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98> 수천년 지나 마침내 열리는 포켓몬 잡담소 164 :: 1001

ABXY◆0AkyaDGMDc

2024-07-10 19:55:38 - 2024-07-22 20:51:04

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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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7:01

 (-◎-)참고 데이터
┌──────────────────────────────
│ (-◎-) 배틀용 계산기 ver1 :    anchor>1579667316>375
│ (-◎-) 배틀용 계산기 ver3 :    anchor>1596673083>712

│ (-◎-) 나트레! 유일신 발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9C%A0%EC%9D%BC%EC%8B%A0%EC%9D%98_%EB%B0%9C%EC%96%B8
│ (-◎-) 나트레! 초심자 조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B4%88%EC%8B%AC%EC%9E%90_%EA%B0%80%EC%9D%B4%EB%93%9C

│ (-◎-) 오레마스 기술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A%B8%B0%EC%88%A0
│ (-◎-) 오레마스 특성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A%B9%EC%84%B1
│ (-◎-) 오레마스 포텐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F%AC%ED%85%90%EC%85%9C%EC%9D%BC%EB%9E%8C
│ (-◎-) 오레마스 시스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B%9C%EC%8A%A4%ED%85%9C
│ (-◎-) 오레마스 세계관과 용어: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4%B8%EA%B3%84%EA%B4%80%EA%B3%BC_%EC%9A%A9%EC%96%B4

│ (-◎-) 역할을 논하다. :       anchor>1481725543>645
│ (-◎-) 고유를 논하다. :       anchor>1482068130>425-560
│                     ├파트 1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475-476
│                     └파트 2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560
│ (-◎-) 교대 포텐셜을 논하다 :  anchor>1482506089>742
│ (-◎-) 파티를 논하다. :       anchor>1596303073>726-924
│ (-◎-) 통솔형 파티 고찰 :      anchor>1596353078>595-765
│ (-◎-) 교대 포텐셜 설명 :      anchor>1596353078>233-238
└──────────────────────────────

3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03:08

이게
넘어가긴 하는구나(감격)

4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04:16

anchor>1596925092>986

이거는 솔직히 말해서
엄청나게 강합니다

강화가 아니라 약화쪽이라 더더욱이요

5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06:33

푸키먼의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약화보다 강화를 카운터치게 짜이는 경향이 있는데

역할들을 보면 왜인지 아실거에요

6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09:54

선발, 에이스, 어벤저, 양대간판, 인첸터까지
역할로 아군이 강화되니

포텐셜칸을 약화보다는 강화에 투자하는게 비교적으로 우위일 가능성이 높죠

7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0:10:39

역할이 여러모로 오레마스 식 배틀의 핵심이고

그 역할들은 킬러나 스카우트 체이서 정도의 소수 예외를 빼면 일관적으로 "능력치의 상승"에 맞춰져 있고-

특히 어벤져 인첸터 톱배터들 말이죠.

8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11:49

즉, 저 구성은 매우 강하닷...!?

9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12:21

거기다 필중 자체도 강합니다

포텐셜에 의한 회피도 푸키먼에서는 크게 보니까요

10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0:13:20



역할 사양을 본인이 전부 리메이크 가능하다면

상당 위주의 메타를 타파 가능하다(단 이걸 하면 그걸 오레마스식 어장이 더이상 아닌게 아닐까?)


그리고 필중 쌔죠. 물/피를 통한 1턴 확보는 지시할때 엄청 중요하다고요.

11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15:33

역할 사양은 아카기몬을 따라갈 예정입니다...

12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15:36

그것도 있고

텔레키네라는 트리거를 만드는 고유 자체가 우수해요

13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17:09

필중을 먹어라아아앗!!

14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18:47

소지 포텐셜에 텔레키네시스 상태 넣어도 되고, 필중기술을 넣어도 되고...
후후후후후....

15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19:49

거기에
가리는 상대도 얼마 없죠

16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0:20:59

텔레키네시스 대충
1. 불안한 명중률 기술 채용이 가능. (추격 등 옵션과 조합하면 더욱 흉악)
혹은 필중기를 넣지 않고도 필중하는 기술의 강화에 대한 포텐셜을 넣는 것으로 등장 이후 기술을 안정적으로 강화할 수도 있음.

