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5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중원 중원위키이자 정치비사 그 잡채. 원거리에서 보듯하며 "정치"를 위해 적절한 매정함마저 갖추는 그 시선은 깊은 식견에서부터 농밀히 우러나온 지혜...........로밖에는 설명되지 않는 것입니닷! 흉내내려야 낼 수가 없는 것!!!!! 더구나 무협에 관한 지식까지 아끼지 않으셨기 때문에 저를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무림비사에서 헤매지 않고 잘 길을 찾아나간 것이라 생각합니다. 팔룡방이라든지, 저도 도움을 넘나 마니 받은 것.................
야견 RP 찰져! 초기 야견과 지금 야견을 비교해보면 그야말로 격세지감! 그 때 그 겁 많고 그릇 좁던 야견이 맞나 진짜 가슴이 웅장해진다........... 실로 소년 만화의 주인공! 컨텐츠 발굴의 신이자 맨날 놀리긴 하지만 즐겁게 바라보게 되는 양지사랑꾼! 그리고 늘 잡담을 활기차게 만들어줘서 고마워용! 당시 떡밥에 바로바로 참전하진 못해도 나중에 심심할 때 쭉 정주행할 때 야견주 덕에 늘 읽을거리가 떨어지지 않았어용! 그리고 항상 다른 캐릭터에게 반응을 잘해주시는 면모가 눈에 띄는 것. 저도 늘 덕을 봐용, 항상 고마워용
고불 평균적으로 기피받은 약점 라인업에, 설마했던 5의형제. 굉장히 독특한 캐메를 지니고서 어느 하나 헛씀으로 남기지 않고 누구보다 톡톡하게 특성을 활용하는 RP를 구사하시는 분이라 생각해용. 특히 무식 특성의 활용은 그보다 매력적인 무식특 활용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육성으로 감탄이 나왔어용......... 고불은 무식하고 단순명쾌한 성격이지만 고불을 표현하는 RP 자체는 섬세하고 꼼꼼한 스타일이라 고불이 지닐 수 있는 모든 매력이 여과없이 표현되는 느낌. 무지 존경되는 것이에용.
재하 글이......... 유려해용. 아니 진짜 유려해용. 읽다 보면 분명 벽돌을 보는 것 같은 분량임에도 제풀에 몰입되어버리고 재하의 매력도 특히 외모 묘사 공들이실 때면 맵시가 고스란히 전해지던 것. RP에 들이는 공은 수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아 니 이것까지 신경쓰신다고??? 난 얼렁뚱땅 덮어버리기만 바쁜데 대단해...........! 상태가 늘 되어버리는 거에용! 그 종합적인 상퀄 덕분에 독백만 올리시면, 일상만 돌리시면 단편 소설 공짜로 보게 돼용!!!!!!!
시아 자신이 몰입해야할 캐릭터가 모든 것을 오로지 이성으로 관철하고 거개의 상황을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연기로 처신한다는 게........... 결코 캐입하기 쉬운 경우는 아니라고 생각해용. 시아는 마치 감성을 거세해버린 듯한 사패 캐릭터죵. 캐릭터는 무정하게 행동해야 하는 상황임에도 오너는 그것을 바라지 않아(팔이 안으로 굽어서든, 타 레스캐와 충돌을 일으키기 싫어서든) 갈등하고 끝내 캐릭터가 붕괴하는 사태는 쉽사리 일어나는데도, 시아주는 캐입이 무슨 시아 the 영원한 사이버맨 같아서 놀라웠서용..............(칭찬임) 그리고 제가 동결 중일 때 윅기 대신 만져주신 거 언제나 고마워하고 있어용!!!!!! 거기에 주사괴뢰술까지!!!!!!! 늘 감사하고 있어용 더블 엄지척
자련 아망이의 짜잘짜잘한 행동 묘사 늘 세심하게 표현하시고 그게 귀여워서 좋아해용!!!!!!! 읽는 재미 두배!!!!! 그리고 나도 봤지롱........ 난무하는 스포들....... 자련이의 아리따운 얼굴....... QR코드 활용은 상판 활동을 하면서 듣도 보도 상상도 못했는데 그 씽크빅에 한번 놀랐고 컨셉을 위해 들이는 정성에 두번 놀랐어용! 여무의 인상흐림 설정은 사실상 곁다리인 반면에 아망이는 착실하게 활용 중이라 요즘은 여무의 인상흐림 설정은 아망이의 "과거에 나랑 비슷한 면이 있는 스승이 있었다 서사"를 위한 과거의 여무주의 천년에 한번 있을 선견지명이었구나........... 같은 생각을 진지하게 하고 있어용(?)
김캡 전에 한 김 칭(situplay>1597049847>346)은 너무 짧다고 생각해 추가 칭찬이에용!!!!!! 여캐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캐릭터를 잘 굴림!!!!! 엑스트라부터 이름 있는 NPC까지 아주 못하는 캐릭터가 없어용 혼자 다 잘해서 좋겠다!!!!! 제일상마전이나 모용벽이나 호재필이나 이런 "위"에 있는 캐릭터들은 자칫하면 캐릭터성이나 분위기가 겹쳐 다 거기서 거기로 느껴지기도 쉬웠을 텐데 다 각자 개성이 너무나 확실하니 김캡이 가진 캐릭터 활용의 내공을 엿볼 수 있는 것!!!!! 그런데 그걸 단체 진행에서 다 착실하게 풀어낸다????????? 김캡은 괴물인가?????????
