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691067> 적당히 적어보는 트레이너 일지 :: 876

익명의 어른이 씨

2022-12-05 13:18:20 - 2023-01-30 11:07:24

0 익명의 어른이 씨 (XIV0zNW3SE)

2022-12-05 (모두 수고..) 13:18:20


푸키먼 이번 엔딩곡 진짜 좋아요 한번만 잡솨봐...

게임얘기 가끔 자주 많이 함
부정기적으로 애옹사진 올림
애옹 사진을 부르는 마법의 주문:애옹 귀여워
난입해서 놀아주면 땡큐합니다
귀찮아서 하이드 잘 안하는 편

126 익명의 어른이 씨 (Qn/14Zvn7I)

2022-12-08 (거의 끝나감) 20:35:15

보통 심리학을 굴리는 건 npc의 생각이나 의도, 속내를 짐작해보려고 굴리는 때가 많음.어...일단 내 탁에선 그랫고 암튼

-예시-
kp: npc는 이 모든 것을 보고 웃고 있습니다.
pc:(이 사람 왜 이 상황에 웃고있지?) 저어 npc한테 심리학 굴려볼래요.
kp: 음... 당신은 npc가 웃고 있지만 사실은 두려워하고 있고 그걸 감추기 위해 웃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두려워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은 다이스가 성공해서 나온 결과일수도 있고, 어쩌면 실패해서 나온 결과일수도 있음. 크리티컬이 나와서 정확하게 짚은 걸수도 있고(사실 나는 크리티컬이면 정보를 더 정확하게, 더 얹어주는 편) 펌블이 나와서 아예 엉뚱한 지레짐작을 했을 수도 있고(아예 심리학을 사용한 pc에 대해 적대감을 품었다 등의 안좋은 일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음)

심리학은 이걸로 얻은 정보가 확실한건가? 블러핑이 아닐까? 지금 상황에서 이 기능을 쓰는 것이 정말 좋을까? 하고 pc들을 고뇌하게 만들고 한편으로는 적대감을 살 수도 있는, 그야말로 세션을 좀 더 두근두근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해

127 익명의 어른이 씨 (Qn/14Zvn7I)

2022-12-08 (거의 끝나감) 20:38:28

>>125
아주 좋지... 사실 내 자작 시나리오(아직 안 씀)는 그쪽에 더 가깝긴혀ㅋㅋㅋㅋ
근데 개그성 시나리오도 아예 없는 건 아니라서 도깨비도 괜찮긴 할거같음

단 도깨비에게 진심으로 싸움거는 순간부터는 이제 개그가 아니게 된다던가....

128 티알의 청새치 씨 (BmfAEgSPys)

2022-12-08 (거의 끝나감) 20:39:28

아하... 심리학이어서 대체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스킬인줄 알았당!
말해버리면 판단이 너무 쉬워지는 것이 문제인 거군. 이해햇당 이해햇당

129 티알의 청새치 씨 (BmfAEgSPys)

2022-12-08 (거의 끝나감) 20:40:35

>>127 작은 도깨비를 건들면 도깨비 두목이 등판하는 거여... 아주 주옥되는거여...

130 익명의 어른이 씨 (Qn/14Zvn7I)

2022-12-08 (거의 끝나감) 20:46:16

그런데 돈이라... 토큰...
롤20 쓰면 orpg도 가능하겟지.. 음

131 티알의 청새치 씨 (BmfAEgSPys)

2022-12-08 (거의 끝나감) 21:02:00

아! 온라인 세션은 생각을 못했다!

132 티알의 귀차니즘 씨 (tAo8MvHktI)

2022-12-08 (거의 끝나감) 21:03:00

>>122 기존 룰북을 사용하는 시나리오라기보다 자작룰 느낌이 나네

133 티알의 청새치 씨 (BmfAEgSPys)

2022-12-08 (거의 끝나감) 21:07:54

>>132 제가 기존 룰북을 안 읽어봤기 때문입니다... 티알못 이슈입니다...

134 티알의 청새치 씨 (BmfAEgSPys)

2022-12-08 (거의 끝나감) 21:15:39

>>130 온라인 세션에서 홀짝 같은 거 할 수 있나??

135 티알의 귀차니즘 씨 (tAo8MvHktI)

2022-12-08 (거의 끝나감) 21:36:33

주사위 마스터만 보이게 굴린다음에 맞추게 시키고 스샷으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할수 있을듯

136 익명의 어른이 씨 (QxSH3oA0yg)

2022-12-08 (거의 끝나감) 21:38:46

온라인 세션에서도 가능하긴하지
귀차니즘씨가 말한거처럼

137 익명의 어른이 씨 (QxSH3oA0yg)

2022-12-08 (거의 끝나감) 21:39:22

아무튼 이제야 집.....

