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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XY◆0AkyaDGMDc
(2qUoDuUXpo )
2023-08-17 (거의 끝나감) 00:55:22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920
이름 없음
(1qeqZ9CQq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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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2:03:21
암튼 원작의 설정이나 구체적 매커니즘 같은 건 어차피 가져올 수 없고 보여주고 싶은 컨셉같은거만 확실하게 가져온다는 마인드로 짜는게 맞는 것. 예를 들어 마히토는 참치어장의 아바돈에서 나온적이 있는데 https://wiki.tunaground.net/doku.php?id=%EC%95%84%EB%B0%94%EB%8F%88_%EB%A7%88%ED%9E%88%ED%86%A0 이런 식이었음. 스토리 보스격이라서 좀 이레귤러하게 짜인 편이긴 한데.
921
이름 없음
(1qeqZ9CQq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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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2:07:54
>>918 대충 컨셉 방향성을 저런 식으로 잡을 수 있다는 것. 지나치게 강하게 느껴진다면 육안쪽을 행동불능 상태를 받지 않는다가 아니라 아군이 행동불능 상태가 되었을 때 체력을 1/4 소모하고 해제할 수 있다. 머 이정도로 깎는다거나 하는 식으로 조정 가능하고. 그리고 필드 효과 엄청 세보이고 실제로 세기도 하겠지만 저거 실제로 파티짜서 굴려보면 생각보다 틈 많이 생길거임. 선발과 죽어내밀기 말곤 곧이곧대로 행동불능 되는거 은근 없을테니까.
922
이름 없음
(1qeqZ9CQq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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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2:10:23
고유포텐셜만으론 데이터를 제대로 만들었다고 할수가 없고 파티를 다 짜서 어느정도 굴려볼수는 있어야 정확한 평가가 가능한거니깐.
923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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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2:22:48
아하
924
이름 없음
(2Sm1Ge.P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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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2:57:03
글쿤
925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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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3:53:13
anchor>1596925092>915 이걸로 조금 시뮬 돌려보니 2고유 쪽이 문제가.. 상대의 바운스가 거의 기능정지급이...
926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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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3:56:01
차라리 2고유를 금관으로...(안 된다)
927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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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3:58:02
포켓몬... 역시 많이 어려운 거였군요..?
928
이름 없음
(X9ZDsvt/5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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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4:09:02
바운스 따위는 죽어도 되는게 아닐?까? 어쩌피 실기에서는 바운스 없잖아(아무말)
929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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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4:16:46
방어D가 되는 바운스라구욧..?
930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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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4:39:22
(뭔가 아련함)
931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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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4:42:13
│ (-◎-) 고유를 논하다. : anchor>1482068130>425-560 │ ├파트 1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475-476 │ └파트 2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560 │ (-◎-) 교대 포텐셜을 논하다 : anchor>1482506089>742 │ (-◎-) 파티를 논하다. : anchor>1596303073>726-924 │ (-◎-) 통솔형 파티 고찰 : anchor>1596353078>595-765 │ (-◎-) 교대 포텐셜 설명 : anchor>1596353078>233-238 일단 >>1에 이런 도움이 되는 레스들도 있으니까 한 번 봐주시면 좋다는거에요
932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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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4:42:26
(으헤~)
933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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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4:45:02
>>912은 보기보다 약한... 엑조 파츠에 욕항만 들어간 유희왕 덱 느낌이네요
934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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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4:45:31
바운스 한 번 돌리면 사라지는 장점이고 뭐 행동불능 상태인 상대에 대한 트리거로 뭘 할 수 있으면 되?겠지만
935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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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4:49:52
anchor>1596925092>915 이거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936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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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4:51:27
anchor>1596925092>931 전부 정독해놓고 이런...
937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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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4:56:16
>>935 흠... 좀 아니네요. 고유가 상대에게 너무 의존적이고, 써먹기도 힘들고(상대 특공형이라 특공 카피했는데 자기는 물공형인 상황 등) 2고유도 보면 일부러 속도 E+인 대신 공격 무지막지하게 올린 포켓몬 내보내서 악용할 수 있는 여지 등등... 뭐... 트랜스… 상대 포켓몬의 가장 높은 종족치를 카피한다 라는 같은 내용의 특성도 있고
938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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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5:01:56
트랜스로 차용한 것이 맞긴 한데... 음.. 그런가..
939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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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5:06:56
>>938 사실 트랜스는 '특성'이라 그렇지 트레이너의 '고유'로써 '트랜스'라면 아무래도 연계... 그 전에서부터 문제가 생기니 말이죠
940
이름 없음
(YfXsMjZJ9U )
Mask
2024-07-09 (FIRE!) 15:09:07
응응응응! 폐기! (눈물)
941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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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5:10:12
혹시 만드고 싶으신 컨셉이라던가 어떻게 도와드릴 수 있으면 부족한 몸이지만)ry (요근래 손 거의 안 댐)(?)
