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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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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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7:01
(-◎-)참고 데이터
┌──────────────────────────────
│ (-◎-) 배틀용 계산기 ver1 : anchor>1579667316>375
│ (-◎-) 배틀용 계산기 ver3 : anchor>1596673083>712
│
│ (-◎-) 나트레! 유일신 발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9C%A0%EC%9D%BC%EC%8B%A0%EC%9D%98_%EB%B0%9C%EC%96%B8
│ (-◎-) 나트레! 초심자 조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B4%88%EC%8B%AC%EC%9E%90_%EA%B0%80%EC%9D%B4%EB%93%9C
│
│ (-◎-) 오레마스 기술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A%B8%B0%EC%88%A0
│ (-◎-) 오레마스 특성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A%B9%EC%84%B1
│ (-◎-) 오레마스 포텐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F%AC%ED%85%90%EC%85%9C%EC%9D%BC%EB%9E%8C
│ (-◎-) 오레마스 시스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B%9C%EC%8A%A4%ED%85%9C
│ (-◎-) 오레마스 세계관과 용어: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4%B8%EA%B3%84%EA%B4%80%EA%B3%BC_%EC%9A%A9%EC%96%B4
│
│ (-◎-) 역할을 논하다. : anchor>1481725543>645
│ (-◎-) 고유를 논하다. : anchor>1482068130>425-560
│ ├파트 1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475-476
│ └파트 2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560
│ (-◎-) 교대 포텐셜을 논하다 : anchor>1482506089>742
│ (-◎-) 파티를 논하다. : anchor>1596303073>726-924
│ (-◎-) 통솔형 파티 고찰 : anchor>1596353078>595-765
│ (-◎-) 교대 포텐셜 설명 : anchor>1596353078>233-238
└──────────────────────────────
3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03:08
4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04:16
anchor>1596925092>986
이거는 솔직히 말해서
엄청나게 강합니다
강화가 아니라 약화쪽이라 더더욱이요
5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06:33
푸키먼의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약화보다 강화를 카운터치게 짜이는 경향이 있는데
역할들을 보면 왜인지 아실거에요
6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09:54
선발, 에이스, 어벤저, 양대간판, 인첸터까지
역할로 아군이 강화되니
포텐셜칸을 약화보다는 강화에 투자하는게 비교적으로 우위일 가능성이 높죠
7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0:10:39
역할이 여러모로 오레마스 식 배틀의 핵심이고
그 역할들은 킬러나 스카우트 체이서 정도의 소수 예외를 빼면 일관적으로 "능력치의 상승"에 맞춰져 있고-
특히 어벤져 인첸터 톱배터들 말이죠.
8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11:49
즉, 저 구성은 매우 강하닷...!?
9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12:21
거기다 필중 자체도 강합니다
포텐셜에 의한 회피도 푸키먼에서는 크게 보니까요
10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0:13:20
즉
역할 사양을 본인이 전부 리메이크 가능하다면
상당 위주의 메타를 타파 가능하다(단 이걸 하면 그걸 오레마스식 어장이 더이상 아닌게 아닐까?)
그리고 필중 쌔죠. 물/피를 통한 1턴 확보는 지시할때 엄청 중요하다고요.
11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15:33
역할 사양은 아카기몬을 따라갈 예정입니다...
12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15:36
그것도 있고
텔레키네라는 트리거를 만드는 고유 자체가 우수해요
13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17:09
필중을 먹어라아아앗!!
14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18:47
소지 포텐셜에 텔레키네시스 상태 넣어도 되고, 필중기술을 넣어도 되고...
후후후후후....
15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19:49
거기에
가리는 상대도 얼마 없죠
16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0:20:59
텔레키네시스 대충
1. 불안한 명중률 기술 채용이 가능. (추격 등 옵션과 조합하면 더욱 흉악)
혹은 필중기를 넣지 않고도 필중하는 기술의 강화에 대한 포텐셜을 넣는 것으로 등장 이후 기술을 안정적으로 강화할 수도 있음.
