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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탐◆86NioZTehA
(89E+44 )
2016-03-08 (FIRE!) 18:49:23
___ |/// . ´ ` .|/// . ´ |/// . / o |/// / (/ |/// .′ |/// γ⌒ヽ. |/// " 크툴루는 . { γ⌒ヽ .乂__ノ |/// 乂__ノ |/// 언제나 지켜보고 ∨ |/// 〉、 、 |// 있을 테니까 " __ / / / } | |/ / / .′ { / ∧ ! . / 〃ゝ-ヘ._ノ| .{ 厶斗'⌒iヽ ´\ / ∧ 乂_ノゝ-’ く 이 말은 내 용기 V⌒ヽイ/ ヽ /`T´ ′  ̄ ̄ ̄ ̄ |/ i |// | |/// ,. ──‐ヘ |/// 厶-─ミ. \ |/// ー‐─≧ュ |/// /  ̄ ̄i≧=== |/// く __ ノ .|/// `⌒⌒´ |/// 용병스레, [AA/소설/다이스] 다이스로 하는 중세의 용병 스레 입니다 1-13 + re [이전 스레 보는 곳(어카이브)] http://tunaground.co/cardpost/old_view.php?thread=hazamaband [참치어장 새 스레] RE 1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5845982 RE 2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5944222 RE 3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123862 RE 4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295087 RE 5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398401 RE 6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484941 RE 7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652125 RE 8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811549 RE 9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982671 RE 10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157784 RE 11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245055 RE 12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346037 [참치 어장 용어] 스레, 주제글, -> 어장, 어선, 어항 레스 -> 답글 스레주or캡틴 -> 어장주 레스주or크루 -> 참치 [사용 다이스] <dice min=숫자 max=숫자>
563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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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9:10
뭐 능력치나 개인 무력 적용이 별로 적용이 안 되는거 같은데.. 가끔 1:1 상황이나 주인공인 아서가 참전할때나 적용되는 느낌?
564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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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0:54
근데 이런 걸 다 시스템으로 짜려면 그걸 작성하고 굴리는 어장주나 플레이...플레이라고 해야하나? 어쨌건 그런 입장인 참치나 부담이 장난 아니게 될텐데? 솔직히 물 건너도 아니고 우리나라의 스레드 환경과 숙련도를 생각하면 무리라고 봐. 그래서 내가 지금 이 상황의 답없음에 더 절망하는거고.
565
이름 없음
(94388E+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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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1:03
기본적인 수치를 기반으로 다이스로 보정을 넣는식으로 하는게 맞아보이는데 특히 전투
566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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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2:00
예로 들어서 부대 규모 차이는 적 부대가 1일 때 아군 부대의 비율로 판정 수치에 곱해준다던가. 능력치는 전투 관련 능력치나(통솔, 무력), 최고 능력치 간의 차이 만큼 수치를 더해준다던가. 통솔하는 장군이 많으면 그 만큼 보정을 한다던가. 판정 전에 누구를 어디에 배치해서 만약 안 좋게 나와도 누가 죽는지 정한다던가. 우선은 이 정도 생각했는데 어떄?
567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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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2:08
그래도 이 상태로 가는건 역시 아니라고 봐서 그럼 토의 시스템보다는 100면체 다이스로 적용해서 크리 범위와 펌블 범위를 줄여서 둘의 범위를 동시에 줄이는게 최선인가?
568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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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2:52
>>567 옛날 옆 동네의 다이스 포터 2회차를 말하는 거야?
569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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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2:58
만약 수치만 입력해서 보정이 다 적용된 결과가 나오는 간단한 프로그램은 시스템이 완전히 논의가 되면 만들 수 있기는 해. 그런데 그 시스템 논의가 전혀 없어.
570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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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3:06
아니 3회차인가? 하여튼 웨이버가 주인공이었던 그거
571
이름 없음
(51841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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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3:08
다이스를 백면체 주사위를 굴리고, 전투력 수치 적용하고... 또 뭐가 있으려나
572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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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3:41
>>568 그거 맞다. 거기서는 크리가 너무 자주 터져서 그렇게 한거고 그래도 터질 크리는 터졌지만 비율은 많이 줄었지
573
이름 없음
(94388E+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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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4:33
물건너 스캐빈저 스레처럼 시간제 퀴즈를 내거나 말미 맞추기같은걸로 추가적인 조정이 안될려나?
