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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XY◆0AkyaDGMDc
(2qUoDuUXpo )
2023-08-17 (거의 끝나감) 00:55:22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869
이름 없음
(xoHYHL9W9c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3:57:55
뭐 하긴 굳이 대타 횟수 더 쓰게하고 싶으면 열매나 드레인, 먹밥이나 호환 포텐셜 등으로 조금만 채워줘도 1번은 더 쓸 수 있을 테니까요. 굳이 체력 홀짝 놀이는 고려하지 않는 편이 좋겠네요. 애초에 개체값 노력치 조정이 불가능한 시점에서 홀수 체력을 맞출 방법도 딱히 없고
870
이름 없음
(M7X4A/v0lk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3:58:44
>>869 yes 거기에 어장하면 레벨도 중간에 달라지니까 레벨 따라서 홀짝이 바뀌는 경우도 있다
871
이름 없음
(M7X4A/v0lk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4:02:15
아니면 좀 사도긴 한데 체력 1/2를 소모한다. 이걸로는 빈사가 되지 않는다. 체력 1/2 미만이면 발동불가 이렇게 붙인다면 짝수 1/2일때 이거 써도 1이 남지만 1/2 미만이면 못 쓴다.
872
이름 없음
(YkYwKmXJHU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4:22:38
1고유 아군과 상대의 우선도 차이에 비례해, 아군(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강화(완화)한다. (우선도1 차이당 아군 데미지 1.25->1.5->2->2.25배……) (우선도1 차이당 상대 데미지 0.8->0.6->0.4->0.2배)(0.2배가 최저치) (아군이 높아도, 상대가 높아도 차이가 나면 적용.) 2고유. 선행입력. 상대가 필드에 존재한 T수에 비례해, 상대의 기술의 우선도를 내린다. 이 포텐셜은 연속해서 발동할 수 없다. (1T당 우선도-1) (이 포텐셜로 내릴 수 있는 우선도는 -4까지.) 3고유. 1/시/선행. 상대 행동불능 or 고위력 기능확장 대놓고 나 짱 세에에에 하는 고죠 사토루 고유안인데요 어떤 편일까요..? 혹시 측정되는 고유 랭크도 같이 여쭙고 싶습니다..
873
펌프빌런◆2sRK9nGbpo
(dYhKa10nWw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4:23:03
이야기하는 도중에 실례지만 저건 능력 랭크와 무관하게 고유로 주면 안 됩니다. 아군의 모든 포켓몬을 따라큐로 만드는 고유가 턴제 게임인 포켓몬에서 허용될리가 없잖아요.
874
펌프빌런◆2sRK9nGbpo
(dYhKa10nWw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4:25:54
그 사이에 레스가 끼어있네. 대타출동 이야기에요. 1/시/선행/대타출동부터 능력 AA의 전용이고.
875
이름 없음
(Gu5tK41ftc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4:32:26
1/시면 나세 느낌으로 원찬(?)
876
이름 없음
(YkYwKmXJHU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4:33:47
유일신 조언에도 피하기 보다는 맞아라라고 적혀있긴 했지요..
877
이름 없음
(YkYwKmXJHU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4:54:24
어.. 혹시 제 고유안도 조언해주실 분..?
878
이름 없음
(yqIxibUwJ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5:36:17
>>872 라면 2고유가 핵심이 될텐데 그런 게 선행입력을 넣어서 선택유무를 넣고 저런 식으로 처리하는 건 굉장히 번거롭겠죠.
879
이름 없음
(ILtzFmySz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5:36:57
어... 왜 번거로울까요...?
880
이름 없음
(yqIxibUwJ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5:38:37
매 턴 시작할때마다 저 고유를 쓸지 안 쓸지를 판정해야하니까요. 어차피 우선도가 -1만 되도 별도 포텐셜 없이는 후수확정인건데도 그렇게 처리해야 하면 번거롭지 않을수가 없죠?
881
이름 없음
(yqIxibUwJ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5:40:22
굳이 숫자 관련한 트리거를 이용해서 우선도를 낮추는 고유를 만들고 싶다면 기존에 있는 상태변화 처리를 이용하는게 맞겠죠 『부란배회의 시체 낭만자』 오노노키 요츠기 고유 퍼텐셜 상대의 「죽음의 카운트」에 비례해 상대의 우선도를 내린다(-1~-4) 『절명필사의 시체 낭만자』 오노노키 요츠기 고유 퍼텐셜 아군을 내보냈을 때, 상대의 죽음의 카운트를 「4」로 한다. 『오월동주의 시체 낭만자』 오노노키 요츠기 고유 퍼텐셜 PT 전원이 「기능확장:길동무」를 내보낼 수 있다. 이런 식으로요.
