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물론 어지간히 큰 일이 아닌 이상 지나간 일에 대해 재차 추궁하는 것도 너무한 처사겠지만... 그렇다고 사소한 일인 것도 아니었던지라 내심 걱정스러웠던 그녀였다. 물론 상대방의 입으로 직접 그렇다 들었으니 그렇다 이해해야겠지만...
"참 신기해여... 반응속도라던가 어지간히 튼튼한 사람이 아니면 못할거 같은데 말임다."
무엇보다 총 하나로만 할때보다 효율이 좋지 않을테다. 그렇기에 기행이라고 불리는 걸수도 있지만...
"오... 슨배임도 그쪽이셨슴까... 머, 인첨공이니 이상할 것두 없져."
실탄이 들어간 총밖에 쏴본적이 없단 말에 조금은 놀라면서도 이내 수긍하는 그녀였을까? 사실 슈팅게임이란 것이 사실성을 떠나서 어느정도는 총의 본질을 따르고 있으니, 실제 사격이나 게임의 사격이나 매커니즘의 차이만 존재할뿐 목적 자체는 크게 다른건 없을 것이다. ...물론 동월의 평소 행적이나 능력의 사용면에서 봐도 총은 딱히 큰 의미가 없을테지만...
"으에... 그건 알고 있지만 말임다... 어째선진 몰라두 그부분에만 집착하게 된단 말임다..."
물론 동료를 구하면 추가체력이 생기는건 좋은 부분이지만 애초에 맞는 일이 극히 드문 그녀에겐 라이프포인트는 큰 의미가 없었을텐데도 무의식적으로 움직이곤 했다. 마치 나약한 사내를 꾸짖는 어떤 검은 말처럼 당당하게 승자의 기쁨을 누리는 동월을 보며 울망거리는 표정을 짓던(물론 진짜로 울진 않겠지만) 그녀는 뒤이어 들려온 말에 납득이 되었는지 금새 놀란 얼굴이 되어 고개를 끄덕였다.
연구원: 당신이 에어버스터군요. 이렇게 가까이에서 보는 건 처음인 것 같네요. 반갑습니다. 목화고 연구소 소속 리얼리티 매니풀레이션 개발팀 윤정인입니다. 연구원: 학생이 부주의해서 훈계하고 있었던 건데, 하다보니 좀 날카로워졌네요. 방해가 되었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연구원: 그럼 이만 물러나보겠습니다.
🤔 감동받아서 반응썼는데 안쓰는게 나았을 거 같은 이 싸가지 어휴(딱밤치기) 부쟝감동이야... 리라가 다음날 곰돌이 초콜릿 줄거래...
>>45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이프붕붕ㅋㅋㅋㅋㅋㅋ (정인: (움찔)) 후 혜우우 든든하다 이렇게 서로서로 이벤트 레스 소재를 주워가는군 머리아픈건 좀 괜찮아? 잘 수 있겠어?
>>475 그건 이제 경우에 따라서 경우에 따라서 다르게 될 것 같네요. 보통은 그냥 단순 사고처리 될 확률이 크긴 하지만요. 하지만 그 사고의 정도가 커지면 안티스킬이나 다른 연구원들이 조사를 나오고 거기서 문제가 발생되면 연구원이 책임을 물 수도 있고 그래요. 커리큘럼이라는 것이 따지고 보면 연구원이 만든 프로그램이니까요.
식자재와 기타 소모품들을 놓아둔 창고. 무언가 바닥난 것이 있었으니, 가져와 줄 수 있는 부탁에 창고를 찾은 당신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열린 문으로 들어오는 빛에 부유하는 먼지들이 보인다. 그리고 바닥에 놓여있는 박스들 위에 금이 몸을 뉘고 팔을 배 위로 모은 채 누워있는 것 또한 볼 수 있다. 당신은 그녀를 지켜본다. 미동도 하지 않고, 고른 숨소리만 들려온다. 지금 여기서 자고 있는 것일까? 흘러내린 올리브색 머리칼이 얼굴을 덮고 있고, 긴 속눈썹은 가지런히 닫혀있다. 당신이 그런 금을 바라볼 적에 시선을 혹은 문이 열리며 들어오는 인기척을 느꼈던 것인지. 금은 눈을 뜨며 당신을 보고서 웃는다. 검지를 들어 올려 자신의 입가로 가져가니, 자신이 여기에 있는 것을 비밀로 해달라며 제스처를 해오는 것인데. 땡땡이치는 것을 보고 할지, 혹은 못 볼 척 지나갈지. 어떻게 할지는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었다.
1. 매니저에게 이른다. 이런! 금은 들이닥친 매니저를 피해 도망치려 했으나 입구는 하나. 매니저에게 목덜미를 잡힌 채 밖으로 끌려갔다!
2. 비밀로 해준다. 필요한 물건을 챙겨 못 본 척 나가려고 하면, 금은 당신을 향해 손짓해 보이는 것이었으니. 당신의 손에 사탕 몇 개를 쥐여줬다. .dice 1 6.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