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4538> [준비]유적에 들어갈지도 모르는 연구소 :: 1001

◆uzJ35USa4U

2024-11-18 09:52:58 - 2024-11-29 22:59:03

0 ◆uzJ35USa4U (PymVgwNQ9Y)

2024-11-18 (모두 수고..) 09:52:58

근데 준비라고는 적었지만 진짜 할지는 미정입니DA

798 히요리 (HYHHpG8LXM)

2024-11-30 (파란날) 19:50:49

히마리 씨 쪽도 대충 고민거리 주자면

유라나 켄치에게 추가 옵션으로 어떤게 좋을지 같은게 있네요

예를 들어서 좀 보편적으로 하자면 냉기를 품은 냉갇 상태에서의 공격이 상대의 소지품을 얼려버려 파괴한다거나, 켄치가 필드에 있을 때 상대가 쓰러지면 켄치가 회복을 한다거나

요런게 일반적이겠지만 자기 아이디어를 또 나름대로 여기에 반영하는데 히트거든요



전자는 탁쳐서 떨구기던가.

그런 소지품 가지고 뭔가 하는 기믹이 있다고 들었고.

성능 괜찮은거면 그대로 추천 받기로 하고.

켄치쪽은 흠... 조금 고민을 할 필요가 있겠지만.

원작의 보호막? 처럼 좀 더 단단한 느낌을 살리고 싶기도 하네

799 ◆uzJ35USa4U (zTX2CUCrMc)

2024-11-30 (파란날) 19:51:51

>>798 오케이- 여기는 집 들어가면 정리 쫙 해줄게요

>>795-797 음 이 부분은-

800 ◆uzJ35USa4U (zTX2CUCrMc)

2024-11-30 (파란날) 19:54:03

일단 충전 기술은 기본적으로 충전하는 것 자체가 손해임. 당연한 이야기죠?

그래서 섀도다이브가 충전 없이 쏘게 되면 위력 120 명중 100 방어를 뚫는 기술이 뒴. 당연히 평소에는 충전해서 써야 함.

근데 예를 들어서, 아군이 죽은 다음에 나와서 처음으로 쓰는 섀도다이브가 충전이 사라진다고 생각해보셈.

상대는 속이기를 막기 위해 방어를 하면 섀도다이브에 당하고 섀도다이브를 의식하면 다른 기술이 있기 되는 그런 느낌?

801 ◆uzJ35USa4U (zTX2CUCrMc)

2024-11-30 (파란날) 19:55:27

반대로 충전에 초점을 맞출 거면 제가 하는 더블배틀에서 자주 쓰는 방식인데

"그림자 안으로 숨는 순간에 아군이랑 위치 바꾸기"

+

"내가 그림자 안에 있을때 상대 공격을 받으면 상대에게 패널티 주기" 조합으로
상대보다 먼저 고스트다이브를 내보내는 동시에 공격을 흡수하는 그런 전술이에용

802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19:56:33

우왕

803 ◆uzJ35USa4U (zTX2CUCrMc)

2024-11-30 (파란날) 19:56:48

단점: 상대가 더 빠르면 겁나 애매해짐

804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19:57:32

충전에 초점 맞출래(?)


저런거 나 좋아해

805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19:57:56

>>803 아ㅋㅋㅋㅋㅋㅋㅋ


감내해야할....! 고통.....!!

@?

806 ◆uzJ35USa4U (zTX2CUCrMc)

2024-11-30 (파란날) 19:59:10

굿

이러면 적당히 시노아는 견적이 나오는군...

807 ◆uzJ35USa4U (zTX2CUCrMc)

2024-11-30 (파란날) 19:59:22

켄치 쪽도 튼튼한 이미지 접수-

808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0:02:01

대충 이러면

3명 다 견적 잡힌건가

809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0:02:57

이쿠는 좀 더 다듬어야함...

810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0:03:15

끄아아앙(?)

근데 이쿠는 어쩔 수 없지......

811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0:06:50

자 친구들 그러면

8시 40분쯤 봅시다

사유: 유튜브 밀린영상 봐야함

812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0:07:34

힘힘!

푹 쉬어용-

813 히요리 (HYHHpG8LXM)

2024-11-30 (파란날) 20:08:43

헉 힘힘 뱌뱌

814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0:50:02

과연

남은건 무엇일까(?)

815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0:54:33

으어어어(?)

와씀!

816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0:55:22

하로로!

