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3206776> [졸라즈마 일레븐, 디버깅, 시스템 정비]졸라즈마 일레븐 프로그래밍 공방 -1- :: 345

졸라맨◆iXcjtrcHfE

2019-07-16 01:06:06 - 2019-09-29 19:25:57

0 졸라맨◆iXcjtrcHfE (3459234E+5)

2019-07-16 (FIRE!) 01: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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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라즈마 일레븐의 시스템 정비를 위해 파 놓은 어장입니다
-어장주가 무능한 탓에 이런 걸 합니다 ㅠㅠ

1편: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9204742/recent

206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19:24:35

>>204 .....음......그렇죠 뭐
아, 슛 자체는 슛체인을 적용받은 시점에서 슛체인기(위력은 아까 위에 나온 그대로)로 변경되어 날아가야죠

207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19:25:55

그러니까 위력 80짜리 화속성 슛 A 에 위력 50짜리 림속성 슛 B를 슛체인해주면
위력 105짜리 림속성 슛 B가 날아가는 거죠

208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29:03

>>206 그렇게 되면 단순 위력 자체는 굉장히 무난하게 슛블록에 경감되는 상황인데...

이 경우 슛 체인기는 책정된 위력보다도 체력 소모가 굉장히 낮다거나, 아니면 기초신체능력 편차다이스를 위력에 추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느쪽을 기본 사양으로 두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싶으십니까?

209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35:53

카탈로그상 위력이 같은 슛체인과 슛블록이 있다면 슛블록은 스킬위력에 의한 최소치 보정을 반감받지도 않으며 동시에 기초체력 편차까지 위력에 더할 수 있는데, 슛체인은 단순히 스킬 위력의 절반만을 추가하는 기술이 되니,

슛체인으로 인해서 발생한 가산치는 슛블록이 있다는 전제 하에 무조건 상쇄 그 이상을 겪습니다.

210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40:46

일단 슛블록이 그리 흔한지부터 묻고 싶지만 넘어가고

>>209 애시당초 슛체인은 롱슛에 +되는거고 슛블록은 그냥 자체로 블록 기술인게?

211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41:46

롱슛 vs 슛블록을 전제로 두어도 둘다 기초체력 편차를 위력에 더하는 하나의 기술인데

슛체인은 롱슛측에 깡위력을 +하는걸로 이해하고 있는데 지금

212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44:50

뭔가 공식이 잘못되어 있는 것 같군요.

롱슛+ 슛체인 VS 슛블록+ 캐치입니다.

213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45:22

롱슛과 슛블록이 격돌할경우 둘다 기본 계산식이 완전히 동일할텐데

롱슛에 슛 체인을 거는건 거기에 순수하게 +를 더하는거 아닌가

슛체인에 기신능 비례 위력을 더하는순간 롱 슛은 개사기가 될텐데.

>>212 위에서 캐치 이야기는 하나도 안나오지 않았나.

214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46:11

로그 훑어봐도 캐치 이야기는 1레스도 안나왔는데 왜 이제서야 캐치를 논하는거지? 흠...

215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47:00

애초에 롱슛도 슛을 넣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이니 슛체인과 슛블록으로 증강과 경감을 겪는 경우를 제하고 보면 결국 캐치기와 붙습니다.

216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47:59

그런데 롱슛의 경우는 사거리가 긴 대신 그 중간단계에 슛체인과 슛블록이라는 증강 및 경감 변수가 작용하는 방식이라고 이해해아 됩니다.

217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49:25

>>215-216 슛블록이 수치만큼 슛 위력을 깎는게 디폴트 사양일경우 맞는말이긴한데

또 사양이 제각각이기도 하고 이건

218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50:41

원점으로 돌아가서 기세만으로 막나가는 어장에 이제와서 철저하게 시스템 고증을 해도 그게 맞나 싶고

는 어설프게 선생의 그 방식에 수치를 이것저것 끼워넣은게 문제가 되네 이거.

