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98> 수천년 지나 마침내 열리는 포켓몬 잡담소 164 :: 1001

ABXY◆0AkyaDGMDc

2024-07-10 19:55:38 - 2024-07-22 20:51:04

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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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37 이름 없음 (TfyqFOIKAg)

2024-07-16 (FIRE!) 00:48:53

그리고 제일 골때리는 포인트

10할로 명중한 상대 스피드를 낮추는 다이어택(노말타입 다이맥스 기술)은 막상 우격다짐을 안 받던걸로 기억하거든요?

진짜 뭔 논리지.

238 츠구◆XKey3STP6. (J.5XoTOcaY)

2024-07-16 (FIRE!) 08:46:18

포켓몬 전용으로요 자기를 빈사로 하고 7체 째 엔트리는 조금 그런 편일까요...?

239 이름 없음 (J.5XoTOcaY)

2024-07-16 (FIRE!) 10:43:27

5기에서 안 나왔던 더 같은데 그것엔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고

240 이름 없음 (J.5XoTOcaY)

2024-07-16 (FIRE!) 10:43:47

고민..

241 ABXY◆0AkyaDGMDc (RRaVWcRRwY)

2024-07-16 (FIRE!) 15:35:13

>>238-239 밸런스적 조정으로
7체재는 능력형의 고유로 이관되었죠

242 츠구◆XKey3STP6. (XtSFr2Qwqg)

2024-07-16 (FIRE!) 15:47:30

아무리 능력형이어도 전용으로는 무리군요!

243 이름 없음 (Ve3.AAnLbs)

2024-07-16 (FIRE!) 16:25:06

야생 측 FOE나
최종보스쯤 되면 들고나오는 경우가 없진 않은걸로 알아요

244 이름 없음 (Ve3.AAnLbs)

2024-07-16 (FIRE!) 16:25:22

물론 머리 이상하다 소리를 들어야 하는 경우에 넣는거지만

245 이름 없음 (Ve3.AAnLbs)

2024-07-16 (FIRE!) 16:25:46

일단 트레이너면 고유로 해야한다

246 이름 없음 (sRyIzgaEx.)

2024-07-16 (FIRE!) 17:02:24

그런가...!

247 ABXY◆0AkyaDGMDc (GcwLiz20qA)

2024-07-17 (水) 07:12:43

조금의 팁 강한 계제를 만들고 싶다면

AA와 고유에 맞추는 계제를 만들면 조금 강력해도 사람들이 봐줍니다

248 ABXY◆0AkyaDGMDc (GcwLiz20qA)

2024-07-17 (水) 07:16:19

AA보정이라고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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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_〕:::::::::::::::厂
                          {i/ / /   {  /:::{::::::〕/::{
예를들어 이런 도구로씨(120%폼)가
"위력 120 이상인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라는 계제를 가지면

뭔가 어울리지 않나요?

249 ABXY◆0AkyaDGMDc (GcwLiz20qA)

2024-07-17 (水) 07:29:56

대충 닌자면 회피가 오른다
공룡이면 턱(엄니) 기술에 특화된다

이렇게 이미지를 맞추면 효과가 조금 강해도
"저런 특성이 있는 캐릭터다"하면서 개성으로 받아 들여요

250 이름 없음 (l3yxHFLlXE)

2024-07-17 (水) 08:54:28

그거 5기에서 그러지 않았던가.
기억이 잘..

251 이름 없음 (F.LpDisULA)

2024-07-17 (水) 10:54:54

1/2 이하시 확정추가행동이란
67% 딜이 킬각으로 변하는 마술.

특성:일번창이랑 비교하면 일장일단이 있다고해도 추가행동쪽이 우세. 낭비나는경우도 없고 뚫는것도 많으니만큼.

그걸 감안하면 그냥 조금 좋은 포테라기엔 ?죠.

252 이름 없음 (l3yxHFLlXE)

2024-07-17 (水) 12:28:54

그냥 중확률 넣으면 해결될 듯?

