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818> 포켓몬 스테디 고! 포켓몬 잡담소 165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2 15:12:52 - 2024-07-25 19:24:49

0 ABXY◆0AkyaDGMDc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5:12:52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155 츠구(폰)◆XKey3STP6. (x/kzdmpxLs)

2024-07-22 (모두 수고..) 22:21:54

그리운 현실..

156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22:22:14

복귀했으면 문넷의 번역귀신들이 번역을 하지 않았을 리 없지 않나??

157 츠구(폰)◆XKey3STP6. (x/kzdmpxLs)

2024-07-22 (모두 수고..) 22:24:13

아...

158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22:25:59

지금 시간 10시 반 가까이. 평일이니 슬슬 참치들이 조금씩 사라지는 시간이려나.

159 츠구(폰)◆XKey3STP6. (x/kzdmpxLs)

2024-07-22 (모두 수고..) 22:27:07

저도 슬슬 자러.. 좋은 밤 되시길!

160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22:27:38

그래서 부트캠프 룰로 ABXY님과 슬라임님과 나의 배틀은 평일이 아닌 토요일이나 일요일날 하는 걸로 알고 있으면 되는 거임?

>>159 굿나잇!

161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22:27:39

그래서 부트캠프 룰로 ABXY님과 슬라임님과 나의 배틀은 평일이 아닌 토요일이나 일요일날 하는 걸로 알고 있으면 되는 거임?

>>159 굿나잇!

162 하쿠농◆2xexAcgTn2 (ioZ9qGvVSw)

2024-07-22 (모두 수고..) 22:28:34

>>161 덱이 완성되거나
렌탈하실거라면
평일 낮도 괜찮아요?

163 하쿠농◆2xexAcgTn2 (ioZ9qGvVSw)

2024-07-22 (모두 수고..) 22:28:49

슬라임님도 낮이나 오후에 괜찮을 거 같다고 하셨고

164 하쿠농◆2xexAcgTn2 (ioZ9qGvVSw)

2024-07-22 (모두 수고..) 22:28:58

제가 심판봐도 되는거고

165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22:29:48

일단 덱은 거의 다 만들었는데. 슬라임님이 보셔도 미흡한 점이 있지만 일단 파티로서 가능은 할 것 같다고 하신 것 같고. 맞나?

166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22:30:40

능력형이니까 고유 2개를 만들어야 돼서 하나를 더 만들어야 하는 점만 빼면 뭐, 배틀은 가능하지 않을까? 승률은 낮겠지만.

167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22:32:21

슬라임님은 오늘 낮부터 지금까지 트레센 연재 중이신 것 같으니까 연재 끝나면 무슨 말이라도 남겨놔 주겠지.

168 하쿠농◆2xexAcgTn2 (ioZ9qGvVSw)

2024-07-22 (모두 수고..) 22:33:33

아무래도 그렇겠죠
2고유도 용기 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임의의 능력을 올린다는 대안도 제시해주셨고

169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22:34:21

일단 나는 평일에도 가능하고, 토일에도 가능하니까 ABXY님이랑 슬라임님이 배틀하고자 하는 날에 배틀할 수 있을 거임.

그러니 배틀하고자 하는 날을 미리 알려주시면 고맙.

>>168 응. 제2고유로 그걸로 할까 생각하고 있었어.

170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22:35:26

나도 슬슬 사라진다... 그럼 사라바다! 하쿠농님도 오늘 대화해주셔서 고맙웠음!

171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02:17:56

test>1596933068>331-334
대충 텍스트 수정해서 pt로 만들어봤네요...
이제 계산기에 넣어둬야...

172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7:06:26

>>171 오오. 아침 일찍 일어나서 들어와보니, 텍스트 수정해서 파티로 만들어 줬음???

하쿠농님 진짜 고맙!

