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눈에 띈다라──. 확실히 백청이 선호하는 상황은 아니다. 날아서 이동한다니, 하울의 움직이는 성도 아니고…. 백청의 능력이 레벨 3에만 달했어도 부끄러움을 감수하는 건 한 명이면 충분했겠지만, 그건 지금으로서는 한없이 요원한 이야기다.
노을 속으로 걸어가면서, 백청은 부부장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었다. 퍼스트 클래스가 인첨공의 최상부와 닿아 있으리라는 생각은 누구나 한 번쯤은 하는 것. 그러니 부장의 초능력을 복제한 AI 따위도 만들 수 있었겠지. 하지만 그것이 유착인지, 복종 관계인지, 아니면 상호 투쟁하는 관계인지는 퍼스트 클래스 본인에게 물어보지 않으면 영영 알 수가 없다. 최소한 그 집단이 '그림자'라고 지칭되는 명확한 실체라는 것을 알게 된 것만으로도 저지먼트는 충분히 많은 것을 알아냈다. 인첨공의 많은 암부 세력 중 하나에 불과한 집단으로부터, 하나하나 단서의 실을 연결하며 도달해 갈 수 있는 목적지가 되었으니까.
백청의 관심을 끈 것은 유토피아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이었다. 퍼스트 클래스들을 상대로 싸움을 거는 건 보통 인간의 배짱으로는 불가능한 일. "…제 직관과는 다른 방식이네요. 만약 제가 인첨공의 고위 지배층이고, 퍼스트 클래스의 입지를 약화시키고 싶었다면, 어떻게든 그들을 시민들의 눈으로부터 격리하고 분리시키려고 애썼을 텐데요. 긍정적인 시선이든 부정적인 시선이든, '주목'이라는 건 어쨌든 강력한 무기가 되니까요. 이를테면… 퍼스트 클래스가 대중의 악당이 되는 순간, 그들은 '무시'나 '멸시'가 아니라 '공포의 대상'이 되지 않나요? 그건… '약한 입지'가 아닐 텐데."
단순히 생각하면 '인첨공의 최상위 엘리트'라는 지위로부터 그들을 끌어내려서 입지를 약하게 만들려는 계획일 것이다. 백청도 그 설명으로 이미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여기에 다른 추리를 덧붙이는 것은 억지이리라고도… 하지만 '직업병'의 영향으로 백청은 끊임없이 의심하고 또 의심하기를 멈추지 않았다. '작전의 실패를 보복하기 위해 부부장에게 자객을 보냈다? 한 학구를 통째로 몰살할 계획을 꾸리는 인간들이, 고작 자존심이 상한 걸로 그런 일을 벌일까…?' 그 결과 뇌가 뜨거워지고, 사고가 과부하되고, 결국은 고개를 휘저어 지나친 의심을 거두기에 이른다. 아주 천천히. "…휴, 지금 고민해도 답은 나오지 않겠죠. 이럴 때 차가 필요한데."
어느새 병원에 도착했다. 커리큘럼에 시달리는 환자들이 넘쳐나는 인첨공의 특성상 병원이 스타벅스만큼 많기도 하지만, 학교가 병세권에 위치한다는 건 정말 큰 메리트다…. 백청은 고개를 끄덕이고 자동문 너머로 향했다.
피아노라! 답변을 들은 즉시 리라는 피아노 앞에 앉은 그의 친구와 첼로를 쥔 혜우가 무대 위에 올라 합주하는 모습을 상상해본다. 공연이 진행될 무대는 댄스부 프로그램의 동선을 맞추기 위해 몇 번이고 올라가 본 적 있으니 머릿속으로 그려내기도 어렵지 않다.
"확실히 그렇죠. 축제 공연이기도 하니 텅 비워놓는 것보다는 적당히 꾸며주는 게 나을 것 같은데, 으음..."
