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7430563> 다이스로 하는 용병 스레 입니다 (re) - 13 :: 1001

현탐◆86NioZTehA

2016-03-08 18:49:23 - 2016-03-09 20:28:02

0 현탐◆86NioZTehA (89E+44)

2016-03-08 (FIRE!) 18:49:23

                 ___   |///
             . ´     ` .|///
           . ´             |///
.        / o              |///
        / (/              |///
        .′             |///
                  γ⌒ヽ. |///    " 크툴루는
.       {    γ⌒ヽ   .乂__ノ |///
            乂__ノ         |///    언제나 지켜보고
        ∨                |///
           〉、       、    |//    있을 테니까 "
      __ / /  /   }  |    |/
   /  /  .′  {   /   ∧   !
.   /  〃ゝ-ヘ._ノ|   .{   厶斗'⌒iヽ
  ´\ /    ∧ 乂_ノゝ-’      く    이 말은 내 용기
    V⌒ヽイ/  ヽ         /`T´
         ′    ̄ ̄ ̄ ̄    |/
           i             |//
           |             |///
    ,. ──‐ヘ                 |///
    厶-─ミ.  \              |///
         ー‐─≧ュ         |///
           /     ̄ ̄i≧=== |///
          く      __ ノ     .|///
            `⌒⌒´        |///

용병스레, [AA/소설/다이스] 다이스로 하는 중세의 용병 스레 입니다 1-13 + re

[이전 스레 보는 곳(어카이브)]
http://tunaground.co/cardpost/old_view.php?thread=hazamaband

[참치어장 새 스레]
RE 1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5845982
RE 2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5944222
RE 3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123862
RE 4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295087
RE 5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398401
RE 6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484941
RE 7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652125
RE 8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811549
RE 9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982671
RE 10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157784
RE 11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245055
RE 12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346037

[참치 어장 용어]
스레, 주제글, -> 어장, 어선, 어항
레스 -> 답글
스레주or캡틴 -> 어장주
레스주or크루 -> 참치

[사용 다이스]

<dice min=숫자 max=숫자>

563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39:10

뭐 능력치나 개인 무력 적용이 별로 적용이 안 되는거 같은데..
가끔 1:1 상황이나 주인공인 아서가 참전할때나 적용되는 느낌?

564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0:54

근데 이런 걸 다 시스템으로 짜려면 그걸 작성하고 굴리는 어장주나 플레이...플레이라고 해야하나? 어쨌건 그런 입장인 참치나 부담이 장난 아니게 될텐데? 솔직히 물 건너도 아니고 우리나라의 스레드 환경과 숙련도를 생각하면 무리라고 봐. 그래서 내가 지금 이 상황의 답없음에 더 절망하는거고.

565 이름 없음 (94388E+57)

2016-03-08 (FIRE!) 22:41:03

기본적인 수치를 기반으로 다이스로 보정을 넣는식으로 하는게 맞아보이는데 특히 전투

566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2:00

예로 들어서 부대 규모 차이는 적 부대가 1일 때 아군 부대의 비율로 판정 수치에 곱해준다던가.
능력치는 전투 관련 능력치나(통솔, 무력), 최고 능력치 간의 차이 만큼 수치를 더해준다던가.
통솔하는 장군이 많으면 그 만큼 보정을 한다던가.
판정 전에 누구를 어디에 배치해서 만약 안 좋게 나와도 누가 죽는지 정한다던가.
우선은 이 정도 생각했는데 어떄?

567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42:08

그래도 이 상태로 가는건 역시 아니라고 봐서 그럼 토의 시스템보다는 100면체 다이스로 적용해서 크리 범위와 펌블 범위를 줄여서 둘의 범위를 동시에 줄이는게 최선인가?

568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2:52

>>567 옛날 옆 동네의 다이스 포터 2회차를 말하는 거야?

569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2:58

만약 수치만 입력해서 보정이 다 적용된 결과가 나오는 간단한 프로그램은 시스템이 완전히 논의가 되면 만들 수 있기는 해.
그런데 그 시스템 논의가 전혀 없어.