882
이름 없음
(ILtzFmySz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5:40:45
지시자 입장에서 번거로운 거였군요... 역시 자동이 편한가... 다시 짜보겠습니다..!
883
이름 없음
(yqIxibUwJ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5:44:57
바라시는 컨셉과 바라시는 위력을 따로따로 명확히 해두시는 편이 좋을거에요. 상대를 후수 확정으로 하고 싶으면 상태변화를 조건으로 상대행동의 우선도를 -1로 한다는 식이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어떻게든 카운트를 세는 컨셉을 넣고싶은 쪽이라고 하면 성능은 어느정도 포기하고 그거에 맞는 기존 포켓몬 시스템을 이용할 필요가 있어요.
884
이름 없음
(ILtzFmySz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5:48:35
너무 원작구현에 집착해버렸던 거 같아요... 무하한 술식을 어떻게든 고유화 해야 해! 딜도 챙겨야 해! ...이런 식으로..
885
이름 없음
(yqIxibUwJ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5:51:29
원작구현에 집착해도 되는데 그 경우는 PC보단 NPC인 편이 낫습니다. 결국 PC는 어장주가 컨트롤하는게 아니니까요. 참치들의 선택이나 지시로 캐릭터가 얼마든지 바뀔 수 있는게 PC라는점을 생각하면 원작의 어떤 캐릭터를 유일신식 포켓몬 시스템에서 제대로 구현해보겠다는 발상의 경우는 NPC로 하고 어장주가 직접 지시하는쪽이 제대로 될 가능성이 높겠죠.
886
이름 없음
(ILtzFmySz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5:58:20
PC는 최대한 편하게 하는 거였다...
887
이름 없음
(yqIxibUwJ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6:01:43
그리고 구현하고 싶은 컨셉이라는 걸 훨씬 명확하고 엄밀하게 따질 필요가 있습니다. 원작에서 아무리 강한 캐릭터라도 유일신식 포켓몬 룰이란 형식에서 그걸 다 구현할수는 없는게 당연한 거고, 그런 원작 컨셉들 중 어느 정도만을 따와서 고유 포텐셜로 만든 후 스토리의 전개를 통해, 배틀 중의 위력을 보여주고 그걸 연출하는걸 통해 컨셉을 구현하는거니까요. 예를 들어 오레마스의 경우 나선왕 로제놈이 매우 종요한 역할을 맡은 NPC입니다만 당연히 그렌라간 원작에서의 무한한 나선력과 그걸 기반으로 하는 모든 능력을 보여주진 않았습니다. 로제놈의 고유는 심플하게 『천원 가리키는 왕자의 패도』 로제놈 고유 퍼텐셜 아군을 필드에 내보냈을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을 올린다. 『천지 관통하는 강자의 나선』 로제놈 고유 퍼텐셜 아군의 능력이 올랐을 때, 같은 능력을 올린다. 이게 다였고 능력은 A였죠. 여기에 에이스로 넣은 원작 로제놈이 타는 로봇인 라젠간과의 시너지로 엄청나게 강한 위력을 독자들에게 과시하면서 스토리와 연출을 통해 저 고유가 무한히 강해지는 나선력이란 개념을 구현한게 맞다고 납득시킨 거죠.
888
이름 없음
(ILtzFmySz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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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8 (모두 수고..) 16:07:34
무하한 술식... 무적인 베리어... ~속 상태? (안 된다)
889
이름 없음
(ILtzFmySz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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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8 (모두 수고..) 16:12:04
구현하더라도 납득이 되게 해야 하는데..
