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유준이도 사정이 있지만 태오도 사정이 있고 서로 '네가 뭘 알아?' 상태라 더 그런 것도 있는 듯싶어잉 그렇지만 태오에게 있어서 ㄹㅇ 개빡치는 상대임 사회와의 격리 < 이거가 태오의 무언가를 자극했고 결국 왜 태오가 성격 죽이고 사는지 알려주는 지표가 됐다고 해야하나(혜우주: 그게먼데십덕아)
짜식 개쩌는 담탐을 가지나본데 ㄱㅊ습니다 서로 오너가 그랜절만 박는다면야 맞딜 좋아해요 나 남자들이 기싸움 하는 거 되게 좋아해 여자들 기싸움도 좋아하고 걍 오너가 후레임 걱정 노노해
본인이 원하는 커리큘럼에서 아, 혜우가 바라는 게 이쪽인데 원인은 내게도 있다 그거야? 하고 1차적으로 뭐 하나 깨닫고, 그리 하지 않았다면 끝나지 않았을 것이라 하는 심상에 2차적으로 '뭐가 더 있다'고 깨닫느라 침묵하는데 순간 정보 얘기에 눈 길쭉하게 휠 것 같음.
태오가 개인정보 부분에서는 상당히 예민하거니와, 혜우가 자기 얘기를 해서 알고 있다면 그러려니 하는데 유준이가 현재 들리는 정보를 토대로 자신에 대해 알고 있으니까 스트레인지에서 암투하면서 살던 버릇이 그대로 나오거든. 어디부터 어디까지 연관되었고 어떻게 할까 싶은 그거.😒 암튼 귀한 분 발언에 느릿느릿
"벌레 새끼들 사이에서 모습 드러내봤자 무지한 벌레 사이에 낀 인간이 될 뿐이니 어울리며…… 입 다물어 주는 것이 예의지요. 모를 법도 합니다, 네에."
하는데 이거 류시원이 맨날 하는 말임. 바즈라 애들 전체적으로 품는 엘리트 내지 연구원 선민사상이기도 하고. 태오가 그런 발언까지 했다는 건 이 상황에서 자신은 유준이의 태도로 미루어 보아 부드럽고 강단있게 나설 이유 없었다는 뜻이기도 하고.😏
구르게 뒀다 < 그렇다고 스트레인지에서 고독 심어서 제사장 휘하에서 신나는 사이비 생활을 시킬 수도 없었는걸 유준아... 태오에게 미움 살 발언 1 적립 심지어 아메 비유로 태오 속 다 긁혀버려서 속내에서 뭔가 꿈틀 하는데 혜우를 위해 참음 그러다 기어이 안전 얘기에 폭발함
"영락의 소유물이니 흠집 나지 않게끔 잘 새겨듣도록 하지요. 평시라면 부소장님께서 안전하고 유용하게 쓰고 돌려드리겠지만……. 지금은 영락의 소유물이 아니라 귀한 아가씨라 제 수중에 있어 무엇보다 안전할 터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아 저거 주울생각 하니까 자꾸 적폐썰생각남 학교에서 장식 만지작거리다가 옆자리인 금이한테 금아 이거봐라 내가 이거 주웠는데 ezr 하는거 이러다가 도깨비가면 얘기도 나오고 도깨비가면이 자기 구해준 얘기도 하고 막 (밈미: ?)
>>848 끼요오오오옥 (몸을 못 일으켜서 따라갈 수 없음)(밑둥에 붙어서 꾸물꾸물) 헉 그래?? 하긴 토마토 주스도 꽤 단 편이지🤔 아이스크림이라면 더하려나... 헉 근데 나온지 꽤 됐다고 이건 내가 시대에 뒤쳐진 것이군 안되겠다 빨리 할인점 털어야지 🕺 후후 기다려라 레몬맛
>>851 (몰래 수집한 털로 호랭이 인형 만들어서 금냥이 머리 위에 올리기) ㅋㅋㅋㅋㅋㅋㅋㅋ 센터쌤 중 하나도 거기 출신이고 어케 막 물어물어 갈거래(?) 그렇다... 이리라는 마당발이었다... 🤔 어쩌다 이렇게 됐지 그치만 오히려 좋아
ㅋㅋㅋㅋㅋㅋㅋㅋ조졌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와중에 평온한거 넘웃기고귀여움... 얼굴보고는 아무것도 몰라서 리라는 그냥 해맑다 뭔가 알아내면 또 알려드릴게요! 하고 케이크 하나 테이크 아웃 해서 가버림 (혜성이: (알지마))
>>857 ㅋㅋㅋㅋㅋㅋㅋㅋ 앗 달콤해져버려...!! 어라? 이제 새봄이가 인간도 달콤하게 만들어 버리는 건가...? (???) 아 맞아 그때 그런말 했던 거 같다ㅋㅋㅋㅋ 레베카... 😇 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아아아악 새봄아아아 하 안되겠다 윤정인 딱밤때림(딱밤) 이 귀여운 애가... 🫠🫠 아기말랑딸기케이크의 첫사랑 포지션을 가져가다니 복받은자식... 굴러!(?
>>859 ?? 아니 그 무슨 적폐야. 근데 맛있네? 이렇게 금이까지 도깨비에 대해 알게 되고. 약간 좀 땡기기도?(막이래) 사실 우리 스레의 최고 마당발은 리라 아닐까하는 킹리적 갓심이 있어. 하지만 거기다대고 조졌는데? 하고 티낼 수 없잖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세상에 리라얔ㅋㅋㅋㅋㅋㅋㅋ아 귀여운데 귀엽기는 한데 알아내면 알려주겠다는 말 듣자마자 이혜성 웃고 있는데 등골 오싹해진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혜성:(아냐. 그걸 왜 알아봐. 지금 스트레인지가 난장판인데 아니 쟤가?)
>>863 맛있다니 매우영광🤭🤭 아니 근데 정말로... 옆자리 짝꿍이고 저지먼트고 이거 얘기할만하죠?🤔 이 장식 달린 도깨비가면을 봤는데 예전에 스트레인지에서 나 구해줬고 뭔가 조금 무섭긴 한데(?) 그렇게 나쁜사람들은 아닐지도... 그래서 궁금해(??) 이런얘기 조잘조잘 해버리기 조잘조잘~~ (금이 귀 지켜줘야 하는데 맨날터뜨리네 미안타)
그 킹리적갓심. 공식으로 만들기 위해 힘내겟습니다. 인첨공을마당으로만들게되. 사교의왕이되.
오싹해진대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럴만도 하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것도 모르는 인간의 잔인한 무대포 발언... 그렇게 밈미는 오늘도 머리를 짚습니다... 🫠 아 앙대 밈미 두통... 케이크를... 많이 사가야... 잠만 근데 많이 사가도 사장님만 좋은거잖아? 사가서 혜성금 자리에 놔둬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