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육성의 요소가 있으나, 참가 시간대가 일정할 수 없으니 최대한 고려하여 지나치게 떨어지는 상황은 없게 조율할 예정입니다. - 스토리 플롯의 변화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달려있어, 결과적으로 대립성향을 띈다거나 할 수 있습니다. - 매너를 지키며 즐겁게 플레이 합시다. 불편하거나 개선사항 같은게 있으면 얼마든지 캡틴에게 문의해주세요. - 이벤트는 보통 금-토 8시 ~ 로 생각해두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진행을 잘 해 하루만에 끝날때도 있을거 같네요. - 각 캐릭터마다 주 1회,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한번, 훈련 스레에서 훈련 독백을 쓸 수 있습니다. - 10일내로 아무런 갱신도 없을 시, 시트를 일시 동결, 그 이후 7일 동안 해제 신청이 없을때 시트가 내려갑니다. (미리 기간 양해를 구할 시 제외) - 다이스 전투가 기본입니다. 그러나 상호 합의하에 다이스 제외 전투를 하는건 자유-☆ - 데플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자유에 걸맞는 책임감을 부탁드립니다. - 서브 캐릭터를 허용합니다. (설정상 일상을 돌리기 힘든 성향이라거나 여러 기타 사유를 고려해서.) - 매주 월요일에 웹박수를 공개합니다. 앓이나 응원, 호감표시등 자유롭게 해주세요. 공개되길 원하는 웹박수의 경우 말머리에 [공개]를 써주세요.
< 단순히 몸이 튼튼해진 것만이 것이 아니었다. 1년 간의 수련 끝에 무공을 사용하지 않아도 탄력, 속도, 유연성, 반사신경, 근력 등이 초인적으로 강해진 신체를 갖게 되었다. >
- 스킬 최소, 최대, 최종값 전부 증가 / 기본 (基本) 권능과 통합으로 성능 상승 가능. (선택사항)
-> 전자!!
< 우성은 1년 동안의 피튀기고 뼈가 갈리는 전투 끝에 감각을 얻었다. 상대의 미세한 움직임이나 준비동작 만으로 어떤 공격이나 방어를 취할지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센스. 이것으로 훌륭한 반격을 할 수 있겠다고? 이 감각으로 상대의 공격에 반격을 한다는 건 우성이 상당히 봐주고 있다는 의미였다. 상대의 움직임을 읽고, 한 박자 더 빠르게 움직여 상대가 공격을 하기도 전에 끝내버린다. 그런 감각이었다. >
- 상대의 공격을 무효로 하고 공격하는 후의선 형태의 발동형 권능.
-> 좋다-!!!
< 하우성은 1년의 수련 끝에 오로지 자신에게 기댈 수 있는 자가 됐을까? 아니었다. 오히려 자신의 힘만 믿는 생각을 버리게 되었다. 전투는 항상 환경이 다르다. 위치, 지형, 날씨, 주변 사물 등.. 전투의 시야가 넓어진 우성은 주변의 환경도 자신의 무기로 만들어서 싸우기 시작했다. >
- 필드 상태에 따른 보정 상승, 묘사상 보정 상승하는 패시브 권능
-> 아주 좋아-!!!!
[스킬 생성]
< 초인적인 각력을 바탕으로 하늘로 뛰어오른다. 그 다음에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중력을 이용해서 상대를 내리찍는다. 마치 용의 척추나 머리를 뚫는 것처럼 말이다. >
- 저번에 말한 하우성 오리지널처럼 1턴 회피 2턴 공격 스킬?
-> 맞아!
< 하우성은 1년 동안의 사투 끝에 급소에 대한 지식을 통달했다. 인간부터 마수까지, 어디를 찌르면 치명적이고 더 고통스러워 하는지 알게 되는 것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그러한 급소들을 쉴 틈 없이 폭풍처럼 연속으로 찌르는 기술이었다. 강화된 탄력과 속력을 베이스로, 창을 내지르고 회수함을 매우 빠르고 끝없이 반복하여서 적의 급소들을 공략했다. 회피를 해도, 이미 창끝은 다른 급소에 닿았다. 막아도 이미 창끝은 다른 급소에 닿았다. 그런 기술이었다. >
- 백령안에 급소 찾는 기능을 넣을 생각인데, 그거랑 연계해 급소를 찾은 적에게 데미지 2배로 연타 먹이는 공격계 스킬
-> 이거는 내가 의도랑 다르게 묘사를 잘못했다.. '급소타격'이란 컨셉은 지우고, 초인적인 신체를 바탕으로 빠르게 찔러대는 '방어/회피 무시'가 성능인 스킬로 변경 가능할까..? 미안ㅠㅠ
< 1년 간의 수련으로 깨달았다. 불리한 합에 무모하게 도전해봤자 리스크가 훨씬 크다는 것을 말이다. 합에서 겨우 우세해도, 그 과정에서 손실되는 체력과 집중력이 더 크기 마련이었다. 그렇기에 불리한 합은 과감히 포기하기로 했다. 피하려고 해도 피할 수 없는 기술이라면, 막으려고 해도 막을 수 없는 기술이라면... 차라리 적의 공격범위에서 과감하게 벗어나며 다음 기회를 노리는 것을 선택했다. 이번 합에서는 공격을 완전히 포기하는 대신 빠르게 빠져나와서 상황을 지켜보자고. 이보전진을 위한 일보후퇴였다. >
[메인 플롯] 🖝 시험 당장 강해지기 바쁜 당신에게, 어째선지 시험 통보가 떨어지는데..?