890
이름 없음
(yqIxibUwJ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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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8 (모두 수고..) 16:13:43
예를 들어 '상대 우선도를 낮춰서 후수를 강제시킨다'는 컨셉에만 충실할거라면 극단적으로 능력형일 필요조차도 없습니다. 오레마스의 캐롤 말뤼스 디엔하임 같은 사례에선 그냥 통솔형이었고 능력 B+인데 『세계를 부수는, 노래가 있다』 캐롤 고유 퍼텐셜 아군의 『역할』 발동시, 상대를 「파멸의소원」 상태로 할 수 있다. 이 고유에다가 통솔형이라서 아군 전체에 뿌리는 pt포텐셜을 『알케믹 플레어』… 상대가 「파멸의소원」상태일 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알케믹 스웨어』… 상대가 「파멸의소원」상태일 때, 상대의 기술의 우선도를 「-1」으로 변경한다. 이 두개를 뿌려주는것만으로도 컨셉을 구현하는데 충분하고도 남았죠. 특정 캐릭터를 엄청나게 강하게 보이게 하고싶다는 것도 단지 고유만으로 완성되는게 아니라 파티 전체의 데이터를 통해서 구현되는 거니까요.
891
이름 없음
(ILtzFmySz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6:18:51
일단 제 목적이 우선도 자체보다는 데미지 면역 or 덜 받기 + 강한 딜 서포팅이긴 합니다. 우선도가 나온 게 인력이나 척력으로 떠오른 게 5기의 무라마사를 떠오른 것이어서...
892
이름 없음
(M7X4A/v0lk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6:19:05
예전에 아는 분이 짜신 능력 S 고죠 고유가 기억에 남긴 한다. (당연히 PC는 아니고 챔피언 포지션) 에스퍼 통일팟으로 1고유 무하한 불가사의 부적 2고유 아오, 아카 선행/이하의 2개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발동할 수 있다. 1. 에스퍼 타입 아군을 턴 종료시 임의 교대 시킨다 2. 우선도 -7/에스퍼 타입 아군의 공격에 강제 교대 효과를 부여한다. 3고유 무량공처 3턴간 이계 무량공처를 전개한다. 이계 무량공처 : 모든 포켓몬이 행동불능이 된다.
893
이름 없음
(M7X4A/v0lk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6:20:03
3고유는 당연히 1/시
894
이름 없음
(ILtzFmySz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6:20:28
불가사의 부적이 있구나... (안 된다.)
895
이름 없음
(M7X4A/v0lk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6:21:48
불가사의 부적이야 한참 너프한다 치더라도 2고유의 인력과 척력 정도는 생각해볼만 하다고 봐요 물론 저 둘도 너프해야겠지만. 추가로 3고유는 전원 행불이지만 행불 상태에도 발동하는 무언가를 넣은 소지 하나를 두고 2고유의 1번으로 1턴에 교체 2턴동안 메리트를 챙긴다~ 이런 식으로 활용 가능하다.
896
이름 없음
(ILtzFmySz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6:24:12
인력 척력을 교대 관련으로 한 거군요...
897
이름 없음
(M7X4A/v0l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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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8 (모두 수고..) 16:24:51
인력으로 아군을 끌어들인다. 척력으로 적을 밀어낸다. 우선도가 아니더라도 괜찮은 구현법이라고 봐요
898
이름 없음
(yqIxibUwJ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6:29:29
목적이 (딱히 우선도 관련은 아니고) 데미지 면역 or 덜 받기 + 강한 딜 서포팅이라면 그냥 정직하게 그쪽으로 설계를 한 후에 원작적 컨셉은 그걸 다듬는 과정에 넣는 편이 낫습니다. 단순히 데미지 면역 or 덜 받기 + 강한 딜 서포팅 같은 거라면야 능력형의 고유라면 배율강화/약화든 랭크업/상대 랭크 다운이든 방법은 무궁무진하죠. 예를 들어 오레마스 키루코 고유포텐셜만 해도 전부 다 적용되는 거잖아요?
899
이름 없음
(ILtzFmySzo )
Mask
2024-07-08 (모두 수고..) 16:34:35
교대... 딜포팅... 고민...
900
이름 없음
(ILtzFmySz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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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8 (모두 수고..) 16:57:35
고죠 사토루, 포기할까... (피폐)
901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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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08:13:40
1고유. 아오. 상대가 필드에 나와 2T동안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해, 우선도를 -2한다. 2고유. 아카. 아군이 필드에 나와 2T동안 아군의 기술의 데미지를 강화(1.5배)해, 우선도를 +2한다. 3고유. 무라사키. 1/시 이 포텐셜은 아군이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내보내고, 상대가 우선도 -1이하인 기술을 내보냈을 때에만 발동할 수 있다. 아군이 기능확장(다크/특수/200)에 대한 추가 행동권을 얻는다.
