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아, 서형! 유니온하고 만나서 얘기 들었어요." "어떻게 된거냐면요, 지금 이 상황이 바로 유니온이 말했던 피할 수 없는 재앙이래요." "인첨공에서 발생한 부정적인 감정들이 모여서 에너지를 얻어 생명체로 탄생한 결과물이고, 그 핵 안에 들어있는 여자아이는, 말하자면 이전 시간선의 디멘션 오프너, 유나라 학생이래요." "그리고 지금 돌아다니고 있는 괴물들을 모두 무력화해야지 본체를 상대할 수 있는 모양이에요. 그리고 그 괴물들을 소멸시키려면 한 마리당 '남을 미워하거나 증오하는 마음'을 떠올리지 않는 상태에서, 50여명의 각각 다른 능력자가 일제히 공격을 퍼부어야 하고요." "지금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정보는 이 정도인데요, 혹시 몰라서 유니온이 한 말을 전부 녹음해서 텍스트 파일로 만들었어요. 그건 톡방으로 보낼게요!" "그나저나 서형 쪽은 어때요? 별 일 없어요?"
어제 진행 다시 죽 읽어 보는데 토실이랑 놀아주는 어린이들 귀여워요!!! >< 토실이가 귀여움받으니 흐뭇뿌듯했지 말입니다~~~ 그케 처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아아아 >< 그런 김에 다시 올려 보는 리라주의 그림 situplay>1597044289>694 ㅋㅋㅋ 덤으로 어린이들도 50명에 카운트되는가 하는 생각이 들 뻔했다고 합니다(◀이럼 절대 안 됨 네버!!!!!)
글고 situplay>1597055081>821 리라가 톡톡 격려해 준 거 완전 따수워요오오오8989ㅁ8989 사람들 설득에서 하드캐리 받았는데 멘탈도 잡아 준다!!!!! 역시 만인의 아이돌 ㅠㅠㅠㅠㅠㅠㅠㅠbbbbbbbbbbb 또 토요일엔 situplay>1597055081>665를 제대로 못 봤었는데 선류빈 씨 이야기를 세상에 알리기로 했군요. 난장판 잘 수습하고 진상도 제대로 알릴 수 있길 기원합니다!!!! (혹시라도 증인이 필요하면 협력하겠다고 서연이 동원하셔도 됩니다아아아!!!!!!)
situplay>1597055081>824에서 새봄이가 알기 쉽게 요약해 준 것도 감사 그저 또 감사이지 말입니다. 서연이는 특히 괴물 하나당 50명 이상이 필요한데 레벨은 상관없다, 분신(??) 먼저 잡아야 본체 레이드 가능하다는 정보를 유용하게 여길 거 같습니다!!!! ><
situplay>1597055081>824 @신새봄 서연 : 그랬구나! 정신없었을 텐데 고생했어~~ 고마워!!!! >< 서연 : 유나라 학생은 아까 그 흰머리 학생이지? 서연 : 남을 미워하는 마음을 잊는다? 자길 미워하거나 자책하는 건 상관없나? 서연 : 그 남에 혹시 저 괴물들도 포함될까? 안 그래야 할 텐데;;;;; 서연 : 감정 덩어리가 무생물이면 서연 : 니가 달콤하게 만들 수 있을까도 생각했는데 생명체면 안 되겠다;;;;; 서연 : 근데 미움 먹고 태어나 성장하는 괴물이면 말야... 서연 : 니가 음쓰포 말고 달다구리포 잔뜩 쏴 먹이면 서연 : 당 테라피(???)로 기분 좋아져서 약해질 수도 있지 않을까? 서연 : 하다못해 것도 1인의 공격으로 카운트되거나??? 서연 : 이쪽은 이케 전화 걸 정돈 돼!!! 서연 : 아지네도, 리라도, 여로도 괜찮아. 서연 : 그니까 이쪽 걱정은 말고 최대한 몸조심해!!!! 안 다치게!!!! 서연 : 글고 가능하면 다른 사람들한테도 서연 : 선배한테도 전해 줄래? 무사해 달라고...
>>841 히히 별말씀을! 서형한테 유용할 수 있도록 요약할 수 있었다니 다행이야>< 그건 그렇고 대피소에서의 서형도 엄청 멋졌어! 사람들 설득하는 것도 그렇고 아가들한테 토실이 맡기는 것도 아이디어 좋았구>< 그리고 통화 답레 써준것도 고마워!
//
>>842 @김서연 새봄: 헤헤, 뭘요. 도움이 됐다니 다행이에요! 새봄: 네, 맞아요! 지금은 혜우랑 유니온이랑 함께 갔어요. 아무래도 미끼 역할을 맡게 된 것 같아요. 새봄: 음... 그러게요. 최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안 해보는 게 아무래도 확실할 것 같긴 해요. 많이 어렵지만요. 새봄: 감정 덩어리들의 경우엔 쓰레기라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쓰레기를 치우면서 쓰레기를 미워하진 않잖아요. 새봄: 아휴, 그러게요. ...어, 그거 좋은 방법같은데요! 통하지 않으면 주변 사람들한테 단 걸 먹여서 좋은 기분을 많이 만들면 약해질 수도 있을 거 같구요. 새봄: 그렇구나, 서형도, 다들 무사하다니 다행이에요! 응, 고마워요! 서형도 몸 조심 하구요. 새봄: 그럼요, 철형 옆에 있으니까 바로 전해줄게요! 새봄: 무슨 일 있으면 또 전화해요! 가능하면 바로 달려갈게요.
>>848 으와와@ㅁ@ 그리 말씀해 주시니 감사하지 말입니다아아아 쓰레기를 치우면서 쓰레기를 미워하진 않는다도 좋은 아이디어 같으니 나중에 기회 되면 홍보해(???) 볼까 봐요ㅎㅎㅎㅎ 이쪽을 공격한다는 점에선 지뢰나 폭탄에 가까우려나 싶기도요?(먼눈)(옆눈) 듣고 보니 음쓰포 말고 달다구리포는 우리 편에 쏠 수도 있겠네요. 스페인에서 한다는 토마토 파티가 떠올랐지 말입니다~(◀그거 아님) 아이디어 주시면서 마무리지어 주신 것도 감사합니당~☆ ><
>>863 하 감질맛 나(?) 세은이 이쁘니까 대학 가면 여기저기서 소개시켜 달라고 친구들이 들들 볶일 거 같다는 적폐가 잇어(?)
>>864 우 우와 나 보라고 이렇게 정리 다 해준 거야....???? 어떡해 고마워 감동이야!!!!! 🥹🥹🥹서연주는 늘 남들 챙겨준단 말이야 늘 고마워 (사자갈기 업그레이드)
진짜 정반대네 ㅋㅋㅋ 그치만 달리는 악플은 경진이랑 비슷한 부류다 ^-^ 서연이는 그래도 악플러들한테 한 마디 한게 용기고 매력이라고 생각해 ㅎㅎ 재영이는 공부 되게 잘하네...! 캐릭터랑 갭모에 귀여워 휴식 중 재영이한테 과외 해달라 하면 재영이는 수락해 주려나 (근데 경진이 배우 바보라 재영이 고통받을 듯)
레스 걸어준 거 다시 한번 고마워~~~ 나중에 서연주 생각하면서 재밌게 읽을게 하트하트 질문 저렇게 맛있게 짜준 철현주는 천재가 분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