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졸라맨◆iXcjtrcHfE
(3459234E+5)
2019-07-16 (FIRE!) 01:06:06
__vー'' ̄~~゙゙ ̄''ー 、
ノ'゙゙ ゙゙ー 、
ノ'´ `l 、
-゙゙゙ヽ ノ’ ヽ
1 丿 l
\_ ! __u彡
\_ ! lllョョaaaaaauaaョョlllllllllllサ
\ ヽ 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レ
`' 、 ゙ll_ ミllllllllllllllllllllllll聿llll/
゙\,,__ `ゝ ゙マllll聿宀~~ ̄ _ノ’
l)一'‐7^ー 、_  ̄ ___..-'"
./ \│ ^^¬宀一'"゙゙
/゛''''''''\ / ゙̄''
/ \_ ,..‐’
_丿 ゙‐..,,__,,..-‐"
<下ョ 、
./^' ゙゙̄''''ー-.._
/ |!
__,,/ /
,ノ''''''''''' ̄" 丿
¦ l!__
 ̄"゛
-졸라즈마 일레븐의 시스템 정비를 위해 파 놓은 어장입니다
-어장주가 무능한 탓에 이런 걸 합니다 ㅠㅠ
1편: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9204742/recent
193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05:17:35
혹시 몰라서 여기도 올립니다.
슛: 일반적으로 골을 넣기 위해 하는 그거. 보통 이 경우 수비를 좀 뚫어야 하는 정도의 사정거리를 지니며, 키퍼가 캐치기로 막는 것이다.
드리블: 공을 몰고 가는 그것, 블록기로 막는다.
블록: 드리블을 막는 것.
캐치: 어떤 종류의 슛이든 간에 최종적으로 막는 것.
롱슛: 슛은 슛인데 일반 슛의 최대사거리 정도의 최소사거리를 지니는 긴 슛 (현실축구 기준으로 중장거리 슛), 슛블록으로 상쇄 가능하며 슛 체인으로 위력을 더할 수 있다. 이후 최종적으로 캐치기로 대응해야 한다.
만에 하나 상기한 경우보다 근접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명시가 별도로 되어있더라도, 슛이라는 옵션과 병기되어있지 않는 한 슛블록에 상쇄될 수 있으며, 같은 이유로 슛체인의 보조를 받을 수 있다.
즉 슛 옵션 과 병기되어 있다는 전제 하에 일정 거리 이내에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슛의 성질만이 우선된다.
슛체인: 주로 롱 슛 같은 것에서 적절한 위치에 있다면 위력을 더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기술. 당연하계도 해당 슛의 위력은 어떠한 식을 쓰든 합산된다.
슛블록: 롱슛을 상쇄, 최상의 경우 역으로 받아치는 용도의 기술. 이 기술에서 상쇄만 했다면 이후 최종적으로 캐치기로 대응해야 한다.
그 외 미정의 분류: 롱 패스., 기타 명칭 미상 등등(...)
194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7:46:45
그런데 여기서 쟁점이 하나 생기네요.
기본적으로 슛체인이 롱슛의 위력을 보강하는 방식은 어떠한 식을 따르게 될까요?
195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18:17:28
>>194 음......기본 위력의 절반쯤?
196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8:39:23
>>195 즉 최소위력 보정이 절반으로 되고 기초체력으로 인한 편차는 그대로 유지되는 식?
아니면 기초체력편차까지 절반으로 주는 식?
197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18:55:44
>>196 아니, 그냥 해당 슛체인기의 본래 위력의 절반만큼 원래 슛 위력에 가산하는 거요
198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8:56:59
롱슛 위력 100
슛체인 위력 50
일경우 100+(50/2=25)=125인게?
199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8:58:14
체력의 경우 따로 계산되는거고.
기초체력에 의한 위력+롱슛 자체의 위력(+슛체인 위력 50/2=25)가 되는게?
200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18:58:15
>>198 넵!