574
이름 없음
(69002E+60 )
Mask
2016-03-08 (FIRE!) 22:44:42
사실 코르테스라는 명장이 너무 허무하게 지긴 했음 확률이 패배3, 무승부3, 승리 3 그리고 첫전투에서 패하자 패배 4, 무승부 3, 승리 2가 되었으니
575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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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4:55
진짜 여기는 10면체 다이스에 확률 10분의 1인데 어째 100면체 다이스에 확률 100분의 1보다 크리가 더 안 뜨는 것 같은지 원
576
이름 없음
(00362E+58 )
Mask
2016-03-08 (FIRE!) 22:45:26
그리고 전쟁을 하기 전에 전장 형성을 해야 하는지, 죽을 것을 대비해서 중요 인물은 토의로 전장 밖으로 보낸다던지. 이런 것을 정할 수 있다면 좋다고 본다.
577
이름 없음
(907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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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5:43
>>573 그러면 그 트롤러 대려오는게 낫지.그녀석이면 엔간한 역사퀴즈 순살할거다
578
이름 없음
(81371E+59 )
Mask
2016-03-08 (FIRE!) 22:45:43
>>574 확실히 코르도바 이름값 생각하면...
579
이름 없음
(51841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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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6:28
>>577 그 트롤은 절때 안된다. 암만 그래도 그놈은 안된다 진짜 OTL
580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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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6:37
근데 지금 와서 인재풀 다 죽었는데 이제 와서 시스템 만드는 게 의미 있나 생각도 좀 든다...아서도 능력치는 정치 행운 빼고 엉망이니까
581
이름 없음
(69002E+60 )
Mask
2016-03-08 (FIRE!) 22:46:52
거기다 귀족들은 거의 다 설득된 상황에서 확률이 거의 반반이였다는 소리니까. 최후의 발악이. 저러려면 사실상 상대가 이쪽보다 병력 수로 우위였어야 하지 싶은데
582
이름 없음
(00362E+58 )
Mask
2016-03-08 (FIRE!) 22:46:46
역사 트롤러가 누구? 암살 걔?
583
이름 없음
(48488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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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7:11
뭘 이제와서. 이 스레는 언제나 이래왔고 참치에게 시스템에 손댈 권한은 없다. 손대고 싶으면 어항주가 되라고.
584
이름 없음
(51841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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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7:08
>>582 ㅇㅇ 그 트롤러
585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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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7:23
3회차를 대비해서라도 해야한다. 나는 3회차에도 이런 전개가 나올거라고 장담할 수 있어.
586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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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7:50
>>577 스케빈져는 총기 관련 퀴즈 아니였나? 그게 어장 내용이랑 연계된 지식 퀴즈였어? 그런거면 그 트롤러 때문에 문제될 여지가 있긴하네
587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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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7:49
>>584 걔는 생각 없잖어.
588
이름 없음
(99027E+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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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7:59
시스템은 어장주의 전적인 권리고, 그걸 이래라 저래라 하는 건 글쎄. 다이스의 한계 운운 해봤자 특정 참치의 취향일뿐이다. 여기 제목부터가 다이스지 자유앵커가 아니니까.
589
이름 없음
(51841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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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9:08
>>587 역사지식은 있었다. 다만 그 역사지식을 가지고 자기가 하고 싶다고 주변사람들이 말리는데도 불구하고 끝까지 밀어 붙이면서 민폐를 부려서 그렇지...
590
이름 없음
(00362E+58 )
Mask
2016-03-08 (FIRE!) 22:49:06
>>588 그건 동의하지만 이대로는 안된다고 느끼니까 그렇지. 물론 나는 어장주가 적용 못한다고 하면 그런가 하고 넘어가기는 하겠지만... 문제가 있다고는 느낄껄,
591
이름 없음
(69002E+60 )
Mask
2016-03-08 (FIRE!) 22:49:15
근데 진짜 설령 대귀족이 7명이었어도 어떻게 대귀족들의 최후의 발악 정도로 승률을 반반에 전세 우위를 잡은 건지는 신기하긴 함
592
이름 없음
(94388E+57 )
Mask
2016-03-08 (FIRE!) 22:49:50
>>588 뭐...그건 그렇지
593
이름 없음
(73171E+63 )
Mask
2016-03-08 (FIRE!) 22:49:47
>>588 받아들이는건 어장주 마음인고 권리이긴 하지 이렇게 개선안 내보고 안 받아들이면 그건 어쩔 수 없겠지 그렇다고 아예 개선안 안 내는건 아니라고 본다
594
이름 없음
(48488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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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9:52
3회차가 아니라 10회차동안 이렇게 떠도 참치에겐 권한 없고 참견하는게 주제넘는 짓이라고.
