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육성의 요소가 있으나, 참가 시간대가 일정할 수 없으니 최대한 고려하여 지나치게 떨어지는 상황은 없게 조율할 예정입니다. - 스토리 플롯의 변화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달려있어, 결과적으로 대립성향을 띈다거나 할 수 있습니다. - 매너를 지키며 즐겁게 플레이 합시다. 불편하거나 개선사항 같은게 있으면 얼마든지 캡틴에게 문의해주세요. - 이벤트는 보통 금-토 8시 ~ 로 생각해두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진행을 잘 해 하루만에 끝날때도 있을거 같네요. - 각 캐릭터마다 주 1회,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한번, 훈련 스레에서 훈련 독백을 쓸 수 있습니다. - 10일내로 아무런 갱신도 없을 시, 시트를 일시 동결, 그 이후 7일 동안 해제 신청이 없을때 시트가 내려갑니다. (미리 기간 양해를 구할 시 제외) - 다이스 전투가 기본입니다. 그러나 상호 합의하에 다이스 제외 전투를 하는건 자유-☆ - 데플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자유에 걸맞는 책임감을 부탁드립니다. - 서브 캐릭터를 허용합니다. (설정상 일상을 돌리기 힘든 성향이라거나 여러 기타 사유를 고려해서.) - 매주 월요일에 웹박수를 공개합니다. 앓이나 응원, 호감표시등 자유롭게 해주세요. 공개되길 원하는 웹박수의 경우 말머리에 [공개]를 써주세요.
방계의 회의 내용은 예상대로 카르마의 동향이 주였다. 그리고 대체적으로 록시아에 대해 안 좋은 평이 많았다. 그들이 문제 삼는것은 가주의 단호한 성격. 동맹도 적대도 아닌 상황에서 옆 가문의 가주의 성격은 중요했다. 물론 그렇다고 지금 당장 카르마를 적대하자는 이야기는 아니었고. 그냥 상황을 더 두고 보기는 하되. 어느정도 경계는 하는 편이 좋겠다는 이야기에 가까웠다.
그리고 그 이후, 제나의 제급 돌파의 소식을 전하며. 가문원들은 꽤 성대하게 당신을 축하했다. 연회까지 열렸고 기쁜걸 넘어서 귀찮아지기 시작할때쯤. 갑자기 에이락이 면담을 요청했던가.
"아가씨, 벽을 넘으셨으니 아마 전대 안주인님이 남긴것도 보셨겠죠?"
당신은 조금 긴장했을까? 하지만 에이락은 뜻밖의 말을 꺼내며 설명을 시작했다. 본인은 전대 가주님과 안주인님에게 대략적인 설명을 듣고 가문을 위해 남게 됐다는것. 그렇기에 당신이 일정 경지에 올라 진실을 알게 될때까지 기다리고 있었다는것.
사실을 듣고나니 이해가 됐다. 영향력이 큰 이 남자가 카르마 문제 외에는 움직이지 않던 이유가.
"가문은 최대한 잘 지켜내고 있을테니, 아가씨는 걱정말고 힘을 기르시면 됩니다."
에이락은 그렇게 말했다. 그들의 유지는 자매뿐 아니라, 여러 방향으로 이어지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 가문에서의 위치가 견고해졌습니다.
「불꽃 +5」 -> 「불꽃 τ」 - 공격 최소값 +100, 다음 턴 공격 최대값 +60 | [공격계] [방어 무시]
불의 가호 +3 : 염계 스킬에 랜덤으로 보정 or 추가 효과가 더해진다. | [패시브] 불꽃펜 +5 : 서류 정리가 빨라진다. | [패시브] 안정적인 불꽃 +4 : 공격 최소값 +70, 회피 최소값 +20 | [패시브] 「리바이어던 +3」 - 공격 최대값 +80, 적 회피 최종값 -60 | [공격계] [쿨 2턴]
。☆✼★━━━━━━━━━━━━★✼☆。 【필리아】
✪ 검투 대회 출전 ✪ / dice 1 3 = 2
검투 경기가 시작되고 느낀점은, 만만한 사람이 없다는것. 꽤 크게 열린 대회이고, 아카데미 근처라는 점이 이목을 끌었을까. 이번 투사들은 모두 꽤 강한 사람들이었다. 하지만 수준 높은 경기에서도 당신은 선방하고 있었다. 저번의 극한상태에서의 경험이 도움이 된걸까? 몸이 달아오를수록 더욱 더 날카로워지고, 단련되는 느낌을 받는다.
그리고 준결승에서 만난 최속의 검사는 강했다. 그 속도만큼은 눈으로도 쫓지 못했으니까. 하지만 결국 승리는 당신의 육체. 하늘이 점지해준 육체는 공격을 받을수록 강해졌다.