201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8:58:32
애시당초 이 이상 계산식을 복잡하게 하면 안디야(본심)
202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18:58:34
>>199 그것도 넵
203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8:59:56
>>193의 분류로 확정되는건가? 아니면 잡담판에서 졸라맨이 깔끔하게 정리한 버전이 되는것인가.
204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05:20
으음... 그럼 슛체인 자체의 위력에는 슛체인 시전자의 기초체력은 아무런 상관이 없는 건가요?
205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07:04
슛 블록의 경우 여태까지의 선례를 보자면 시전자의 기초신체능력까지 그대로 해당 스킬의 위력에 반영을 받아서 질문을 드려 봅니다.
206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19:24:35
>>204 .....음......그렇죠 뭐
아, 슛 자체는 슛체인을 적용받은 시점에서 슛체인기(위력은 아까 위에 나온 그대로)로 변경되어 날아가야죠
207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19:25:55
그러니까 위력 80짜리 화속성 슛 A 에 위력 50짜리 림속성 슛 B를 슛체인해주면
위력 105짜리 림속성 슛 B가 날아가는 거죠
208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29:03
>>206 그렇게 되면 단순 위력 자체는 굉장히 무난하게 슛블록에 경감되는 상황인데...
이 경우 슛 체인기는 책정된 위력보다도 체력 소모가 굉장히 낮다거나, 아니면 기초신체능력 편차다이스를 위력에 추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느쪽을 기본 사양으로 두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싶으십니까?
209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35:53
카탈로그상 위력이 같은 슛체인과 슛블록이 있다면 슛블록은 스킬위력에 의한 최소치 보정을 반감받지도 않으며 동시에 기초체력 편차까지 위력에 더할 수 있는데, 슛체인은 단순히 스킬 위력의 절반만을 추가하는 기술이 되니,
슛체인으로 인해서 발생한 가산치는 슛블록이 있다는 전제 하에 무조건 상쇄 그 이상을 겪습니다.
210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40:46
일단 슛블록이 그리 흔한지부터 묻고 싶지만 넘어가고
>>209 애시당초 슛체인은 롱슛에 +되는거고 슛블록은 그냥 자체로 블록 기술인게?
211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41:46
롱슛 vs 슛블록을 전제로 두어도 둘다 기초체력 편차를 위력에 더하는 하나의 기술인데
슛체인은 롱슛측에 깡위력을 +하는걸로 이해하고 있는데 지금
212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44:50
뭔가 공식이 잘못되어 있는 것 같군요.
롱슛+ 슛체인 VS 슛블록+ 캐치입니다.
213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45:22
롱슛과 슛블록이 격돌할경우 둘다 기본 계산식이 완전히 동일할텐데
롱슛에 슛 체인을 거는건 거기에 순수하게 +를 더하는거 아닌가
슛체인에 기신능 비례 위력을 더하는순간 롱 슛은 개사기가 될텐데.
>>212 위에서 캐치 이야기는 하나도 안나오지 않았나.
214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46:11
로그 훑어봐도 캐치 이야기는 1레스도 안나왔는데 왜 이제서야 캐치를 논하는거지? 흠...
215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47:00
애초에 롱슛도 슛을 넣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이니 슛체인과 슛블록으로 증강과 경감을 겪는 경우를 제하고 보면 결국 캐치기와 붙습니다.
216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47:59
그런데 롱슛의 경우는 사거리가 긴 대신 그 중간단계에 슛체인과 슛블록이라는 증강 및 경감 변수가 작용하는 방식이라고 이해해아 됩니다.
217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49:25
>>215-216 슛블록이 수치만큼 슛 위력을 깎는게 디폴트 사양일경우 맞는말이긴한데
또 사양이 제각각이기도 하고 이건
218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50:41
원점으로 돌아가서 기세만으로 막나가는 어장에 이제와서 철저하게 시스템 고증을 해도 그게 맞나 싶고
는 어설프게 선생의 그 방식에 수치를 이것저것 끼워넣은게 문제가 되네 이거.