138 티알의 청새치 씨 (BmfAEgSPys)

2022-12-08 (거의 끝나감) 21:49:02

온라인 세션은 번거롭구만...

139 도깨비의 밤(가칭) (BmfAEgSPys)

2022-12-08 (거의 끝나감) 22:01:49

- 기
- 인물들이 도깨비들과 만나서 상호작용
전자기기 사용 불가능, 계속해서 돌아가려고 하면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오싹함]+1


- 승
- 플레이 시간과 성향을 고려해서 주어진 게임을 수행
도깨비들은 놀이라면 뭐든 좋아하니까, 현대의 게임도 금방 익힌다는 설정으로 허용.
*오프라인 세션*의 경우, 원카드나 포커 등의 게임도 가능하다.
*온라인 세션*의 경우, 백스토리와 미션 위주로 수행하는 방향으로 진행.
- 조사자의 백스토리와 관계된 미션 수행
예) 깨진 항아리에 깃든 도깨비는 [시골]이나 [고향] 특성을 가진 조사자에게 친근함을 느껴 고민이 있으면 들어주겠다고 한다.
예) 무속과 관련된 배경을 가진 조사자는 도깨비들 사이에 귀신들도 있음을 눈치챈다.


- 전
- 모든 조사자들이 상태이상을 해제하고, 일부 조사자가 높은 친밀도를 얻어 도깨비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 성공하면 → 굿 엔딩
- 모든 조사자가 중간 이상의 친밀도를 얻지 못하고, 1-2명의 조사자가 상태이상을 해제하지 못한 채로 새벽이 되면 → 노멀 엔딩
- 모든 조사자가 낮은 친밀도를 얻고, 과반의 조사자가 상태이상에 해제하지 못하고 새벽이 되면 → 배드 엔딩


- 결
* 굿엔딩
- 얻은 토큰 수와 조사자 특성에 따라 도깨비가 스탯을 올려주거나 스킬을 배울 수 있고,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능력치 보정을 준다.
- 닭이 우는 소리가 들리자 도깨비들이 자리를 정리해야겠다며 조사자들을 배웅한다. 도깨비들이 매우 아쉬워하며, 백스토리가 있는 조사자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거나 기술을 가르쳐주거나 선물을 주겠다고 제안한다.
- 날이 밝은 뒤에도 스킬과 선물이 남아있다. 도깨비에게 받은 것들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선물을 받지 못한 조사자라도 최소한 좋은 기억을 가지고 갈 수 있다.
- 조사자들이 다시 산으로 가면 밤새 놀았던 자리를 찾을 수 있고, 도깨비가 깃들었던 물건들을 볼 수 있다.

* 노멀엔딩
- 도깨비들이 역시 어린애들 상대로는 흥이 나지 않는다며 요즘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나 해보라고 한다.
- 도깨비들이 랜덤한 조사자에게 심부름을 시킨다. 술 항아리를 가져오라거나 떡이 가득 올려진 쟁반을 가져오라거나... 주사위 판정으로 긍정적인 경험이 될지 부정적인 경험이 될지 결정.
- 도깨비들도 각자 저마다 아는 이야기를 해주지만 조사자마다 다르게 듣는다. 이 때, 각자 받은 상태이상 수에 따라 평범한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고, 오싹한 이야기를 듣게 될 수도 있다.
- 상태이상을 해제하지 못한 조사자는 지난 밤에 있었던 일을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음.
- 조사자들은 저마다 다른 기억을 가지고 여행지를 떠나게 된다.

* 배드엔딩
- 도깨비들이 화를 내며 놀이를 망쳤다고 성질을 내기 시작한다. 더이상 놀 분위기도 아니고, 주위 환경이 조금씩 위협적으로 변하는 것처럼 보인다. 조사자들이 도망치려고 하지만 갑자기 추워지기 시작하며, 피로감을 느낀다. 전체 [오싹함] +1
- [오싹함]을 최대로 받은 조사자는 날이 밝기 전까지 산에서 벗어날 수 없다.
- 받은 상태이상은 조사자의 뒷이야기에 영향을 준다.

