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일은 뜻밖의 인물로 인해서 해결할 수 있었다. 바로 퍼스트클래스의 2인자, 플레어. 플레어의 등장은 서한양의 두뇌회전을 멈추게 만들었다. 벽을 뚫을 압도적인 화력이 있는데, 뭣하러 머리를 굴려.
강력한 에너지와 함께 부숴진 장벽. 우리가 봐왔던 가옥과는 다른 모습이었다. 크리에이터, 바깥에서 비추는 모습도 조작할 수 있었구나. 여기서부터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상식'이란 범주 안에 있는 세상이 아니었다.
" 후우... "
그러니깐 서한양. 이 안에서는 평소처럼 어떠한 수나 가정을 하지마. 오로지 본능대로만 싸워. 머리로 생각하고 판단해도, 어차피 내가 살아온 세상의 상식 안이야. 그렇다고 상식에 어긋난다고 당황하면 안 돼. 그 어긋난 상식마저도 내 것으로 체득하고, 적응해서 싸워야 돼. 나는 이제 서한양이 아니야. 내가 크리에이터가 됐다고 생각하고 싸울 거야.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크리에이터와 맞서싸우는 수 밖에 없어. 내 능력은 유틸이니 서포트니 운운해도.. 결국은 전투에서 가장 큰 위력을 발휘할 테니깐. 그러니깐 서한양. 지금까지 해왔던 추리질이나 판단은 내려놔. 가장 잘하는 거 있잖아. 부부장이라는 생각도 버려. 넌 그냥 여기 싸우러 온 녀석이야.
저울질하면 한쪽으로 기울어질 만큼이나 불균형한 관계다. 일반적이라면 보낸 만큼 돌려받지 못하는 것에 불안한 관계가 될 수밖에 없겠지만. 금의 경우는 달랐으므로 언제나 지금과 같은 마음을 당신에게 내보일 것이었다. 그러니 언젠가 당신에게 금의 행동 하나, 목소리 하나까지 다른 의미로 다가오게 되면. 마침내 금이 모든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런 식으로 고통이 될 수도 있었으니, 그 뒤에는 메마른 얼굴만이 남아 있을 수도 있었고, 각오한 얼굴로 그마저도 받아들일 수 있는 금이 있을 수도 있을 어떻게 될지 모르는 미래가 존재할 것이었다.
"아, 언니가 안는 베개가 필요하다면요."
제 마음을 읽기라도 한 것인지. 침대를 바라보던 제 시선을 알아챈 것인지. 그렇게 장난스럽게 말해오는 당신의 물음에 금은 싱긋 눈웃음치며, 작게 탄성을 낸다. 이제는 그런 말에도 태연하게 굴 수 있는 것이었으니. 눈을 마주치곤 부러 다시 웃는다. 이어지는 그 말에 금은 무사히라는 단어가 마음에 걸려와 쓴웃음만 짓는다. 대장과 부대장의 마음이 얼마나 복잡할지. 생각하던 금은 자신을 걱정하는 당신의 시선에 괜찮다는 듯 고개를 내저었을까. 어떻냐고 묻는 것에 금은 살짝 입술을 비죽 내밀었으나, 당신의 손길에 금방 표정을 풀었다.
"괜찮습니다. 정말로요. 그냥 귀찮아서 그러는 거니까. 그리고 아르바이트하는 건 저도 마찬가지인데. 폐를 끼치고 싶진 않습니다."
그런 걸 받기에는 체면이 없다. 이어지는 제 물음에 대한 답에 금은 당신을 조용히 건너다보며, 고개를 끄덕인다. 취업이라, 능력의 레벨이 크게 작용하는 인첨공에서 지금까지의 성장을 생각한다면. 좋은 곳으로 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던 금은 아직 졸업까지 시간이 남았다는 말에, 당신의 어깨에 머리를 기대려 했을까. 눈을 반쯤 감은 채, 금은 숨을 고르고서 목소리에 힘을 실으며 말한다.
살기 바빴다. 삶의 여유가 생길까 싶으면 그 틈마다 잽싸게 떠올리며 내가 하는 모든 일은 누군가에게 돌아오기 마련이라고 곱씹었지만, 이 나이까지 곱씹다 보니 희미해진 것 같다. 무뎌졌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태초부터 없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아주 일찍이 그 사실을 깨달았지만, 적당히 구색을 맞추며 나도 인간이니까 이 정도 책임감은 당연히 느껴야 한다며 어떻게든 매달리고 믿고자 했을지도 모르는 일. 지금은 부질없음을 느끼면서도, 그래도 이젠 여유가 생겼으니 한 번 정도는 되새기면서 그러려니 넘기곤 했다.
태오는 주머니에 손을 꽂고 정면에 있는 인간 하나를 마주했다. 환히 웃는 인간을 보며 뭔가 곱씹다가도 그 앞에 놓인 조그마한 키링에 시선을 꽂았다. 노란색 푸딩같은 강아지 키링. 태오는 이게 뭔지 모르지만, 적어도 좋아하던 것임은 알고 있었다.
귀를 기울여도 속은 들리지 않는다. 사위는 고요하고, 누구도 없다. 태오는 이런 정적이 얼마만인지 되새겼다. 요새같은 집이 아니라, 어떤 마음의 소리도 들리지 않는 바깥. 끔찍할 정도로 안정적인 공간. 하지만 이곳도 떠나야 한다. 15분 뒤면 여기로 찾아오는 사람이 있다. 정기적으로 찾아오며 한참을 대화하다 갈 것이다. 대답이 돌아오지 않을 것을 알면서도.
이미 멈춘 시간에 대고 한참을 그리워하는 실로 어리석은 존재들. 태오는 발을 옮겼다. 나 또한 어리석은 존재니, 가기 전에 보고 싶은 얼굴이 있다. 그러니 4학구로 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