817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0:56:39

슬슬 중간점검 하면서

포텐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까요...

818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0:57:50

와아이-

@박수 짝짝짝짝

819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0:58:02

일단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싱글배틀에 비해서 더블배틀용으로 하는 룰에서는 포텐셜 수는 더 적은 편이에요

더블이 포텐셜이 덜 필요해서 같은 이유는 아니고 그게 더 편해서+환경이 로우파워라서 라는 이유인데 이건 넘어가고


그런고로 여러분들이 신경써야 할 포텐셜들의 종류는 가볍게 정리 가능합니다...

820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0:59:14

1. 역할 포텐셜 <-이건 설명이 끝났고

2. 종족 포텐셜&속별 포텐셜 <-이게 오늘의 주인공

3. 선 포텐셜, 내성 포텐셜, 유대

4. 전용 포텐셜 <-이건 히요리 상이 알아둬야 할 부분

821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0:59:52

허어억

랄까 뭐가 많아(?)

822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01:36

역할 쪽은 다들 기억하는 걸로 알고 넘어가죵.

그리고 종족 쪽, 전용 쪽 설명하고

선은 뭐 별거없고

823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02:00

>>821 놀랍게도 님들 중 지시형이나 통솔형이 있었으면 소개할게 더 늘었다는 거임

824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02:45

일단 종족 포텐셜이란 뭐냐!

-> 그 종족 중에서 이 개체만의 특징이 되는 포텐셜

이렇게 알고 있으면 됩니다. 간단하게 제 기준으로 설명하면, 훈련해서 얻은 능력이라고 보면 됨.

825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1:03:10

육성 A 통솔 A 하려다가

육성 A 통솔 B 하길 잘한걸지도

@?

826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1:03:18

헤에-

827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1:03:36

@팝콘 on

@경청하기

828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03:54

>>825 육A 통A면

밴당함 수고

829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04:24

그런 극악무도한 빌드를 내가 허용할 리 없다

암튼 일반적인 종족 포텐셜의 양식을 들려줄게요...

830 히요리 (HYHHpG8LXM)

2024-11-30 (파란날) 21:04:39

능력형이 전용 포텐셜 8개인가- 라고 들었는데

3마리 밖에 못 쓰면 아무래도 낭비 클거 같긴 하구만(?)

831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1:05:09

아니

통솔 A 얼마나 센거냐고(?)


>>829 가즈아아ㅏㅏㅏ

832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05:39

『종족명의 ○○』… 1/시/상대의 기술을 「방어」 등의 기술로 무효화했을 때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대충 요런 느낌으로 종족 포텐셜은 정리됩니다.

833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06:56

>>830 그 부분은 뭐- 애초에 그거 고려해서 고유를 쌔게 주기도 했고, 전용 수를 원래 오레마스식 개수보다 좀 적게 주고 있으니까.

>>831 육 통이 같이 높은게 문제야(?)


암튼, 양식을 보면 앞부분이 제가 앞에서 말한 트리거, 혹은 발동조건이고
뒷부분이 포텐셜의 이득이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834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07:54

이게 가장 기본적인 포텐셜이고, 속별도 크게 다를건 없어요.

다만 속별 포텐셜의 경우 어쩌구의 XX 같은 양식을 지킬 필요 없이
적당히 그 포켓몬과 어울리는 이름으로 넣게 된다는 게 차이점이죠.

835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1:08:01

유희왕 텍스트 떠올라서

이해가 잘된다(?)

836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08:08

시노아를 기준으로 대충 예시를 한번 보여드릴까요?

837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1:08:33

넹!

@착석!

838 히요리 (HYHHpG8LXM)

2024-11-30 (파란날) 21:09:30

C C C C 에서 하나 -1하면 4포인트

D A A C까지는 가능했을 법 싶긴 한데.

839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1:10:08

>>838 그러면 밸런스를 이유로 밴 당한대용....(?)

840 히요리 (HYHHpG8LXM)

2024-11-30 (파란날) 21:13:09

>>839 저런(?)

841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14:10

크아악

미리 준비해둘걸

842 히요리 (HYHHpG8LXM)

2024-11-30 (파란날) 21:15:22

이게 육성과 통솔은 시너지가 엄청난가보네.

다른 곳에서는 지금 CC 통솔 A 능력 A+ 중인데 OK였었고.


