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걱정이라니, 내가 죽기 싫으니 저거 쓰면 당신도 죽는다 한 건데 이 수박 씨 그 말은 한 귀로 흘렸나? 그러고서 하는 말은 강해져야 한다는 소리뿐. 심신 미약 상태인 건 확실하네. 제대로 된 판단이 가능한 상태가 아니야... 수박;;;;
말문이 막혀 있는데 정하가 나타났다. 수경이의 텔레포트일까? 놀랄 틈도 없이 정하가 디스트로이어의, 디스트로이어가 정하의 목을 졸랐다.
" 정하야!!! "
이, 이거 어떡해? 저 수박 씨 뒤치기라도 해야 되나?? 짱돌 없어? 짱돌!!
두리번거리는 사이 디스트로이어가 주춤하는 게 보였다. 이어 어딘가에서 총성이 울리더니 디스트로이어의 다리에 맞았다. 곧이어 날아온 건 영희의 레이저. 기겁해 엎드렸다. 나도 맞는 줄 알았네. 한숨 돌리자 이번엔 공기탄이 날아왔다. 청윤이구나. 무사해서 다행이야. 아깐 진짜 죽는 줄...
그때 디스트로이어와 정하가 떨어졌다. 디스트로이어는 쓰러진 채 일어나지 않는다. 반사적으로 정하에게 내달렸다.
@진정하 " 정하야 괜찮아?? "
정하도 정하지만, 아래는 괜찮을까? 아까 그 끔찍한 운석덩어리는 어떻게 됐을까? 그런 생각이 스치기 무섭게, 서연이 발 딛고 있는 파편이 무너졌다.
" 이제..다 끝났으니깐 디스트로이어를 취재하고 싶은 분들은 취재하셔도 됩니다. 방금 막 정신공격에서 깨어나서 정신을 차린 상태거든요. 막판에 소란이 있었지만, 어쨋거나 인첨공을 위해 오른쪽 눈까지 희생해준 디스트로이어에게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
그리고는 디스트로이어에게 다가갔지.
" 당신이 '약한 자는 뭐라고 말할 권리조차 없는 것이 당연한 이 인첨공' 이라고 하셨죠? 그 시스템을 바꾸고 싶을 뿐이에요. 당신 같은 사람이 더 이상 나오지 않도록. 당신도, 우리도 모두 존재를 인정받고 공정한 대우를 받는 인첨공을 만들고 싶다고요. 약하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존재의 가치가 있는 법이지요. 그냥 그런 세상을 만들고 싶다고요~ "
그리고서는 한양은 기자들을 가리키며 말했다.
" 저분들은 뭐 강해서 이 현장까지 왔겠나요? 발언할 수 있는 권리는 '강함'에서만 나오는 게 아니랍니다. 펜,손가락,입,노트북.. 발언권은 다양하게 나오는 법이지요. 저는 뭐 제가 그렇게 강해서 민호 아저씨를 영웅으로 만들어서 유토피아를 폐기시켰겠나요? 아니요오~? '강함'이 아닌 요 아가리 만으로 성공했다고요. 물론 세상을 구하고자 하는 '의지' 역시 통했기에 그럴 수 있었고. 저분들도 똑같아요~ 세상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서 목숨도 거는 강한 의지를 가진 사람들이라고요. 저분들을 보면서 무언가 깨달았으면 좋겠네요, 나는. "
그리고서는 크리에이터를 향해 물었겠다.
" 그쵸, 아저씨? 본인이 당해봤으니깐 알 거 아니에요. "
한양은 지친 디스트로이어의 옆에 다가가서 휴대폰을 키고는 인터넷 뉴스들을 보여줬겠다.
" 에휴.. 지금 이 아저씨 지쳐서 핸드폰을 들 힘도 없으니깐..내가 보여줘야지. 자, 아저씨가 잔재주라고 생각했던 것이 지금 인첨공을 어떻게 들썩이게 하고 있는지 보자구요. 잘 보이시죠? '강함'만이 세상을 움직이는 건 아니에요. "
한양은 철준의 귀에만 들리게 속삭였겠다.