결승의 상대도 역시 역대급이었다. 이도류의 검사였는데 그 기술은 귀급의 극한에 가까웠다. 당신이 앞서는건 체력과 힘뿐. 경기 시작부터 줄곧 열세를 유지하며 끈질기게 버틸 뿐이었다. 객관적으로 봐도 상대가 당신보다 강했다. 그렇다면 당연히 상대가 승리하는가?
아니, 그렇지 않다.
당신에게는 명확한 목표가 있고, 하고 싶은 일이 있다. 방패가 되는 것. 방패는 무너지지 않는다. 그렇기에 방패니까.
당신의 주먹이 승리를 갈랐다. 강하니 약하니의 문제가 아니다. 이런곳에 쓰러질 수 없다. 포기할 수 없는 신념이 주역을 바꾼거다.
"정말 대단했어. 다음에 또 보면 좋겠군."
그렇게 경기의 피로연에서, 당신은 새롭게 만난 인연들과 악수하며 헤어졌다. 그리고 이 경기가, 레오넬의 사람들 한테서도 주목받고 있었단건 또 나중에 안 사실.
- 명성이 올랐습니다. - 검투사들과 친분이 생겼습니다. - 가문에서의 인지도가 조금 올랐습니다.
「극한의 일념」 - 공격 최종값 +60, 현체력이 적을수록 보정. | [공격계] [쿨 2턴] 「조용」 - 공격 최소값 +60, 캐스팅등을 방해할 확률이 있다. | [공격계] [쿨 1턴]
천무의 재능 +4 : 공격 최소, 최대값 +80 | [패시브] 베이비 페이스 +4 : 체력이 절반 이하일때 공격 최소, 최대값 +100, 회피 최소값 +30 | [자동 발동형] 「엑자드 레오닐 +4」- 적에게 고정 350의 데미지, 체력 -50 | [공격계] [쿨 3턴] 「더티 카운터 +5」- 받은 데미지의 80%를 자신의 공격값에 더해 돌려준다. | [공격계] [회피대체] [쿨 2턴] 「적화권 +1」- 공격 최종값 +400, 체력 -100, 적용중인 버프계 스킬 강제 종료 | [공격계] [쿨 6턴] 「충각 +2」 - 공격 최소값 +80 | [공격계] [방어무시] [쿨 1턴]
。☆✼★━━━━━━━━━━━━★✼☆。 【록시아】
✪ 가주 활동 ✪ / dice 1 3 = 3
회의는 예상대로 록시아가 해야 할 일이 많지 않았다. 특히 일단 지금 당신은 아카데미를 다니고 있으니까.. 가문 일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도 쉽지 않았다. 뭐 이 부분은 그야말로 지금으로선 어쩔 방법이 없긴 했지만..
그 이후 고아원들에 들렀고, 자주 가던 고아원에도 방문하여 음식을 나눠주곤 했다. 불만의 목소리는 좀 있긴 했지만 큰 문제는 아니였다. 애초에 카르마의 행보로서 문제 없기도 했기에. 긍정의 분위기가 더 많았던거 같다.
거리의 시찰을 다니는 동안에도 암살등의 문제는 없었고. 나름대로 평온하게 끝났다. 가문원들간의 큰 마찰이 있던것도 아니었기에 평판도 조금 오른 모양이다. 조금 피곤하긴 하지만..
그래도 독서는 시작했고, 마성에 대해 읽어보기 시작했다. 마성에서 나아간 금기.. 마성을 근본으로 돌리는 방식... 마성은 곧 신성이고, 신성은 곧 마력. 애초에 그 마력의 근본은 마이며. 그것은 정제되지 않은 태초의 힘. 흠.. 결국 동쪽의 기나, 서쪽의 마력도 결국 그 근본은 금기라는 소리가 아닌가?
조금 더 읽어보니 마성이 금기로 빠지는 경우는 보통 지나친 힘에 대한 갈망이라고 하는 듯 하다. 가주 일정이 끝나고나서 레이나스가 슬쩍 찾아와서 놀고간건 또 다른 이야기.
- 가문에서의 평가가 조금 올랐습니다.
신성 서클 +5 -> 신성 서클 α : 공격 최소, 최대 +100. 힐 스킬 최종값 +100 | [패시브] 마성 서클 +5 -> 마성 서클 β : 공격 최대값 +120, 마성 스킬의 성장에 보정 | [패시브]
카르마의 사제 +1 : 공격 최소, 최대값 +90 | [패시브] 「세이크리드 랜스 +2」 - 최대 3명을 공격, 공격 최소값 +40, 최대값 +60 | [공격계] [쿨 2턴]
。☆✼★━━━━━━━━━━━━★✼☆。 【파트리샤】
🖝 학생회 일 돕기 / dice 1 3 = 3
학생회에 찾아가자 학생회 서기인 '유라'가 당신을 맞이해줬다. 꽤나 바빠보인다.. 학생회실은 서류 잔치를 하고 있었고, 학생 회장은 이미 서류더미에 깔려 있는게 아닌가. 심지어 다른 한명은 몸이 안 좋아서 오늘 결석이라고 한다. 산 넘어서 산이군..