595
이름 없음
(51841E+60 )
Mask
2016-03-08 (FIRE!) 22:50:19
사망 판정을 굴릴때 다이스 한번만이라도 더 굴릴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말이지;
596
이름 없음
(81371E+59 )
Mask
2016-03-08 (FIRE!) 22:50:24
>>588 어장주가 안 받아주더라도 좀 더 나은 방향을 생각해보자는 토의가 무의미하다고 보지는 않는데.
597
이름 없음
(907E+63 )
Mask
2016-03-08 (FIRE!) 22:50:25
>>591 그중에 알바공 있던거 아냐?네덜란드 반란일어나게 한 그 알바공말야.
598
이름 없음
(94388E+57 )
Mask
2016-03-08 (FIRE!) 22:50:32
>>594 주제넘는짓이라고 어장주 본인이 발언하지 않는이상 건의도 못하는건 좀 아닌거같은데
599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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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0:40
확실한게 지금 모든 다이스 판정이 그냥 1 = 펌블, 2~4 = 실패, 5 = 무승부, 6~8 = 성공 9 = 대성공 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 1회차는 그래도 어느 정도 고려한 게 느껴지는데 2회차는 이게 좀 심해.
600
이름 없음
(48488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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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1:31
>>598 지금 이건 건의가 아니라 권한 침해 행위지.
601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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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1:35
>>594 어장주 본인이 토의하는거 도움된다고 얘기하고 갔는데 주제넘는 짓이라고 단정하네 하...
602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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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2:16
>>600 너가 너무 그런 것 같은데. 어장주는 이러한 논의가 도움된다고 이야기 하고 갔어.
603
이름 없음
(9235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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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2:36
>>594 참치도 이 어장을 함께 만들어가는 존재 아닌가? 이렇게 하라노 강요하는 것도 아니고 좀 개선안 생각해보자는 건데 그게 그렇게 주제넘는 짓인가?
604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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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2:46
>>600 뭐 우리가 강요를 했나 이런 식으로 바꿨으면 좋겠다는게 어째서 권한 침해 행위지?
605
이름 없음
(51841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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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2:52
토의는 자유다. 단 결과를 어장주가 보고 어장에 적용할지 안할지는 어장주 맘이지. 만약 어장주가 적용한다고 하면 좋은거고 적용 안한다고해도 그러려니 할꺼다 난.
606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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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3:33
그래서 우선 건의할 깨 모든 등장하는 메인 캐릭터의 능력치를 정하고 그로 인한 보정을 주었으면 한다. 지금 시스템이 AA만 다르지 모두 같은 능력치를 지닌 것 같아.
607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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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3:40
>>600 지금 싸움거는거지? 하.. 진짜 안 그래도 별로 기분 안 좋은데 불씨를 뿌려주네?
608
이름 없음
(51841E+60 )
Mask
2016-03-08 (FIRE!) 22:53:54
>>607 싸우지 말자
609
이름 없음
(00362E+58 )
Mask
2016-03-08 (FIRE!) 22:54:04
>>607 진정하고 생산성 있는 토론을 하자고.
610
이름 없음
(99027E+62 )
Mask
2016-03-08 (FIRE!) 22:54:18
>>599 사망 플래그 꼽힌 전투라면 몰라도, 성장이나 내정계열에선 2-4라도 성장하는 부분이 많았는데...
611
이름 없음
(69002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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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4:19
아무리 어항의 주인이 어항주라도 참치들이 불만을 표출하고 개선 방안이나 편의에 대해서 이야기할 권리는 있다 안 그러면 다 사라지니까. 참치들에 대한 배려 조차 침해라고 한다면 차라리 아예 노 앵커 소설을 쓰는 게 나음
612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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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5:47
그리고 전투 시에는 부대 규모, 명분이나 그 동안 판정 결과로 인한 사기 수치, 캐릭터의 능력치와 그 수, 그리고 캐릭터 배치로 어느 정도 보정을 받고 수명을 정해서 사망 시에는 그 수명에 따른 보정을 받으면 좋겠다. 전투에서 배치가 사망 판정에 영향도 주고.
613
이름 없음
(69002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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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56:23
노 앵커 소설이면 참치 없이도 할 수 있으니까. 정 참치가 불만을 표출하고 사정 하는 게 거슬리면 그러는 게 나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