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두려움은 충동을 낳는다. 하지만 두려운 것은 두려운 것이다. 싫은 것이 있다면, 때로는 희생해야 하는 법이다. 타인의 죽음이 두렵다면 누군가의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된다. 그 누군가를 찾아서 나는 살고 타인도 살린다. 어차피 내 사람만 아니면 된다. 태오의 가장 큰 사상이자 삶, 그리고 자신에게서 도망치고자 한 도피처다. 바라지 않으면, 그 어떤 것도 잃지 않는다. 기껏 소장님이 만들어주신 나 자신마저.
아니... 흐음?... 한결씨가 좀더 광공적으로 무서운 거랑 별개로 서휘씨는 진짜 업보가 깊으시네요 바라지 않으면 잃지 않는다라............ 결국 저런 생각을 하게 된 게 메트로폴리스에서 살아가면서 겪은 일 때문에 생긴거니까 물론 메트로폴리스가 없었다면 태오가 어떻게 살았을지 감도 안 잡히긴 하지만(...) 복잡미묘하네...
태오는 당신의 팔을 붙잡으며 고개를 한 번 내려 시선을 마주하더니, 날카로운 손톱으로 팔뚝을 콱 찍어 긁어내릴 듯 거세게 쥐어 잡으려 하며 손의 위치를 어떻게든 옮기려 들었다. 손가락 하나라도 더, 확실하게 내 목을 틀어쥐란 말이다! 참을 수 없는 욕구가 들끓었다. 더없는 영감이 폭죽처럼 터질 것 같았다. 그 끝자락에서 마주할 수 있는 것은 카타르시스겠지! 욕구의 분출과 나 자신을 재료로 삼아 완성되는 걸작! 아, 지금 내 얼굴이 몹시도 추하겠지! 언제는 내 모습이 추하지 않은 적이 있었나? 재료로 쓸 수도 없을 만큼! 그렇지만 드디어 지금 빛을 발하겠구나!
"히힉- 히히히, 흐- 히익-"
나는 이대로 추악하게 몸을 뒤틀다 눈을 뒤집고 창백해질 것이다. 지금도 충분히 납 섞인 크림치즈 같은 안색이지만 이젠 온통 납색으로 덧칠될 것이다. 과연 그 뒤엔 어떻게 될까? 당신은 태연하게 시체를 숨길까? 아니면 자수할까? 자신의 주제를 깨닫고 끝없이 무너질까? 그것도 아니라면 다시 인간의 탈 허접하게 뒤집어쓰고 무엇이 잘못되었냐며 호소하다 끝내 인지하지 못하며 비참한 말로를 밟을까? 궁금하다, 그 모든 것이 알고 싶다. 그 감정을 표현하고 싶다, 이 자그마한 공간이란 캔버스에 내 시체라는 물감을, 당신이 남길 추잡한 감정을 칠해보고 싶다! 태오는 오히려 더 세게 조르라는 듯 고개를 휙 치켜 올리더니, 눈을 사르르 휘었다. 남은 숨의 바람까지 모조리 뱉어내듯 웃으며.
─ 태오, 시트캐 '유한'과의 일상 中
태오는 입을 다물었다. 학생은 벌벌 떨며 비명을 질렀지만 이내 단말마가 될 뿐이었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태오는 얼굴을 덮어 가렸다. 그러니까, 그게- 그러니까. 그게요, 좋아요. 그런데 이건 아니란 생각도 들어요, 그러니까- 사회적인 규범으로는 그게 안 되는 건데, 그러니까, 그게, 되는 건가? 안 되는데, 이러면 안 되는데.
"……붓을 주세요."
─ 태오, 바닥에 스미는 피를 보며.
내가 이대로 내 본성을 인정하고 그 삶을 살게 된다면, 혜우가 사랑하던, 희야가 믿고 따르던, 소장님이 알고 있던, 바깥의 수많은 사람들이 아는 내가 아니게 되잖아. 겉껍질은 같으나, 막상 알맹이가 남들이 알던 내가 아닌 것을 과연 나라고 정의할 수 있는가? < 이거가 핵심
부모님마저 나를 잊기 위해 발악 한 번 없이 떠난 것 같은데 남은 이 사람들마저 날 외면하는 건 싫어. 떠나지 마, 그렇지만 내 곁에 오지 않았으면 해, 언젠가 나를 깨달을 거잖아? 그러면 멀어질 거잖아. 차라리 내가 멀리할게, 그게 나아. 나를 뒤집어 까느니 차라리 이 모습 이대로 내가 먼 발치에서 지켜보는 게 낫지 아니한가? < 이거가 세부적임
하지만 가끔은...(더보기) < 이거가 문제라서 거리 두는 힘이 더 강함
예술가 레이브의 작품은 퍽 자극적인 편이야. 가장 긍정적인 작품인 '해방'마저 결국 은유는 죽음이지.
태오는 자신이 어떤 성향인지 알고있고, 그 성향을 예술로 풀어가면서도, 충동은 자기파괴적인 표출되곤 해. 그리고 그 성향을 깨닫게 된 계기가 도망쳐 온 낙원, 죽은 것이 가득한(인간을 닮은!) 안드로이드 폐기장과 메트로폴리스지...😏
>>667 외부로부터 학습한 사회의 규범, 도덕 관념으로 인해 본래 파괴적이고 흥미 본위인 본성이 억눌러지는 상태 결국 자아 불안 상태에 빠져 있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레이브라는 예술가의 가면을 썼다...인가.
일단 레이브의 작품으로 보여지는 자아 실현의 모습은 승화에 가깝군. 사회 통념 상 받아들여지기 어려운(혹은 태오 자신이 그렇다고 생각하는) 욕구와 충동을, 사회적으로 존경받을 만한, 예술의 범주 안에서 칭송받을 만한 결과물로 변환시켜 분출하는 거였구만...
근데 어디까지나 승화에 가까울 뿐이지 완벽한 승화는 아니고. 만약 승화가 잘 됐다면 태오는 다소 괴짜 면모는 있어도 자기파괴적이거나 불안한 모습을 보이면 안 되는 거니까 흠 결국 승화과정 자체도 자신의 본성을 사회의 시선으로 재단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억눌린다고 느끼는 모양이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