" 어떡할래요? 이미 대중들은 당신과 우리가 손을 잡았다고 알아버린 상태.. 이걸로 윗대가리들은 당신에게 전보다는 함부로 대하지는 못하겠지. 아, 이런 힘에 당한 거는 처음이라서 꽤 당황스러우시려나.. 어떡하실래요? "
" 내가 말했지.. 계속 이러다가는 당신도 데이터가 뽑혀서 토사구팽이라고.. 차라리 우리끼리라도 손을 잡아서 훗날을 도모하시죠. 당신이 우리의 사상에 동조하지 않아도 좋아. 하지만 이거는 실리적으로 당신에게 이득이라고. 인첨공은 당신이 궁극기로 소란을 일으켜서 이를 갈고있는 상태..차라리 우리에게 붙는 게 좋겠지요. 크리에이터와 은우 역시 우리의 세력이야. "
'죽음을 각오할 의지가 없는 것' 이 아니다. 어디까지 몰리더라도, 빠져나갈 구멍이 그 어디에도 안보이는 상황이더라도, 우리는 살아가기 위해 칼을 휘두른다. 죽음도 죽여버리겠다는 마인드. 저지먼트는 이런 곳에서 죽을 생각이 없었다. 그들이 죽는 것은, 오직 따듯하고 안락한 침대 위에서일지니.
>>0 "그래서 어떻게 되었담까?" [응? 어떤게?] "그 소설 말임다. 최근에 본거여." [아~ 그거?]
이제 이정도 지나면 작다는 것도 그렇게 불편한건 아니었을까? 무엇보다 몸이 가벼운데다 중심도 잘 잡혔으니, 평소에는 조금 어려웠던 동작들도 제법 간단하게 할수 있었다. 물론 망가진 더미 위에 올라가 티배깅을 하는 다섯살짜리의 몸을 뒤집어쓴 열일곱살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그런 그녀의 모습을 보고 화가 난 것인지 옆에 있던 다른 더미가 회색 털뭉치 꼬마를 향해 달려들었다.
[결국엔 어떻게든 적의 공세에서 살아남은 주인공이랑 우연찮게도 엇갈려 다른 곳으로 원정을 나갔던 친구 빼고 다 죽었다고 했었나?] "와... 누가 지어낸 건진 몰라두 진짜 개판이네여. 꿈도 희망도 없슴다." [뭐, 요즘 작품에선 주인공도 얄짤없이 죽어나간다잖아? 그런거랑 비슷한 자극적인 스토리라고 생각하거든.] "글킨 해두 주요 등장인물이 픽픽 죽어나가는건 좀 그래여... 하다못해 스토리가 진행될 때마다 결코 만만찮은 여행임을 암시하듯 한명씩 죽어나가는 거면 몰라두 말임다." [작가가 엄청난 충격을 주기라도 하려고 그랬는가 보거든~] "그런 충격은 별루 바라지 않아여..." [누군간 원하겠지~]
여학생은 유리벽 너머에서 키득거리며 페이지를 넘겼고, 그녀는 한숨과 함께 고개를 가로저으며 더미의 팔에 올라타 머리를 잡고 늘어지기 시작했다. 다리까지 목에 단단히 감은걸 보아선...
상황이 모두 끝났다. 굳이 총을 쏘지 않았어도 됐을 법했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쳤다. 스코프 너머의 인간들은 제각기 교전의 끝을 알리듯 숨을 가다듬고, 디스트로이어의 발악은 무전 너머로 생생하게 들려왔다. 뭘 할 생각이냐고, 뭘 할 수 있냐고? 시스템의 논리를 부정하며 무얼 하고자 하냐고?
오…… 어련하시려고.
태오는 침묵했다. 이어셋의 마이크를 꺼버리고 스코프에서 시선을 뗐다. 총을 거두며 옥상에서 펼쳐진 도시의 전경, 애써 시선을 멀리 두어야 그나마 흐릿하게 보일 듯 말 듯한 벌레만큼 작은 인간들을 눈에 담아보려 하다 난간에서 내려와 등을 기댔다.
놀랍게도 태오는 여전히 인첨공이 이 시스템을 유지하길 바라는 쪽이었다. 무얼 바라냐고, 인첨공의 사람들이 끝까지 우물 안에 갇혀 살기를 바란다. 모든 사람들이 자유가 되고, 어두운 삶을 사는 사람들이 구원받아 하나의 인간이 되는 행복한 엔딩을 바라지 않는다. 불합리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을 내버려두고, 그렇게 균형을 유지하는 그림자가 지속되길 바란다. 우리는 절대 양지에서 살 수 없기 때문이다. 바깥과 섞이고 싶지 않다…….
내가 그랬어. 자의로 한 일이긴 하지만 나도 살고 싶었어. 그만 하고 싶어. 도와주면 안될까.
태오는 그대로 눈을 감았다.
"도움은 무슨, 글러먹은 것 같군요……."