219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50:44
즉 롱슛과 캐치기의 대결 구도에 각각 슛체인과 슛블록이 가세하는 양상이 되고,
슛체인과 슛블록이 동일한 숫자이며, 이를 시전하는 시전자의 기초체력이 동등하고, 동시에 슛체인과 슛블록의 액면가 상 위력은 동등하다고 가정하면,
졸라맨님이 생각한 방식대로면 이미 승부가 나버리게 됩니다.
220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51:15
>>219 롱슛 하나에 슛체인이 1회만 가능함?
그걸 모르겠는데 지금
221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51:59
이론상 슛체인 다단 히트가 가능할경우 굳이 슛체인의 위력에 손을 댈 필요가 없을테고
222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55:10
>>220 그걸 봐야겠습니다만, 반대로 슛 블록이 1회만 가능한 지도 모르니 슛체인과 슛블록이 동일한 횟수로 사용된다고 가정하면, 슛블록과 슛체인이 액면가 상 같은 위력이라고 치면 절반도 안되는 증강치로 무조건 손해라는 것입니다.
223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58:36
장거리에서 쏘는데 고작 한번만 체인한다면 그게 맞는건지 모르겟음 내가
224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19:59:01
하여간에 내가 내린 결론은 스킬의 위력을 다이스로 정해버리는것을 또 씹어제껴야 한다는거임 내가
225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19:59:48
물론 다단히트를 가정하고 사용한다면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다 하더라도 이제부터 또다시 슛체인 옵션이 있는 기술을 도배해야 하거나 스킬의 진화시 슛체인 옵션이 달리도록 해야 하는데, 이래서는 너무 많은 슛체인 기가 생깁니다.
226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00:11
이번 시스템 시비가 터진걸 거슬러 올라가면 결국 스킬의 위력을 다이스로 굴리는게 문제가 됨
227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20:01:07
......슛체인 뭘 두번씩이나 해요
한 번이면 충분할 거 같은디......
228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01:23
>>225 사거리별로 이론상 최대 3회까지 다단히트로 상한을 정해버리면?
229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20:01:34
아니, 솔까말 아직 슛체인기 하나도 없는데......
230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01:37
>>227 골대에서 롱 슛을 날릴경우의 이야기
231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01:54
>>229 나도 아는데 일단 이야기가 나오니...
232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05:12
그러니까,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이렇습니다.
슛 체인기는 동일한 횟수의 슛블록기에 어느 정도 대응 되도록 해야 한다.
그런데 현 판정으로는 전혀 그럴 수가 없다는 게 확정된다.
233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20:07:51
참고로 졸라즈마 시스템상 슛블록을 시도해 성공하면 바로 막고
실패하면 20-30 정도 위력 다이스가 차감되어 다음 상대(키퍼건 슛블록 2건)한테 날라간다.
.....그러니 암만 생각해도 제가 구상한 슛체인기 다이스로 어느 정도 충분히 커버가 되지 싶은데요?
234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08:49
>>233 이걸로 결론이 나온거 같은데.
슛블록으로 차감되는위력이 슛블록의 수치만큼이 아니니 롱슛/캐치와 슛체인/슛블록이 1:1로 대응될 필요가 없어짐.
235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10:33
아 그런 식이었습니까? 그럼 공식이 바뀌는군요.
236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11:38
슛블록의 위력만큼 슛의 위력을 까는 경우는 위열요란 목 날리기라는 희대의 버그 콤보 정도가 아니면 없었으니.
237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20:12:33
>>236 아, 그건 좀......
238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12:49
그렇다면 동일한 위력의 롱슛기와 캐치기가 맞붙고 동일한 숫자의 숫자의 슛블록과 슛체인이 사용될 경우 위력이 동등하다는 전제 하에 대체로 대등해지는군요.
이걸 직접적으로 명시하신 것은 오늘이 처음이었기에...
239
이름 없음
(6841354E+5)
2019-09-23 (모두 수고..) 20:13:18
>>237 전자랑의 성능은 모든 이나이레 어장을 통틀어도 손에 꼽힐 버그레벨이니까(눈 돌림)
240
졸라맨◆iXcjtrcHfE
(4294533E+6)
2019-09-23 (모두 수고..) 20:14:24
>>238 오 마이 폴트!
