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7430563> 다이스로 하는 용병 스레 입니다 (re) - 13 :: 1001

현탐◆86NioZTehA

2016-03-08 18:49:23 - 2016-03-09 20:28:02

0 현탐◆86NioZTehA (89E+44)

2016-03-08 (FIRE!) 18:49:23

                 ___   |///
             . ´     ` .|///
           . ´             |///
.        / o              |///
        / (/              |///
        .′             |///
                  γ⌒ヽ. |///    " 크툴루는
.       {    γ⌒ヽ   .乂__ノ |///
            乂__ノ         |///    언제나 지켜보고
        ∨                |///
           〉、       、    |//    있을 테니까 "
      __ / /  /   }  |    |/
   /  /  .′  {   /   ∧   !
.   /  〃ゝ-ヘ._ノ|   .{   厶斗'⌒iヽ
  ´\ /    ∧ 乂_ノゝ-’      く    이 말은 내 용기
    V⌒ヽイ/  ヽ         /`T´
         ′    ̄ ̄ ̄ ̄    |/
           i             |//
           |             |///
    ,. ──‐ヘ                 |///
    厶-─ミ.  \              |///
         ー‐─≧ュ         |///
           /     ̄ ̄i≧=== |///
          く      __ ノ     .|///
            `⌒⌒´        |///

용병스레, [AA/소설/다이스] 다이스로 하는 중세의 용병 스레 입니다 1-13 + re

[이전 스레 보는 곳(어카이브)]
http://tunaground.co/cardpost/old_view.php?thread=hazamaband

[참치어장 새 스레]
RE 1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5845982
RE 2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5944222
RE 3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123862
RE 4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295087
RE 5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398401
RE 6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484941
RE 7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652125
RE 8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811549
RE 9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982671
RE 10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157784
RE 11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245055
RE 12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346037

[참치 어장 용어]
스레, 주제글, -> 어장, 어선, 어항
레스 -> 답글
스레주or캡틴 -> 어장주
레스주or크루 -> 참치

[사용 다이스]

<dice min=숫자 max=숫자>

614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56:33

>>612 다 적용된다면 매력적이긴 할 거 같은데 너무 복잡하지 않을까?

615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57:21

너무 복잡하면 어장주도 힘들고 그거 따라가려는 참치들도 힘들다. 그리고 힘들면 어장주의 흥미가 떠날수도 있지

616 이름 없음 (907E+63)

2016-03-08 (FIRE!) 22:57:46

그 트롤러 올려나?예전어장 다시보니까 자기사촌형한테 한번 끌려갔다온 모양인데 다시끌려가서 안오는거 아냐?

617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8:17

그리고 성장이나 내정, 1:1 전투는 솔직히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본다. 그것은 단순 다이스로 해도 되고.
가장 중요한 캐릭터의 행동 방향(메인 이벤트)를 토의를 통해 진행하고 어항주가 생각하는 답에 비슷하다 또는 더 좋다고 생각하면 이벤트 성공, 아니면 이벤트 실패로 전개하는게 더 좋다고 본다.
어장주가 능력이 뛰어나고.

618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8:48

전투 판정은 규칙만 정해지면 내가 보정 다 계산하는 프로그램 만들 수 있어.

619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59:23

캔드민이 전에 이야기 한걸 봐선 IP 바꿔가면서 출몰해서 블럭도 안먹더란 이야기가 있다...

620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59:34

>>615 그게 딜레마지...모든 게 다이스인 지금에 불만은 있지만 솔직히 다이스 말고 다른 요소 넣으면 어장이 비활성화될 위험이 크다고 봐. 실제로 옆 동네 시절에도 여기 와서도 자유 앵커가 있는 스레보다는 다이스 스레가 그 편함 때문에 참치가 더 많고 활발하잖아

621 이름 없음 (68911E+61)

2016-03-08 (FIRE!) 22:59:47

>>616 그러고서도 나타났었어. 뭐 오늘은 누구인지 딱히 인식할 수 없게 조용했지만.