942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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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5:14:07
마히토 개조 이능으로 짜볼려고 하는데요. 지금 다음으로 짜는 안은 아래처럼 해볼까 하고... 1고유. 자신의 육성을 능력과 같은 랭크로. 2고유. 아군을 내보낼 때, 아군의 임의의 종족값을 능력과 동랭크로.
943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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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5:16:57
이곤 또 너무 사기려나...
944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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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5:23:53
>>942 육능형이라...(곰곰) 2고유는 딱히 문제 없을 듯 하지만 1고유 저렇게 가면 연재 하실거면 안좋아요
945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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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5:25:36
엑 왜요..?
946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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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5:26:25
『당대에 비할 자 없는 통제』 안쵸비 고유 퍼텐셜 자신의 전 트레이너 자질을 「통솔」과 같은 랭크까지 올린다. 『제정하는 왕자의 제정』 안쵸비 고유 퍼텐셜 아군의 「B 랭크 이상인 종족치를 자신의 「통솔」과 같은 랭크까지 올린다. 아군 전원에게 왕자의 특권을 부여할 수 있다. 오레마스에서도 통솔 A+가 이 고유 들고 나왔기는 했지만은 말 그대로 한 명 뿐이였고 얘 제외하면 육능형 자체가 유일신이 실수라고 인정한 한 명 빼고는... 한 명 더가 있었던가? 어쨌든 그 많던 트레이너중 1-2명 밖에 없어서
947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Mask
2024-07-09 (FIRE!) 15:27:48
>>945 오버 밸런스(오버 밸런스) 육성형 체급으로 능력형 고위 전용까지 쏘는데 2고유로 통솔형급 종족치?
948
이름 없음
(nUdswX0nT2 )
Mask
2024-07-09 (FIRE!) 15:28:43
너무 주인공이 쌘 거 같으면 상대도 머리 이상하게 해서 밸런스 맞추기 슈우퍼 야생 - 필드에 등장하면 임의의 능력치를 끝까지 올린다 이런 애들을 적으로 내죠(안됩니다)
949
슬라임
(f57GEMVWdI )
Mask
2024-07-09 (FIRE!) 15:30:14
950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Mask
2024-07-09 (FIRE!) 15:30:54
머리가 무위전변 당해서 말랑해질겁니다
951
King of Gockgang-2◆yzMtNkHaAo
(81gyiO51NI )
Mask
2024-07-09 (FIRE!) 15:32:24
새로운 어장이 슬슬 파져야 할텐데...
952
이름 없음
(nUdswX0nT2 )
Mask
2024-07-09 (FIRE!) 15:33:01
목마른 자가 우물을(ru
953
이름 없음
(YfXsMjZJ9U )
Mask
2024-07-09 (FIRE!) 15:34:26
아하..
954
슬라임
(f57GEMVWdI )
Mask
2024-07-09 (FIRE!) 15:47:43
결국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느냐 없느냐고. 최우선은 자기가 뭘 하고 싶냐 아닐지
955
슬라임
(f57GEMVWd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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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5:49:28
밸런스 있고 짜임새 있는 데이터로 배틀을 진행하고 싶다. <- 이건 자주 말하지만 오레마스 5기(이게 내 포켓몬 마스터님) 4장 근처까지 정주행하면서 '데이터'에 대해 익숙해지는 걸 추천하고. 그냥 나 원하는 대로 배틀하고 싶다. 환경따윈 내가 만든다. 라고 하면 사기 포텐셜 줄줄이 달고 진행하셔도 되여. 참고로 본인도 이 사이에서 고민중인 느낌
956
이름 없음
(9v7EAgnaAo )
Mask
2024-07-10 (水) 13:25:54
혹시 통솔형하고 능력형 전체필드 전개 룰 아시는 분 계실까요..? 통솔형이 덮어씌어지기 금지 붙었으니까 능력형이 무조건 지는 판정인가요?
957
이름 없음
(TLsuaZ2AAQ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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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3:29:24
통솔형 필드 형성이라도 덮어씌워지기 금지가 꼭 붙어있는건 아닙니다. 고위 통솔형 고유에나 있는 조건이고 그런거 없다면 평범하게 덮어씌우기가 되요.
958
이름 없음
(9v7EAgnaA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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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3:31:30
아하 감사합니다!
959
이름 없음
(9v7EAgnaA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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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4:04:10
오늘도 새로운 고유안 떠올랐는데 혹시 조언해주실 분 계실끼요..?