219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50:44

즉 롱슛과 캐치기의 대결 구도에 각각 슛체인과 슛블록이 가세하는 양상이 되고,

슛체인과 슛블록이 동일한 숫자이며, 이를 시전하는 시전자의 기초체력이 동등하고, 동시에 슛체인과 슛블록의 액면가 상 위력은 동등하다고 가정하면,

졸라맨님이 생각한 방식대로면 이미 승부가 나버리게 됩니다.

220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51:15

>>219 롱슛 하나에 슛체인이 1회만 가능함?

그걸 모르겠는데 지금

221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51:59

이론상 슛체인 다단 히트가 가능할경우 굳이 슛체인의 위력에 손을 댈 필요가 없을테고

222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55:10

>>220 그걸 봐야겠습니다만, 반대로 슛 블록이 1회만 가능한 지도 모르니 슛체인과 슛블록이 동일한 횟수로 사용된다고 가정하면, 슛블록과 슛체인이 액면가 상 같은 위력이라고 치면 절반도 안되는 증강치로 무조건 손해라는 것입니다.

223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58:36

장거리에서 쏘는데 고작 한번만 체인한다면 그게 맞는건지 모르겟음 내가

224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59:01

하여간에 내가 내린 결론은 스킬의 위력을 다이스로 정해버리는것을 또 씹어제껴야 한다는거임 내가

225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59:48

물론 다단히트를 가정하고 사용한다면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다 하더라도 이제부터 또다시 슛체인 옵션이 있는 기술을 도배해야 하거나 스킬의 진화시 슛체인 옵션이 달리도록 해야 하는데, 이래서는 너무 많은 슛체인 기가 생깁니다.

226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00:11

이번 시스템 시비가 터진걸 거슬러 올라가면 결국 스킬의 위력을 다이스로 굴리는게 문제가 됨

227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20:01:07

......슛체인 뭘 두번씩이나 해요
한 번이면 충분할 거 같은디......

228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01:23

>>225 사거리별로 이론상 최대 3회까지 다단히트로 상한을 정해버리면?

229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20:01:34

아니, 솔까말 아직 슛체인기 하나도 없는데......

230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01:37

>>227 골대에서 롱 슛을 날릴경우의 이야기

231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01:54

>>229 나도 아는데 일단 이야기가 나오니...

232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05:12

그러니까,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이렇습니다.

슛 체인기는 동일한 횟수의 슛블록기에 어느 정도 대응 되도록 해야 한다.

그런데 현 판정으로는 전혀 그럴 수가 없다는 게 확정된다.

233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20:07:51

참고로 졸라즈마 시스템상 슛블록을 시도해 성공하면 바로 막고
실패하면 20-30 정도 위력 다이스가 차감되어 다음 상대(키퍼건 슛블록 2건)한테 날라간다.
.....그러니 암만 생각해도 제가 구상한 슛체인기 다이스로 어느 정도 충분히 커버가 되지 싶은데요?

234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08:49

>>233 이걸로 결론이 나온거 같은데.

슛블록으로 차감되는위력이 슛블록의 수치만큼이 아니니 롱슛/캐치와 슛체인/슛블록이 1:1로 대응될 필요가 없어짐.

235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10:33

아 그런 식이었습니까? 그럼 공식이 바뀌는군요.

236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11:38

슛블록의 위력만큼 슛의 위력을 까는 경우는 위열요란 목 날리기라는 희대의 버그 콤보 정도가 아니면 없었으니.

237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20:12:33

>>236 아, 그건 좀......

238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12:49

그렇다면 동일한 위력의 롱슛기와 캐치기가 맞붙고 동일한 숫자의 숫자의 슛블록과 슛체인이 사용될 경우 위력이 동등하다는 전제 하에 대체로 대등해지는군요.

이걸 직접적으로 명시하신 것은 오늘이 처음이었기에...

239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13:18

>>237 전자랑의 성능은 모든 이나이레 어장을 통틀어도 손에 꼽힐 버그레벨이니까(눈 돌림)

240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20:14:24

>>238 오 마이 폴트!

