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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탐◆86NioZTehA
(89E+44 )
2016-03-08 (FIRE!) 18:49:23
___ |/// . ´ ` .|/// . ´ |/// . / o |/// / (/ |/// .′ |/// γ⌒ヽ. |/// " 크툴루는 . { γ⌒ヽ .乂__ノ |/// 乂__ノ |/// 언제나 지켜보고 ∨ |/// 〉、 、 |// 있을 테니까 " __ / / / } | |/ / / .′ { / ∧ ! . / 〃ゝ-ヘ._ノ| .{ 厶斗'⌒iヽ ´\ / ∧ 乂_ノゝ-’ く 이 말은 내 용기 V⌒ヽイ/ ヽ /`T´ ′  ̄ ̄ ̄ ̄ |/ i |// | |/// ,. ──‐ヘ |/// 厶-─ミ. \ |/// ー‐─≧ュ |/// /  ̄ ̄i≧=== |/// く __ ノ .|/// `⌒⌒´ |/// 용병스레, [AA/소설/다이스] 다이스로 하는 중세의 용병 스레 입니다 1-13 + re [이전 스레 보는 곳(어카이브)] http://tunaground.co/cardpost/old_view.php?thread=hazamaband [참치어장 새 스레] RE 1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5845982 RE 2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5944222 RE 3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123862 RE 4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295087 RE 5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398401 RE 6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484941 RE 7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652125 RE 8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811549 RE 9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6982671 RE 10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157784 RE 11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245055 RE 12 - http://tunaground.co/cardpost/trace.php?bbs=anchor&card_number=1457346037 [참치 어장 용어] 스레, 주제글, -> 어장, 어선, 어항 레스 -> 답글 스레주or캡틴 -> 어장주 레스주or크루 -> 참치 [사용 다이스] <dice min=숫자 max=숫자>
543
이름 없음
(69002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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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0:06
근데 스탯으로 다이스 보정, 그러니까 +를 주는 건 무리?
544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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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0:20
아 재수가 없어서 3연속 펌블이 뜨는군? 그냥 운빨 올인인가 참 편하게 사는구만...
545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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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0:24
뭐 그렇긴 하네. 결국 내일 어장주의 결정으로 정해지고.
546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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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0:32
>>539 나도 여기 동의. 올 다이스는 여기의 요괴 어장이라던가 물 건너 다이스 삼국지처럼 막 소소한 것도 판정해가면서 롤러코스터 타는 느낌의 어장에 어울린다고 보는데 이 어장은 그게 아니라 판정이 적고 하나하나가 중요하잖아. 그래서 폭탄바위 방식이 어울린다고 봐. 근데 대안이 될 수 있는 시스템을 못 만들겠으니 원...
547
이름 없음
(68911E+61 )
Mask
2016-03-08 (FIRE!) 22:31:20
>>544 언행수위 좀 낮춰라.
548
이름 없음
(68911E+61 )
Mask
2016-03-08 (FIRE!) 22:32:00
익명에 숨어서 남보고 편하게 산다며 생각없는 녀석 취급하지 말고.
549
이름 없음
(35318E+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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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2:02
...........그 너무 싸우지 말아요;;;
550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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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2:48
애초에 뭔가 발전 방향성을 얘기하는데 10면체 다이스가 진리니 당연히 합당한거지 거리는데 좋은 반응을 바라는거 무리 아니야?
551
이름 없음
(81371E+59 )
Mask
2016-03-08 (FIRE!) 22:32:58
어쨌건 나는 현재 시스템에 뭔가 변화가 필요하다고는 생각한다. 어떤 방식으로 가야할 지를 모르겠어서 문제지만...
552
이름 없음
(73171E+63 )
Mask
2016-03-08 (FIRE!) 22:34:40
애초에 시스템 많이 건드리는건 어장주가 별로 좋아하는거 같지 않아서 최소한 연속 펌블은 막게 펌블 뜬 뒤에 굴리는 다이스엔 보정 좀 붙어준다거나 했으면 좋겠다
553
이름 없음
(00362E+58 )
Mask
2016-03-08 (FIRE!) 22:34:48
우선 전투는 즉사가 없거나 아니면 전장을 어느정도 형성하는 방향으로 하면 좋겠다고 봐.
554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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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5:08
많지도 적지도 않게 1정도만 말이야
555
이름 없음
(00362E+58 )
Mask
2016-03-08 (FIRE!) 22:35:57
그리고 적어도 능력치를 정했다면 그 능력치를 활용해서 보정을 준다던지, 부대 규모로 보정이 붇는다던지, 수명을 정해서 그 수명이 다하지 않는 사람은 사망 판정 할 떄 +를 주거나 사망 판정을 하지 않는다던지.