악속드렸던 레칭(레스주 칭찬이란 뜻) 이에용!!!!! 요청하신 분은 다 놓치지 않고 써드렸다 생각하는데 혹시나 여무주가 실수로 놓친 사람 있으면 말해줘용!!!!!!!!!!!!!!!! 그리고 여칭(여무주 칭찬이란 뜻)은 다 읽었어용 우히히히^ㅡ^ 정말 기분 좋은 거구나 이거 앞으로도 자주 해용..........(??)
가르침이라... 중원은 느긋하게 상대방의 자세를 살피고, 초절정의 시야를 펼쳐낸다. 붉고 푸른 선의 세계에서, 오직 중원의 선만이 계속하여 정운의 세계에 닿는 것이 보여진다. 일초지적이라는 말이 틀리지 않을 수 있다. 허나, 자신도 절정일 때 초절정을 상대해본 바 있지 않는가.
수해보명장생도
"나 모용중원이 요동의 강을 주관하는 신선의 이름으로 명하노라. 그대는 이번 싸움에서 몸 다칠 일 없이 안락히 전투를 마치리라."
작은 신선의 힘과 함께, 정운에게 수해보명장생도의 기운이 스며든다. 몸에 어딘가가 불편한 곳이 있었다면, 그 불편이 한순간 사라질 것이다. 그러나 그런 기적에도 불구하고, 중원은 천천히 검을 내려두고 왼손을 가볍게 뻗은 채 정운을 향해 이야기를 뱉었다.
약호신강기 "마음껏 검기를 일으켜도 좋네. 그 어떤 수단도 허가하지. 나는 정확히 그대의 공격이 있은 다음, 그것에 반격하여 그대를 공격할 것이네. 그러나 이 세계와 내 권능이 있는 한. 그대는 절대 죽지 않을 것이니. 어디 기꺼이 덤벼보시게나."
당신이 보여준 곳은 익숙한 장소입니다. 입마관, 제 추억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을 곳이지요. 자련은 잠시 향수에 젖어듭니다. 교두님 아래에서 다같이 구르던 기억부터, 별것도 아닌 일로 깔깔 웃으며 떠들던 일이나... 여러 기억이 떠올랐다가 가라앉습니다. 그러나 그런 회상은 아주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불현듯 짜증이 올라온 탓입니다. 이유도 알 수 없습니다. 아는 얼굴이 보여서 그랬다는 것 정도는 알겠는데, 그 이상은 모르겠네요. 자련은 부러 땅바닥을 발로 긁듯 비비다가, 느릿하게 검을 빼듭니다.
고불 제가 모든 진행을 찾아보진 않지만 가끔 시간 나면 다른 분의 진행 기록을 조금씩 읽어보는데요... 그중에 단연코! 가장 인상 깊었다고 할 수 있는 고불의 진행 장면이 있었어요. 무슨 요괴 얼굴 깨무시겠습니까? 했는데 무식은 그런 거 모르니 고!!를 와치시던 모습이 진-짜 인상에 깊게 남았어요. 사실 그런 상황이면 캐릭터 안위가 걱정되거나 해서라도 캐붕을 좀 시키고 싶은 마음이 들기 쉽다고 생각하거든요. 근데 망설임 없이 고를 외치시는 모습을 보며 고불주는 진짜 롤플 장인이시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약점 특성이 롤플을 거치면서 오히려 매력적으로 승화된달까요! 진짜 멋진 점이라고 생각해요.
한 발을 앞으로 내딛고, 하늘에서 땅으로 긋는 것. 흔히 삼재검법의 기본기로도 말하며 검의 기본으로 다루는 일격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런 단순한 기본기라도 일류쯤 되는 실력이라면 자체적으로 뛰어난 한 수가 되기도 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의 검은 혼자 다듬어온 문제인지 꽤나 이상하고 어색한 부분들이 많이 보인다. 아래에서 위로, 다시 아래로 튀어오르는 과정에 자세의 허술함이 너무 많았다.
핏-
아마 그정도 소리가 났을 것이다. 중원은 두손가락으로 정운이 펼친 삼재검법을 정면에서 받아냈다. 검사, 또는 검강의 그것이 아니라면 중원에게는 검기를 쓰는 공격도 대미지를 제대로 주지 못한다. 그러니 차분한 눈으로 날아드는 공격을 받아내고, 조언을 뱉는 것이다.
"걸음을 내딛을 때 검이 하늘로 향해야 한다. 하늘로 검을 치켜세우고 앞발을 내딛으면 그 힘은 강맹하나, 그것을 상대가 받아냈을 때 자세가 빈다."
툭. 손으로 검을 밀어내고 중원은 자신의 몸으로 자세를 따라한다. 한 걸음을 내딛을 때 검을 뽑아 올리고, 그 발이 땅에 찍힘과 동시에 손을 휘두른다.
"왜. 딛어진 발은 축을 잡지만 휘두르는 팔은 축을 흔든다. 두 가지가 겹치면 다리가 빈다. 그렇게 되면 다리, 또는 팔이 네 축을 방해할 수단이 된다. 그래서 팔과 다리를 한순간 들고 움직이는 것이다. 팔이 치이더라도 다리를 축으로 잡고, 다리를 공격받아도 팔로 적을 쳐 네 균형의 일부를 맞출 수 있다. 이것이 검의 기본기인 휘두르기의 옳은 자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