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김서연 [ 리라야 미안한데;;; ] [ 그 박쥐한테 물린 거 낫게 해 줄 수 있어? ] [ 내 친구도 물려서...88ㅁ888 ]
어떤 그림은 의도와 다르게 흘러가기도 한다. 특히 생명체를 만들어냈다면 더더욱 그렇다. 설정이 애매했거나, 지시가 다소 두루뭉실하거나. 그런 경우에는 더더욱 변수가 많아지기 마련이다. 그리고 한번 생긴 변수는 바윗돌 깨뜨려 돌덩이가 되는 노래 마냥 사라지지 않고 더 작게 세분화되어 예상치 못한 결과를 자아내고 만다.
"친구가 물렸다고?"
지금 이 상황처럼. 리라는 서연이 보내온 문자를 가만히 바라보다가 생각에 잠겼다. 그의 지시사항은 이 이야기를 입에 올리고 사건의 피해자를 험담하는 사람들을 물어뜯는 것. 그런데 어째서 서연의 친구가 물렸을까. 험담에 가담했나? 다만 이렇게 보내는 걸 보면 억울하게 물린 쪽에 가까울 것 같은데. 어쩌면 떠드는 인간들 사이에 끼어있다가 봉변을 당한 걸지도 모르겠다. 물론 기본적으로 헛소문의 증식을 막기 위한 조치였으니 그마저도 물어뜯는 게 맞긴 하다만... 억울하겠지. 이럴 줄 알았으면 좀 더 섬세히 설정할 걸 그랬나.
생각은 끝났다. 아니, 굳이 생각할 것도 없다.
[바르는 약 그려서 서연이 너희 반 앞으로 가져다 줄게.] [네 친구한테만 슥 발라줘. 다른 막말하는 애들한테는 비밀!]
가방을 뒤적여 드로잉 노트를 꺼낸 리라의 손에 곧장 연두색 사인펜이 쥐여진다.
이윽고 서연은 문자를 보낸 지 10분 내외로 반 앞에 찾아온 리라를 마주칠 수 있었을 것이다. 연두색의 원기둥 모양 약품은 흔히 모기 물린 곳에 바르는 그것처럼 생겨서 사용법을 쉬이 짐작할 수 있다.
"오늘 수업 끝나면 박쥐들도 다 사라질 테니까 그때까지만 조심하면 돼. 지금 도는 소문 덜 퍼지게 하려고 한 건데 이런 불상사가 일어날 줄은 몰랐네... 친구한테 미안하다고 전해줘."
태인이도 빡쳤는지 슬리퍼를 양손에 들고 휘두르기 시작해서는 기어이 박쥐를 잡아냈다. 그 뒤에 나도 맞은 건 덤이다만, 할 말 있나;;;;
" 미안;;;; "
그나마 다행인 건 리라가 칼답을 주었다는 거다.
그리고 10분 뒤, 리라는 버X리와 비슷하게 생긴 약품을 가져와 주었다. 오늘만은 소문이 안 퍼지게 하려고 박쥐를 만들었던 모양이다. 온더로드 활동을 하면서 온갖 소문과 가십에 시달렸던 터라, 보고만 있긴 아무래도 괴로웠나 보다.
" 그랬구나. 너도 속상하고 고민 많이 됐겠다. 약 고마워~ "
하는데 리라가 새콤달콤한 카라멜들까지 덤으로 주었다. 여느 때 같았으면 팬심으로 간직하길 고집했겠지만, 이번만은 예외다.
" 간식도 고마워!! 친구한테 전해 줄게 >< "
남의 흉은 사흘이라는 말도 있으니 리라의 방식이 효과가 있길 바란다만, 입 다물라고 협박하는 거냐며 되려 반발했던 애들이 마음에 걸린다.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입막음하고자 했다는 걸 알면 반발 심리가 생기는 것도 인지상정이라.
거기 생각이 미치니 오늘 소문을 언급하면 물어뜯는단 걸 알려 주지 않았어야 했나 후회도 된다. 하지만 그 조건을 알리는 게 리라가 박쥐를 만든 취지에 부합하긴 하고;;;; 세상 일 쉬운 게 없네. 아, 몰라!! 일단은 태인이한테 약이나 발라 주자. 그렇게 결론 내고 돌아가는 서연이었다.