622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59:58

뭐, 근데 토의 방식은 너무 번거로워질 가능성이 높음
은영전이나 그런 소설류의 인기는 아무래도 심플함,이니까.

623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3:00:13

>>618 프로그램 있다면 괜찮겠는데? 그래도 변수가 너무 많은거 같긴한데 좀 줄이는게 낫지 않을까?

624 이름 없음 (907E+63)

2016-03-08 (FIRE!) 23:00:14

>>619 아니 예전 어장글들 쭉 보고있는데 여기보던 참치중에 이녀석 사촌형이 있는지 잡아간모양인거 같아서 그래.

625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3:00:53

그 사촌형이 잡아갔다는 이야기도 그 트롤한테서 나온 이야기라 신용이 안간다

626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1:12

나는 어장주가 폭탄바위 식으로 해도 적응할 정도로 능력이 있다고 보기에 가능하다고 보긴 해.
물로 참치들에게는 어느 정도 힘들 수 있지만...
하지만 되면 폭탄바위 쪽처럼 재미있을 거라고 본다.

627 이름 없음 (94388E+57)

2016-03-08 (FIRE!) 23:01:26

전투나 이런저런것들을 추가 판정이 있어도 두세개정도의 요소를 적용하는게 사실상 한계인거같더라고 그 이상이면 다들 머리아파서 나가떨어져서(...)

628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3:01:30

사실 나로서는 능력치에 따라 어느 정도 보정을 주는 게 좋다고 생각
그리고 1회차처럼 정략으로 상대 전력을 깎아먹거나
1회차 보고 오니까 1회차 때는 정략으로 상대 전력 깎아먹기 하던데 여기서는 정략이나 선동이 거의 없더라

629 이름 없음 (907E+63)

2016-03-08 (FIRE!) 23:01:33

이번주 동안 안오면 그 트롤은 잡혀가서 횟감되었다고 생각하고 명복이나 빌어주자.

630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2:01

아니면 마검폐품 스레처럼 차라리 어느정도 인물 배치나 행동 결정만 해도 좋고 나머지는 스레주가 전개하는 식으로 해도 되고.

631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3:02:13

>>629 개인적으로 그놈 명복은 별로 빌고싶진 않지만...

632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3:02:49

능력치나 개인 무력이나 사기판정 등 딱 2,3개 변수가 적당할거 같다

633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3:06

>>627 전투는 보정 계산은 내가 할 수 있어.
그리고 메인 이벤트만 토의로 하자는 것이고.
다른 참치들이 반대한게 글면 전투는 어떻게 하냐 였으니까.

634 이름 없음 (99027E+62)

2016-03-08 (FIRE!) 23:03:22

TRPG가 아니라 이야기 읽는 느낌으로 쭉 함께 해 온 참치 입장에선...

635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3:03:23

>>628 2회차도 초반 카나리아 함대에 있던 시절에는 그런 거 있었던 것 같은데 말이지

636 이름 없음 (48488E+63)

2016-03-08 (FIRE!) 23:03:47

복잡한 체제는 굴리는 사람만 힘들다. 그리고 자신이 싫다고 난리치는 사람들은 어떤 시스템을 넣어도 원하는 판정 안뜨면 화내겠지. 뭐 어쩌겠어.

그래도 굳이 바꾸고 싶다면 1~10 다이스 눈의 수를 키우는 것과 어드벤티지 값의 크기에 따라 재판정권 부여. 이거 정도겠지.

637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3:55

그리고 변수가 많아야 이번처럼 유리한 데 1 나오는 상황을 최대한 없앨 수 있거든.

638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3:05:06

사실 7대귀족도 아서가 선동이나 정략으로 분열시킬 수 있었지 싶은데
스레주가 그런 판정은 안 하더라.

639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6:26

>>638 그런 것 원한다고.
그런데 전혀 그런 행동 판정도 안하고 토론도 안나왔지.