173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7:07:25

지C
육A
통C
능B

선행입력
아군이 가장 마지막에 기능확장: 스타어설트에 의한 추가행동을 얻는다
이 포텐셜은 연속된 턴에는 사용할 수 없다

PT포테 - 슬러그 아츠

정도면...(곰곰)

174 이름 없음 (eeyV7aecLk)

2024-07-23 (FIRE!) 07:09:16

>>173 PT포텐셜이 통솔 높지 않아도 육성이 높으면 붙일 수 있는 건가? 그럴 때는 육성 포텐셜이라고 하지 않았었나?

175 이름 없음 (eeyV7aecLk)

2024-07-23 (FIRE!) 07:10:23

PT포텐셜이나 육성 포텐셜이나 거의 비슷비슷 하지만.

176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7:12:00

>>174 오레마스 위키에서도 같이 나오니까 그냥 PT라고 부르는 쪽

177 이름 없음 (eeyV7aecLk)

2024-07-23 (FIRE!) 07:13:59

>>176 그런가.

17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7:14:18

나메가 빠져있었다!

179 ABXY◆0AkyaDGMDc (Mz5QfjGlaE)

2024-07-23 (FIRE!) 07:15:43

차이점은

육성형은 단품으로 강하고
통솔형은 고유랑 연동되는 경향이 강해요

180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7:17:48

통솔이 높으면 PT포텐셜을 2개 가질 수 있는 걸로 나는 알고 있는데,

육성은 PT포텐셜 하나였던가?

181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7:20:15

해외에 살게 되느라 오레마스를 못 보는게 많이 손해로군...

182 ABXY◆0AkyaDGMDc (Mz5QfjGlaE)

2024-07-23 (FIRE!) 07:21:06

>>180 일단 부트캠프에서는 1개네ㅔ요

18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7:21:28

아닌가? 내가 조금 잘못 알고 있는 건가??

>>181 해외에서 사시는구나!해외에선 문넷접속이 어려움???

184 ABXY◆0AkyaDGMDc (Mz5QfjGlaE)

2024-07-23 (FIRE!) 07:21:42

설정상으로는 최소 AA
보통은 AAA에서 2번째가 열리는데

부트캠프는 A가 한계니까요

185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7:22:05

>>183 사실상 불가능이죠(먼산)

18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7:22:49

부트캠프에선 그러한 룰이구나. 그리고 참고로

>>182 제 파티? 데이터는 >>171에 나와있음.

18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7:23:58

>>186에 >>182 왜 붙였지? 나의 실수다.

188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7:24:58

저거 기가임팩트 고유 어떻게, 얼마나 썼더라...? 본편에서

18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07:25:59

아직 아침 일찍이니 저는 조금 더 잔 다음에 오겠음.

>>188 기가임팩트 고유는 곤상의 고유 아니었던가.

190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7:32:07

>>189 그거 배틀에서 사용 빈도 정도으ㅣ...

191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7:42:50

일섬일창 파쿠리할수는 없고...(?)

192 슬라임 (6v313X7Dcg)

2024-07-23 (FIRE!) 08:02:20

이제 누가 도시를 굽어보는가

193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08:11:41

난 비루한 피아니스트일 뿐이다

194 King of Gockgang-2◆yzMtNkHaAo (hlZEAeDQFU)

2024-07-23 (FIRE!) 08:18:15

>>193 @C뿌리기

195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8:53:27

클리어참 저거요. 텍스트적으로 보면 고유, 전용, 필드는 대상외인 거 맞을까요.
보통 "상대"는 상대 포켓몬만 대상이니까..

196 ◆9QZaWBjEZ6 (nxH4NxeF62)

2024-07-23 (FIRE!) 08:57:41

포켓몬에서의 "상대"라는 텍스트는 소지품 한정으로 '자신 이외'인지 '상대'인지가 명확하지 않아요.

대체로는 자기 자신에 의한 능력 감소 이외는 전부 막는다로 취급할거에요. 뭐 클리어바디 류의 특성이랑 동일하게 처리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

197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8:59:07

그렇군요..!

198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09:01:33

참...코나미어게임

199 ◆9QZaWBjEZ6 (nxH4NxeF62)

2024-07-23 (FIRE!) 09:07:24

『미래에서 올 선물』

아군이 선발(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때 「미래예지(준비)」에 의한 추가 행동을 얻는다.

