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내 말은 캡이 새봄이(포함 세뇌걸린 코뿔소) 상태에 대해 서술한 걸, 내가 진행 레스에 반영하는데 지장이 있었다는 의미야. 만약 뭐든 질문을 던졌기 때문에 박사에게 세뇌되기 시작했다는 정보를 진행 중에 알려 줬더라면, 새봄이는 그 상황을 몰라도 나는 그 상황을 이해했기 때문에 새봄이가 박사에게 감겨 드는 식의 묘사를 넣으면서 그 상황에서의 새봄이의 대처를 넣을 수도 있었을 거야.
새봄이가 세뇌되어 가는 원인을 내가 파악하지 못해서 그와 관련된 서술을 할 수 없게 되는 게, 캡이 의도한 어려움이 맞다는 의미일까? 그렇다면 난 이 건에 대해선 더 이상 할 말이 없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이해를 하긴 하는데... 그래도 그것을 알려주면 말 그대로 그 능력 자체의 공략법을... 말 그대로 답을 그대로 알려주는 것이었고... 그렇기 때문에 조금 힘들었을 것 같네요. 선역도 아니고 빌런 캐릭터였고... 사실상 어제 알아채지 못했다면 저도 알려주지 않았을테고요.
그렇기에 그에 대해서는...저도 어쩔 수 없었다라고밖엔 할 수가 없네요.
진행 도중에 트랩을 발견했고 그에 대해서 확실하게 답을 추론해냈기에 저도 이렇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하고... 아무튼 그렇습니다!
>>19 철현주 황후 새봄이가 나와버렸지 뭐야>< 그러게! 황후인 새봄이... 전반적으로 맡은 바 열심히 하려는 워커홀릭, 겉으로 보기에는 백성에 진심이고 복지 정책에 관심 많은 황후가 되지 않을까! 능력도 능력이니까 온갖 폐기물들을 모아다가 장기 보관 가능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바꿔서 곳간을 채워넣고 굶는 빈민들에게 무료 급식하는 정책할 것 같더라구>< 그리고 황제는 정치적파트너이자 직장상사고, 자식들은 자식이긴 한데 약간은 부하직원이자 교육대상?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