그 빌어먹을 바깥 것이 무엇이길래 우리는 이렇게 살아야 하는데요? 결국 당신도 저기 저 역겨운 것들과 똑같지 않겠나요. 짙은 체념과 불신의 싹이 피어났던 그 순간이 떠오른다. 이 빌어먹을 피와 살을 모조리 그분들께 진상하여도 결국 새로운 것을 욕망할 터인데, 우리의 알량한 목표가 무어라고 이런 일을 해야만 하는가? 다만, 역겹더라도 당신은 역겹지 말았어야지. 당신만큼은, 당신만큼은……. 그러나 이제는 안다. 역겨운 것은 당신이 아니다. 당신의 원대한 뜻을 모르고 바깥으로 뛰쳐나온 내가 역겹다.
금은 깊게 심호흡했다. 억압받고, 참고, 견디는데 익숙해져야 하는 인첨공에서 자신은 무엇을 바랬던가. 힘을 바라지도 않는다, 정의라는 건 잘 모르겠다. 그냥 지킬 수 있는 것을 지키고 보호하고 싶을 뿐이었다. 금은 피곤한 듯 관 잘 놀이를 꾹꾹 눌러대며, 그저 고개만 서서히 내젓는다.
귀에서 소리가 울리는 동시에 눈 앞이 번쩍인다. 순간적으로 세상이 새빨갛게 물들었다가 진한 형광 분홍색으로, 그리고 천천히 옅어져서 원래 색상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투둑.
눈물샘에서 흐르는 액체의 색이 투명하지 않고 붉다. 리라는 무심코 눈가를 문질렀다가 흠칫했다. 그나마 아프진 않아서 다행인가? 아니, 아픈 게 아닌 게 맞나? 모르겠다. 이마뼈 안에 달군 쇳덩어리라도 넣은 것처럼 머리가 무겁고 울리는데 이것도 딱히 아픈지는 모르겠고. 다만 이거 하나는 확실히 알겠다. 이겼다. 이겼어. 어떻게든 막아냈어,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서.
"하..."
힘없는 웃음이 툭 하니 흘러나오자 그 순간부터 코르크 마개가 뽑힌 듯 청각이 서서히 돌아오기 시작한다. 쇳덩어리를 집어삼킨 드래곤과 파편을 막아세운 장치들은 바닥으로 서서히, 안전하게 남은 파편들을 짊어지고 내려온 후 한 줄기 바람에 흩날려 부서질 종이조각이 되어서 사라진다. 주변을 메운 여러가지 소리가 지나칠 정도로 자극적이게 다가오지만 리라의 눈은 하늘에서부터 떨어지는 디스트로이어에게만 꽂혀 있었다.
깜빡.
두 눈이 느릿하게 깜빡이자 질척한 피가 볼을 타고 흐른다. 그러나 그런 것 따위 안중에도 없는 듯, 리라의 손은 천천히 가방을 뒤지더니 이내 낡은 노란색 표지의 공책을 꺼내든다. 디스트로이어라는 목적지를 지정하고 성큼성큼 나아가는 발이 재빠르다. 그리고 비로소 그 앞에 도달할 수 있게 됐다면.
철썩!
공책이 철준의 얼굴을—키가 되지 않았다면 팔뚝을—친다. 아마 철준은 그 공책을 몇 번 봤을지도 모른다. 공책의 원주인이 늘 가지고 다니던 물건이었으니까.
"당신. 이따위로 홧김에 무고한 사람들 죽여버리려고 강해졌어? 학구를 소멸시키려고, 그러다가 본인까지도 휘말려서 죽고자 그 더럽고 험한 길 걸어온 거야? 무슨 이런 인간이 다 있지? 이따위로 굴면 당신이 그 일을 덮어버리고 시신도 수습하지 않은 개자식들하고 다를 게 뭐야! 힘 없고 죄 없는 사람 흔적도 없이 갈아놓고 아무 일 없었다는 듯 일상을 영위하는 인간들이랑 다를 게 뭐냐고!"
숨이 가쁘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화가 난다. 공책을 구겨 쥐는 손길에 낡은 종이가 찌직, 하며 갈라지는 소리가 들렸다.
"여기 당신 이름이 몇번이나 써 있었는지 알기나 해? 난 이 사람이 누군지도 아직 모르겠지만 적어도 둘이 친한 거 하난 알겠던데, 허. 일기 주인이 이 꼴 보면 오열하겠어."
찌지직.
그리고, 날카로운 말이 마지막 신호라도 되듯 종이 갈라지는 소리가 조금 더 존재감을 갖춘다. 동시에.
툭 하고, 디스트로이어의 발끝에 뭔가가 떨어졌다. 그것은 낡은 사진이다. 갈색 단발머리에 금빛 눈동자를 한 여자아이와 꽁지머리에 붉은 눈을 한 남자아이의, 어느 고등학교의 졸업식에서 찍은 듯한 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