640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3:06:27

어장주 스타일이 다이스는 거의 최소로 굴리는거라..
다이스 굴리는거 늘리는 판정은 거의 안 하더라고

641 이름 없음 (48488E+63)

2016-03-08 (FIRE!) 23:07:47

보정값 이거저거 넣어봤자 그거 이해하고 돌릴 수 있는 몇명만을 위한 리그가 된다. 간단하게 해야지.

642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3:08:43

난 솔직히 토의나 변수같은 거 적용한 시스템은 이상적이지만 적용이 힘들 거 같고 판정표를 좀 더 납득가게 하는 정도가 그나마 낫지 않나 싶기도 하다. 특히 이번 전투는 좀 납득이 안 돼. 아무리 7대 귀족이라지만 일족의 발악이었고 이쪽의 장수는 그 코르도바인데. 뭔가 이쪽과 저쪽에 전력비 비교 없이 다소 기계적으로 3까지 패배. 6까지 무승부. 그 이상 승리 뭐 그런 식으로 정한 것 같다는 느낌이...

643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3:08:47

>>640 1회차때는 했었는데 정독하고 오니 2회차부터는 1회차때처럼 그런 판정은 안 하기 시작하더라
사실 이번 전쟁 1 사망플래그만 해도 정략으로 미리 분열시켜서 자동 승리 가거나 정략에 1 떠도 전투에 이겼다면 되었을 텐데

644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9:02

>>641 아니 보정값 이라는 것이 전투만 범위를 늘리고, 최종 수치는 프로그램으로 계산하면 끝인데.그게 그들만의 리그가 될 수 있나?

645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10:56

>>643 그게 어장으로 옮기면서 많이 느껴진 것이고.
내가 보기에는 오랜 시간동안 연재하는 것은 당연히 좋지만, 하루라도 약간 시스템적인 고찰을 더해주면 좋을 텐데.
물론 어장주가 주사위 만을 원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나는 하자마 이상의 행보를 걸을 주인공이 더는 없을거라 봐.

646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3:11:11

>>641 프로그램 만들수만 있으면 그들만의 리그가 되기가 힘들지. 다믄 어장주 스타일보면 받아들일지..

647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3:11:21

솔직히 토의까지는 아니더라도 아서와 정국에 도움이 될만한 행동(정략으로 회유 분열시킨다거나 미리 전력을 줄여놓는 식)을 건의하면 들어주는 식으로 간단화시키는 것도 나쁘지 않지 싶은데

648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3:11:44

어장주는 다이스를 적게 굴리는 방식으로 가는걸 원하는거 같던데말이지...

649 이름 없음 (99027E+62)

2016-03-08 (FIRE!) 23:11:50

>>638일단 몇몇 참치들의 궁금증 때문에 어장을 거슬러 올라가서 이번 사건 인물들의 전투력을 찾아봤다.

【이탈리아 검성. 전 용병대장. 피오레 데이 리베리 / 아쳐 [전투력:40000]】
【전투의 꽃의 저자이자, 군신 마르스의 초즌.】
vs
【카스티야 왕국, 여왕 직속 장군. 곤살로 데 코르도바 / 바트. [개인전투력:9000]】
【최상위 미트라 스폰 (1/12). 담당 영역은 " 개 " 】

【아르놀드 4세 빙켈리드 / 아이치. [단독 전투력:6000]】
【스위스 용병대. 공병대 대장. 현재 이끌고 있는 병력은 [전투력:20000] 정도 】

리에라와 이자벨라 여왕의 전투력이 어떤지는 몰라도 여기에 더해봤자...
져도 어쩔 수 없다는 말이 나오는 수치였다

650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12:08

>>646 그게 가장 큰 걱정이야. 난 1회차는 안 좋게 다이스가 나올 때도 많았지만 2회차처럼 분위기가 힘들지는 않았던 것 같아.
얘는 여신의 자애까지 가지고 있는데.