241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22:52
슛: 일반적으로 골을 넣기 위해 하는 그거. 보통 이 경우 수비를 좀 뚫어야 하는 정도의 사정거리를 지니며, 키퍼가 캐치기로 막는 것이다.
드리블: 공을 몰고 가는 그것, 블록기로 막는다.
블록: 드리블을 막는 것.
캐치: 어떤 종류의 슛이든 간에 최종적으로 막는 것.
롱슛: 슛은 슛인데 일반 슛의 최대사거리 정도의 최소사거리를 지니는 긴 슛 (현실축구 기준으로 중장거리 슛), 슛블록으로 상쇄 가능하며 슛 체인으로 위력을 더할 수 있다. 이후 최종적으로 캐치기로 대응해야 한다.
만에 하나 상기한 경우보다 근접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명시가 별도로 되어있더라도, 슛이라는 옵션과 병기되어있지 않는 한 슛블록에 상쇄될 수 있으며, 같은 이유로 슛체인의 보조를 받을 수 있다.
즉 슛 옵션 과 병기되어 있다는 전제 하에 일정 거리 이내에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슛의 성질만이 우선된다.
슛체인: 주로 롱 슛 같은 것에서 적절한 위치에 있다면 위력을 더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기술. 기본적으로 시전 시 스킬 위력의 절반만큼의 위력이 합산된다.
슛블록: 롱슛을 상쇄, 최상의 경우 역으로 받아치는 용도의 기술. 이 기술에서 상쇄만 했다면 20~30 정도 격돌한 롱슛의 위력을 낮추고 다시 롱슛이나 캐치기와 상대하게 된다. 최종적으로 캐치기로 대응해야 한다.
그 외 미정의 분류: 롱 패스., 기타 명칭 미상 등등(...)
일단 확인한 대로 적었습니다.
242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31:37
방금 확인한 거긴 하지만 재차 점검하는 차원에서... 정확한 명시인 건가요?
243
이름 없음
(6204289E+5)
2019-09-23 (모두 수고..) 20:37:56
슛: 일반적으로 골을 넣기 위해 하는 그거. 보통 이 경우 수비를 좀 뚫어야 하는 정도의 사정거리를 지니며, 키퍼가 캐치기로 막는 것이다.
드리블: 공을 몰고 가는 그것, 블록기로 막는다.
블록: 드리블을 막는 것.
캐치: 어떤 종류의 슛이든 간에 최종적으로 막는 것.
롱슛: 슛은 슛인데 일반 슛의 최대사거리 정도의 최소사거리를 지니는 긴 슛 (현실축구 기준으로 중장거리 슛) 별도의 명시가 되어있지 않는 한 최대사거리는 하프라인에서 골대까지 정도이다.
슛블록으로 상쇄 가능하며 슛 체인으로 위력을 더할 수 있다. 이후 최종적으로 캐치기로 대응해야 한다.
만에 하나 상기한 경우보다 근접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명시가 별도로 되어있더라도, 슛이라는 옵션과 병기되어있지 않는 한 슛블록에 상쇄될 수 있으며, 같은 이유로 슛체인의 보조를 받을 수 있다.
즉 슛 옵션 과 병기되어 있다는 전제 하에 일정 거리 이내에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슛의 성질만이 우선된다.
슛체인: 주로 롱 슛 같은 것에서 적절한 위치에 있다면 위력을 더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기술. 기본적으로 시전 시 스킬 위력의 절반만큼의 위력이 합산된다.
슛블록: 롱슛을 상쇄, 최상의 경우 역으로 받아치는 용도의 기술. 이 기술에서 상쇄만 했다면 20~30 정도 격돌한 롱슛의 위력을 낮추고 다시 롱슛이나 캐치기와 상대하게 된다. 최종적으로 캐치기로 대응해야 한다.
그 외 미정의 분류: 롱 패스., 기타 명칭 미상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