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7430563> 다이스로 하는 용병 스레 입니다 (re) - 13 :: 1001

현탐◆86NioZTehA

2016-03-08 18:49:23 - 2016-03-09 20:28:02

0 현탐◆86NioZTehA (89E+44)

2016-03-08 (FIRE!) 18:4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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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스레, [AA/소설/다이스] 다이스로 하는 중세의 용병 스레 입니다 1-13 + re

[이전 스레 보는 곳(어카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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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치어장 새 스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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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치 어장 용어]
스레, 주제글, -> 어장, 어선, 어항
레스 -> 답글
스레주or캡틴 -> 어장주
레스주or크루 -> 참치

[사용 다이스]

<dice min=숫자 max=숫자>

543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30:06

근데 스탯으로 다이스 보정, 그러니까 +를 주는 건 무리?

544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30:20

아 재수가 없어서 3연속 펌블이 뜨는군? 그냥 운빨 올인인가
참 편하게 사는구만...

545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30:24

뭐 그렇긴 하네.
결국 내일 어장주의 결정으로 정해지고.

546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30:32

>>539 나도 여기 동의.
올 다이스는 여기의 요괴 어장이라던가 물 건너 다이스 삼국지처럼 막 소소한 것도 판정해가면서 롤러코스터 타는 느낌의 어장에 어울린다고 보는데
이 어장은 그게 아니라 판정이 적고 하나하나가 중요하잖아. 그래서 폭탄바위 방식이 어울린다고 봐.
근데 대안이 될 수 있는 시스템을 못 만들겠으니 원...

547 이름 없음 (68911E+61)

2016-03-08 (FIRE!) 22:31:20

>>544 언행수위 좀 낮춰라.

548 이름 없음 (68911E+61)

2016-03-08 (FIRE!) 22:32:00

익명에 숨어서 남보고 편하게 산다며 생각없는 녀석 취급하지 말고.

549 이름 없음 (35318E+54)

2016-03-08 (FIRE!) 22:32:02

...........그 너무 싸우지 말아요;;;

550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32:48

애초에 뭔가 발전 방향성을 얘기하는데 10면체 다이스가 진리니 당연히 합당한거지 거리는데 좋은 반응을 바라는거 무리 아니야?

551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32:58

어쨌건 나는 현재 시스템에 뭔가 변화가 필요하다고는 생각한다.
어떤 방식으로 가야할 지를 모르겠어서 문제지만...

552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34:40

애초에 시스템 많이 건드리는건 어장주가 별로 좋아하는거 같지 않아서 최소한 연속 펌블은 막게 펌블 뜬 뒤에 굴리는 다이스엔 보정 좀 붙어준다거나 했으면 좋겠다

553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34:48

우선 전투는 즉사가 없거나 아니면 전장을 어느정도 형성하는 방향으로 하면 좋겠다고 봐.

554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35:08

많지도 적지도 않게 1정도만 말이야

555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35:57

그리고 적어도 능력치를 정했다면 그 능력치를 활용해서 보정을 준다던지, 부대 규모로 보정이 붇는다던지, 수명을 정해서 그 수명이 다하지 않는 사람은 사망 판정 할 떄 +를 주거나 사망 판정을 하지 않는다던지.

556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36:06

>>552 그건 아니다. 펌블이 떴는데 그 뒤 아무런 조치도 없는데 후속 다이스에 오히려 보정이 붙는다니 그건 아니야. 차라리 토의 시스템으로 뭔가 도움이 될만한 사항을 도출해면 보너스를 붙여준다던가 그런거라면 몰라도.

557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37:00

지금 능력치가 활용되었다고 보는 참치들 있어?
바로 최근의 그것도 적은 검성한명+얼굴도 나오지 않은 대귀족 vs 사기 여왕+대장군+콜럼버스+숙련 용병
인데 능력치가 활용된 다이스표가 아니라고 보는데.