570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3:06

아니 3회차인가? 하여튼 웨이버가 주인공이었던 그거

571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43:08

다이스를 백면체 주사위를 굴리고, 전투력 수치 적용하고... 또 뭐가 있으려나

572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43:41

>>568 그거 맞다. 거기서는 크리가 너무 자주 터져서 그렇게 한거고 그래도 터질 크리는 터졌지만 비율은 많이 줄었지

573 이름 없음 (94388E+57)

2016-03-08 (FIRE!) 22:44:33

물건너 스캐빈저 스레처럼 시간제 퀴즈를 내거나 말미 맞추기같은걸로 추가적인 조정이 안될려나?

574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44:42

사실 코르테스라는 명장이 너무 허무하게 지긴 했음
확률이 패배3, 무승부3, 승리 3
그리고 첫전투에서 패하자 패배 4, 무승부 3, 승리 2가 되었으니

575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4:55

진짜 여기는 10면체 다이스에 확률 10분의 1인데 어째 100면체 다이스에 확률 100분의 1보다 크리가 더 안 뜨는 것 같은지 원

576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5:26

그리고 전쟁을 하기 전에 전장 형성을 해야 하는지, 죽을 것을 대비해서 중요 인물은 토의로 전장 밖으로 보낸다던지. 이런 것을 정할 수 있다면 좋다고 본다.

577 이름 없음 (907E+63)

2016-03-08 (FIRE!) 22:45:43

>>573 그러면 그 트롤러 대려오는게 낫지.그녀석이면 엔간한 역사퀴즈 순살할거다

578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5:43

>>574 확실히 코르도바 이름값 생각하면...

579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46:28

>>577 그 트롤은 절때 안된다. 암만 그래도 그놈은 안된다 진짜 OTL

580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6:37

근데 지금 와서 인재풀 다 죽었는데 이제 와서 시스템 만드는 게 의미 있나 생각도 좀 든다...아서도 능력치는 정치 행운 빼고 엉망이니까

581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46:52

거기다 귀족들은 거의 다 설득된 상황에서 확률이 거의 반반이였다는 소리니까. 최후의 발악이.
저러려면 사실상 상대가 이쪽보다 병력 수로 우위였어야 하지 싶은데

582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6:46

역사 트롤러가 누구? 암살 걔?

583 이름 없음 (48488E+63)

2016-03-08 (FIRE!) 22:47:11

뭘 이제와서. 이 스레는 언제나 이래왔고 참치에게 시스템에 손댈 권한은 없다. 손대고 싶으면 어항주가 되라고.

584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47:08

>>582 ㅇㅇ 그 트롤러

585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7:23

3회차를 대비해서라도 해야한다.
나는 3회차에도 이런 전개가 나올거라고 장담할 수 있어.

586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47:50

>>577 스케빈져는 총기 관련 퀴즈 아니였나? 그게 어장 내용이랑 연계된 지식 퀴즈였어? 그런거면 그 트롤러 때문에 문제될 여지가 있긴하네

587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7:49

>>584 걔는 생각 없잖어.

588 이름 없음 (99027E+62)

2016-03-08 (FIRE!) 22:47:59

시스템은 어장주의 전적인 권리고,
그걸 이래라 저래라 하는 건 글쎄.
다이스의 한계 운운 해봤자 특정 참치의 취향일뿐이다.
여기 제목부터가 다이스지 자유앵커가 아니니까.

589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49:08

>>587 역사지식은 있었다. 다만 그 역사지식을 가지고 자기가 하고 싶다고 주변사람들이 말리는데도 불구하고 끝까지 밀어 붙이면서 민폐를 부려서 그렇지...

590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9:06

>>588 그건 동의하지만 이대로는 안된다고 느끼니까 그렇지.
물론 나는 어장주가 적용 못한다고 하면 그런가 하고 넘어가기는 하겠지만... 문제가 있다고는 느낄껄,

591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49:15

근데 진짜 설령 대귀족이 7명이었어도 어떻게 대귀족들의 최후의 발악 정도로 승률을 반반에 전세 우위를 잡은 건지는 신기하긴 함

592 이름 없음 (94388E+57)

2016-03-08 (FIRE!) 22:49:50

>>588 뭐...그건 그렇지

593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49:47

>>588 받아들이는건 어장주 마음인고 권리이긴 하지 이렇게 개선안 내보고 안 받아들이면 그건 어쩔 수 없겠지
그렇다고 아예 개선안 안 내는건 아니라고 본다

594 이름 없음 (48488E+63)

2016-03-08 (FIRE!) 22:49:52

3회차가 아니라 10회차동안 이렇게 떠도 참치에겐 권한 없고 참견하는게 주제넘는 짓이라고.

