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112378> [AA/앵커/다이스/기타]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10)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8-01-16 23:19:28 - 2018-01-18 00:25:05

0 실업희망자◆zb1wG8Cj56 (8569073E+5)

2018-01-16 (FIRE!) 23: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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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01, 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674281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0709302/

야루오의 용과 같이!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330830/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65844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0319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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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시간 관계 상 오늘의 잡담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665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1:55:00

근데 불판 얘기 보고 하면 왠지 동료 관련일 것 같단 말이지... 동료를 하나 넘겨주면 야라나이오가 협력해준다! 같은거라던지.....

666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1:55:07

>>663 애초에 동료를 희생시킨다는 시점이 나온다는게 더 이상 방도가 없다는거 아니야?

667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1:55:28

>>665 하하 볼 것도없지! 엿이나 먹으라고해

668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1:55:36

>>663 그거 무리지 않으려나...

669 이름 없음 (2836907E+6)

2018-01-17 (水) 01:55:40

>>660 만일 그런 선택지가 나온다면, 그건 이미 어떻게 해도 희생시키지 않고서는 나아갈수 없는 도리킬수없는 상태까지 갔다..라는 이야기겠지.

670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1:56:36

>>664 그건 그렇지만 내 말은 무엇을 기준으로 어떤 동료를 희생시킬거냐- 의 애기.

671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1:56:37

>>666 도로테아 때 생각해봐. 천안의 미래시는 바꿀 수 있어.

672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1:56:53

얘기

673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1:57:23

>>671 그건 미래시잖아 내가 말하는건 아예 그 상황에 몰렸을때를 전제로 말하는거야

674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1:57:35

희생시킬 생각만 하지 말고 그 미래를 바꿀 생각을 하자고.
도로테아전때 바꿀 수 있다고 이야기가 나왔으니
실패한다 쳐도 도로테아전 때 실패하겠지 지금 실패하겠어?

675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1:58:00

>>671 그건 미래시고 내가 말하는건 선택지. 예를 들어, 키린의 일격! 마리아를 막으면 미코토가 죽고 미코토를 막으면 마리아가 죽는다! 이런 거라던지.

676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1:58:50

>>675 그 선택지는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랑 뭐가 다른데

677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1:59:01

>>667 솔직히 그런거라면 나도 엿먹으라 하고 싶네.

678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1:59:09

>>675 둘다 차후에 훌륭한 역할을 할 사람들이네

679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1:59:35

야라나이오 끌어들이는 방법...
플레이어 카드 맡기는 정도까지는 고려해야 한다.

680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1:59:58

>>676 다른게 없지만 저런 상황에 온다면 그때 어떤걸 기준으로 희생시킬지를 고르는걸 듣고싶은게 아닐까?

681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2:00:04

>>676 이런 상황에서의 희생시킬 동료를 정할 기준이 뭐인지 묻고 싶었어. 왠지 동료쪽 같아서....

682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2:00:17

>>680 레오리오를 본받겠다

683 이름 없음 (2836907E+6)

2018-01-17 (水) 02:00:22

>>670 아, 그런 이야기인가. 죽음으로 그나마 가장 +적인 자극을 줄수 있는 사람이다.

..유감스럽게도 이 경우는 정확히 세나.. 혹은 모모코인가.

684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01:42

>>683 한쪽은 우리가 배워야할 정치력이 있고 모모코는 훌륭한 정보요원이지

685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2:01:52

나는 이 게임을 감정이입하며 즐기고 있어서 효용에 따라서 희생시킬 사람을 정할 생각은 없고
따라서 그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겠다.

686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2:02:08

으으.. 이런 주제로 토론하고 싶진 않지만 캡틴의 말이 너무 불길하단 말이지..........

687 이름 없음 (2836907E+6)

2018-01-17 (水) 02:02:23

많은 사람들이 빌어먹게도 좋아하는 "영웅" 스토리중 가장 흔한 흐름은 사랑하는 연인이나 존경하는 스승 뻘 되는 사람. 정도지.

그런걸로 나머지는 결속하고, 영웅은 절망하고 고통받아서 다시 강해진다.

688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02:25

>>685 이것도 하나의 대답이겠네

689 이름 없음 (2836907E+6)

2018-01-17 (水) 02:03:04

모모코라 하니 생각난거지만.... 설마 지뢰가 모모코는 아니겠지.

690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03:09

일단 앨리스나 마리아는 아마 가장 나중에 포기하지 않을까?

691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2:03:47

>>690 앨리스는 도로테아와 연이 있고, 마리아는 몬스터 시체로 장비를 만들어주니....