140 티알의 청새치 씨 (BmfAEgSPys)

2022-12-08 (거의 끝나감) 22:05:03

음! 일단 하고싶었던 건 다 썼다. 주말까지 데리고 갈 필요가 없었구먼? 이거 일단 생각하는 건 다 꺼내려고 아무것도 참고를 안 한 상태로 써서 재료만 있는데... 이제부터 공개 시나리오 몇가지 참고해서 다듬어봅시당.

141 티알의 청새치 씨 (BmfAEgSPys)

2022-12-08 (거의 끝나감) 22:07:32

아까 말하긴 했지만 이렇게 저렇게 하면 좋을 것 같으면 게시글 세워서 대공사 들어가고, 대충 하다가 잘 안 되면 그냥 아이디어가 재미있다 + 겁스 연습을 했다 치자...

142 티알의 청새치 씨 (BmfAEgSPys)

2022-12-08 (거의 끝나감) 22:10:08

가만... 다시보니 승이랑 전이랑 분리할 필요가 없었잖아... 이런 멍청이!!!!!!

143 익명의 어른이 씨 (QxSH3oA0yg)

2022-12-08 (거의 끝나감) 23:08:05

오오... 청새치 씨 대단해...
CoC에 맞게 좀 다듬어서 테스트 플레이 해보고 싶다....

144 익명의 어른이 씨 (QxSH3oA0yg)

2022-12-08 (거의 끝나감) 23:08:30

그리고 테라 레이드 재밌엌ㅋㅋㅋ
배북 마릴리 좋구만

145 티알의 청새치 씨 (BmfAEgSPys)

2022-12-08 (거의 끝나감) 23:59:42

>>143 생각을 좀 해봤는데 CoC로 할거면 '어두운 정신은 이매망량의 놀이터이다' 라는 걸 주제로 잡는 거임. 탐사자들한테 어두운 과거를 필수적으로 만들어주고, 착란을 경험하거나 빙의까지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거 어떰? 도깨비의 밤으로 치면 배드 엔딩이 제일 좋은 엔딩인 거임 ㅇㅇ
디버프 덕지덕지 달고 생환하는 탐사자, 산에서 길을 영영 잃어버리고 삿된 영들의 장난감이 되어버린 탐사자, 빙의는 풀렸지만 뭔가 고장나서 악인이 되어버리는 탐사자 등 여러가지 엉망진창 엔딩 볼 수 있겠군요...

146 익명의 어른이 씨 (h6hnm9lekc)

2022-12-09 (불탄다..!) 00:20:20

너...너무 조와.... 최고야....

147 티알의 청새치 씨 (6LGkvcrIow)

2022-12-09 (불탄다..!) 00:44:31

캐릭터생 망치는 데 상당히 진심인 사람입니다. 반갑습니다...

148 경마의 어른이 씨 (CapeDhb0iU)

2022-12-09 (불탄다..!) 13:37:18

이브이 알까기를 너무 많이 해버린....

149 경마의 어른이 씨 (CapeDhb0iU)

2022-12-09 (불탄다..!) 17:37:29

이제 1일 1회 친구 인자빌리기 무료!! 인자 리롤 가능!!! 넘우 조아....

150 경마의 청새치 씨 (6LGkvcrIow)

2022-12-09 (불탄다..!) 18:25:45

오 인자 리롤... 업데이트 하고있당...

151 경마의 청새치 씨 (6LGkvcrIow)

2022-12-09 (불탄다..!) 18:30:30

선생님 저 아무래도 게임 한 달밖에 안 했는데 늒네 졸업은 너무한거같아요 응애 할래요 이잉

152 경마의 어른이 씨 (CapeDhb0iU)

2022-12-09 (불탄다..!) 18:31:28

괜찮아요
반주년 붙잡고 있는 나도 누비니까 당신도 같이 누비합시다...
뉴비만큼 응애는 아니지만 고인물이라기엔 응애인 누비....

153 경마의 어른이 씨 (CapeDhb0iU)

2022-12-09 (불탄다..!) 18:33:36

아... 레이스 가로모드 너무 좋다......

154 경마의 어른이 씨 (CapeDhb0iU)

2022-12-09 (불탄다..!) 18:34:35

그리고 무료뽑에서 나리타 브라이언 나왔다
성능은 별로라지만 새로운 말딸은 언제나 환영이지... 우리집에 어서오렴

155 경마의 청새치 씨 (6LGkvcrIow)

2022-12-09 (불탄다..!) 18:41:57

저는 우라라 데려왔어요 ^^...

156 경마의 어른이 씨 (CapeDhb0iU)

2022-12-09 (불탄다..!) 18:44:57

우라라... 꼬까옷 입고 싶었나보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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