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01, 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674281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07093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65844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0319342/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4469618/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15448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40349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50142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629318/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80595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941303/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6029445/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시간 관계 상 오늘의 잡담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빌리티] 〔한량뿐인 지하철 ( 액티브/ D 랭크)〕: 【한량뿐인 지하철】을 소환한다 현재는 운전자인 에이 포함 최대 6명 탑승 가능. 달리면 레일이 생성되고 멈추면 사라진다. 지금은 고물 지하철이지만 랭크가 오를수록 소환의 지속시간이 상승하며 휴식기간(쿨타임)이 줄어들고 여러 보조기능이 열린다. = SP20을 소모해 탑승물인 한량뿐인 지하철을 소환한다.
〔기승(패시브 / D랭크)〕: 탈 것을 몰거나 조정하는 데 특화된 능력. 처음보는 탈 것이라도 조종할 수 있다. 랭크가 오르면 탑승물을 잘 다루는 것을 넘어 탑승물을 강화 수 있다. = 탑승물이라면 무엇이든 조종할 수 있다.
까놓고 말해서 '지금은' 직접 전투에 쓰기 힘들거 같긴한데, 사실은 포텐셜 괴물이라 본다. [기승]은 사실상 [한량뿐인 지하철] 보조라고 치고 그 [한량뿐인 지하철]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한거 같으니 말이지. 나중에 되면 모 유카리씨 처럼 지하철로 치어박는 짓도 가능하지 않을려나.
1-1. 스토리. = 5일차 조례가 시작되었다. 치히로는 잠시 침묵하더니, 5일차 조례를 중단하는 대신 전원 분의 식량(1,371끼)을 더 주겠다고 말했다. 치히로는 두 사람이 이스터에그를 눈치챘고, 그 중 한 사람이 이스터에그를 얻었다고 말했다. 직장인의 비애가 느껴지는 외침이 울려퍼진 후 TV가 꺼지자 학생들은 평소와 다른 치히로의 태도에 대해 의문을 품으면서도 느긋하게 대화를 나누었다. 하지만 주인공은 그러지 못했는데, 이스터에그를 눈치챈 사람 중 하나가 그 자신이었기 때문이었다. 치히로가 말한 이스터에그는 전이 4일차에 서쪽 숲에서 짐승의 직감으로 느꼈던 그것이었다. 눈치챈 사람은 둘, 그리고 해낸 사람이 하나. 즉 누군가가 판세를 뒤흔들 정도의 힘을 얻었다는 의미이다. 그런 생각을 하고 있을 때 히라가 사이토가 말을 걸어왔다. 여자가 당신에게 말을 걸어왔을 때의 반응이었다. 복도로 나가 보니 1학년인 마토 사쿠라가 기다리고 있었다.(초대면) 그녀는 사카마키 이자요이가 보낸 사람이었고, 그녀를 따라가 보니 사카마키 이자요이의 옷이 넝마가 되어 있었고, 온몸이 물에 젖어 있었다. 그보다 더 당신의 눈길을 끈 것은 그가 이스터에그를 얻었다는 사실이었다. 그는 당신에게 '서쪽 숲에 괴물이 있다'는 정보를 주었다. 그것은 이스터에그의 수호자, 티가렉스였다.[7] 크리티컬 판정의 영향으로 그는 티가렉스의 눈알을 하나 파괴하는 데 성공했고, 티가렉스는 더 깊숙한 곳으로 물러갔다. 사카마키 이자요이는 자신의 모험의 산물이기에 이스터에그가 무엇인지는 말해주지 않지만, 나중이라도 좋고 혼자가 아니라도 좋으니 당신이 함께 티가렉스를 잡으러 간다면 이스터에그가 무엇인지 말해주겠다고 말했다. 이후, 당신은 학생회에 접촉해 정보를 건네줄 것을 사카마키 이자요이에게 말하며 그가 건네준 정보를 학생회에 말해도 괜찮을지에 대해 질문했다. 사카마키 이자요이는 그런 데에는 관심이 없으니 정보뿐 아니라 정보의 출처에 대해 말해도 상관없고, 당신의 공으로 돌려도 상관없다고 말했다. 당신은 그가 자신에게 지극히 호의적인 것에 대해 의문을 표했고, 그는 누군가가 순수하게 사심 없이 자신을 걱정해 준 게 두 번째였으며[8], 그 때문에 다른 사람은 몰라도 '당신'은 살았으면 한다고 대답했다.
