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7430563> 다이스로 하는 용병 스레 입니다 (re) - 13 :: 1001

현탐◆86NioZTehA

2016-03-08 18:49:23 - 2016-03-09 20:28:02

0 현탐◆86NioZTehA (89E+44)

2016-03-08 (FIRE!) 18:4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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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스레, [AA/소설/다이스] 다이스로 하는 중세의 용병 스레 입니다 1-13 + re

[이전 스레 보는 곳(어카이브)]
http://tunaground.co/cardpost/old_view.php?thread=hazamaband

[참치어장 새 스레]
RE 1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5845982
RE 2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5944222
RE 3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1238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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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12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346037

[참치 어장 용어]
스레, 주제글, -> 어장, 어선, 어항
레스 -> 답글
스레주or캡틴 -> 어장주
레스주or크루 -> 참치

[사용 다이스]

<dice min=숫자 max=숫자>

594 이름 없음 (48488E+63)

2016-03-08 (FIRE!) 22:49:52

3회차가 아니라 10회차동안 이렇게 떠도 참치에겐 권한 없고 참견하는게 주제넘는 짓이라고.

595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50:19

사망 판정을 굴릴때 다이스 한번만이라도 더 굴릴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말이지;

596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50:24

>>588 어장주가 안 받아주더라도 좀 더 나은 방향을 생각해보자는 토의가 무의미하다고 보지는 않는데.

597 이름 없음 (907E+63)

2016-03-08 (FIRE!) 22:50:25

>>591 그중에 알바공 있던거 아냐?네덜란드 반란일어나게 한 그 알바공말야.

598 이름 없음 (94388E+57)

2016-03-08 (FIRE!) 22:50:32

>>594 주제넘는짓이라고 어장주 본인이 발언하지 않는이상 건의도 못하는건 좀 아닌거같은데

599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0:40

확실한게 지금 모든 다이스 판정이 그냥 1 = 펌블, 2~4 = 실패, 5 = 무승부, 6~8 = 성공 9 = 대성공 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
1회차는 그래도 어느 정도 고려한 게 느껴지는데 2회차는 이게 좀 심해.

600 이름 없음 (48488E+63)

2016-03-08 (FIRE!) 22:51:31

>>598 지금 이건 건의가 아니라 권한 침해 행위지.

601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51:35

>>594 어장주 본인이 토의하는거 도움된다고 얘기하고 갔는데 주제넘는 짓이라고 단정하네 하...

602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2:16

>>600 너가 너무 그런 것 같은데.
어장주는 이러한 논의가 도움된다고 이야기 하고 갔어.

603 이름 없음 (92352E+58)

2016-03-08 (FIRE!) 22:52:36

>>594 참치도 이 어장을 함께 만들어가는 존재 아닌가? 이렇게 하라노 강요하는 것도 아니고 좀 개선안 생각해보자는 건데 그게 그렇게 주제넘는 짓인가?

604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52:46

>>600 뭐 우리가 강요를 했나 이런 식으로 바꿨으면 좋겠다는게 어째서 권한 침해 행위지?

605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52:52

토의는 자유다. 단 결과를 어장주가 보고 어장에 적용할지 안할지는 어장주 맘이지. 만약 어장주가 적용한다고 하면 좋은거고 적용 안한다고해도 그러려니 할꺼다 난.

606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3:33

그래서 우선 건의할 깨 모든 등장하는 메인 캐릭터의 능력치를 정하고 그로 인한 보정을 주었으면 한다.
지금 시스템이 AA만 다르지 모두 같은 능력치를 지닌 것 같아.

607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53:40

>>600 지금 싸움거는거지? 하.. 진짜 안 그래도 별로 기분 안 좋은데 불씨를 뿌려주네?

608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53:54

>>607 싸우지 말자

609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4:04

>>607 진정하고 생산성 있는 토론을 하자고.

610 이름 없음 (99027E+62)

2016-03-08 (FIRE!) 22:54:18

>>599
사망 플래그 꼽힌 전투라면 몰라도,
성장이나 내정계열에선 2-4라도 성장하는 부분이 많았는데...

