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4538> [준비]유적에 들어갈지도 모르는 연구소 :: 1001

◆uzJ35USa4U

2024-11-18 09:52:58 - 2024-11-29 22:59:03

0 ◆uzJ35USa4U (PymVgwNQ9Y)

2024-11-18 (모두 수고..) 09:52:58

근데 준비라고는 적었지만 진짜 할지는 미정입니DA

84 ◆uzJ35USa4U (VUmS6g6tk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47:19

그런데 원하시는 분이 있다면, C의 평범한 자질 중 하나를 D(결핍)로 낮추는 걸로 1포인트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1포인트를 더 받는다고 AAA를 찍지는 못합니다.)

다만 이 경우는 왜 자신의 마법소녀가 판단력이 머저리거나 / 육체가 망가졌거나 / 사교성이 전혀 없거나 / 이능에 재능이 절망적으로 없는지 를 설명해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85 간나 (ZUf.h5qvh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48:14

호오오오.....

86 ◆uzJ35USa4U (VUmS6g6tk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48:53

>>82 간단하게 말하면

지시는 순간적인 상황 판단 능력, 자신의 괴이에게 필요한 명령을 강하게 내리는 종류라면

통솔은 원래부터 잠재력이 강한 괴이들, 다른 마법소녀들도 쉽게 접근 못하는 괴이에게도 접근할 수 있는 종류의 자질이네요.

육성은? 약한 괴이도 강하게 만듭니다.

87 ◆uzJ35USa4U (VUmS6g6tk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50:10

그리고 >>83 같은 극단적으로 능력에 치우친 마법소녀... 나쁜 건 아니지만

단점 아닌 단점이 있다는 거에요.


바로 자신이 그 능력에 걸맞는 효과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
물론 그렇다고 능력을 낮게 하면 자신의 캐릭터에 어울리는 능력을 구현하는게 파워 문제로 어려워지니 쌤쌤인가?

88 츠치나가 히요리 (99EY2C85rU)

2024-11-28 (거의 끝나감) 23:50:34

푸키먼은 그럼 어떻게 줌?

89 ◆uzJ35USa4U (VUmS6g6tk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52:09

>>88 처음부터 다 만들게 하는건 힘들테니까

파트너 포켓몬을 1체 만들어보고 나머지 2개는 의뢰하면 여기가 만들어주는 느낌이에요.

90 간나 (ZUf.h5qvh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53:48

그러면

D / A / B / B

가능할까용


본인 스스로의 가치를 낮게 판단하기에

타인의 무언가를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선택지가 자신의 손에 쥐어지게 되면


오히려 낮은 자존감이 발목 잡아서

머리가 완전 새하얗게 되어버려서

우유부단해지고 결정 내리지 못하고

막막 그렇게 되어버랴서 지시를 못하는 타입이라는

느낌으로

91 ◆uzJ35USa4U (VUmS6g6tk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54:48

>>90 그럼 육성이 통솔이나 능력에 비해 높은 이유는 어떤 느낌인가요?

92 ◆uzJ35USa4U (VUmS6g6tk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55:57



그리고 히요리 씨 같은 경우는 결정 애매하면

각 자질별로 1단계 오를 때마다 얻는 이점을 알려줄 수도 있어용

93 간나 (ZUf.h5qvh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56:13

노력파라서


남들만큼 친화력이 높지도 않고

능력이 미친듯이 뛰어나지도 않고

그걸 노력으로 커버치는 타입이라

94 츠치나가 히요리 (99EY2C85rU)

2024-11-28 (거의 끝나감) 23:56:52

test>1597054538>92

오... B든 C든 별차이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뭔가 각 능력별로 C와 B 차이 있음?

95 간나 (ZUf.h5qvh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58:11

참고로

남들만큼 친화력 능력 안뛰어나다

(자기가 생각하기에) 임

@?

96 ◆uzJ35USa4U (VUmS6g6tk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58:13

>>93 오케이...!

일단 간나씨는 마법소녀로서 본인만의 능력, 혹은 싸움 방법을 생각해두세용

>>94 잠시 기다려주세요...

97 간나 (ZUf.h5qvhE)

2024-11-28 (거의 끝나감) 23:59:15

화긴긴-

98 간나 (iAxJ.CZUy2)

2024-11-29 (불탄다..!) 00:00:34

아마

결계? 다룰거같은 느낌인데

99 간나 (iAxJ.CZUy2)

2024-11-29 (불탄다..!) 00:01:34

사실 키리가미 칸나 라는 AA를 고른게

해리포터에서 가장 강력한 고대의 마법은 사랑이다

란 말 본적 있는거 같고


해리포터 생각하니 간나 양이 떠올라서 그만(?)