651 이름 없음 (99027E+62)

2016-03-08 (FIRE!) 23:12:20

>>649
아차 >>638 은 취소. 저게 왜 붙어있었지...?

652 이름 없음 (48488E+63)

2016-03-08 (FIRE!) 23:13:02

>>644 딱 봐서 이해할 수 없으면 결국 돌리는 사람만 돌리고 보는 사람만 보게 되는데. 보정값 잔뜩 넣은 어항들 인기가 없던건 스레딕 시절부터 정해진 사실이지. 왜 거기서도 여기서도 다이스가 인기라고 생각하는데? 다이스는 한눈에 알아보큰 판정으로 결판이 나니까 며칠 쉬다 와서 뫄도 바로 이해가 갈 수 있을 정도의 간편성 덕분이라고.

그래도 돌리는 사람만 돌리는 어항을 보고 싶다면 맘대로 해라.

653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13:04

저건 개인 전투력이잖어.
1 대 2의 결투라면 그런가 했지만 저건 부대간의 싸움인데?
용병이나 곤살로가 장군인 것은 전투력이 아니라 통솔력 아니야?

654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3:13:35

솔직히 하자마의 경우는 인물관련 다이스는 5왕전쟁이나 크레아처럼 펌블이 제법 나왔지만 기사단이라는 조직을 놓고 보면 잘 나와줬으니까. 마지막 전투에서도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스킬로 도주 성공 취급해서 살게할 수도 있었을 텐데 그냥 죽은 걸로 판정하고 2회차로 넘어간 것도 기사단이 너무 커져서 어장주가 다소 흥미를 잃은 것이 컸으니까

655 이름 없음 (99027E+62)

2016-03-08 (FIRE!) 23:14:07

>>653
이번엔 스위스 용병대를 데려간 거지 테르시오를 데려간 게 아니었잖아...?

656 이름 없음 (19434E+62)

2016-03-08 (FIRE!) 23:14:11

전투는 능력치 보정을 통한 승률계산과 다이스를 굴려서 정하는 방식이고
아르투르의 행동이나 이벤트는 토의를 통한 앵커로 정하는 방식으로 하자는 이야기인가?

657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14:20

>>652 초기에 시작하는 어장이 그러면 당연히 힘들지.
하지만 이 어장은 어느정도 안착이 되었으니 슬슬 변화를 주어도 된다고 봐.
아니면 3회차부터 시험적용 하거나.
솔직히 1회차에서 넘어온 사람들도 많지 않아?

658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3:14:27

아쳐는 암살자라서 대놓고 못 싸우는거 아니였어?
3차 전투 때는 어둠을 틈타서 싸우는게 가능하니 이해가 가는데 1차전 때는 드러내놓고 싸우기 그렇지 않았을거 같은데..

659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14:39

>>656 응.

660 이름 없음 (68911E+61)

2016-03-08 (FIRE!) 23:15:49

>>657 1회차에서 넘어왔는데 그래서 변화를 바라지 않는 부류도 있다는 점은 알아줘...

661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15:54

>>654 그건 확실히 그렇게 느껴졌어.
어장주 부담이 많아서 2회차가 이런 걸지도..

662 이름 없음 (19434E+62)

2016-03-08 (FIRE!) 23:15:55

즉 이대로면 아르투르는 내정만 하고 있다가 동료들 다 전투로 잃는 상황이 터지니까
앵커를 통해서 전투에 임하는 동료를 보조해준다는 건가?

663 이름 없음 (68911E+61)

2016-03-08 (FIRE!) 23:16:09

프로그램 도입은 신규유입에 장애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664 이름 없음 (99027E+62)

2016-03-08 (FIRE!) 23:16:31

>>658
아쳐가 암살자라거나, 대놓고 못 싸운다고 어장주가 쓴 적은 없는 것 같은데?
검객이자 용병대장으로 나올 뿐...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