253 이름 없음 (va1JGhWoQ2)

2024-07-17 (水) 12:49:00

『상처 후벼파는 처형의 술』

XX 고유 포텐셜
이번 턴 상대가 이미 대미지를 받았을 경우 아군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한다.


한번 써보고는 싶은데 싱글에서 어케 써먹어야 할지 구상이 어려운 승부굳히기의 고유.

능동적 발동수단이 적고 그나마 발동시키는 무난한 수단은 슬립댐 의존(철가시나 교대등장 설치기)인데 보면 오레마스는 슬립댐 무시하는 친구들이 실기보다 많은거 같기도 하고. 그렇다고 추가공격 계열을 많이 한 파티에 넣는것도 묘한거 같고.

결국 능동적으로 발동 못시키는 고유는 재미가 없을거같아서.

254 펌프빌런◆2sRK9nGbpo (pb1R8BIYGo)

2024-07-17 (水) 13:01:42

설치기랑 철가시(영격), 버서크 정도면 충분하지 않나요?
난무도 메커니즘 상 가능하긴 하지만 엄청 강하니 기본 화력을 꽤 낮춰야겠고.

애초에 파티 전원에 매직가드 효과를 도배하면 대체로 협회가 '지랄컷'아라고 규제 때리죠
오레마스에서도 그거 PT로 넣은 건 통솔 AAA 정도고요.

255 펌프빌런◆2sRK9nGbpo (pb1R8BIYGo)

2024-07-17 (水) 13:02:30

선발(죽어내밀기) 한정이라면 위협사격 계통도 가능하고요.

256 츠구◆XKey3STP6. (W8N6zIuAt2)

2024-07-17 (水) 14:48:00

혹시 통솔형, 능력형, 포켓몬 전용, 심도4이계.
이런 필드들의 우위관계는 어디서 볼까요...?
저는 통솔형이 이길 줄 알았는데 다르다고 해서.

257 달레트◆136SiloVc2 (VLPbgbMCP6)

2024-07-17 (水) 15:02:03

보통 포켓몬이 나올 때마다 계속 덮어씌워지지 않던가...요?
계속 유지되는 건 ~~에 의해 덮었이워지지 않는다 정도로 텍스트가 있고

258 ABXY◆0AkyaDGMDc (9wKbAG.RE.)

2024-07-17 (水) 15:10:47

덮어지자 않는다 > 이계주(뒤에 나온 놈) > ???한 트레이너 이외로 덮어지지 않는다 > 뒤에 나온놈 > 통상필드

259 츠구◆XKey3STP6. (f.q1ZZXsds)

2024-07-17 (水) 15:17:51

아 그냥 날씨 느낌이에요?
통솔AA미만 덮어씌우기 불가는 이계주한테는 뚫리는 거고요?

260 달레트◆136SiloVc2 (VLPbgbMCP6)

2024-07-17 (水) 15:24:24

「통솔 AA 미만인 트레이너에 의해 덮어씌워지지 않는다」
라고 하는 텍스트가 있으면요

이계의 주인은 트레이너가 아니니까 저 조건에 안 걸려서 덮어쓰기가 되는 느낌 아닐까 하고

261 ABXY◆0AkyaDGMDc (aIXQQMG8Rg)

2024-07-17 (水) 15:28:16

>>260 정답이네요

이계주의 이계는 포켓몬 유래니까요

262 츠구◆XKey3STP6. (f.q1ZZXsds)

2024-07-17 (水) 15:29:55

감사합니다...!!

263 츠구◆XKey3STP6. (f.q1ZZXsds)

2024-07-17 (水) 15:30:57

그러면 능력형이 7T간 필드 설치한 것도 아무나 나오면 덮어씌어져 버리는 것인가요..? (슬픈 현실?)

264 ABXY◆0AkyaDGMDc (aIXQQMG8Rg)

2024-07-17 (水) 15:33:14

>>263 슬프게도... 정답!