611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54:19

아무리 어항의 주인이 어항주라도 참치들이 불만을 표출하고 개선 방안이나 편의에 대해서 이야기할 권리는 있다
안 그러면 다 사라지니까. 참치들에 대한 배려 조차 침해라고 한다면 차라리 아예 노 앵커 소설을 쓰는 게 나음

612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5:47

그리고 전투 시에는 부대 규모, 명분이나 그 동안 판정 결과로 인한 사기 수치, 캐릭터의 능력치와 그 수, 그리고 캐릭터 배치로 어느 정도 보정을 받고
수명을 정해서 사망 시에는 그 수명에 따른 보정을 받으면 좋겠다. 전투에서 배치가 사망 판정에 영향도 주고.

613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56:23

노 앵커 소설이면 참치 없이도 할 수 있으니까.
정 참치가 불만을 표출하고 사정 하는 게 거슬리면 그러는 게 나음

614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56:33

>>612 다 적용된다면 매력적이긴 할 거 같은데 너무 복잡하지 않을까?

615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57:21

너무 복잡하면 어장주도 힘들고 그거 따라가려는 참치들도 힘들다. 그리고 힘들면 어장주의 흥미가 떠날수도 있지

616 이름 없음 (907E+63)

2016-03-08 (FIRE!) 22:57:46

그 트롤러 올려나?예전어장 다시보니까 자기사촌형한테 한번 끌려갔다온 모양인데 다시끌려가서 안오는거 아냐?

617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8:17

그리고 성장이나 내정, 1:1 전투는 솔직히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본다. 그것은 단순 다이스로 해도 되고.
가장 중요한 캐릭터의 행동 방향(메인 이벤트)를 토의를 통해 진행하고 어항주가 생각하는 답에 비슷하다 또는 더 좋다고 생각하면 이벤트 성공, 아니면 이벤트 실패로 전개하는게 더 좋다고 본다.
어장주가 능력이 뛰어나고.

618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58:48

전투 판정은 규칙만 정해지면 내가 보정 다 계산하는 프로그램 만들 수 있어.

619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59:23

캔드민이 전에 이야기 한걸 봐선 IP 바꿔가면서 출몰해서 블럭도 안먹더란 이야기가 있다...

620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59:34

>>615 그게 딜레마지...모든 게 다이스인 지금에 불만은 있지만 솔직히 다이스 말고 다른 요소 넣으면 어장이 비활성화될 위험이 크다고 봐. 실제로 옆 동네 시절에도 여기 와서도 자유 앵커가 있는 스레보다는 다이스 스레가 그 편함 때문에 참치가 더 많고 활발하잖아

621 이름 없음 (68911E+61)

2016-03-08 (FIRE!) 22:59:47

>>616 그러고서도 나타났었어. 뭐 오늘은 누구인지 딱히 인식할 수 없게 조용했지만.

622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59:58

뭐, 근데 토의 방식은 너무 번거로워질 가능성이 높음
은영전이나 그런 소설류의 인기는 아무래도 심플함,이니까.

623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3:00:13

>>618 프로그램 있다면 괜찮겠는데? 그래도 변수가 너무 많은거 같긴한데 좀 줄이는게 낫지 않을까?

624 이름 없음 (907E+63)

2016-03-08 (FIRE!) 23:00:14

>>619 아니 예전 어장글들 쭉 보고있는데 여기보던 참치중에 이녀석 사촌형이 있는지 잡아간모양인거 같아서 그래.

625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3:00:53

그 사촌형이 잡아갔다는 이야기도 그 트롤한테서 나온 이야기라 신용이 안간다

626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1:12

나는 어장주가 폭탄바위 식으로 해도 적응할 정도로 능력이 있다고 보기에 가능하다고 보긴 해.
물로 참치들에게는 어느 정도 힘들 수 있지만...
하지만 되면 폭탄바위 쪽처럼 재미있을 거라고 본다.

627 이름 없음 (94388E+57)

2016-03-08 (FIRE!) 23:01:26

전투나 이런저런것들을 추가 판정이 있어도 두세개정도의 요소를 적용하는게 사실상 한계인거같더라고 그 이상이면 다들 머리아파서 나가떨어져서(...)