100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02:27

지시
D - 물러나(아군이 1턴동안 물리공격 피함), 피해라(아군이 1턴동안 특수공격(ry), 버텨라(공격 1대 무조건 버티기), 돌아와(엄청 안전한 교대) 사용 가능
C - 턴 종료까지 아군 능력치를 올릴 수 있음.
B - 이 올리는 능력치가 턴이 지나도 안꺼짐.
A - 명중이나 회피도 올릴 수 있음. +뭔가 급소가 잘 맞게 됨.
AA - 1턴동안 상대 지시를 볼 수 있음, 무조건 아군 기술이 맞게 할 수 있음.

육성
D - 레벨이 낮음
C - 레벨이 보통
B - 레벨이 높음
A - 레벨이 많이 높음
AA - 이거 들고오면 사실 잘림

통솔
D - 약한 포켓몬만 쓸 수 있음
C - 포켓몬에게 역할이라고 특화 능력치를 줄 수 있음
B - 강한 포켓몬이 본격적으로 영입 가능해짐
A - 강화된 역할 쓸수있음
AA - 별다른 강화점은 없는데 겁나 강한 포켓몬이 허용될수도 있음

능력
D - 무능
C - 약간 도움됨
B - 은근 도움됨
A - 능력만 가지고 겜을 반은 이김
AA - 능력만 가지고 겜을 이길 수 있고, 그걸로 이겨야 함

101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03:32

>>98 대충 느낌을 적자면

많이 단련된 포켓몬들을 다루며 벽을 까는 파티네요

...와 체급 높지 않아?

102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04:51

음 리플 빛장이 아닌 결계 이미지를 GM이 떠올릴 필요가 있군

103 간나 (iAxJ.CZUy2)

2024-11-29 (불탄다..!) 00:05:26

지시 꼬라박은거만 제외하면

그냥 기본 체급이 높네

왤케 견실함(?)

104 츠치나가 히요리 (E4NAs88uEc)

2024-11-29 (불탄다..!) 00:05:28

육성D통솔AA

레벨 40의 망나룡

육성AA통솔D

레벨 80의 메가니움


인거임?(?)

105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06:25

>>104 좀 극단적인 느낌이긴 한데

그런 느낌이 마자요

106 츠치나가 히요리 (E4NAs88uEc)

2024-11-29 (불탄다..!) 00:06:52

능력? 타력본원.

일격기나 번개나 기합구술등.

고위력 저명중 메타로 운빨ㅈ망겜 할래(?)

107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07:09

이게 깊숙히 들어가면 육성은 레벨이 다가 아니고 포텐셜이라는게 더 있긴 한데

그건 포켓몬 설명 시간에 할거니까 패-쓰

108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08:16

>>106 일단 능력 특화는

기술도 아니고 능력으로 싸우는 느낌이라는 걸 먼저 설명드리지요... 어디 능력형 샘플이 있었는데

109 간나 (iAxJ.CZUy2)

2024-11-29 (불탄다..!) 00:08:27

암튼튼

간나의 결계는 마망켓몬의 사랑을 기반으로 하는

대충 그런 힘이란 느낌적인 느낌


>>106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0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11:18

이게 능 B까지는 어중간한 기술 강화나 기술 추가나

그런 쪽으로도 되는데

능력이 A를 넘어갈거면 포켓몬보다 능력이 먼저라는 느낌이라

111 츠치나가 히요리 (74aqsTS5eg)

2024-11-29 (불탄다..!) 00:11:47

오홍

112 간나 (iAxJ.CZUy2)

2024-11-29 (불탄다..!) 00:12:16

이야

그정도야?

113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13:19

예를 들어서

"고화력"의 능력형이라고 한다면 이런 느낌이 된다는 거에요

『암흑보다 검고, 어둠보다 어두운 칠흑에』
메구밍 고유 포텐셜

지시 전에 입력/이번 턴 아군의 (단일)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된다. 아군의 기술이 명중했다면 다음 턴 행동불능 상태가 된다.


이렇게, 능력을 달아버리면 뭔가 이상해지는

114 간나 (iAxJ.CZUy2)

2024-11-29 (불탄다..!) 00:14:31

끼야ㅏㅏ아아악!!!



아니 뭐랄까

진짜 틀에서 벗어났네

115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15:08

아니면 좀 이미지를 살린 고유를 가져오자면...

116 츠치나가 히요리 (74aqsTS5eg)

2024-11-29 (불탄다..!) 00:16:27

아하 그런가.

117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17:51

다른 곳에서 다른 분이 만든 파티인데 함 보세요

예견된 폭발의 테러리스트
선행/상대의 이번 턴 행동의 종류(물리기/특수기/변화기)를 예측한다. 내보냈을 때 「폭탄」상태로 만든다. 이 포텐셜은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다.

