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딸케 맛있겠다!!! >< 혜우 납치 사건 때 안드로이드 때려잡고 먹었던 딸기케이크 진짜 맛... 입맛을 다시다 이어지는 메시지에 땀이 삐질 나는 감각을 느낀 서연이었다. 내 시점...연애사'도'?? 선배한텐 벌써 들었나 보네;;;;; 쿠키슈 챙겨 줬을 때 들었나? 지난 일을 (어려져라 빔을 맞았을 때부터) 차곡차곡 되새기려니 날씨가 무색하게 더워져 멈춰 선 채 심호흡을 몇 번이고 해야 했다.
어쨌거나 도착한 고전적인 카페는 컨셉이 매우 확고한지 점원들의 옷도 고풍스러웠다. 앞치마도 치마도 기다랗고 폭 넓은 메이드복에 머리카락이 떨어지는 걸 막으려는 듯한 카츄사 차림. 저런 의상은 작업복이나 유니폼인 셈 치고 입어도 무난하겠네. (그래도 카페 밖에서까지 입고 싶진 않다만) 새봄이도 알바 중이면 저 유니폼을 입었을까?
그런 예상과 달리 새봄이는 교복 차림으로 2인석에 앉아 있었다. 맞네. 알바 중일 땐 나랑 어울려 줄 틈이 없을 테니까, 놀러와도 된다는 때는 알바 안 할 때겠구나. 어쨌거나 그리로 가서 토실이를 소개하니, 다행히 새봄이도 반겨 준다. 인사해 주는 게 반가웠는지 토실이도 머리 위에서 폴짝거린다.
" 응! 토실토실 잘 크라고 그렇게 정했어 ㅎㅎ 인형은 안 자라지만 "
한편 새봄이 역시 새하얗고 복실한 친구를 데리고 있었다. 잠들었던 듯 축 늘어져 있던 녀석이 눈을 뜨더니 새봄이를 톡톡 건드렸다. 강아진가? 그렇다기엔 조그만데. 곧이어 새봄이가 복실한 친구를 소개했다. 북극여우라니 엄청 희귀하네. 그 희귀한 친구한테 새봄이는 제 성을 붙여 주었다.(부부장이 강아지인 금랑이랑 설향이한테 본인 성을 붙여 준 게 생각났다.) 그런데 이름이 '병연'이니 모르고 들으면 영락없이 사람 이름이다.
" 신병연이라고 하니까 사극 등장인물 이름 같다!! "
병연이, 병연이, 고풍스러운 이름이야. 납작 풀어진 친구를 내려다보는데 녀석이 이쪽을 본다. 귀엽다~☆ 그러고서 새봄이를 보기만 했는데도, 새봄이는 텔레파시라도 통한 거처럼 녀석이 어떤 심정인질 알려 주었다. 대답 대신 토실이를 팔에 안고 병연이에게 가까이 했다. 그러자 토실이는 저와는 달리 새하얀 털뭉치가 신기하다는 듯 이리저리 코를 대 본다. 선배한테 스스럼없었던 거도 그렇고, 토실이 낯가림은 없구나~
" 둘이는 인사하게 두고, 우린 주문할까? "
" 딸케랑 또 뭐 먹을래? 그간 신세 많이 졌으니까 오늘은 내가 쏠게 >< "
첫 만남부터 신세진 게 고맙다는 마음이 8할 이상이지만 살짝 흑심도 있었다. 그때 선배 딸기케이크도 엄청 맛있게 드셨었단 말이지. 영희 덕에 블랙포레스트 케이크는 만들어 봤는데, 생크림 케이크도 만들어 볼 수 있을까? 가능하면 새봄이한테 배워 보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