558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37:08

물론 우리들이 도움이 될만한 사항을 과연 도출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문제가 생기지만 말이지.

559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37:29

>>556 토의 시스템이 좋을거 같긴한데 그 시스템 짜는게 보통 일은 아니잖아 그래서 그냥 바로 적용하기 쉬운 형식으로 생각해본건데 역시 좀 그런가

560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38:18

다이스 수치를 0~9가 아니라 0~99까지 늘리고, 보정을 통해 상세하게 조정하거나 확정 승리를 어느정도 낼 수 있게 하면 불만이 업다고 봐.

561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38:20

일단 능력치나 그런 게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는 건 동의. 정화히는 정치 외의 다른 능력치지만.
근데 능력치는 아서도 정치 행운 말고는 구릴텐데?

562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39:04

바로 그 전장에서 보면 그렇지 않잖아?
저기에는 아서가 없었지만 저런 결과가 나왔고.
만약 저 검성이 아르슬란 급이면 인정하지만.

563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39:10

뭐 능력치나 개인 무력 적용이 별로 적용이 안 되는거 같은데..
가끔 1:1 상황이나 주인공인 아서가 참전할때나 적용되는 느낌?

564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0:54

근데 이런 걸 다 시스템으로 짜려면 그걸 작성하고 굴리는 어장주나 플레이...플레이라고 해야하나? 어쨌건 그런 입장인 참치나 부담이 장난 아니게 될텐데? 솔직히 물 건너도 아니고 우리나라의 스레드 환경과 숙련도를 생각하면 무리라고 봐. 그래서 내가 지금 이 상황의 답없음에 더 절망하는거고.

565 이름 없음 (94388E+57)

2016-03-08 (FIRE!) 22:41:03

기본적인 수치를 기반으로 다이스로 보정을 넣는식으로 하는게 맞아보이는데 특히 전투

566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2:00

예로 들어서 부대 규모 차이는 적 부대가 1일 때 아군 부대의 비율로 판정 수치에 곱해준다던가.
능력치는 전투 관련 능력치나(통솔, 무력), 최고 능력치 간의 차이 만큼 수치를 더해준다던가.
통솔하는 장군이 많으면 그 만큼 보정을 한다던가.
판정 전에 누구를 어디에 배치해서 만약 안 좋게 나와도 누가 죽는지 정한다던가.
우선은 이 정도 생각했는데 어떄?

567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42:08

그래도 이 상태로 가는건 역시 아니라고 봐서 그럼 토의 시스템보다는 100면체 다이스로 적용해서 크리 범위와 펌블 범위를 줄여서 둘의 범위를 동시에 줄이는게 최선인가?

568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2:52

>>567 옛날 옆 동네의 다이스 포터 2회차를 말하는 거야?

569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2:58

만약 수치만 입력해서 보정이 다 적용된 결과가 나오는 간단한 프로그램은 시스템이 완전히 논의가 되면 만들 수 있기는 해.
그런데 그 시스템 논의가 전혀 없어.

570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3:06

아니 3회차인가? 하여튼 웨이버가 주인공이었던 그거

571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43:08

다이스를 백면체 주사위를 굴리고, 전투력 수치 적용하고... 또 뭐가 있으려나

572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43:41

>>568 그거 맞다. 거기서는 크리가 너무 자주 터져서 그렇게 한거고 그래도 터질 크리는 터졌지만 비율은 많이 줄었지

573 이름 없음 (94388E+57)

2016-03-08 (FIRE!) 22:44:33

물건너 스캐빈저 스레처럼 시간제 퀴즈를 내거나 말미 맞추기같은걸로 추가적인 조정이 안될려나?