2. 상대를 띄움으로서 아군만이 일방적 필드 효과를 누릴 수 있음. 제일 대표적으로는 사이코필드의 선공기 보호 효과가 있네요. 아니여도 기술 위력 강화를 자기만 받은 것도 있고.

3. 떠 있게 된다는 것을 이용한다면 제공권 등과도 연계 가능. 떠 있는 상대에게 효과 굉장이라거나 그럴듯하죠?

4. 하다못하 그냥 텔레키 상태 중인 상대 혹은 상대를 텔레키로 만들었을때 등도 트리거로 우수하죠. 취향에 따라겠지만.

17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20:21:59

미래예지는 맞으면 아프지만
맞기 전까지는 트리거로만 작용해요

상태이상은 트리거된 순간부터 발동하지만
여러방법으로 카운터 되죠

반면에 텔레키네시스는
필중 + 텔레키네 + 떠오름 3종 트리거에
상대를 가리지도 않아요

18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24:57

『술식 순전 「창」』
고죠 사토루 고유 포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왔을 때, 2T동안 상대를 「텔레키네시스」상태로 만든다.

『술식 반전 「혁」』
고죠 사토루 고유 포텐셜
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 때, 상대의 전능력을 반감한다.


혹시 이정도로만은 AA+의 영역일까요? 아니면 깡으로 AAA선?
예정으로는 3고유의 오의 개발 후에 AAA로 오른다! 라고 해볼려 했는데...

19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0:27:25

2턴 반감이 AAA의 영역이라 좀 미묘하긴 해요
0.67배로 너프해서 AA+이라 하고
강화 이벤트를 주는건 어떠세요?

20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0:28:28

아하! 그렇게 하는 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21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1:20:00

『울리는 공명자』
??? 고유 포텐셜
시합 개시시 임의의 타입을 선택한다.
PT의 아군 전원이 선택한 타입의 「기능확장 : 짐재파워/잠재펀치」를 내보낼 수 있다.

잠재펀치 : 물리/‐/60/100/±0/O/포켓몬에 따라 다른 타입의 기술이 된다.(※잠재파워의 물리형)

22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21:37:18

저하가 강화보다 약하다는 건 처음듣는 소리인데요?

전능 저하는 교대처엔 적용되지 않아서 바운스로 받아낼 수 있지만 강화는 이쪽이 바운스로 교대해도 여전히 남아있음.

상대에 의해 능력치가 저하되지 않는 효과에 비해(클리어바디 및 그 효과를 내장한 특성, 호환 포텐셜, 클리어참, 하양허브)
상대의 능력 강화를 무시하는 효과의 가치가 더 높음(대체로 능력치 1~2개씩 묶여서 내장되고 전부 무시하는 건 졸라 강함)

대비가 훨씬 쉬운 데 어째서...?

23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2024-07-10 (水) 21:39:45

덤으로 텔레키네시스를 주인공 고유로 주는 건 저도 비추천하는 게

필중기를 쉽게 쓰면 상대의 물러나/피해라를 신경 쓸 필요 없어져서 참치들이 무지성이 되기 십상입니다.

24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19:11

>>22

상대에 의해 능력치가 저하되지 않는 효과에 비해(클리어바디 및 그 효과를 내장한 특성, 호환 포텐셜, 클리어참, 하양허브)
상대의 능력 강화를 무시하는 효과의 가치가 더 높음(대체로 능력치 1~2개씩 묶여서 내장되고 전부 무시하는 건 졸라 강함)

이거 때문에요

포텐셜 구축할때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약화"와
"역할등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 강화"중 하나를 메타 친다면
어디를 칠까? 하는 문제죠

25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19:35

그게 문제긴 하네요... 하지만 더는 좋은 고유안이 떠오르지 않는 거에요... (슬픔)

26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21:58

저는 일장일단 있단 느낌이...?
어느 게 더 낫다고 확실하게 말하기 어려운...