근데 확실히 통솔 높으면 망나룡 날치머 이런 애들 OK고

육성은 레벨인데 그냥 트레이너가 특별히 지시를 잘하거나 능력이 없어도


레벨 80 망나룡은 무섭긴 함(?)

843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1:16:15

육성과 통솔이 높으면

포켓몬 자체 체급이 너무 높아져서 그런걸지도(?)

844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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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ニニニニニニ/  ノ_/´        //    ー―‐ ` ̄  ./ニニニニ./ /ニニニ.八
|ニニニニニニ〈 ./ニ.〈           /_/            .イ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くニニニニ}           /_/              /ニニニニニニ{ 〈`ヽニニニニニ\
i!ニニニニニ}ニニ./{       .-=/             /-=ニニニニ.八 \_〉__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_//=乂_ノ_〉 /ニ/             人 `\ニニニ∧    〉-くニニニニニY
.i!ニニニニニ/_/_./ニニニニ//二/               \  〉-、ニニ.\   \ \ニニニ.}
_|ニニニ<ニ}Y/ニニニ.//ニニ./                ` ∨ \ニニニY    ー ー
_》ニニ/ノニ〈 ′ニニ〉 〈ニニ/                    \ \ニニ.}
/_/ }ニニノ {ニニニ{ 人ニl{                      ー -
./  .ノニY .八ニニニーニニニ!
 rくニニ{   .〉/⌒Yニニニ人
 |ニニニ/   `   }ニニニニ>


【이름】 히이라기 시노아
【타입】 고스트/강철 (2배×불꽃/땅/고스트/악 1/2배×풀/얼음/비행/에스퍼/바위/드래곤/강철/페어리 1/4배×벌레 0배×노말/격투/독)
【특성】 「그림자밟기」… 상대 전체는 통상 교대할 수 없다. 적진에 「특성 : 그림자밟기」가 있다면 무효화된다.
【레벨】???
【소지품】 
 

【기술×5 】 : 섀도다이브, 속이기, 방어, 야습, 참철검
「섀도다이브」…          물리/고스트/120/100/1체/O/0/다이브/「충전」할 때 「어둠 안」으로 숨는다. 대상의 「방어」 상태를 관통(해제)한다. 「날씨 : 밤」일 때 「충전」이 없어진다. 「충전 : 다이브」 기술.
「속이기」…              물리/노말/40/100/1체/O/3/선공/「우선도」+3. 10할 「풀죽음」. 필드에 등장하여 최초로 내보내지 않으면 실패한다.
「방어」…                변화/노말/0/0/자신/-/4/방어/「우선도」+4. 자신에 대한 기술을 방어한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야습」…                물리/고스트/40/100/1체/O/1/선공/「우선도」+1.
「참철검」…              물리/강철/70/100/1체/O/0/베기/「타입 : 강철」에게 「효과가 굉장」하게 된다. 「베기」 기술.


【능력치】
H   P :
공  격 :
방  어 :
특  공 :
특  방 :
스피드 :
총합 :

【포텐셜】
『리더』…                자신의 전 능력치를 강화(1.3배)한다.   
『유겸령의 환각』…       「어둠 속」 상태가 되었을 때 아군과 에리어를 뒤바꿀 수 있다.
『유겸령의 장전』…       1/시/상대의 기술을 「방어」 등의 기술로 무효화했을 때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카마이타지』…          자신을 「특성 : 그림자밟기」로 만든다.  
『선의 선』…              같은 에리어의 상대가 「우선도 : +1」 이상인 기술을 내보낼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악회피』…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악」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9배)시킨다.
『대악내성』…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악」기술의 위력을 완화(0.85배)한다.
『대악박격』…             상대가 「악」타입일 때 드물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된다.

845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18:28

대체로 >>843이 정확해요

높은 체급이 나쁘다 그런건 아닌데, 상대하는 입장에서 체급차이가 너무 벌어지면 불합리해진다고 생각해서

846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20:06

어우

빨리 하려다보니 진빠가 한두개가 아니네

시트는 오류가 좀 있지만 넘어가주세요 요 요...

847 간나 (29prifR/Ik)

2024-11-30 (파란날) 21:22:07

예에이-

괜-차나용!

이런 느낌인거구나(?)

848 ◆uzJ35USa4U (xReBeK.CCI)

2024-11-30 (파란날) 21:22:09

암튼

이렇게 시트를 보며 설명하는게 더 편하지 않을까 하는 발상이에용

다들 보시면 말해주세용?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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