(폭탄 상태란, 2턴 동안 지속되는 상태로 만약 폭탄 상태일때 접촉하는 공격을 맞으면 체력의 1/4만큼의 피해를 준다.)

위험 회피의 도주 일기
아군이 상대에게 「폭탄」 상태에 의한 대미지를 입혔을 때 임의 교대 할 수 있다.

(위에서 보면 알 수 있다시피 폭탄으로 만든 다음 그 상대를 공격해서 터뜨리는 느낌)


회피 가능한 사망 예측
시합 중 1번 / 아군이 「폭탄」 상태인 상대의 공격의 대상이 되었을 때 「폭탄」 상태를 해제하여 1/4의 비례 대미지를 입히고 임의 교대 할 수 있다.

118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18:38

요오거는 따라하라고는 추천하지는 못하는 되게 복잡한 알고리즘이지만

뭔가 딱 봐도 정상적으로 게임하는 느낌은 아니죠?

이게 능력형의 기본이라는 거에요.

119 츠치나가 히요리 (74aqsTS5eg)

2024-11-29 (불탄다..!) 00:19:41

오호.

120 간나 (iAxJ.CZUy2)

2024-11-29 (불탄다..!) 00:19:46

왜 자기 혼자 개사기침

치트엔진 단거 보는 기분이네(?)

121 간나 (iAxJ.CZUy2)

2024-11-29 (불탄다..!) 00:19:56

능력형 쩌러

122 츠치나가 히요리 (74aqsTS5eg)

2024-11-29 (불탄다..!) 00:20:33

내가 알기로는 근데 또.

푸키먼 하는 사람들은 통솔이나 육성보다는 뭔가 지시 엄청 높은거 크아아악 하던데.

지시형 고점이 AA - 1턴동안 상대 지시를 볼 수 있음, 무조건 아군 기술이 맞게 할 수 있음.

같은거라서 그런걸려나.

123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20:34

여튼 그래서 능력형이란

1. 뭔가 겁나 강한 파티 전체가 공유하는 능력이 있고
2. 파티 포켓몬들이 그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며 싸우게 만든다

이게 기본 틀이라는 느낌?
예를 들어 리스크를 지고 화력을 늘린다면 리스크를 줄일 수단이나 화력이 막히는 경우를 대비하는 식으로

124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21:21

>>122 그건 간단함

지시형이 적이면

지시가 높은 만큼 GM이 상대하기 어렵게 수를 둠

125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22:09

물론 님들이 지시형을 한다고 GM이 지시에 힌트를 많이 주거나 하는 일은 별로 없으므로

지시형은 적으로는 비명을 질러도 자기가 하는건 인기가 적다

126 간나 (iAxJ.CZUy2)

2024-11-29 (불탄다..!) 00:22:41

간나, 지시 모른다

간나 노력한다!

@?

127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23:23

뫄 지시 D는 근데

생각보다 쌘 패널티라

각오하실 것(?)

128 간나 (iAxJ.CZUy2)

2024-11-29 (불탄다..!) 00:23:35

끼야ㅏ아아아ㅏㅏㅏ

129 츠치나가 히요리 (74aqsTS5eg)

2024-11-29 (불탄다..!) 00:23:40

아하.


>>126 근데 진짜로 보니까.

지시 D 낮추고 다른거 하나 올리는게 효율적이라고 하기도 하더라.


고인물 말로는 내가 잘하면 된다는 마인드라던데(?)

130 간나 (iAxJ.CZUy2)

2024-11-29 (불탄다..!) 00:24:15

할수 있다 나라면!

메타자나.....(?)

131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24:29

ㅇㅇ 이게 사람이 지시하니까

로어상의 지시 랭크와 상관없이 좋은 수를 둘 수 있다는 거죠

132 츠치나가 히요리 (74aqsTS5eg)

2024-11-29 (불탄다..!) 00:24:47

>>127 엥? 그래?

다른 곳에선 육성과 통솔 D인게 더 뼈저리다던데.

능력 D와 C 차이는 좀 감 안오긴 한데

133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25:13

여튼 그러면 히요리 상은

뭔가 능력형으로 해보고 싶다 하는걸 말해주세요

영 어렵다 싶으면 제가 말할건데 어지간해서는 기반으로 후보 드림

134 ◆uzJ35USa4U (T0Ls4n7rwc)

2024-11-29 (불탄다..!) 00:27:19

>>132 어느 자질이든 D는 뼈아파요. 지 육 통 셋다 쉽지 않음.

원래는 지시가 D 리스크가 육성 통솔보다 덜하긴 한데 제가 수정한 걸로는 지시도 리스크가 커졌고

그나마 젤 리스크 적은게 능력이긴 한데 대신 능력 C가 능력 D보단 좋아서 그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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