27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24:39

강화가 바운스 해도 해제되지 않는건 좋지만

어장주가 작정하고 메타치지 않으면 구축적으로 메타 맞을 확률이 낮은 약화가 좋다는 느낌이죠

28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26:02

그리고 나오는 클리어바디

29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27:19

>>28 한두체 정도 메타는... 받아야지 참치들이 건강해지겠죠(웃음)

30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0:50

오히려 나중가선 라이벌 전에서 안 데려오면 오히려 그게 개연성이 없...읍읍

31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1:21

심하면 필중 무효도 데리고 나올지도...

32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32:08

강한 고유는
메타당한다는 슬픔

33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3:22

테이토쿠 쿠우운....

34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4:55

3고유가 좀 의문이긴 하네요
어차피 다크인데 거기서 2배를 굳이
아무리 능 AAA라도
텔레키네+삼각 자체로 필살이라 위력 150 다크 삼각만 있어도 충분하다고 보네요.

35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5:46

그나마 추가로 넣을 걸 생각해볼만한 건 포톤가이저 효과?(공격과 특공 중 높은 쪽으로 해서 물리기 특수기 전환)
pt 전원이 쓰고

36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7:27

그냥 심플하게 트라이버스트 급의 위력을 원했던...!
포톤가이저 효과가 더 효율적이긴 할 거 같아요..

37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7:27

하물며 텔레키네로 전능 반감이란 건
방어나 특방도 반감이란 거니까
위력 200의 8배로 화력 over만 머리 이상하게 되지 않을까

38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8:12

트라이버스트랑은 얘기가 다르죠.
텔레키네란 건 필중이란 거니까요
필중삼각은 지시형들이 맞춰라로 쓰는 오의 개념이란 걸 생각하면...

39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8:54

그랬다...!

40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0:41

대신에 1고유는 만든다.를 만들 수 있다. 로 하는게 나을지도
하루히도 2고유 우선도는 올릴 수 있다.니까요(사이코필드 등의 완전 틀어막히는 메타 방지)

41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1:09

아무리 그래도 못 쓰는 게 아니라 써서 더 불리해지는 건
고위 능력형한텐 너무 슬프니까요...

42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41:25

나는 aaa고 주인공보정이라면 원찬스? 정도로 생각 하고 있네요

43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2:34

원찬스인 시점에서
대체로 하면 안된다고 생각(ry

44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42:45

1고유를 만들 수 있다...로 해야하는 건 알지만, 아군 내밀 때마다 타이밍 주는 것이 또 시간 잡아먹는...
어장주 재량으로 처리하면 되긴 하겠지만요..

45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3:21

원찬스로 쎈 효과 넣었다가
나중에 너프가 들어가야만 하는 상황을 너무 많이 봤다

46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4:43

>>44
어장주 재량으로 대충 하거나
아니면 그냥 나올 멤버를 말할 때 '창'
이라고 붙이게 해서 자동처리하는 방식도 있네요.
어차피 상대가 메타인 걸 알기 전에는 어지간하면 자동일거고...

47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5:26

메타인 걸 안 다음부터
선택기회를 주거나 얘는 메타니까 안 걸게요~ 하고 어장주가 알아서 처리하면 편하다.
어차피 안 걸 일이 훨씬 드물테고

48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47:08

만들 수 있다로 간다!

49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50:05

주기적으로 메타 캐릭을 양산해서
참치들을 일깨워야 하겠지만요

50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52:19

사실 고유가 필중인 시점에서
물/피를 반쯤 막기 때문에
참치들 경각심 주기는 꽤 늦는다고 생각해요

51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2:52:23

그러고보면 개인적으로 로그라이크 스깐 배틀팩토리식 시스템을 구상중인데

오레마스식 자질요소를 로그라이크 룰에서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고민이에요.

일단 지시 육성은 나름대로 방법 생각했고 통솔도 아예 역할을 싹 바꾸면 나름 될거 같은데

랜덤 풀에서 즉석으로 만드는 파티에 능력형 요소를 챙길 방법이 잘 안 떠오르네요.

52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53:33

뭐 소지품 구매 같은거에서
능력으로 생성 해서 돈을 아끼게 한다던지.
로그라이크니까 소지품도 중요할거고
고유나 전용만으로 능력형은 대개 할일 다 하니까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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