265 ABXY◆0AkyaDGMDc (aIXQQMG8Rg)

2024-07-17 (水) 15:36:59

다만 고유로 나오는 판정이 어떠냐에 따라 조금 달라지죠

오래마스에서 고유는 필드에 나오면 발동 판정
도루오타에서는 죽어내밀기소 고유 발동 판정이죠

266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15:41:38

슬프다...

267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7:50:04

【이름】 신수 사자무
【타입】 얼음/전기/비행 (4배x바위 2배x불꽃 1/2배x풀/비행/벌레 0배x땅)
【특성】 「비상」… 자신의 타입에 「비행」을 추가한다.

【기술×6 】 : 사자춤, 바람구멍, 눈보라, 번개, 내려찍기, 흔들흔들댄스
「사자춤」…              물리/격투/95/100/1체/O/0/춤/「춤」 기술. 1할 「공격 : +1」. 「춤」 기술.
「바람구멍」…            물리/비행/100/85/1체/O/-3/바람, 후공/「우선도」-3.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바람」 기술.
「눈보라」…              특수/얼음/120/70/상대 전체/X/0/바람, 필중/1할 「얼음」. 「날씨 : 싸라기눈」일 때 「필중기」. 「날씨 : 맑음」일 때 「명중 : 50」.
「번개」…                특수/전기/110/70/1체/X/0/필중/3할 「마비」. 「날씨 : 비」일 때 「필중기」. 「날씨 : 맑음」일 때 「명중 : 50」. 「하늘 위」 상태인 대상에게도 명중한다.
「내려찍기」…            물리/격투/70/100/1체/O/0/킥, 유턴/명중 후 임의 교대한다. 「킥」「유턴」 기술.
「흔들흔들댄스」…        변화/노말/0/100/자신 이외/-/0/춤/대상을 「혼란」 상태로 만든다. 「춤」 기술.

【능력치】

공  격 : A
방  어 : C
특  공 : A
특  방 : C
스피드 : B

【포텐셜】
『어벤져』…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벨라트의 복수』…       자신을 『어벤져』에 임명할 수 있다.
『사자무의 냉무』…       「어스름의자세」일 때 자신의 「눈보라」가 필중한다.
『사자무의 뇌무』…       「벼락의자세」일 때 중확률로 「번개」에 의한 추가 공격을 행한다.
『사자무의 풍무』…       「날개의자세」일 때 자신의 「바람구멍」에 「따라가때리기」 효과를 부여한다.
『사자무의 윤무』…       「사자춤」을 내보낸 턴 종료 시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제례의 춤』…           기술 「어스름의자세」「날개의자세」「벼락의자세」를 내보낼 수 있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대작회피』…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작내성』…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작반격』…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HP를 1/4만큼 회복한다.

『사자무 강림』
신수 사자무 전용 포텐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자세」 기술을 내보낼 수 있다.

268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7:50:14

갑자기 생각난 엘든링

269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8:01:34

【이름】 신수 사자무
【타입】 얼음/전기/비행 (4배x바위 2배x불꽃 1/2배x풀/비행/벌레 0배x땅)
【특성】 「비상」… 자신의 타입에 「비행」을 추가한다.

【기술×6 】 : 사자춤, 바람구멍, 눈보라, 번개, 내려찍기, 흔들흔들댄스
「사자춤」…              물리/격투/95/100/1체/O/0/춤/「춤」 기술. 1할 「공격 : +1」. 「춤」 기술.
「바람구멍」…            물리/비행/100/85/1체/O/-3/바람, 후공/「우선도」-3.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바람」 기술.
「눈보라」…              특수/얼음/120/70/상대 전체/X/0/바람, 필중/1할 「얼음」. 「날씨 : 싸라기눈」일 때 「필중기」. 「날씨 : 맑음」일 때 「명중 : 50」.
「번개」…                특수/전기/110/70/1체/X/0/필중/3할 「마비」. 「날씨 : 비」일 때 「필중기」. 「날씨 : 맑음」일 때 「명중 : 50」. 「하늘 위」 상태인 대상에게도 명중한다.
「내려찍기」…            물리/격투/70/100/1체/O/0/킥, 유턴/명중 후 임의 교대한다. 「킥」「유턴」 기술.
「흔들흔들댄스」…        변화/노말/0/100/자신 이외/-/0/춤/대상을 「혼란」 상태로 만든다. 「춤」 기술.