692 이름 없음 (2836907E+6)

2018-01-17 (水) 02:04:19

아 생각해보니 마리아도 있었군. 잊고 있었다. 어쨋든 그 셋 중 1명을 아마 희생하려 하지 않을까.

그런 상황은 꿈에도 꾸기 싫지만 말이지.

693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04:27

그 다음에 지켜야할 순위는 누가 있을까... 냐루코 세나 미코토일까?

694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05:43

물론 이건 상황에서 따라서 유동적으로 변하겠지.

695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2:05:57

....일단 묻기만 하고 내 의견은 안 말하는건 좀 아니니까, 내 의견도 얘기하자만..... 호감도, 필요성, 이후 전개에 끼칠 영향 등등을 조합해봤을때..... 페이트인가....... 이런 애긴 하고 싶진 않지만 말이지.....

696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2:06:26

사실 스토리 흐름에 따라서 동료 중 누가 희생되는게 정해진 자동진행이면 그건 게임으로서 어쩔 수 없고
우리 선택에 따라서 동료 중 누가 희생된다면 희생될 선택을 피하고,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동료가 희생된거면 그것도 어쩔 수 없다고 볼 수 있지만
'동료를 희생시킬 것인가 그렇지 않을 것인가'가 아니라 '자신의 선택으로 누구를 희생시킬까'에 대한 선택을 강요하는 건 받아들일 생각 없음.

697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07:01

>>696 말했듯이 그건 자유야

698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2:07:12

>>696 응. 그렇지. 특히나 이런 사안이라면 더더욱.

699 이름 없음 (2836907E+6)

2018-01-17 (水) 02:07:22

>>695 어느 특정 참치 1명이 보면 발광하며 피눈물 흘릴 말이긴 하지만 나와 반대로 - 자극의 량을 고려하면 페이트겠지, 확실히

700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2:07:55

>>699 걔도 호감도 중이야.

701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07:55

>>699 일단 페이트쪽은 시트가 정해진게 없지만 전투직이라고 나왔고 확실히 그렇겠네

702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08:15

>>700 호감도는 중이지만 단순히 전투직이라면 중요성이 떨어지는 법이지.

703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2:10:53

좀더 구체적으로는 '한 명은 죽이고 한 명은 살려줄게. 누가 좋아? 하고 어장주가 묻는 경우'는 괜찮은데
작품 내적으로 '얘를 구하면 쟤가 죽는다' 같은 상황을 인정 못하는거.

이지선다에서 세 번째 선택을 개척하지 못하는 순간 영웅담은 엿이나 먹는거니까.

704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2:11:30

>>703의 전자도 사실 괜찮지는 않은데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705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2:14:30

호감도는 중이지만, 일단 부원중에선 4로 최저치지....(같은 호감도 4인 앨리스는 힐러이자, 도로테아와 연이 있어.) 거기다 다른 부원들은 각자 맡은 특수한 역할이 있는데 페이트는 단순 전투계고.... 하아.... 일단 그러네. 뭐 단순 추측일뿐이니 내가 생각한 것처럼 동료 관련 문제는 없었으면 좋겠다만........

706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2:15:14

>>703 인과력으로 그게 될지를 모르겠네...

707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16:28

>>703 애초에 세 번째 선택을 개척하고 그걸 밀고갈 수 있을 만큼의 여력이 남아있었다면 동료는 희생 안시킨다.

708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16:47

1000을 투자하든 포인트를 때려박든 어떻게든 끌고가지

709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2:16:54

자기 선택에 대한 책임은 자기가 져야 하는거니까
우리 선택으로 난이도가 올라서 동료들 위험해진거면 우리가 죽을 각오를 하는게 맞다.
동료 중 하나를 희생시키는 게 아니라.

710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2:17:45

솔직히 극단적으로 말해서 동료 중 하나를 희생시키는 것보다 그냥 우리가 죽어버리는 배드앤딩이 영웅담으로서는 더 가치있다고 본다.
어장으로서는 별개지만.

711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2:18:06

>>709 문제는 단순 위험도가 아니라 아예 죽어버리는거라면 그걸 선택한다는건 조금 힘들겠지....

712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18:30

>>710 참치의 말도 좋지만 나는 아득바득 살아가서 주최측 모가지에 칼을 꽂는걸 보고싶단 말이지

713 이름 없음 (4966514E+6)

2018-01-17 (水) 02:19:30

우리가 살아남으면 후에 인과력이 강화되면 부활시킬 가능성이 생기긴 해.

714 이름 없음 (5043236E+6)

2018-01-17 (水) 02:19:41

>>712 정말로 아득바득이네.

715 이름 없음 (9825452E+6)

2018-01-17 (水) 02:20:08

>>714 동료를 희생시켰다는 시점에서 꿈도 희망도 없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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