「미래예지(준비)」…        특수/에스퍼/120(-)/100(-)/1체/±0/×/대상이 존재하는 에리어를 3턴 동안 「미래예지(신)」 상태로 만들어, 2턴 뒤 모든 행동이 끝난 뒤 「미래예지(실행)」에 의한 추가 공격을 실행한다.
「미래예지(실행)」…        특수/에스퍼/120/100/지정 에리어/-/×/이 공격은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미래예지(준비)」를 사용한 포켓몬의 능력치로 대미지 계산을 행하지만, 해당 기술을 사용한 포켓몬이 「빈사」 상태가 되어 필드 위에 있지 않아도 해당 포켓몬이 필드 위에 마지막으로 있던 시점을 기준으로 대미지 계산을 행한다.
이 기술이 사용되는 시점에서 대상 위치에 어떠한 포켓몬도 존재하지 않고 있다면 기술은 실패한다.
※「미래예지(실행)」 시 필드 위에 존재하는 포켓몬과 「미래예지(준비)」를 사용한 포켓몬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미래예지(준비)」의 시전자의 랭크 변화 없는 「특공」을 바탕으로 계산한다.
※「미래예지(준비)」 는 표시 명중률과 별개로 반드시 명중한다. 「미래예지(실행)」시에 해당 시점의 사용자와 대상의 명중/회피를 바탕으로 기술의 명중 여부를 판별한다.
※「미래예지(준비)」 당시의 소지품 혹은 상태변화는 「미래예지(실행)」의 위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미래예지(실행)」 시전시 사용자의 랭크 변화나 상태변화(「송전」 등), 일부 특성(「노말스킨」 포함) 등은 적용되지만,
사용자가 시전 위치에 있지 않다면 이러한 효과들은 기술 사용 시에 적용되지 않는다.
※「미래예지(실행)」에 의한 공격은 소지품 「레드카드」「탈출버튼」 등과 특성 「저주받은바디」 등을 발동시키지 않고 「길동무」 역시 발동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판정들은 실기의 「미래예지」의 처리를 참고한다.


『선물이 올 당신』

적진이 「미래예지(신)」 상태라면 해당 위치에 있는 포켓몬의 전 능력치를 저하시킨다.


『뜻밖의 미래』

1/시/임의/아군이 「미래예지(실행)」에 의한 추가 행동을 할 때, 「미래예지(실행)」의 타입을 임의의 타입으로 변경하여 대미지 계산을 행한다.



내가 생각한 최강의 미래예지 덱(이미 일반적인 미래예지의 범주를 벗어났다)

200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08:24

알아보기 힘들어...!!

201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09:21

코나미어의 끝판왕은 역시 이거.

자신 이외의 "반감한다"를 무효화한다.

20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10:36

anchor>1597049818>199
준비 실행 그렇게 넣지말고 그냥 별개로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용...
보기가 너무 안 이뻐요!

203 ◆9QZaWBjEZ6 (nxH4NxeF62)

2024-07-23 (FIRE!) 09:12:17

그치만 실기에서 판정이 이따구인데

사실 더럽게 텍스트가 복잡한 이유는 실기 처리를 최대한 그대로 가져와서 그렇다는게 유머에요

만약 실제로 이딴 고유가 나온다면 제가 gm인 어장에서나 나올듯 ㅋㅋ

204 ◆9QZaWBjEZ6 (nxH4NxeF62)

2024-07-23 (FIRE!) 09:17:08

그리고 온갖 더러운 텍스트들 다 빼고 보면

아군이 선발(죽내밀)로 나온 뒤 3턴째에 방어로 막을 수 없고 시전을 취소할수도 없는 위력 120 추가공격이 날라온다고 생각하면 대체로 ok니까

상당히 능력 리소스에 올인한 사양에서나 쓸 수 있을 거에요

실기 미래예지는 기술이라고 볼 수 있는 성능이라 이걸 공짜로 쓴다는 건 유사 마검이네요 마검. 그것도 실질 5발짜리

205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09:28:21

그래도 알기 힘든 것은 죄악이라고 생각해요!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