960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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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4:10:03
>>956-957 오히려 통솔형 필드 vs 능력형 이계가 맞붙으면 통솔형이 무조건 집니다(...) '덮어씌워지지 않는다'는 안 덮어씌워지긴 한데 작 중에서 딱 3명 나왔고 (전부 통솔 S or AAA) 그 중에서도 능력 EX 취급인 고죠 빼면 포켓몬으로 이계 전개하는 거엔 얄짤 없고요.
961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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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4:10:55
그리고 잠깐 쉬는 시간이라 다시 공부하러 가기 전까지는?
962
이름 없음
(9v7EAgnaA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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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4:15:27
종족값 말고 타입 구성으로 해서 이런 건 어떤 편일까요! 구성의 완성도나 밸런스가 궁금합니다! 1고유. 아군에게 임의의 타입을 추가한다. (육성 단계에서 3타입화) 2고유. 아군과 같은 타입의 상대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아군이 고스트 타입이면 상대의 고스트 기술 대상)
963
이름 없음
(9v7EAgnaA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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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4:17:39
1고유를 시합할 때마다 새로 지정할까도 했지만, 참치배려... 아니면 시합마다 1타입 지정하고 싹 다 같은 타입 추가도 해볼까 했지만, 그건 그것대로 약할 거 같아서..
964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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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4:24:21
1. 데이터 제작자가 의식하지 않으면 강철 드래곤 고스트 같은 사기 타입으로 파티가 도배가 된다. 2. 2고유는 1고유랑 같이 쓰는 시점에서 고유 용량이 능력형 이하로는 커버가 안 된다. 3. 결정적으로 고유를 중심으로 싸우는 능력형인데 참치가 고유 포텐셜을 조작할 요소가 단 하나도 없다면 재미가 있을까요?
965
이름 없음
(9v7EAgnaA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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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4:26:28
그...런가...!
966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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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4:27:55
기본적으로 고유 포텐셜이 시합에서 기여하는 역할은 '좋은 타입 상성을 만든다' 하나 뿐입니다. 고유 포텐셜이 존재하는 것으로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플레잉의 여지가 전혀 없어요. 그러면 고유 포텐셜이라는, 포켓몬 전법의 핵심 축이 없으니 각자 개개로 자기 완성시켜야 하는 데 이거 난이도 높습니다.
967
이름 없음
(9v7EAgnaAo )
Mask
2024-07-10 (水) 14:28:46
1고유 이 포텐셜을 금관으로 취급한다. 2고유. 아군을 내보낼 때, 아군의 임의의 종족값을 능력과 동랭크로 한다. 그러면 능력AA 개조 이능자로 이건 어떨까요...? 이것도 조작감 별로일...려나요?
968
이름 없음
(9v7EAgnaAo )
Mask
2024-07-10 (水) 14:29:21
완전 육성형 파티가 되겠군요..
969
이름 없음
(9v7EAgnaA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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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4:38:34
anchor>1596925092>962 우선 이건 조언대로 폐기하거나 다른 트레이너한테 줘야겠네용.. 감사합니다...
970
펌프빌런◆2sRK9nGbpo
(iWFGLzuRy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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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0 (水) 14:42:19
1. 밸런스를 맞추려면 아군 소지의 종족값 합계와 최소치의 기준선을 만들고 칼같이 지켜야 합니다. 극단적으로 공격 특공에 E-(10) 박고 체력/내구에 올인해서 공격만 고유로 보충할 수 있게 하는 건 하면 안 되겠죠. 2. 1번 같은 극단적인 케이스를 뺀다면... 구립니다. 랭크값 못 해요. 네, 차라리 임기응변이 더 나아요. 금관은 원작 고유니까 값은 하지만서도. 일단 AA의 범위가 140~165니까 중간값인 152 정도로 잡는다면, 기본 종족치가 B(102)만 되더라도 임기응변 효율이 더 좋습니다. 능력 AA는 기본적으로 등장 턴 전능 2배가 가능하다는 걸 생각하면 더 그래요. 그래도 이건 나와있는 동안 영구적용이니 괜찮지 않냐고요? 기믹이 아닌 능력형이라면 기본적으로 고점을 최대한 높여야 승률이 높아집니다. 기본적인 체급이 낮은 대신 고유 포텐셜을 활용해서 '상대보다 강력한 순간'을 만들고 그 턴을 가능한 많이 가져간다 / 그 턴에 유효타를 때린다가 기본적인 승리 플랜이니까요. 지속시간이 길어지면 그에 반비례해서 고점이 낮아져서, 고유가 안정적이면 안정적으로 패배해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