【능력치】

체  력 : B(100)
공  격 : A(120)
방  어 : C(80)
특  공 : A(120)
특  방 : C(80)
스피드 : B(100)

총합 : 600

【포텐셜】
『어벤져』…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벨라트의 복수』…       자신을 『어벤져』에 임명할 수 있다.
『사자무의 냉무』…       「어스름의자세」일 때 자신의 「눈보라」가 필중한다.
『사자무의 뇌무』…       「벼락의자세」일 때 중확률로 「번개」에 의한 추가 공격을 행한다.
『사자무의 풍무』…       「날개의자세」일 때 자신의 「바람구멍」에 「따라가때리기」 효과를 부여한다.
『사자무의 태세』…       「자세」 기술이 「사자춤」에도 적용된다.
『제례의 춤』…           기술 「어스름의자세」「날개의자세」「벼락의자세」를 내보낼 수 있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대작회피』…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작내성』…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작반격』…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HP를 1/4만큼 회복한다.

『사자무 강림』
신수 사자무 전용 포텐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자세」 기술을 내보낼 수 있다.

270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8:01:39

조금 수정

271 ABXY◆0AkyaDGMDc (9wKbAG.RE.)

2024-07-17 (水) 18:03:47

자세 기술들은 어떤 효과인가요?

272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8:05:42

「자세」를 변경하고 다음에 내보내는 「거합」 기술을 「얼음」 기술로 만든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한다. 「자세」 기술.

포케마스 1~4기때 나온 거합 기술의 타입 변경 기로 알고 있어요

273 ABXY◆0AkyaDGMDc (tX5F4yU.sk)

2024-07-17 (水) 18:07:58

>>272 그러면 아래 적어두는게 좋아요

원작 기술은 알아도
그런 기술들은 어장주가 모를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274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8:18:26

【이름】 신수 사자무
【타입】 얼음/전기/비행 (4배x바위 2배x불꽃 1/2배x풀/비행/벌레 0배x땅)
【특성】 「비상」… 자신의 타입에 「비행」을 추가한다.

【기술×6 】 : 사자춤, 바람구멍, 눈보라, 10만볼트, 내려찍기, 흔들흔들댄스
「사자춤」…              물리/격투/95/100/1체/O/0/춤/「춤」 기술. 1할 「공격 : +1」. 「춤」 기술.
「바람구멍」…            물리/비행/100/85/1체/O/-3/바람, 후공/「우선도」-3.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바람」 기술.
「눈보라」…              특수/얼음/120/70/상대 전체/X/0/바람, 필중/1할 「얼음」. 「날씨 : 싸라기눈」일 때 「필중기」. 「날씨 : 맑음」일 때 「명중 : 50」.
「10만볼트」…          특수/전기/90/100/1체/X/0/-/1할 「마비」.
「내려찍기」…            물리/격투/70/100/1체/O/0/킥, 유턴/명중 후 임의 교대한다. 「킥」「유턴」 기술.
「흔들흔들댄스」…        변화/노말/0/100/자신 이외/-/0/춤/대상을 「혼란」 상태로 만든다. 「춤」 기술.

【능력치】

체  력 : B(100)
공  격 : A(120)
방  어 : C(80)
특  공 : A(120)
특  방 : C(80)
스피드 : B(100)

총합 : 600

【포텐셜】
『어벤져』…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벨라트의 복수』…       자신을 『어벤져』에 임명할 수 있다.
『사자무의 냉무』…       「어스름의자세」일 때 자신의 「눈보라」가 필중한다.
『사자무의 뇌무』…       「벼락의자세」일 때 「10만볼트」에 의한 추가 공격을 행한다.
『사자무의 풍무』…       「날개의자세」일 때 자신의 「바람구멍」에 「따라가때리기」 효과를 부여한다.
『사자무의 태세』…       「자세」 기술이 「사자춤」에도 적용된다.
『제례의 춤』…           기술 「어스름의자세」「날개의자세」「벼락의자세」를 내보낼 수 있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대작회피』…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작내성』…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작반격』…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HP를 1/4만큼 회복한다.