의상, 조명, 배경. 혜우가 메모한 글자를 가만히 바라보던 리라의 머릿속에 이런저런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물론 아직 무슨 주제로 무대를 꾸밀지도 결정되지 않았으니 입 밖으로 내는 건 시기상조지만, 그렇지만—
"만약 나중에 무대 꾸미는 거 도와줄 사람 필요하면 저 불러줘요. 이런 거 좋아하고, 익숙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두 사람 공연하는 곳 꾸미는 데 거들 수 있으면 꽤 기쁠 것 같거든요."
권유 정도는 해볼 수 있지 않은가. 리라는 연필로 그려진 무대 구성 스케치를 가만히 응시하다가 이내 혜우의 눈을 바라보며 살짝 웃었다. 여름 중순 즈음 우연히 성운의 집에 방문했을 적 들었던 이야기들은 리라의 머릿속에 여전히 남아있었으니, 다만 두 사람이 행복하게 이번 축제를 즐기고 여러 근심 걱정을 털어냈으면 한다. 오지랖이라고 한다면 대꾸할 말이 없긴 하지만... 뭐. 사람이 살다 보면 오지랖도 부리고 그러는 거지. 그러나 줄줄 나오던 말은 뒤이은 혜우의 물음에 일시정지 한다.
"음~ 댄스부에서 댄스 공연을 준비하고 있긴 해요. 아직 참여가 확정된 건 아니지만 어떻게 될 지 몰라서 연습은 계속 나가고 있답니다~"
공연 준비에 손 안 댄 곳이 없으면서 참여 미확정이라니. 스스로 뱉어놓고도 앞뒤가 맞지 않는다는 걸 알지만 구태여 덧붙이지는 않았다. 아마 혜우라면 리라의 참여 여부가 불확실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말하지 않아도 어느정도는 알 수 있을 테니까.
"어쨌든 기대되네요. 성하제는 작년도 화려했지만 올해는 특히 더 볼거리가 많을 것 같다는 예감이 들어서요. 꺽 즐거운 한때가 됐으면 좋겠다."
특히 혜우 후배님과 성운이 두 사람에게. 그런 말을 장난스레 덧붙이며 웃어보인다.
와중에 찡찡이는 먹다 남은 닭가슴살 간식을 물고 다가오는 아메와 눈이 마주쳤다. 까만 눈동자와 노란 눈동자가 서로를 탐색하다 보면 곧 앞에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놓이게 된다. 찡찡이는 조금 물러나 엎드린 아메를 가만히 바라보다가 이내 천천히 눈을 감았다 뜨면서 눈인사를 건넸다. 그리고 드러누운 몸을 굴려 일어난 후 닭가슴살을 손으로 잡아 챱챱 뜯어먹기 시작했다. 챱챱. 고기 먹는 소리에 리라의 고개가 문득 연습장을 떠나 찡찡이에게로 돌아갔다.
'나에 대한 정보'라고…? 이름 김장수, 나이는 열다섯 살. 성별은 불명. 좋아하는 먹거리는 복어회, 싫어하는 건 콩고기로 만든 복어회. 독일 쾨니히스베르크에서 태어나 세계를 떠돌다가 허리케인에 휘말려 바다에 표류했고, 구로시오 해류를 타고 둥둥 떠서 인천에 오게 되었지. 인첨공 앞바다에 내가 처음 떠내려왔을 때 거대한 사이다 병에 들어 있었다고 해. 할머니가 만들어 주신 수수경단을 먹고 레벨3의 '애니멀 토킹' 능력으로 개, 전갈, 코끼리를 길들여서 강화도에 있는 오니를 퇴치하고 왔단다.
이게 정보원의 기본 중 기본, '정보 교란'이야. 방금 나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사이에 섞어서 말했지만, 전반적인 내용이 터무니없는 허풍이라서 너는 무엇이 진실인지도 모른 채 그 사실을 평생 놓친 상태로 살아가게 되겠지. 그리고 방금 이 말 때문에 네가 괜히 머리를 싸매고 잠을 설치는 동안, 나는 정말로 중요한 것을 훔쳐서 달아나는 거야──이상.
