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전에도 물이 있는 웨이버는 디스트로이어급이라고 했는걸요! (옆눈) 근데 사실 이 부분은 늘 고민할 수밖에 없는 것이... 그렇다고 캡틴이 MPC로 두들겨 패버리면 상판에서 그렇게 싫어하고 경계하는 'NMPC 주인공화'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대다수의 캡틴들은 그냥 NMPC를 호구로 만들어버리는 일이 많아요.
저도 NMPC가 설정에 안 맞는 호구가 되느냐. 나중에 캐릭터들이 쩌리가 된다고 말이 나오냐.. 둘 중 하나를 고르라고 하면 망설이지 않고 전자를 고를 것 같네요!
그런 부분은 고민이시겠네요. 그런 점에서 NPC는 몰라도 MPC는 계륵스러운 면이 있는 거 같아요^c^;;;; 캐들이 물의 영향을 비교적 덜 받도록 공중에 띄워 준다거나~~ 하는 식으로 캐들의 행동을 최대한 유효타로 만들기 위한 서포터로 활약한다면 절충이 되려나요?👀👀👀
>>681 >>686 캡 그렇군요. NPC로도 일상을 돌리셨어서 그렇게는 생각 못 했어요^c^;;;; 캡도 당연히 더 즐겁고 만족스러운 방향으로 굴리셔야겠죠. (꾸닥꾸닥) ?? 항히스타민제랑 로봇이 상관 있나요? 알레르기 생기면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기도 해서...그쪽이랑 상관 있는 거려나요?
>>684 혜우주 혜우주는 컨디션 괜찮으신가요;;;; 불안불안한디...
>>685 수경주 일하는 중이시군요... 8ㅁ8 실제 사고가 아니라서 다행이에요. 고생이 많으십니다...
>>688 기본적으로 관계를 쌓을 수 있는 캐릭터를 MPC. 그냥 이야기만 하고 마는 것이 NPC니까요! 그런 차이점이 있어요! 어..자세한 것은 '일하는 세포들'이라는 애니메이션을 참고해주세요! 거기에 보면 히스타민이라던가 로봇 모양의 스테로이드라던가..아무튼 다양한 것이 나와요!
>>690 자..그건 꿈이에요. 수경주! 꿈이에요..(토닥토닥)
>>691 레벨5라고 하더라도 올 9등급인데 원하는 대학을 가는 것은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옆눈) 간다고 치더라도 수업을 못 따라갈테고요.
디스트로이어:뭐어?! 디스트로이어:내가 참고서를 줬는데 올 9등급? 디스트로이어:이 자식이 시험치면서 답안지로 그림이라도 그리는거냐! 디스트로이어:하. 진짜 짜증나게. 디스트로이어:네 녀석은 앞으로 월수금 3일동안 2학구로 와! 내가 참고서를 줬는데 올 9등급이라는 것은 인정 못해! 디스트로이어:귀찮은 애새끼 같으니.
>>69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스트로이어 맙소사 왜 저렇게 성실한가요 ㅋㅋㅋㅋㅋ 근데 그 참고서 지금 보지도 못 하고 있습니다 서연이 (현재 중1수학, 초딩 영어부터 사이코메트리로 읽는 중...)
>>708 한양주 앗 고증해 주신다!!!! 안녕하세요 >< 본인부터 솔선수범해야 뒷담 안 까이고 위아래로 신뢰를 받는다...그케 생각하니 지휘관 된 사람은 성실킹만 있을 거 같지 말이에오👀👀👀
>>709 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다 죽어요 그래도 서연이 딴엔 할 말이 있는 거이 ㅎㅎㅎㅎㅎ 서연 : 근데 수박씨가 그때 주면서 그랬다고요. 서연 : '뭐 팔아넘겨? 알게 뭐야. 네 마음대로 해. 나에겐 필요없는 물건이니까.'
>>716 놉! 월광고등학교는 레벨3부터 입학할 수 있는 학교에요! 그래서 월광고 저지먼트가 은근히 목화고 저지먼트를 라이벌이라고는 해도 무시하는 분위기가 어느 정도 있었던거고요!
>>717 유니온은 1학구 학교를 다니다가 연구원들이 강제로 분리해서 사실상 거의 학교를 다니지 못했어요. 다녀도 대부분 다른 이들과 대화를 못하게 분리시키기도 하고... 따로 자습을 시키는 일이 한가득했고요. 그나마 제 1대 대표가 그러지 말라고 지시를 해서 아이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는 있었지만 담당 연구원들이 또 뒤에서 손을 써서 오래 대화를 나누지 못하게 슬쩍 막았고요.
플레어는 2학구 학교를 다녔어요.
크리에이터와 레드윙은 4학구가 맞아요! 크리에이터도 레벨3부터 다닐 수 있는 학교이고 레드윙은 레벨보다는 예술적 재능이 있는 이들만 입학할 수 있는 그런 엘리트 학교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