고 왔는데, 포켓몬 데이터에 레벨이 안나와있네? 고죠나 라인하르트 대충 레벨이 몇인지 알 수 있음?

아님 본편에서 나온다던가?

254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0:40:49

그냥 비공개 아닌가

255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0:42:19

>>254 역시 그런가? 본편 진행하다 보면 레벨 나오겠지??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2계제 달고 있어서 조금 궁금했음.

256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0:42:57

쿠농 시합 언제부터 가능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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