º 행동방침 : “?”
눈을 슥슥 비비고 다시 종이를 확인했다. 어쩌다 보니 사건에 휘말려서, 어쩌다 보니 성장 기간을 가지게 되었다. 다른 귀급 이상 학생들과 다르게 나는 재급인 만큼 마력까지 어느 정도 오르게 되었는데, 그런 상황에서 받은 통보가, 음, 예상과는 좀 거리가 있었다.
“..시험?”
어.. 그래! 학생의 근본은 공부지! 당황은 하였으나 납득도 가능하였다. 실기보다는 필기에 강점이 있었으니까 이참에 제대로 공부를 해서 장점을 강화하는 것도 필요했다. 그러니 준비에 힘을 쓰자!
🖝 환상의 도서관 당신이 자고 일어났을때, 환상의 도서관이란 장소가 적혀있는 지도가 머리맡에 놓여있었다.
º 행동방침 :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읽고 싶다’ ...고 생각한 적은 없다. 나를 아는 사람이라면 의외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이 이런걸. 당장 내가 읽은 이야기들 중에서도 괜히 읽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마음에 안 드는 것들도 있다. 그러니 나의 서고에는 내가 사랑하는 책들로 가득한 것이다. 편식이라 말할 독서가도 있으리라. 하지만 세상은 넓고, 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똑같을 리도 없지 않은가. 하지만 그것과 별개로 ‘세상의 모든 책이 있는 도서관’이라는 건 그야말로 이상향에 가까운지라, 환상의 도서관이라는 단어는 내 심장을 두드리기 충분하였다.
내가 거침없이 여행 준비를 끝내고, 곧장 지도를 따라 환상의 도서관으로 향한 것은 당연한 일이다. 무울론 거짓말일 가능성도 있지만, 그래도 시도는 해보고 싶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요!
[권능 선택] <이름 없는 책Unnameed Book +3> <도서 회랑+5> <공부> <글솜씨> <문자 마법> <책갈피Bookmark> <서사시Epic Journey> <이야기Tale>
[권능 생성] 1. 동시 마법 사용을 보조 해주는 권능. 컨셉은 ‘단편집’ 2. 이번 전투 동안 사용한 마법의 종류만큼 최종뎀이 붙는 권능. 컨셉은 ‘책장’ 3. 마법에 따라 소환되는 인물들이 강화되어, 마법에 보정이 들어가는 권능. 컨셉은 ‘동심’ [스킬 생성] 1. 다른 마법과 동시 사용시 추가 딜이 들어가는 공격기. 컨셉은 ‘문자 마법’ 2. 체력이 낮은 적에게 효과적인 공격기. 컨셉은 ‘사신’ 3. 입힌 피해만큼 회복을 하는 공격기. 컨셉은 ‘흡혈귀’
[세력별 행동] 1. 괜찮다면 각 가문에 있는 이야기들을 확인하고 싶다. 문제가 없는 수준에서. 2. 고향으로 돌아가 잠시 휴식을 취한다.
[개인 행동] 1. 이야기 속 존재들과 가능하다면 자주 대화를 나눈다. 2. 과거의 기록에서 아라크네드와 비슷한 무언가가 있었는지 찾아본다. 3. 세계 각지의 이야기를 ‘도서 회랑’에 수집한다. (도서 회랑 강화 계획) 4. 마법학 교수 ‘레미네이트’에게 마법에 대한 가르침을 구한다. 5. 안데르센 본인만의 이야기를 창조한다.
[캐릭터의 성장방향] 어느 특정한 속성에 포커스를 두지 않고 다양한 마법을 쉼 없이 단번에 많이 쏟아내며 데미지를 뽑아내는 딜러입니다. 이는 ‘책갈피’와 ‘종막’에서 이미 보여드린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특성이 강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야기속 인물들과 친해지면 좋겠네요. 안데르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