574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44:42

사실 코르테스라는 명장이 너무 허무하게 지긴 했음
확률이 패배3, 무승부3, 승리 3
그리고 첫전투에서 패하자 패배 4, 무승부 3, 승리 2가 되었으니

575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4:55

진짜 여기는 10면체 다이스에 확률 10분의 1인데 어째 100면체 다이스에 확률 100분의 1보다 크리가 더 안 뜨는 것 같은지 원

576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5:26

그리고 전쟁을 하기 전에 전장 형성을 해야 하는지, 죽을 것을 대비해서 중요 인물은 토의로 전장 밖으로 보낸다던지. 이런 것을 정할 수 있다면 좋다고 본다.

577 이름 없음 (907E+63)

2016-03-08 (FIRE!) 22:45:43

>>573 그러면 그 트롤러 대려오는게 낫지.그녀석이면 엔간한 역사퀴즈 순살할거다

578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5:43

>>574 확실히 코르도바 이름값 생각하면...

579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46:28

>>577 그 트롤은 절때 안된다. 암만 그래도 그놈은 안된다 진짜 OTL

580 이름 없음 (81371E+59)

2016-03-08 (FIRE!) 22:46:37

근데 지금 와서 인재풀 다 죽었는데 이제 와서 시스템 만드는 게 의미 있나 생각도 좀 든다...아서도 능력치는 정치 행운 빼고 엉망이니까

581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46:52

거기다 귀족들은 거의 다 설득된 상황에서 확률이 거의 반반이였다는 소리니까. 최후의 발악이.
저러려면 사실상 상대가 이쪽보다 병력 수로 우위였어야 하지 싶은데

582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6:46

역사 트롤러가 누구? 암살 걔?

583 이름 없음 (48488E+63)

2016-03-08 (FIRE!) 22:47:11

뭘 이제와서. 이 스레는 언제나 이래왔고 참치에게 시스템에 손댈 권한은 없다. 손대고 싶으면 어항주가 되라고.

584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47:08

>>582 ㅇㅇ 그 트롤러

585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7:23

3회차를 대비해서라도 해야한다.
나는 3회차에도 이런 전개가 나올거라고 장담할 수 있어.

586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47:50

>>577 스케빈져는 총기 관련 퀴즈 아니였나? 그게 어장 내용이랑 연계된 지식 퀴즈였어? 그런거면 그 트롤러 때문에 문제될 여지가 있긴하네

587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7:49

>>584 걔는 생각 없잖어.

588 이름 없음 (99027E+62)

2016-03-08 (FIRE!) 22:47:59

시스템은 어장주의 전적인 권리고,
그걸 이래라 저래라 하는 건 글쎄.
다이스의 한계 운운 해봤자 특정 참치의 취향일뿐이다.
여기 제목부터가 다이스지 자유앵커가 아니니까.

589 이름 없음 (51841E+60)

2016-03-08 (FIRE!) 22:49:08

>>587 역사지식은 있었다. 다만 그 역사지식을 가지고 자기가 하고 싶다고 주변사람들이 말리는데도 불구하고 끝까지 밀어 붙이면서 민폐를 부려서 그렇지...

590 이름 없음 (00362E+58)

2016-03-08 (FIRE!) 22:49:06

>>588 그건 동의하지만 이대로는 안된다고 느끼니까 그렇지.
물론 나는 어장주가 적용 못한다고 하면 그런가 하고 넘어가기는 하겠지만... 문제가 있다고는 느낄껄,

591 이름 없음 (69002E+60)

2016-03-08 (FIRE!) 22:49:15

근데 진짜 설령 대귀족이 7명이었어도 어떻게 대귀족들의 최후의 발악 정도로 승률을 반반에 전세 우위를 잡은 건지는 신기하긴 함

592 이름 없음 (94388E+57)

2016-03-08 (FIRE!) 22:49:50

>>588 뭐...그건 그렇지

593 이름 없음 (73171E+63)

2016-03-08 (FIRE!) 22:49:47

>>588 받아들이는건 어장주 마음인고 권리이긴 하지 이렇게 개선안 내보고 안 받아들이면 그건 어쩔 수 없겠지
그렇다고 아예 개선안 안 내는건 아니라고 본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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