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0 "오랫동안 담아두었던 생각이 있어여." [근데 그걸 나한테 해도 되는 건지 의문이거든?]
여느 때와 같이 연구소의 시스템들을 손보면서 나란히 각자의 모니터를 바라보던 와중, 뜬금없이 들려온 그녀의 말은 여학생이 의아한 표정으로 고개를 돌리기엔 충분했을 테다.
"어차피 별거 아닐 수도 있지 않슴까?"
마치 허공에 띄워놓은듯한 상상으로 몇번 손을 까딱이자 입력된 명령대로 유리벽 너머의 구조물들이 정해진 구역으로 향했고, 살짝 한숨을 내쉬던 그녀가 말을 이어나갔다.
"머, 그냥 늘 있던 생각이긴 함다.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이 있는 로봇에게 어떤 것을 주기적으로 입력한다면, 과연 나중에 비슷한 일이 있을 경우 별다른 명령 없이도 자발적으로 행동할수 있을지 말임다."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이 있다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거든? 그게 인공지능의 기조니까.] "그럼 응용하는 영역은여?" [그건... 얼마나 고성능이냐에 따라서 달렸겠지.] "일단 유라는 안될거 같아여." [아니, 왜 그부분에서 뜬금없이 날 패는데???]
갑자기 훅들어오는 디스에 여학생은 황당한 표정을 짓다 고개를 가로저었다.
[...중요한건 그거거든. 더이상 명령을 내릴 대상이 없어도 계속 그 행동을 유지할수 있는지.] "거기까지 가능하다믄 이미 인간하고 비슷한 수준 아님까?" [사람도 결국엔 행동 매커니즘은 다를 바 없잖아?] "그-렇슴까?"
그녀는 또 엉뚱한 고민거리를 한가지 떠올렸을지도 모른다.
[그러니까, 엉뚱한 소리 하지 말고, 얼른 이거나 마저 수정하고 쉬었으면 좋겠거든.] "에엥... 으른들은 이런걸 하루종일도 한다지 않슴까?" [아니, 하다못해 쉬거나 밥먹거나 자는 시간도 있거든... 애초에 우린 학생이고, 모든 사람들이 점례 너처럼 백만돌이인 것도 아니거든...] "떼이잉... 요즘 젊은이들이란..." [넌 뭐 요즘 젊은이 아니니?]
>>378 >>387 혜우주 어...혜우 강제로 보컬 데뷔 했네요?👀👀👀 그래도 데뷔 무대 성공적으로 마친 거 같아 잘됐어요^^ 진씨는 MBTI하면 대문자 E가 더블로 나올 거 같음요 ㅎㅎㅎㅎ 아 아아 개똥 마시멜로 보고 비위 상한 힐러님...8ㅁ8 (단 거 아무리 좋아해도 그건 먹으면 안 됨다!!! )
>>382 >>388 태진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시멜로가 너무나도 감쪽같이 마시멜로였던 나머지 호기심이 서연이를 죽였죠(먼눈) 그래도 저는 훈련 하루치 때워서 만족이랍니다~~ ><
>>383 >>385 >>393 새봄주 눈갱 뇌갱 둘 다일 거 같아요 ㅋㅋㅋㅋ 뇌 : 내가 이런 거 보자고 연산했나 자괴감 들어 눈 : 수박 이미지 보는 건 나라고!!!!!!!!!!!!!! 앗 앗 @ㅁ@ 새봄이 1학년인데도 나서 주나요? (감동)
>>395 점례주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명령을 내리는 대상이 없어도 계속 행동하는 AI면...그 인간을 지배하는 기계가 되지 않을까요 (호달달)
>>397 캡 1학년 동행은 3인 이상이어야 허가 가능하고 2학년 동행이어야 2인 이상으로도 허가 가능하다는 게 부장님 입장이시다, 로 이해하면 될까요? 근데 진짜 어느 분께 철판을 깔아볼꼬................
>>438 현생이 바쁘면 그럴 수 있지. 나도 요즘 일찍 뻗어버리는 바른생활 어른이가 되어버려서 그만 따흐흑. 그러니까 미안해하지 말어 (복복해줌) 아 아!!!!! 아!!!!!! 유죄인간 윤금!!!!!!! (급발진) 너무 좋아하는 시츄에이션인데 아, 눈치 좀 받는 거 감안해서 챕터 3 끝날 때쯤 진짜 흉터 덮는 문신 시술 받게 할까 (급발진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막으면 보는 눈 많은데 키스해버릴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