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수경: 그럼 저도 죽으면 재물손괴인가요..? 수경주: 네가 생각하고 있는 바에 따르면 그렇지. 수경: 다행이네요.. 그래도 재물이기는 하잖아요...? 수경주: 그렇네...? 너 스스로는 재물으로라도 생각하기는 하는구나? 재물이 아니라 유기된 그런 아무도 안 가지려 하는 걸로 생각하는 건 아니긴 하잖아...?
바즈라. 리라는 태오와 태휘를 번갈아 보다가 화두에 오른 단어를 머릿속 선반 한켠에 올려두었다. 담당 연구원이 거론되는 걸 보면 아마 연구소의 이름인 것 같은데. 돌아가면 시현의 노트를 한번 더 훑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그는 손끝을 살짝 말아쥔다. 태오와 태휘의 대화에서 흘러나오는 단편적인 정보만 모아 봐도 썩 좋은 곳일 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으니까.
"......그렇구나. 중간에 껴서 고생이 많으세요. 아까 얼굴에 스크래치 난 그 사람은 빼고, 안티스킬님만요."
정반대의 가치관을 가진 무리들 사이에 껴서 발버둥치는 느낌을 조금이나마 안다. 때문에 그쯤에서 태휘에 대한 분노는 거의 자취를 감췄다. 어딜 가나 윗사람들이 문제지.
"하지만 왜 그런 지시를 내렸는지는 모르겠네요. 본인이 하지도 않은 일을 했다고 의심받는 데다가 자기 혐의가 뭔지도 모르는 용의자라... 너무 이상하지 않나... 왜 굳이?"
누군가 악의를 가지고 교묘하게 현태오를 묻으려고 한다는 추측까지 생각이 미치면 표정이 짧게 구겨진다. 리라는 말아쥔 손끝이 손바닥을 힘주어 파고들도록 내버려 둔 채 천천히 숨을 고른다. 안정적이고 건강하지 못한 상태임을 명확히 알리는 낯에서 익숙한 인연의 얼굴이 덧씌워져 보이는 건 꽤 무거운 감각을 불러일으킨다. 이화영을 닮은 소년. 화영의 아들. 옆얼굴만 닮았나 싶었는데 이제 보니 눈까지 닮아서, 그래서 죄책감의 칼날이 가슴팍을 유독 무자비하게 헤집는다. 뒤로 갈수록 흐릿해지는 말 또한 그렇다.
"꼭 비슷해야만 섞일 수 있는 건 아니에요."
그래서 그냥 이런 말이라도 해보는 거다.
"샐러드 볼에는 채소도 들어가고, 고기와 계란, 견과류도 들어가고, 치즈나 과일도 들어가잖아요. 가끔 과자나 초콜릿 간 게 올라가기도 하고. 그런 재료들은 전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같은 드레싱에 버무려지면 결국 하나의 샐러드가 돼요. 채소가 고기가 될 수 없고, 과일이 계란이 될 수 없지만 샐러드 볼 안에 있는 것들은 결국 샐러드죠."
다소 황당한 비유를 들어보인 리라는 조금 머쓱한 듯 눈을 살짝 굴렸다가, 다시 말을 이어간다.
"저도 태오 선배님이 다 이해되진 않아요. 인간은 저마다의 세상을 살아가는 존재고, 그 세상의 결이 극과 극에 놓여있는 사람들끼리 이해한다는 건 사실 쉽지 않죠. 그러니까 그냥 그대로 볼게요. 평가하지도, 평소와 다르게 대하지도 않고. 이해하는 건 조금 어렵지만 있는 그대로 보는 건 어렵지 않은 일이니까요."
시간이 거의 다 되어 간다. 비상전력마저 바닥나고 있는 건 이쪽 또한 마찬가지니, 이제 마무리를 지어야 할 때다. 신중하게.
(1) "......이제 마지막. 반드시 그런 방법으로 사랑을 증명해야 할 이유가 있으셨나요? 결국 태오 선배님도 상대도 상처를 입었잖아요."
(2) "이 혐의가 풀려서 운신이 자유로워지고, 다시 담당 연구원님을 만나게 되면 뭘 하고 싶으세요?"
아녜스 센터의 수많은 방 중 하나, 약간 어두운 음악치료실의 베드에 눈을 감고 누워있던 리라는 문득 입을 열었다. 공중에는 그가 그려낸 하얀색 별들이 은은하게 빛을 내며 떠다니다가 한순간 빛을 잃고 추락하기를 반복하고 있었다.
"살아있다면 미래는 찾아오겠지만, 그 미래가 우리가 바라는 미래일 거라고 기대할 수는 없겠죠."
침묵.
"요즘은 그런 생각이 들어요. 리버티가 하는 짓은 분명 도를 넘었지만 도를 넘을 만큼 내몰린 건 결국 그렇게 만든 사람들 때문일 텐데, 하는 생각. 물론 테러는 막아야 하죠. 애꿎은 사람들을 희생시키는 게 잘못됐다는 생각은 변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하지만?" "......이 도시의 존재 자체가 잘못된 것 같아요. 그렇지만 여기가 없었으면 제게 소중한 사람들을 만나지 못했을 테니까."
인첨공이라는 공간이 존재해서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생각을 하는 것 자체가 죄스럽게 느껴진다. 리라는 팔로 눈가를 덮어버렸다. 잔잔한 클래식 음악 사이로 추락한 별 조명의 하얀 빛이 간헐적으로 점멸한다.
그치만 뭐가 무섭고 말고가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쯤은 안다. 게다가 선배가 불편한 건 나도 싫으니까. 하여 선배 손을 꼭 감쌌다. 크고 단단한 손. 엄지와 검지께가 유독 굳은 것은 평소 필기구를 놓으실 일이 없다시피 했다는 방증일까. 그렇게 애쓰신 보람을 꼭 맛보셨으면
구경 잘하고서 벤치를 찾은 건 선배나 나나 한숨 돌릴 필요가 있을 거 같아서였다. 난 바이킹에서, 선배는 유령의 집에서 탈탈 털렸(???)으니;;;;;;
근데 막상 나란히 앉으니 어떤 의미에선 바이킹보다 더 떨린다. 괜스레 선배 어깨로 눈이 가고. 저기 기대면 어떤 느낌......아니 아니 무슨 주책이야 ㅠㅠㅠㅠㅠㅠ;;;;;;;;;;;; 아까 간식 먹을 땐 안 이랬는데!!!!!!
" 네?! 어... 그... "
상황이 뻘하니 더 가고 싶은 데 있냐는 물음에도 버벅거리고 말았다. 미치겠다. 그때 내 무릎에 자리 잡았던 토실이가 폴짝 선배 어깨로 올라서는 나 보란듯이 폴싹 앉는다.
" ............ "
약올라! 그 와중에 귀여워!! 그래서 더 약올라!!! 시샘 반 애정 반으로 토실이를 쏘아보는 서연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