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535 >>536 청윤주 안녕하세요오오오 >< 으아으아 말씀 감사해요오오오 8989ㅁ8989 (감동)(제리인사) 근데 율럭키 체포됐는데 금고는 무사한가요? ∑@ㅁ@ 형기 채우고 출소하면 그 금고 되찾아다가 이번엔 마약 팔지 말고 범죄도 하지 말고 방송 재개해도 좋겠는데요!! (서연이 친구 태인이도 구독자 중 1명이라 반길 듯요ㅎㅎ) 물론 검은 돈이면 율럭키의 재기에 쓰이기보다 국고(???)로 환수되거나 율럭키의 범죄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 지원에 쓰여야겠지만요👀👀👀
>>537 혜우주 아, 그쪽이었군요!! 다크서클 같은 게 살짝 보이는 거 같아서 과로랑 피로 누적의 여파가 표현됐나 했어요^c^;;;;; 암튼 무표정 냉미녀의 정석 같은 네카이긴 해요~☆ (꾸닥꾸닥)
>>538 새봄주 ...나, 나메가?? ∑@ㅁ@;;;;;;;; 게다가 거기서 BOMB가 나올 줄이야?!(호달달) 설탕/밀가루 폭탄이래서 보내긴 했지만 거기까진 생각 못 했었어요👀👀👀 그래도 새봄이한테 유용했다면 뿌듯한 거시에오오오오 >< 병원 일은... 어 ㅎㅎㅎㅎ 제 창의력 이슈로 사이다 결말은 아무래도 힘들 거 같지만(먼눈)(옆눈) 꾸준히 관심 주셔서 감사합니다!!!!!(제리인사)(굽신굽신)
@철현주 말씀드린다는 게 자꾸 까먹어서 지금 남겨 둡니다. situplay>1597053153>323에서 선배가 유니온한테 물었던 포세이돈은 박형오가 만들었으니 AI도 박형오가 개발했을 거 같아요. 초능력 차단 결계 역시 박형오가 유니온의 능력에 기반해서 개발한 거 같고요. situplay>1597048150>22 이 전함의 가장 큰 특징은 내가 만든 '초능력 차단 결계'를 두르고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초능력으로는 이 전함 자체에 타격을 주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는 내 아들 '유니온'의 기술력을 응용해서 만들었다. 박형오 연구소를 조사할 때 선배가 포세이돈에 관한 문서를 확인했으니situplay>1597048085>932 기억하지 않을까요?
>>543 사실 원래대로라면 당연히도 전부 압수당하는거지만 부패 경찰과 매우 크게 연루된 사건이다보니 조용히 넘어갈 수 있게 저지먼트를 설득해준다는 조건으로 창고 경매마냥 넘겨줄 수도요(?) 그리고 그 안에 있는 금괴 10kg를 받고, 평생 모은 금을 잃은 애꾸는 피눈물을 흘리는...(???)
>>548 청윤주 ...침몰하려다가 봤는데요 @ㅁ@;;;;; 그건 서연이가 100명으로 불어나도 미션 임파서블이에요오오오오오(기겁)(식겁) 저지먼트에 대쪽 같은 사람이 몇인데 범죄 조직 봐 달란 소리가 이빨이나 들어가겠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호달달) 당장 청윤이 볼 낯이 없어서라도 못해요 못해요;;;;;;;;;;;
갱신하고 바로 자버린거 실화냐(몽롱) 경진주 복귀한 거 환영해!! 다시한번 앞으로 잘 부탁해><
>>543 그럼그럼 아주 유용했지>< 다음 전투 때 써먹어보려고 새봄이 훈련실에서 연습할거야! (그리고 소음도 요란하겠지...☆) 그리고 별말씀을! 서형 훈련은 항상 흥미진진해서 기대되는걸>< 이번 훈련도, 삼천만 사이코메트리 성공률이 높은 게 왜일지 내심 궁금했는데 연산에 의한 거라는 가설 되게 그럴싸하더라구! (그리고 연산식 외워야 하는 서형은 짠했구ㅋㅋㅋ) 그리고 뒷북이지만 어제 훈련레스만 보고서는 호진 씨가 쥑쥑이들에 대한 마음만은 진짜구나 싶어서 짠했는데 호진 씨의 사정 읽고서는 반전에 머리가 얼얼하지 뭐야 ㅋㅋㅋㅋㅋ 호진 씨 증말 무서운 사람이야!!ㅜㅜㅜㅜ
>>588 사실 율럭키 애들이 이런저런 이유로 흐름을 타서 개인 이벤트 시점에선 3학구 스트레인지를 완전히 먹는데 성공하긴 했지만 소시민적인 악당을 생각하고 만든 애들이라 부하들까지 모조리 잡힌 이상 조용히 지내는 게 맞긴 하죠!
나중에 혜우와 함께 한판 붙었을때 혜우가 메스를 꽂아준 것도 있고 본인이 너무 과도한 위험에 노출되었다는 것도 알아서 사실 큰 앙심 자체는 없었답니다! 경찰 트라우마도 과거의 원수의 머리에 공기탄을 박을...뻔 했다가 저지먼트 동료들의 저지와 조언으로 거의 다 나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