「어스름의자세」…        변화/얼음/0/0/자신/-/0/자세/「자세」를 변경하고 다음에 내보내는 「거합」 기술을 「얼음」 기술로 만든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한다. 「자세」 기술.
「날개의자세」…          변화/비행/0/0/자신/-/0/자세/「자세」를 변경하고 다음에 내보내는 「거합」 기술을 「비행」 기술로 만든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한다. 「자세」 기술.
「벼락의자세」…          변화/전기/0/0/자신/-/0/자세/「자세」를 변경하고 다음에 내보내는 「거합」 기술을 「전기」 기술로 만든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한다. 「자세」 기술.

『사자무 강림』
신수 사자무 전용 포텐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자세」 기술을 내보낼 수 있다.

275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8:18:32

찐막수정

276 츠구◆XKey3STP6. (paT7f3oy0U)

2024-07-17 (水) 18:58:57

뇌무가 데미지 확정 2배가...는 전용+종족 1개니까 오히려 약한 편일까요...?

277 츠구◆XKey3STP6. (paT7f3oy0U)

2024-07-17 (水) 19:00:25

컨셉을 확실하게 알 듯한 데이터네요!

278 슬라임 (8KtgJ58rhM)

2024-07-17 (水) 19:25:05

아 저거 반감한다는게

반감해서ㅜ날리는건대 미스

279 슬라임 (8KtgJ58rhM)

2024-07-17 (水) 19:25:14

반감해서 날리는거에요

280 슬라임 (8KtgJ58rhM)

2024-07-17 (水) 19:25:24

2배가 아닌 1.5배

281 슬라임 (8KtgJ58rhM)

2024-07-17 (水) 19:26:11

「벼락의자세」일 때 「10만볼트」의 위력을 반감해 추가 공격을 행한다.

282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19:27:00

『사자무의 뇌무』…       「벼락의자세」일 때 「10만볼트」에 의한 추가 공격을 행한다.

이러면 실질 2배가 아닌가요?
아, 10만볼트 고정이 아니라 딴기술 + 10만볼트 쏘는 건가...?

283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19:29:04

아, 바뀌었구나!

284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20:04:24

『솟아나는 망령의 군세』
라인하르트 하이드리히 고유 포텐셜
PT의 아군 전원이 「기능확장:망령의군세」을 내보낼 수 있다.

망령의군세… 특수/고스트/80/100/전체/+2/X/필드에 나와서 최초가 아니면 실패한다.「빈사」상태인 아군의 수에 비례해 위력이 오른다. (1체당 +20)



이거 어떤 편일까요?
폭렬서브하고 비교하면 별로일려나...?

285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20:29:02

『죽어 무리를 이루는 망령의 군세』
라인하르트 하이드리히 고유 포텐셜
PT의 「빈사」상태인 아군의 수에 비례해 아군의 전능력이 강화된다.
(1체 1.1배 / 2체 1.2배 / 3체 1.3배⋯⋯)


차라리 이게 낫나...?

286 ABXY◆0AkyaDGMDc (tX5F4yU.sk)

2024-07-17 (水) 20:49:45

>>284 반대로 해도 폭렬 서브랑은 비교 못하네요

287 ABXY◆0AkyaDGMDc (tX5F4yU.sk)

2024-07-17 (水) 20:50:43

열혈만두 : 받고 돌려서 서브를 쏠 수 있다면, 어쨋든 이긴다
(7:3에 어태커 반피 이하로 시작하고)

그리고 이기는게 폭렬 서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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