. .
열심히 서류를 정리하는걸 도와줬지만 여전히 줄어들지 않는 차에, 유라가 음료수를 사 와 건넨다.
"잠깐 쉬면서 하죠."
그렇게 학생회장과 함께 쉬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들었는데. 학생회도 원래는 사람이 많았지만. 학생회 권한을 이용해 이상한 짓을 하던 사람들이 많아서 줄이고 줄이다보니 이렇게 됐다던가. 남자친구는 있냐던가, 카르마 가문은 항상 봉사활동을 다니냐던가 하는 가벼운 잡담들.
「홀리 크로스 +5」 -> 「크로스 임팩트」 - 공격 최소, 최대값 +100, 체력 +150 | [공격계] [쿨 1턴]
백익 +1 : 공격 최소, 최대값 +80, 회피 최소값 +30, 최대체력 +50 | [패시브] 하트 리설퍼 : 힐 스킬 사용시, 효과를 한번 더 적용한다. 체력 -100 | [발동형] [쿨 4턴] 사도의 격 : 공격 최소, 최대값 +40 | [패시브]
。☆✼★━━━━━━━━━━━━★✼☆。 【우성】
✪ 대사형으로서 ✪ / dice 1 3 = 2
우성이 진룡파에 돌아오자 많은 신입들이 동경어린 눈으로 바라보느라 얼굴이 뚫릴뻔 했다. 정말 어린 아이들부터 우성의 소문을 듣고 들어온 이들까지. 꽤 많은 문파생들이 생긴듯 했다. 이번에 룡성도 제급을 달성한 소문이 난다면 대체 얼마나 늘어날까..
아무튼 우성은 계회대로 창술의 시범을 보였는데, 당신을 의식해서일까 창을 첫 무기로 고른 아이들이 많아보인다.
이후 멘토링이나 간담회를 거쳐 당신과 수련생들을 꽤 친해진듯 했지만. 잠시 장문인이 와서는.
"우성아, 네 의도는 알겠다만 항렬이 높은 네가 존대를 하면 아이들이 부담감을 느낀단다. 문화 자체를 바꾸려는거라면 어쩔 수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어느 정도는 편하게 대해주렴. 그래야 아이들도 편할테니."
라는 말을 들은 사소한 일화도 있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괜찮은 시간이 흘러갔으며. 당신을 떨떠름하게 여겼던 장로들도 요번 교류전때 있었던 일도 그렇고 어느정도 당신을 좋게 보기 시작한듯 하다. 결국은 강자존이지 않은가. 딱히 마찰도 없으니 굳이 적대적으로 대할 필욘 없었을것이다.
- 진룡파에서의 평판이 올랐습니다.
「진룡파창 2초」 - 공격 최소값 +80으로 한번, 공격 최대값 +40으로 또 한번 다이스를 굴린다. | [공격계] [쿨 5턴]
룡혼진마심법 +2 : 성장에 보정, 매턴 체력 +150, 공격 최소, 최대값 +150 | [패시브] 「진룡파창 1초 +5」- 최대 2명에게 고정 450의 데미지 | [공격계] [쿨 1턴] 「진룡파창 혼 1초 +3」 - 최대 4명에게 고정 500의 데미지 | [공격계] [쿨 3턴]
。☆✼★━━━━━━━━━━━━★✼☆。 【룡성】
✪ 용은 악마인가 ✪ / dice 1 3 = 1
몸 속 깊은곳에, 악마의 기운이 엿보인다. 저번에 먹은 그 녀석 때문일까.. 이 힘을 제대로 쓰고자 한다면 강력할지도 모르나 자신을 유지할 수 있을거란 확신또한 들지 않는다. 용과 악마는 표리일체라는 말도 있으나 근본적으로 다른 부분도 있다.
이미 용에 가깝게 변한 육체는 악마를 받아들이기도 쉽겠지만. 동시에 용을 잃을 가능성도 있었다. 아니면 무언가 또 다른 존재가 될지도 모르겠지..
무엇보다 이 꺼름칙한 느낌.. 역시 아무것도 모르고 사용하기엔 불안한 느낌이 든다. . . 그래도 육체의 점검으로 지금 할 수 있는것을 명확하게 알아 이해도도 오른거 같다.