>>68 혜우주 ㅎㅎㅎㅎㅎ 서연이가 오지랖 뻗친 타입이긴 하죠!!! 그래서 대체 누가 어쩌다 소문에 휘말렸나 궁금해할 거 같긴 한데... 혜우인 거 알면 당사자에게 물어볼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혜우가 사적인 질문을 꺼리는 건 평소에 느꼈을 듯하고, 오지랖과 모순이긴 하지만 타인에게 선 넘는 짓을 하는 걸 많이 꺼리긴 해서요. 근데 말씀 듣고 보니 제가 최대한 뇌 잡으면 괜찮을 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c^;;;;(◀팔랑귀) 오지랖 VS 선 안 넘기 중에 어느 쪽을 택하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테니요
>>71 오지랖이 곧 선넘기도 아닌데 모순은 아니지이 오히려 어장 내 캐들 중에 서연이 오지랖으로 도움 받은 캐들이 대부분이잖아? 평소 보고서도 그렇구 서연이는 선넘기를 꺼린다기보다 엄청 진지하구 신중한 거라고 생각해 결단력은 그 나름대로 좋아서 항상 팍팍 행동할 수 있는거구! ㅋㅋㅋㅋ 소곤소곤 잘 물어보면 괜찮을 거라구 소곤소곤 ㅋㅋㅋ 캐들적으로 궁금할 수도 있으니 얼마든지 물어도 된다 이거야- (찡긋)
>>0 벽이 없는데 벽으로 경계를 두른 듯한 곳. 한 블록만 넘어가면 버려진 건물들이 무덤처럼 모여 있는 스트레인지 외각. 바닥과 벽에 동그랗게 검게 난 탄 자국이 나있고, 공기 중에 고무가 타면서 나는 매캐한 탄내가 난다. 뜨거운 열기에 델 것 같아 피하며 당신은 생각한다. 어쩌다가 일이 이렇게 된 걸까? 그냥 운 없이 스트레인지로 기어 들어올 먹잇감을 기다렸을 뿐이었는데. 나뒹구는 다른 이들을 보며 도망치려 했을 적에, 당신이 마지막으로 본 것은 검은 연기 속에서 날아든 주먹이었다.
"쯧."
금은 혀를 차내며 잔불을 발로 밟아 꺼낸다. 제대로 된 놈들에게는 덤빌 자신도 없는 벌레 같은 놈들이라. 귀찮게 굴지만 않는다면 그냥 넘어갈 셈이었지만. 바로 앞에서 알짱대니 도저히 참을 수 없는 것이다. 금은 깨어있는 놈들이 없을까 발로 차보며 상태를 확인하고는 다 기절한 것 같자 뒷주머니에서 케이블 타이를 꺼내 쓰러진 이들의 팔과 다리를 묶어둔다. 위치 정보와 함께 안티 스킬에게 연락하며 그들이 도착하길 기다리니. 이미 어두워진 하늘을 올려다보며 금은 한숨만 내쉰다.
금은 책상에 엎드려 누워 하품을 내쉰다. 어제는 스킬 아웃들을 안티 스킬에게 넘기고, 그러고도 스트레인지를 쏘다니다 늦게 귀가했다. 그러니 부족한 잠을 대신학교에서 잤으니. 어느덧 하교 종이 울리니 금은 비척비척 일어나 뒷문으로 향한다. 오늘은 아르바이트도 없으니 돌아가면 바로 쉬자고. 생각하며 나섰을 때, 2학년 교실 복도에 어울리지 않을 1학년 명찰을 달고 있는 후배님들을 보고 금은 눈을 깜빡인다. 누구 기다리는 사람이 있는 걸까 관계없으니 그냥 지나가려 했었을 때, 제 친구에게 떠밀린 후배가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것에 금은 의아해하며 돌아선다. 무언가 잔뜩 긴장한 것 같은 후배님의 표정에 금은 최대한 유한 표정을 지어 보이며 묻는다.
"제게 무슨 볼일 있습니까?"
그렇게 물으면, 우물쭈물하는 후배의 반응과, 그 뒤에서 응원하는 다른 후배들의 모습에 금은 대략적으로 무슨 상황인지 예상한다. 그리고 "저와 사귀어주세요!" 하며 예상하던 그런 후배의 반응이 돌아온 것에 금은 목덜미를 매만진다. 거절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여기서 잘 못 말하면 나쁜 놈이 되고 말거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금은 입만 달싹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