556
이름 없음
(81371E+59 )
Mask
2016-03-08 (FIRE!) 22:36:06
>>552 그건 아니다. 펌블이 떴는데 그 뒤 아무런 조치도 없는데 후속 다이스에 오히려 보정이 붙는다니 그건 아니야. 차라리 토의 시스템으로 뭔가 도움이 될만한 사항을 도출해면 보너스를 붙여준다던가 그런거라면 몰라도.
557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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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7:00
지금 능력치가 활용되었다고 보는 참치들 있어? 바로 최근의 그것도 적은 검성한명+얼굴도 나오지 않은 대귀족 vs 사기 여왕+대장군+콜럼버스+숙련 용병 인데 능력치가 활용된 다이스표가 아니라고 보는데.
558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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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7:08
물론 우리들이 도움이 될만한 사항을 과연 도출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문제가 생기지만 말이지.
559
이름 없음
(73171E+63 )
Mask
2016-03-08 (FIRE!) 22:37:29
>>556 토의 시스템이 좋을거 같긴한데 그 시스템 짜는게 보통 일은 아니잖아 그래서 그냥 바로 적용하기 쉬운 형식으로 생각해본건데 역시 좀 그런가
560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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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8:18
다이스 수치를 0~9가 아니라 0~99까지 늘리고, 보정을 통해 상세하게 조정하거나 확정 승리를 어느정도 낼 수 있게 하면 불만이 업다고 봐.
561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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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8:20
일단 능력치나 그런 게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는 건 동의. 정화히는 정치 외의 다른 능력치지만. 근데 능력치는 아서도 정치 행운 말고는 구릴텐데?
562
이름 없음
(00362E+58 )
Mask
2016-03-08 (FIRE!) 22:39:04
바로 그 전장에서 보면 그렇지 않잖아? 저기에는 아서가 없었지만 저런 결과가 나왔고. 만약 저 검성이 아르슬란 급이면 인정하지만.
563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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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39:10
뭐 능력치나 개인 무력 적용이 별로 적용이 안 되는거 같은데.. 가끔 1:1 상황이나 주인공인 아서가 참전할때나 적용되는 느낌?
564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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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0:54
근데 이런 걸 다 시스템으로 짜려면 그걸 작성하고 굴리는 어장주나 플레이...플레이라고 해야하나? 어쨌건 그런 입장인 참치나 부담이 장난 아니게 될텐데? 솔직히 물 건너도 아니고 우리나라의 스레드 환경과 숙련도를 생각하면 무리라고 봐. 그래서 내가 지금 이 상황의 답없음에 더 절망하는거고.
565
이름 없음
(94388E+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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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1:03
기본적인 수치를 기반으로 다이스로 보정을 넣는식으로 하는게 맞아보이는데 특히 전투
566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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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2:00
예로 들어서 부대 규모 차이는 적 부대가 1일 때 아군 부대의 비율로 판정 수치에 곱해준다던가. 능력치는 전투 관련 능력치나(통솔, 무력), 최고 능력치 간의 차이 만큼 수치를 더해준다던가. 통솔하는 장군이 많으면 그 만큼 보정을 한다던가. 판정 전에 누구를 어디에 배치해서 만약 안 좋게 나와도 누가 죽는지 정한다던가. 우선은 이 정도 생각했는데 어떄?
567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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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2:08
그래도 이 상태로 가는건 역시 아니라고 봐서 그럼 토의 시스템보다는 100면체 다이스로 적용해서 크리 범위와 펌블 범위를 줄여서 둘의 범위를 동시에 줄이는게 최선인가?
568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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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2:52
>>567 옛날 옆 동네의 다이스 포터 2회차를 말하는 거야?
569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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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2:58
만약 수치만 입력해서 보정이 다 적용된 결과가 나오는 간단한 프로그램은 시스템이 완전히 논의가 되면 만들 수 있기는 해. 그런데 그 시스템 논의가 전혀 없어.
570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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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3:06
아니 3회차인가? 하여튼 웨이버가 주인공이었던 그거
571
이름 없음
(51841E+60 )
Mask
2016-03-08 (FIRE!) 22:43:08
다이스를 백면체 주사위를 굴리고, 전투력 수치 적용하고... 또 뭐가 있으려나
572
이름 없음
(73171E+63 )
Mask
2016-03-08 (FIRE!) 22:43:41
>>568 그거 맞다. 거기서는 크리가 너무 자주 터져서 그렇게 한거고 그래도 터질 크리는 터졌지만 비율은 많이 줄었지
573
이름 없음
(94388E+57 )
Mask
2016-03-08 (FIRE!) 22:44:33
물건너 스캐빈저 스레처럼 시간제 퀴즈를 내거나 말미 맞추기같은걸로 추가적인 조정이 안될려나?