902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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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08:14:10
열심히 고민해서 다시 짜왔는데 이건 어떤 편일까요...? 밸런스가 어떤지, 구성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903
이름 없음
(cNrHDvv/OI )
Mask
2024-07-09 (FIRE!) 09:19:20
고위 능력형의 고유라는걸 전제로, 밸런스에 큰 문제가 있는 수준까진 아니지만 구성이 난잡한 편이네요.
904
이름 없음
(cNrHDvv/OI )
Mask
2024-07-09 (FIRE!) 09:35:47
컨셉을 위해 고유포텐셜 하나에 여러 효과를 끼워넣지 말고, 고유포텐셜 하나에 효과를 하나씩만 넣어서 정리하고 그 효과에 맞는 컨셉을 고유포텐셜 이름으로 붙이려고 해보세요.
905
이름 없음
(YfXsMjZJ9U )
Mask
2024-07-09 (FIRE!) 10:05:18
으악!(폭발)
906
이름 없음
(KP1PPd.jRQ )
Mask
2024-07-09 (FIRE!) 10:47:38
>>901 필드에 나와 2T동안 자신(상대)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완화)한다(1.5배/0.5배) 느낌으로 하면?
907
이름 없음
(YfXsMjZJ9U )
Mask
2024-07-09 (FIRE!) 11:14:39
(고민) (패닉)
908
이름 없음
(YfXsMjZJ9U )
Mask
2024-07-09 (FIRE!) 11:16:41
뭔가 그렇게 하면 고죠로 할 이유가 없어진단 느낌이 들어서.. 컨셉에 잡아먹히면 안 된다는 건 알지만, 컨셉을 아예 포기해버리면 그것도...!(고통)
909
이름 없음
(YfXsMjZJ9U )
Mask
2024-07-09 (FIRE!) 11:17:20
역시 고죠를 포기하자... 마히토로 트랜스 어쩌고 하는 게 나을 거 같아...
910
이름 없음
(1qeqZ9CQqc )
Mask
2024-07-09 (FIRE!) 11:33:15
범부만화 하면 영역전개니까 필드 전개의 능력형이면 되잖.
911
이름 없음
(YfXsMjZJ9U )
Mask
2024-07-09 (FIRE!) 11:41:02
그거 포함해서 포기하려고요... 고죠 이녀석, 능력은 인력이니 척력이니 해넣고서는 영역은 또 뜬금없이 정신계라서... 새삼스럽지만 도대체 왜....?
912
이름 없음
(1qeqZ9CQq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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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1:44:24
『육안』 고죠 사토루의 고유 퍼텐셜 아군이 행동불능 상태가 되지 않는다. 『영역전개 무량공처』 고죠 사토루의 고유 퍼텐셜 전체 필드에 《 무량공처 》를 전개한다. 《 무량공처 》 필드에 나왔을 때, 행동불능 상태가 된다. 대충 이정도면 되지 않남. 고유를 잘 활용하려면 전용이나 파티 육성을 일반적인 파티와 달리 좀 특이하게 짜야겠지만.
913
이름 없음
(1qeqZ9CQqc )
Mask
2024-07-09 (FIRE!) 11:48:31
>>911 게게의 제자같은거인 쿠보의 블리치에서 작봉의 만해가 작봉뇌공편인거랑 비슷한거지(적당)
914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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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1:54:49
게게게에 대한 태클은 포기...!
915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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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1:56:18
혹시 이건 어떤 편일까요? 마히토 주인공으로 해서 짜본 건데.. 1고유 아군이 상대 포켓몬의 가장 높은 종족치를 카피한다. 2고유 상대가 아군 포켓몬의 가장 낮은 종족치를 카피한다.
916
이름 없음
(YfXsMjZJ9U )
Mask
2024-07-09 (FIRE!) 11:56:46
밸런스가 많이 무너질..까요?
917
이름 없음
(1qeqZ9CQq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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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1:59:36
밸런스엔 큰 문제는 없을텐데 이 고유를 어떻게 써먹을지 파티를 잘 짜야할 듯? 그리고 판정에서 콘마이어가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그렇게 안되게 신경쓰는게 좋을것 같구
918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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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1:59:57
anchor>1596925092>912 너무 강해욧...!
919
이름 없음
(YfXsMjZJ9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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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9 (FIRE!) 12:01:19
확실히 저렇게 해버리면 거의 개인의 전용을 이용한 육성형 파티가 되버릴까요... 트리거로 삼을 만한 게 없다시피 하니...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