241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22:52

슛: 일반적으로 골을 넣기 위해 하는 그거. 보통 이 경우 수비를 좀 뚫어야 하는 정도의 사정거리를 지니며, 키퍼가 캐치기로 막는 것이다.

드리블: 공을 몰고 가는 그것, 블록기로 막는다.

블록: 드리블을 막는 것.

캐치: 어떤 종류의 슛이든 간에 최종적으로 막는 것.


롱슛: 슛은 슛인데 일반 슛의 최대사거리 정도의 최소사거리를 지니는 긴 슛 (현실축구 기준으로 중장거리 슛), 슛블록으로 상쇄 가능하며 슛 체인으로 위력을 더할 수 있다. 이후 최종적으로 캐치기로 대응해야 한다.

만에 하나 상기한 경우보다 근접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명시가 별도로 되어있더라도, 슛이라는 옵션과 병기되어있지 않는 한 슛블록에 상쇄될 수 있으며, 같은 이유로 슛체인의 보조를 받을 수 있다.

즉 슛 옵션 과 병기되어 있다는 전제 하에 일정 거리 이내에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슛의 성질만이 우선된다.



슛체인: 주로 롱 슛 같은 것에서 적절한 위치에 있다면 위력을 더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기술. 기본적으로 시전 시 스킬 위력의 절반만큼의 위력이 합산된다.

슛블록: 롱슛을 상쇄, 최상의 경우 역으로 받아치는 용도의 기술. 이 기술에서 상쇄만 했다면 20~30 정도 격돌한 롱슛의 위력을 낮추고 다시 롱슛이나 캐치기와 상대하게 된다. 최종적으로 캐치기로 대응해야 한다.


그 외 미정의 분류: 롱 패스., 기타 명칭 미상 등등(...)

일단 확인한 대로 적었습니다.

242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31:37

방금 확인한 거긴 하지만 재차 점검하는 차원에서... 정확한 명시인 건가요?

243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37:56

슛: 일반적으로 골을 넣기 위해 하는 그거. 보통 이 경우 수비를 좀 뚫어야 하는 정도의 사정거리를 지니며, 키퍼가 캐치기로 막는 것이다.

드리블: 공을 몰고 가는 그것, 블록기로 막는다.

블록: 드리블을 막는 것.

캐치: 어떤 종류의 슛이든 간에 최종적으로 막는 것.


롱슛: 슛은 슛인데 일반 슛의 최대사거리 정도의 최소사거리를 지니는 긴 슛 (현실축구 기준으로 중장거리 슛) 별도의 명시가 되어있지 않는 한 최대사거리는 하프라인에서 골대까지 정도이다.

슛블록으로 상쇄 가능하며 슛 체인으로 위력을 더할 수 있다. 이후 최종적으로 캐치기로 대응해야 한다.

만에 하나 상기한 경우보다 근접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명시가 별도로 되어있더라도, 슛이라는 옵션과 병기되어있지 않는 한 슛블록에 상쇄될 수 있으며, 같은 이유로 슛체인의 보조를 받을 수 있다.

즉 슛 옵션 과 병기되어 있다는 전제 하에 일정 거리 이내에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슛의 성질만이 우선된다.



슛체인: 주로 롱 슛 같은 것에서 적절한 위치에 있다면 위력을 더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기술. 기본적으로 시전 시 스킬 위력의 절반만큼의 위력이 합산된다.

슛블록: 롱슛을 상쇄, 최상의 경우 역으로 받아치는 용도의 기술. 이 기술에서 상쇄만 했다면 20~30 정도 격돌한 롱슛의 위력을 낮추고 다시 롱슛이나 캐치기와 상대하게 된다. 최종적으로 캐치기로 대응해야 한다.


그 외 미정의 분류: 롱 패스., 기타 명칭 미상 등등(...)