2. 상대를 띄움으로서 아군만이 일방적 필드 효과를 누릴 수 있음. 제일 대표적으로는 사이코필드의 선공기 보호 효과가 있네요. 아니여도 기술 위력 강화를 자기만 받은 것도 있고.
3. 떠 있게 된다는 것을 이용한다면 제공권 등과도 연계 가능. 떠 있는 상대에게 효과 굉장이라거나 그럴듯하죠?
4. 하다못하 그냥 텔레키 상태 중인 상대 혹은 상대를 텔레키로 만들었을때 등도 트리거로 우수하죠. 취향에 따라겠지만.
17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21:59
미래예지는 맞으면 아프지만
맞기 전까지는 트리거로만 작용해요
상태이상은 트리거된 순간부터 발동하지만
여러방법으로 카운터 되죠
반면에 텔레키네시스는
필중 + 텔레키네 + 떠오름 3종 트리거에
상대를 가리지도 않아요
18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24:57
『술식 순전 「창」』
고죠 사토루 고유 포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왔을 때, 2T동안 상대를 「텔레키네시스」상태로 만든다.
『술식 반전 「혁」』
고죠 사토루 고유 포텐셜
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 때, 상대의 전능력을 반감한다.
혹시 이정도로만은 AA+의 영역일까요? 아니면 깡으로 AAA선?
예정으로는 3고유의 오의 개발 후에 AAA로 오른다! 라고 해볼려 했는데...
19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0:27:25
2턴 반감이 AAA의 영역이라 좀 미묘하긴 해요
0.67배로 너프해서 AA+이라 하고
강화 이벤트를 주는건 어떠세요?
20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28:28
아하! 그렇게 하는 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21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1:20:00
『울리는 공명자』
??? 고유 포텐셜
시합 개시시 임의의 타입을 선택한다.
PT의 아군 전원이 선택한 타입의 「기능확장 : 짐재파워/잠재펀치」를 내보낼 수 있다.
잠재펀치 : 물리/‐/60/100/±0/O/포켓몬에 따라 다른 타입의 기술이 된다.(※잠재파워의 물리형)
22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21:37:18
저하가 강화보다 약하다는 건 처음듣는 소리인데요?
전능 저하는 교대처엔 적용되지 않아서 바운스로 받아낼 수 있지만 강화는 이쪽이 바운스로 교대해도 여전히 남아있음.
상대에 의해 능력치가 저하되지 않는 효과에 비해(클리어바디 및 그 효과를 내장한 특성, 호환 포텐셜, 클리어참, 하양허브)
상대의 능력 강화를 무시하는 효과의 가치가 더 높음(대체로 능력치 1~2개씩 묶여서 내장되고 전부 무시하는 건 졸라 강함)
대비가 훨씬 쉬운 데 어째서...?
23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21:39:45
덤으로 텔레키네시스를 주인공 고유로 주는 건 저도 비추천하는 게
필중기를 쉽게 쓰면 상대의 물러나/피해라를 신경 쓸 필요 없어져서 참치들이 무지성이 되기 십상입니다.
24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19:11
>>22
상대에 의해 능력치가 저하되지 않는 효과에 비해(클리어바디 및 그 효과를 내장한 특성, 호환 포텐셜, 클리어참, 하양허브)
상대의 능력 강화를 무시하는 효과의 가치가 더 높음(대체로 능력치 1~2개씩 묶여서 내장되고 전부 무시하는 건 졸라 강함)
이거 때문에요
포텐셜 구축할때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약화"와
"역할등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 강화"중 하나를 메타 친다면
어디를 칠까? 하는 문제죠
25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19:35
그게 문제긴 하네요... 하지만 더는 좋은 고유안이 떠오르지 않는 거에요... (슬픔)
26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21:58
저는 일장일단 있단 느낌이...?
어느 게 더 낫다고 확실하게 말하기 어려운...