- 금기의 단서를 잡았습니다.
잠룡 +5 -> 룡 : 공격 최소, 최대값 +80, 용 관련 보정 | [패시브]
진룡 무련검 · 종 +1 : 공격 최소, 최대값 +100, 무련검 숙련도 보정 | [패시브] 용의 육체 +1 : 열기와 냉기에 내성. 공격 최대값 +120 | [패시브] 용과 악마 +4 : 공격 최소, 최대값 +80 | [패시브]
。☆✼★━━━━━━━━━━━━★✼☆。 【윌리엄】
🖝 비전의 검 / dice 1 3 = 1
린스마이어를 찾아가자 그는 평소의 분위기와는 다르게 빈 교실에서 늘어져 있었다. 그리고는 당신이 다가오자 그제서야 손을 흔들어주곤 자리에서 일어나 무언가를 건넸는데.
그것은 낡아보이는 무공서였다. 양식이나 제목 같은걸 봐서는 동쪽의 검법인거 같은데..
"한번 익혀봐라. 싫으면 말고."
일단 한번 가서 읽어보고 나서 정하라고. 그는 대충 말하고선 그럼 돌아가보라며 당신을 돌려보냈다. 만약 돌아가서 한번 무공서를 읽어봤다면 머리속에 들어오는 방대한 지식에 감탄할테고. 그리고 중검과 강검, 방어에 특화된 이 무술이 당신에게 꽤 잘 맞는다는걸 본능적으로 알 수 있을지도 모른다.
만약 이걸 익힌다면. 원하던 힘에 한발자국 더 가까워지지 않을까?
- 새로운 검법을 익혔습니다.
부동맹호검 : 공격 최소, 최대값 +30, 데미지를 입을때마다 최대값 +10 | [패시브] 「멸호산조」 - 최대 3명에게 공격 최종값 +60 | [공격계] [쿨 2턴] 「중호강격」 - 공격 최대값 +50, 데미지 60 경감. | [공격계] [쿨 1턴]
크로이츠 검법 +4 : 검류 무기 사용시 공격 최소, 최대값 +70 | [조건부 패시브] 멸검 +1 : 공격 최소, 최대값 +30 | [패시브] 「태산가르기 +1」 - 공격 최소, 최대값 +130, 지속턴간 공격 최종값 +60 | [복합계] [5턴] [쿨 3턴] 「멸격검 +1」 - 데미지 60 경감, 공격 최소값 +70 | [공격계] [쿨 3턴]
。☆✼★━━━━━━━━━━━━★✼☆。 【렌지아】
✪ 물속의 요정 / dice 1 3 = 3
요정이 뭐라고 이야기를 하는거 같지만 이상하게 알아들을 수 없다. 요정도 그것을 눈치챘는지 손짓을 더하긴 했지만 여전히 무얼 말하고 싶은건지 알 수 없었다.
다만... 뭔가 익숙한 느낌이 들었다는건 부정하지 못했다. 어딘가에서 인연으로 얽혀있는걸까? 하지만 아직은 확인할 방법이 없었다. 그저 물속에서 이렇게 있자니 점점 평온한 기분이 들어서 졸리다는 문제가 있다 정도?
「왕이시여」
그렇게 눈을 감았을때, 여러 광경이 꿈처럼 펼쳐졌다. 자신을 왕이라고 부르는 작은 요정들. 진짜로 왕인건지 아니면 특정 속성을 관장해서 왕이라고 불렸던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그때 그 광경에서 요정들이 썼던 특이한 마법과도 같은 무언가는 기억에 남았다. 잠이 깨는 그 순간까지도 아련히 남던 그 풍경과 함께.
- 요술을 익혔습니다.
요술 : 공격 최소, 최대값 +30. 요술 성장 보정 | [패시브] 「모비딕」 – 공격 최소, 최대값 +40, 타고 이동 가능 | [공격계] [쿨 3턴]
요정의 분노 +3 : 공격 최소, 최대값 60 | [패시브] 촉촉한 피부 +2 : 비 속에 있을 때 매턴 체력 +40 | [조건부 패시브] 「페어리 모드 +3」 – 공격 최소, 최대값 +80. 매턴 체력 +60. 사용턴만 데미지 30% 반감 | [보조계] [3턴] [쿨 1턴] 「요정의 연회 +1」 – 아군 회피 최종값 +50, 공격 최종값 +50. 적 전체 최종값 -120 | [보조계] [쿨 5턴] 「돌핀 +2」 – 아군 데미지 100 경감 | [보조계] [3턴] [쿨 1턴] 「리커버리 레인 +1」 – 매턴 아군 체력 +50, 비가 올때는 +70 | [보조계] [3턴] [쿨 1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