628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3:01:30

사실 나로서는 능력치에 따라 어느 정도 보정을 주는 게 좋다고 생각
그리고 1회차처럼 정략으로 상대 전력을 깎아먹거나
1회차 보고 오니까 1회차 때는 정략으로 상대 전력 깎아먹기 하던데 여기서는 정략이나 선동이 거의 없더라

629 이름 없음 (907E+63)

2016-03-08 (FIRE!) 23:01:33

이번주 동안 안오면 그 트롤은 잡혀가서 횟감되었다고 생각하고 명복이나 빌어주자.

630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2:01

아니면 마검폐품 스레처럼 차라리 어느정도 인물 배치나 행동 결정만 해도 좋고 나머지는 스레주가 전개하는 식으로 해도 되고.

631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3:02:13

>>629 개인적으로 그놈 명복은 별로 빌고싶진 않지만...

632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3:02:49

능력치나 개인 무력이나 사기판정 등 딱 2,3개 변수가 적당할거 같다

633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3:06

>>627 전투는 보정 계산은 내가 할 수 있어.
그리고 메인 이벤트만 토의로 하자는 것이고.
다른 참치들이 반대한게 글면 전투는 어떻게 하냐 였으니까.

634 이름 없음 (99027E+62)

2016-03-08 (FIRE!) 23:03:22

TRPG가 아니라 이야기 읽는 느낌으로 쭉 함께 해 온 참치 입장에선...

635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3:03:23

>>628 2회차도 초반 카나리아 함대에 있던 시절에는 그런 거 있었던 것 같은데 말이지

636 이름 없음 (48488E+63)

2016-03-08 (FIRE!) 23:03:47

복잡한 체제는 굴리는 사람만 힘들다. 그리고 자신이 싫다고 난리치는 사람들은 어떤 시스템을 넣어도 원하는 판정 안뜨면 화내겠지. 뭐 어쩌겠어.

그래도 굳이 바꾸고 싶다면 1~10 다이스 눈의 수를 키우는 것과 어드벤티지 값의 크기에 따라 재판정권 부여. 이거 정도겠지.

637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3:55

그리고 변수가 많아야 이번처럼 유리한 데 1 나오는 상황을 최대한 없앨 수 있거든.

638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3:05:06

사실 7대귀족도 아서가 선동이나 정략으로 분열시킬 수 있었지 싶은데
스레주가 그런 판정은 안 하더라.

639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6:26

>>638 그런 것 원한다고.
그런데 전혀 그런 행동 판정도 안하고 토론도 안나왔지.

640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3:06:27

어장주 스타일이 다이스는 거의 최소로 굴리는거라..
다이스 굴리는거 늘리는 판정은 거의 안 하더라고

641 이름 없음 (48488E+63)

2016-03-08 (FIRE!) 23:07:47

보정값 이거저거 넣어봤자 그거 이해하고 돌릴 수 있는 몇명만을 위한 리그가 된다. 간단하게 해야지.

642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3:08:43

난 솔직히 토의나 변수같은 거 적용한 시스템은 이상적이지만 적용이 힘들 거 같고 판정표를 좀 더 납득가게 하는 정도가 그나마 낫지 않나 싶기도 하다. 특히 이번 전투는 좀 납득이 안 돼. 아무리 7대 귀족이라지만 일족의 발악이었고 이쪽의 장수는 그 코르도바인데. 뭔가 이쪽과 저쪽에 전력비 비교 없이 다소 기계적으로 3까지 패배. 6까지 무승부. 그 이상 승리 뭐 그런 식으로 정한 것 같다는 느낌이...

643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3:08:47

>>640 1회차때는 했었는데 정독하고 오니 2회차부터는 1회차때처럼 그런 판정은 안 하기 시작하더라
사실 이번 전쟁 1 사망플래그만 해도 정략으로 미리 분열시켜서 자동 승리 가거나 정략에 1 떠도 전투에 이겼다면 되었을 텐데

644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3:09:02

>>641 아니 보정값 이라는 것이 전투만 범위를 늘리고, 최종 수치는 프로그램으로 계산하면 끝인데.그게 그들만의 리그가 될 수 있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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