27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24:39
강화가 바운스 해도 해제되지 않는건 좋지만
어장주가 작정하고 메타치지 않으면 구축적으로 메타 맞을 확률이 낮은 약화가 좋다는 느낌이죠
28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26:02
그리고 나오는 클리어바디
29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27:19
>>28 한두체 정도 메타는... 받아야지 참치들이 건강해지겠죠(웃음)
30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0:50
오히려 나중가선 라이벌 전에서 안 데려오면 오히려 그게 개연성이 없...읍읍
31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1:21
심하면 필중 무효도 데리고 나올지도...
32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32:08
강한 고유는
메타당한다는 슬픔
33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3:22
테이토쿠 쿠우운....
34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4:55
3고유가 좀 의문이긴 하네요
어차피 다크인데 거기서 2배를 굳이
아무리 능 AAA라도
텔레키네+삼각 자체로 필살이라 위력 150 다크 삼각만 있어도 충분하다고 보네요.
35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5:46
그나마 추가로 넣을 걸 생각해볼만한 건 포톤가이저 효과?(공격과 특공 중 높은 쪽으로 해서 물리기 특수기 전환)
pt 전원이 쓰고
36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7:27
그냥 심플하게 트라이버스트 급의 위력을 원했던...!
포톤가이저 효과가 더 효율적이긴 할 거 같아요..
37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7:27
하물며 텔레키네로 전능 반감이란 건
방어나 특방도 반감이란 거니까
위력 200의 8배로 화력 over만 머리 이상하게 되지 않을까
38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8:12
트라이버스트랑은 얘기가 다르죠.
텔레키네란 건 필중이란 거니까요
필중삼각은 지시형들이 맞춰라로 쓰는 오의 개념이란 걸 생각하면...
39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8:54
그랬다...!
40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0:41
대신에 1고유는 만든다.를 만들 수 있다. 로 하는게 나을지도
하루히도 2고유 우선도는 올릴 수 있다.니까요(사이코필드 등의 완전 틀어막히는 메타 방지)
41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1:09
아무리 그래도 못 쓰는 게 아니라 써서 더 불리해지는 건
고위 능력형한텐 너무 슬프니까요...
42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41:25
나는 aaa고 주인공보정이라면 원찬스? 정도로 생각 하고 있네요
43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2:34
원찬스인 시점에서
대체로 하면 안된다고 생각(ry
44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42:45
1고유를 만들 수 있다...로 해야하는 건 알지만, 아군 내밀 때마다 타이밍 주는 것이 또 시간 잡아먹는...
어장주 재량으로 처리하면 되긴 하겠지만요..
45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3:21
원찬스로 쎈 효과 넣었다가
나중에 너프가 들어가야만 하는 상황을 너무 많이 봤다
46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4:43
>>44
어장주 재량으로 대충 하거나
아니면 그냥 나올 멤버를 말할 때 '창'
이라고 붙이게 해서 자동처리하는 방식도 있네요.
어차피 상대가 메타인 걸 알기 전에는 어지간하면 자동일거고...
47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5:26
메타인 걸 안 다음부터
선택기회를 주거나 얘는 메타니까 안 걸게요~ 하고 어장주가 알아서 처리하면 편하다.
어차피 안 걸 일이 훨씬 드물테고
48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47:08
만들 수 있다로 간다!
49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50:05
주기적으로 메타 캐릭을 양산해서
참치들을 일깨워야 하겠지만요
50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52:19
사실 고유가 필중인 시점에서
물/피를 반쯤 막기 때문에
참치들 경각심 주기는 꽤 늦는다고 생각해요
51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2:52:23
그러고보면 개인적으로 로그라이크 스깐 배틀팩토리식 시스템을 구상중인데
오레마스식 자질요소를 로그라이크 룰에서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고민이에요.
일단 지시 육성은 나름대로 방법 생각했고 통솔도 아예 역할을 싹 바꾸면 나름 될거 같은데
랜덤 풀에서 즉석으로 만드는 파티에 능력형 요소를 챙길 방법이 잘 안 떠오르네요.
52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53:33
뭐 소지품 구매 같은거에서
능력으로 생성 해서 돈을 아끼게 한다던지.
로그라이크니까 소지품도 중요할거고
고유나 전용만으로 능력형은 대개 할일 다 하니까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