574
이름 없음
(69002E+60 )
Mask
2016-03-08 (FIRE!) 22:44:42
사실 코르테스라는 명장이 너무 허무하게 지긴 했음 확률이 패배3, 무승부3, 승리 3 그리고 첫전투에서 패하자 패배 4, 무승부 3, 승리 2가 되었으니
575
이름 없음
(81371E+59 )
Mask
2016-03-08 (FIRE!) 22:44:55
진짜 여기는 10면체 다이스에 확률 10분의 1인데 어째 100면체 다이스에 확률 100분의 1보다 크리가 더 안 뜨는 것 같은지 원
576
이름 없음
(00362E+58 )
Mask
2016-03-08 (FIRE!) 22:45:26
그리고 전쟁을 하기 전에 전장 형성을 해야 하는지, 죽을 것을 대비해서 중요 인물은 토의로 전장 밖으로 보낸다던지. 이런 것을 정할 수 있다면 좋다고 본다.
577
이름 없음
(907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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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5:43
>>573 그러면 그 트롤러 대려오는게 낫지.그녀석이면 엔간한 역사퀴즈 순살할거다
578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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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5:43
>>574 확실히 코르도바 이름값 생각하면...
579
이름 없음
(51841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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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6:28
>>577 그 트롤은 절때 안된다. 암만 그래도 그놈은 안된다 진짜 OTL
580
이름 없음
(81371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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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6:37
근데 지금 와서 인재풀 다 죽었는데 이제 와서 시스템 만드는 게 의미 있나 생각도 좀 든다...아서도 능력치는 정치 행운 빼고 엉망이니까
581
이름 없음
(69002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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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6:52
거기다 귀족들은 거의 다 설득된 상황에서 확률이 거의 반반이였다는 소리니까. 최후의 발악이. 저러려면 사실상 상대가 이쪽보다 병력 수로 우위였어야 하지 싶은데
582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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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6:46
역사 트롤러가 누구? 암살 걔?
583
이름 없음
(48488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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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7:11
뭘 이제와서. 이 스레는 언제나 이래왔고 참치에게 시스템에 손댈 권한은 없다. 손대고 싶으면 어항주가 되라고.
584
이름 없음
(51841E+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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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7:08
>>582 ㅇㅇ 그 트롤러
585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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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7:23
3회차를 대비해서라도 해야한다. 나는 3회차에도 이런 전개가 나올거라고 장담할 수 있어.
586
이름 없음
(73171E+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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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7:50
>>577 스케빈져는 총기 관련 퀴즈 아니였나? 그게 어장 내용이랑 연계된 지식 퀴즈였어? 그런거면 그 트롤러 때문에 문제될 여지가 있긴하네
587
이름 없음
(00362E+58 )
Mask
2016-03-08 (FIRE!) 22:47:49
>>584 걔는 생각 없잖어.
588
이름 없음
(99027E+62 )
Mask
2016-03-08 (FIRE!) 22:47:59
시스템은 어장주의 전적인 권리고, 그걸 이래라 저래라 하는 건 글쎄. 다이스의 한계 운운 해봤자 특정 참치의 취향일뿐이다. 여기 제목부터가 다이스지 자유앵커가 아니니까.
589
이름 없음
(51841E+60 )
Mask
2016-03-08 (FIRE!) 22:49:08
>>587 역사지식은 있었다. 다만 그 역사지식을 가지고 자기가 하고 싶다고 주변사람들이 말리는데도 불구하고 끝까지 밀어 붙이면서 민폐를 부려서 그렇지...
590
이름 없음
(00362E+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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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8 (FIRE!) 22:49:06
>>588 그건 동의하지만 이대로는 안된다고 느끼니까 그렇지. 물론 나는 어장주가 적용 못한다고 하면 그런가 하고 넘어가기는 하겠지만... 문제가 있다고는 느낄껄,
591
이름 없음
(69002E+60 )
Mask
2016-03-08 (FIRE!) 22:49:15
근데 진짜 설령 대귀족이 7명이었어도 어떻게 대귀족들의 최후의 발악 정도로 승률을 반반에 전세 우위를 잡은 건지는 신기하긴 함
592
이름 없음
(94388E+57 )
Mask
2016-03-08 (FIRE!) 22:49:50
>>588 뭐...그건 그렇지
593
이름 없음
(73171E+63 )
Mask
2016-03-08 (FIRE!) 22:49:47
>>588 받아들이는건 어장주 마음인고 권리이긴 하지 이렇게 개선안 내보고 안 받아들이면 그건 어쩔 수 없겠지 그렇다고 아예 개선안 안 내는건 아니라고 본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