595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50:19

사망 판정을 굴릴때 다이스 한번만이라도 더 굴릴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말이지;

596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50:24

>>588 어장주가 안 받아주더라도 좀 더 나은 방향을 생각해보자는 토의가 무의미하다고 보지는 않는데.

597 이름 없음 (907E+63)

2016-03-08 (FIRE!) 22:50:25

>>591 그중에 알바공 있던거 아냐?네덜란드 반란일어나게 한 그 알바공말야.

598 이름 없음 (94388E+57)

2016-03-08 (FIRE!) 22:50:32

>>594 주제넘는짓이라고 어장주 본인이 발언하지 않는이상 건의도 못하는건 좀 아닌거같은데

599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0:40

확실한게 지금 모든 다이스 판정이 그냥 1 = 펌블, 2~4 = 실패, 5 = 무승부, 6~8 = 성공 9 = 대성공 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
1회차는 그래도 어느 정도 고려한 게 느껴지는데 2회차는 이게 좀 심해.

600 이름 없음 (48488E+63)

2016-03-08 (FIRE!) 22:51:31

>>598 지금 이건 건의가 아니라 권한 침해 행위지.

601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51:35

>>594 어장주 본인이 토의하는거 도움된다고 얘기하고 갔는데 주제넘는 짓이라고 단정하네 하...

602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2:16

>>600 너가 너무 그런 것 같은데.
어장주는 이러한 논의가 도움된다고 이야기 하고 갔어.

603 이름 없음 (92352E+58)

2016-03-08 (FIRE!) 22:52:36

>>594 참치도 이 어장을 함께 만들어가는 존재 아닌가? 이렇게 하라노 강요하는 것도 아니고 좀 개선안 생각해보자는 건데 그게 그렇게 주제넘는 짓인가?

604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52:46

>>600 뭐 우리가 강요를 했나 이런 식으로 바꿨으면 좋겠다는게 어째서 권한 침해 행위지?

605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52:52

토의는 자유다. 단 결과를 어장주가 보고 어장에 적용할지 안할지는 어장주 맘이지. 만약 어장주가 적용한다고 하면 좋은거고 적용 안한다고해도 그러려니 할꺼다 난.

606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3:33

그래서 우선 건의할 깨 모든 등장하는 메인 캐릭터의 능력치를 정하고 그로 인한 보정을 주었으면 한다.
지금 시스템이 AA만 다르지 모두 같은 능력치를 지닌 것 같아.

607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53:40

>>600 지금 싸움거는거지? 하.. 진짜 안 그래도 별로 기분 안 좋은데 불씨를 뿌려주네?

608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53:54

>>607 싸우지 말자

609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4:04

>>607 진정하고 생산성 있는 토론을 하자고.

610 이름 없음 (99027E+62)

2016-03-08 (FIRE!) 22:54:18

>>599
사망 플래그 꼽힌 전투라면 몰라도,
성장이나 내정계열에선 2-4라도 성장하는 부분이 많았는데...

611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54:19

아무리 어항의 주인이 어항주라도 참치들이 불만을 표출하고 개선 방안이나 편의에 대해서 이야기할 권리는 있다
안 그러면 다 사라지니까. 참치들에 대한 배려 조차 침해라고 한다면 차라리 아예 노 앵커 소설을 쓰는 게 나음

612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5:47

그리고 전투 시에는 부대 규모, 명분이나 그 동안 판정 결과로 인한 사기 수치, 캐릭터의 능력치와 그 수, 그리고 캐릭터 배치로 어느 정도 보정을 받고
수명을 정해서 사망 시에는 그 수명에 따른 보정을 받으면 좋겠다. 전투에서 배치가 사망 판정에 영향도 주고.

613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56:23

노 앵커 소설이면 참치 없이도 할 수 있으니까.
정 참치가 불만을 표출하고 사정 하는 게 거슬리면 그러는 게 나음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