이후 당신은 동료들과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파벌로 오해받는 것이 아직 곤란하기 때문에 눈에 띄지 않고 모일 장소가 필요했는데 다행히도 토요코 모모코는 시설 관리실의 열쇠를 가지고 있었다. 시설 관리실은 당신과 동료들의 임시 아지트가 되었다. 그녀는 힘으로 억지로 열고 들어오면 방법이 없지만, 그랬다가는 질서가 붕괴하니 학생회의 통제 하에서는 그런 일이 벌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즈키 유카리는 학생회가 츠루마키 마키를 위해 움직인다는 사실을 몰랐고, 따라서 학생회가 학교를 위해 노력한다고 평가했다. 이후 당신은 결과 보고를 받았다. 마리아는 방탄 교복을 제작해 당신에게 주었고, 유카리는 '플레이어가 실존할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퍼지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당신은 플레이어라고 의심받지 않았다. 모모코는 학생들의 전체적인 움직임을 보고 6대 산하 부서를 살폈다. 학생들은 학생회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고 있었고, 무력이 필요한 곳에서는 검도부와 궁도부가 움직이고 있었다. 여론은 당신에게 호의적이었는데, 학생회와 그 산하 부서가 당신에 대해 좋게 말하고 다닌 영향이라고 한다.#또한 학생회는 확실히 선을 그어서 당신이 학생회 소속인 건 아니라고 말하고 있었다. 한편 6대 부서는 학생회를 전적으로 신뢰하는 분위기였는데, 모모코는 '뭔가 믿는 구석'이 있다고 표현했다. 이는 마리아, 유카리를 감안해 돌려 말하는 것이었다.
잠시 시점이 전환되고, 쇼쿠호 미사키가 활동하는 모습이 나타났다.# 시점이 다시 돌아오고, 모모코는 학생회가 매일 아침 산하 부서와 회의(이세계 생존 회의)를 하며 아침에 당신이 찾아간다면(오전 자유행동 소모) 회의에 참여하게 된다고 말했다. 동료들에게 오늘 지시를 내리고, 당신은 회의에 참여하기 위해 학생회로 향했다. 이 시점에서 학생회에 전해 둔 정보는 '첫 사망자(TV에 나온)의 사망 사실과 장소','산에 사는 4종류의 짐승', '얕은 숲에 있는 강'의 세 가지였다. 전하지 않은 정보는 '주변 지리(학교 기준 동서남북 2칸씩)', '플레이어는 최소 다섯 명', '플레이어는 성장 가능', '모든 플레이어의 시작 조건이 같지 않음', '재화', '나무가 열리는 군락'에 더해 이자요이를 통해 얻은 '플레이어는 늘어날 수 있다', '서쪽 숲은 위험하다', '이스터에그가 존재한다'가 있었다.
제 2일째 이세계 생존 회의가 시작되었다. 당신이 학생회실에 들어서자 분위기가 확 밝아졌다. 이는 당신의 방침과는 별개로 당신이 움직이는 것으로 학생들이 힘을 얻는다는 의미였다. 학생회실에 모인 건 학생회 5명, 6대 산하 부서의 부장 6명, 그리고 당신. 먼저, 학생회에서는 플레이어의 존재를 확인했으며 신변 보호를 위해 밝히지는 않기로 결정했다.한편 만약 플레이어가 있고 학생회를 믿는다면 학생회에게는 말해줬으면 하며, 그렇게 한다면 주최 측의 첩자 같은 것이 아니라고 믿는다고 언급했다. 다음으로 각 부서의 보고를 받았다. 순찰과 치안을 담당하는 검도부와 궁도부에서는 모모코가 말했던 것처럼 치안이 안정되어 있으며, 학생회 측에서 '당신'에 대해 호의적으로 말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식량의 재고 파악, 배급, 관리를 맡은 요리부에서는 식량의 유통기한은 걱정할 필요가 없으나 하루 세 끼 원활히 보급하면 이틀 뒤에는 식량이 바닥난다고 말했다.# 삼림연구부는 비 때문에 탐색에 방해를 받고 있었다.[9] 사진부는 높은 곳에서 망원경 등으로 확대해 관측하는 것으로 정찰을 했는데[10] 공룡, 즉 티가렉스를 보았다. 크기는 30미터 전후. 위치는 학교 기준 서 2. 티가렉스는 눈물 같은 것을 흘리며 서쪽 너머로 사라졌다. 사진기에는 건전지를 쓰기 때문에 사진은 찍지 못했다.아카기는 이때 짐승은 자기의 체액 등으로 영역을 표시하므로, 티가렉스가 이 근처에서 강자이고 체액으로 학교를 티가렉스의 영역이라고 오인시키면 약한 것들의 접근을 막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언급을 한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발언했다. 정보는 학생회 간부 5명에게만 공개했다. 당신은 자신이 플레이어라는 사실과 어빌리티 짐승의 직감을 공개했고, 자신의 추측에 대해서 말했다.'재화','새로운 플레이어가 나타날 가능성', '모든 플레이어의 시작 조건이 같지 않음'이 그것이다. 또한 '먹을 수 있는 과일의 존재'에 대해서도 밝혔지만 군락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학생회는 과일의 출처에 대해서는 추궁하지 않았다. 단, 과일은 학생회가 가져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