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강해지지 않으면 안되었다. 어느 쪽으로든. 이건 내가 그동안 해온 것들과 앞으로 해나갈 것에 모두 중요한거니까. 그동안 내가 너무나도 나약해서, 해내지 못한 것들이 많았다. 타인을 상처주는 것은 강함의 증거가 아니었다. 무분별한 폭력은 그저 나약함의 표출인 법이니까. 스스로 원하는 것을 얻고, 내 상처를 다룰 강함이 없는 탓에 나는 나보다 약한 이들에게 폭력을 휘둘러대었다. 그러다가 인첨공으로 왔고.
언젠가 심판의 시간이 오겠지. 그때를 대비해서라도,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야만 한다.
내가 할 수 있는게 무엇인가, 하는 생각은 수도 없이 많이 해 보았다. 그래서 내가 도달한 결론은 결국 우습게도 하던 걸 하는 것이다. 저지먼트 활동을 충실히 하는 것. 내가 할 수 있는건 그것 뿐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지금 우리가 마주한 일이 막중하다는 것도 있지만, 아무래도 내가 저지먼트로써 살아가는 것이 그 이후의 일에도 어느정도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걸로 됐나."
바벨을 내려놓는다. 이제는 내 손자국이 남을 정도로 익숙해져서, 날이 갈수록 중량이 늘어나고 있다. 넘어야 할 허들이 많다. 하지만 그게 눈 앞에 있는 이상, 넘지 않으면 안될 본능이 요동친다. 그 허들을 주먹으로 부숴버리든, 넘어버리든. 나는 내 방식대로 그것을 극복할 것이다.
물론 실패하더라도, 그것을 받아들이고 다시 시도할 것이다. 자신의 패배와 나약함을 인정하는 것 또한, 강함이라는 것을 자각했으니까. 그게 잘 될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장소 : 영락 - 카운셀링 룸 일자 : XX / XX / XX 시간 : 16시 40분 시작 / 17시 50분 종료
내용 : 내담자의 극심한 스트레스 확인 히스테릭 증상 발발 대화 거의 불가능 돌발상황 (검은 얼룩)생 고성, 발악, 파괴충동, 울부짖음, 도중 상담자 부상 발생 (다수의 검은 얼룩) 자아의 불안정성 확인 (검은 얼룩) 도중 구토, 구역질, 안정제 투여 판단 1시간 10분 진행 종료
비고 : 룸의 비품 손실 발생 종료 후 상담자와 내담자 부상 전원 치료 및 자가회복 완료 추후 추가 상담 요망
"진짜 전쟁이 따로 없었네. 뭐에 긁혀가지고 저 난리를 피웠는지, 원." "허허, 차차 듣게 되지 않겠나요. 고생했어요. 박 군. 오늘은 일찍 들어가 쉬어요." "그래야겠어요. 아, 소장님." "음, 왜 그러지요?" "그, 레이브, 라고 아십니까?" "예술가 레이브 말인가요?" "네, 최근 그녀가 관심을 가진 듯 해서." "내가 알려줬으니 모를 리가 있나요. 워낙 작풍이 뛰어난 작가이니, 저 애도 그걸 알아본 모양이지요." "그렇, 습니까..." "뭔가 걸리는 점이라도?" "아닙, 아니, 솔직히 그 작가의 작품은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그녀한테는." "음, 계속 말해보세요." "무릇 예술 작품이란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도 중하지만 그것으로부터 새로운 영감을 받는 것도 중요하죠. 그러나 그 영감이 꼭 긍정적이기만 할 순 없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레이브의 작품이 저 애의 파괴충동을 자극한다는 말이지요?" "...네, 그렇습니다." "그럴 지도 모르지요. 아니, 저 애는 그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고 저는 생각한답니다." "이유를 알려주시겠습니까." "허허, 이런, 박 군, 그 정도는 스스로 생각하는 것이 좋지 않겠어요?" "죄송합니다. 가급적 문제를 빠르게 파악해두고 싶은지라." "개선을 위한 방침을 빠르게 정하는 것도 좋지요. 그래, 내가 의도한 것은 알깨기랍니다. 저 애는 그 동안 너무 갇혀 있었어요. 지금은 아닌 듯 보여도, 아닌 척 하고 있는 것에 불과하지요. 언젠가는 그것을 관두고 진실로 일어서야 하건만, 현재의 안온함에 묻혀 그대로 안주하려 하고 있지요. 해서 새로운 시야를 보여주었답니다. 앞으로 어찌 할 지는 스스로 정할 일이지요." "선생님 치고 너무 극약처방이십니다." "가끔은 따끔해야 할 때도 있는 법이지요. 음, 더 얘기를 하고 싶은가요? 오랜만에 내 사무실로 가겠어요?" "아닙니다 퇴근하겠습니다 내일 뵙겠습니다." "허허허, 그래요, 조심히 들어가요."
"...그래, 알을 깨고 나올지, 그 안에서 눈 감을 지는, 오롯히 스스로가 정해야 하는 것이지요. 그럼요..."