스트레인지에서도 음식을 팔거나 하는 노점상들은 존재한다. 보통은 영역에 들면 보호비라는 방식의 상납금을 적당히 받는 경우가 많았다. 물론, 보통 그 정도 크기의 조직들은 다른 방법으로 돈을 버는 경우가 많았고, 자경단 편을 들면 골치 아파지니 받는 만큼 추가적인 편의를 들어주는 경우도 많았다. 당연히 보호비를 냈으니, 질 나쁜 양아치가 나타나면 쫓아내는 식의 최소한의 활동을 해주는 것도 당연했고 말이다.
"참.. 바쁘네.."
오늘도 한바탕 하고 자기 자리에 누운 파란 스카프는 천장을 바라보며 이 참에 명상이라도 배워 정신을 안정시킬까 고민하고 있었다. 그때, 부하가 헐래벌떡 들어왔다.
"큰일 났습니다!" "또 왜..?" "갑자기 무슨 알 수 없는 사람이 나타나더니 무단취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뭐? 아니 뭔.. 그 정도면 알아서 처리 가능하지 않아?" "그런데.. 어르신께서 보냈다고 하고 있어서.." "...어르신?"
갑자기 어르신이 율럭키의 영역 쪽으로 사람을 보냈다고? 잠깐 피가 얼어 붙는 것 같았던 파란 스카프는 일단 다른 간부들에게도 알리라고 지시하곤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더니 안경을 데리곤 빠르게 달려나갔다. 부하가 말한 장소에 가보니 진짜로 스트레인지에선 보기 힘든 양복을 빼입은, 한 남성이 서서 상인들의 말을 듣고 있었다.
>>152 염동력은 말 그대로 물체를 띄워서 뱅뱅 돌리거나 할 수 있는 사이코기네시스! 이건 말 그대로 객체에게 적용이 가능해요.
중력제어는 말 그대로 객체에게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공간에게 적용이 가능해요. 정말 말 그대로 중력을 바꿔서 끌어당기는 힘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건 객체에게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공간에게 적용하는 거예요. 막 염동력처럼 왔다리갔다리 이리저리 물체의 움직임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에요! 덧붙여서 염동력처럼 미세하게 물체를 움직이도록 컨트롤 하는 것은 더더욱 힘들고요.
덧붙여서 중력제어를 해도 염동력을 쓰면 그 공간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이리저리 왔다갔다 움직이게 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152 이능배 전체를 기준으로 생각해 보면..... 염동력은 물체에 직접 힘을 가하는 것이고, 중력 조절은 물체가 '받는' 중력을 조종하는 것이니까요 염동력도 힘의 작용에 관한 초능력이라고 생각하면 중력을 포괄하는 개념,,, 이겠죠? 똑같은 공중부양으로 보여도 위로 '들어올려지는' 것과 위로 '떨어지는' 것의 차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
>>152 일단 나무위키의 중력 조작 문서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고, 단일 타겟을 대상으로 지정되는 한양이의 능력과 달리 성운이의 능력은 범위를 지정할 수 있다는 차이일까요. 그 외엔... 성운이의 능력은 세밀한 컨트롤이 안되지만 한양이는 가능하고, 한양이는 특정 대상에 무언가를 유도시킬 때 일일이 경로를 지정해줘야 하지만 성운이는 그냥 유도시키고자 하는 무언가의 중력축을 대상에게 고정시켜놓으면 된다는 정도려나요...? 한양이의 능력이 섬세하다면 성운이의 능력은 편리하다, 정도의 차이일 것 같아요. 캡틴이 설명해주시는 게 가장 정확하겠지만.
백청주가 만약에 투명화 능력을 가져갔다고 한다면... 플레어 극카운터 능력이 될 수 있었답니다! 정확히는 플레어가 일반적으로는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될 수도 있어요. 다만 플레어도 능력 활용도가 엄청 다양하기 때문에 아예 공격을 못하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 적어도 여러분들이 말하는 통칭 플레어 빔은 그냥 없는 페턴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