244 이름 없음 (2515221E+6)

2019-09-24 (FIRE!) 01:15:21

그럼 일단 키워드 분류 건은... >>243 상태로 우선 결정?

245 이름 없음 (9270341E+6)

2019-09-25 (水) 01:48:40

음... 그럼 일단 제가 들은 바 대로라면 롱슛과 슛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공통점: 골을 넣기 위해 시도하는 행동. 슛블록에 둘다 영향을 받음, 슛의 최대 사거리 내에서 둘 다 사용가능

차이점: 사거리, 최대 사거리에서 사용하면 롱슛은 위력에 패널티가 있지만 슛은 아님.

인데... 정확합니까?

246 메카참치 (7055124E+5)

2019-09-25 (水) 01:49:35

그냉 슛도 거리따라 위력감소 있을걸 원작은

247 졸라맨◆iXcjtrcHfE (4036811E+6)

2019-09-25 (水) 01:49:55

라져-

248 졸라맨◆iXcjtrcHfE (4036811E+6)

2019-09-25 (水) 01:50:27

>>246 여기선 그런 거 없심더

249 메카참치 (7055124E+5)

2019-09-25 (水) 01:50:33

>>@48 앗하이

250 이름 없음 (9270341E+6)

2019-09-25 (水) 01:53:15

음... 키워드 조합에 따른 스킬의 용도를 제안했던 관점이기에 제가 심하게 따지고 들어가는 것뿐일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걱정하는 것은 이대로면 롱 슛과 슛이 상호 호환이 아니라 롱 슛이 슛의 상위호환인 형국이 됩니다.

251 졸라맨◆iXcjtrcHfE (4036811E+6)

2019-09-25 (水) 01:55:20

......그러면 롱 슛이 체력 소모가 더 크다고 하죠 뭐
게다가 사거리 페널티가 꽤 커서 충분히 감안이 되지 싶은데요......

252 작을라운피스◆h/dB/2pdDI (7689589E+6)

2019-09-25 (水) 01:55:27

>>250 롱슛의 사거리 비례 위력 감소 때문에 본질적으로 상위호환일수가 없는데

롱슛에 달린 옵션이 상시 보너스로 기능하는게 아니면 슛의 상위호환이라기엔 뭣하다고 보는데

253 작을라운피스◆h/dB/2pdDI (7689589E+6)

2019-09-25 (水) 01:55:53

롱 슛에 달린 옵션이 항상 좋을수가 없다는걸 생각하면 롱슛은 슛의 상위호환이 될수 없음

254 이름 없음 (9270341E+6)

2019-09-25 (水) 01:56:26

단지 롱 슛이라고 이름 붙이는 것 만으로 패널티를 좀 보는 대신 좀 더 먼 거리에서 슛을 시도할 수 있다는 선택지가 생기는데, 결국 슛은 그 선택지를 제한 롱 슛과 다른 게 없습니다.

255 작을라운피스◆h/dB/2pdDI (7689589E+6)

2019-09-25 (水) 01:57:35

>>254 그게 그렇게 거슬리면 롱슛은 가까이서 쏴도 체력 소모가 크게 만들어버리면 됌

256 이름 없음 (9270341E+6)

2019-09-25 (水) 02:08:38

공통점: 골을 넣기 위해 시도하는 행동. 슛블록에 둘다 영향을 받음, 슛의 최대 사거리 내에서 둘 다 사용가능

차이점: 사거리, 최대 사거리에서 사용하면 롱슛은 위력에 패널티가 있지만 슛은 아님. 롱 슛은 어느 거리에서 사용하든 슛보다 체력 소모가 더 큼.



공통점: 골을 넣기 위해 시도하는 행동.

차이점: 사거리, 최대 사거리에서 사용하면 롱슛은 위력에 거리 비례 패널티가 있지만(최소사거리로 갈수록 감소) 슛은 아니며, 롱 슛은 사용 후 슛체인과 슛블록의 영향을 받고 슛은 그렇지 않음.


저는 아래가 더 자연스럽다고 생각해서 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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